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채팅 오늘 첫 입문 느낀점,썰,후기 비판 환영합니다
글쓴이
기어라부타들아
추천
6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8773
  • 2018-06-15 14:19:58
							

일단 처음 들어가자마자 눈에 펼쳐지는 풍경

(첫 시작이 매우 좋지않았다)


#막 사람 북적북적 거림

들어가자마자 사람들이 나보고 뭐라 그러는거 같은 느낌이 계속 듬

근데 자꾸 어느순간부터 나보고 노골적으로 뭐라고 그러는거임

“ㅋㅋ 저사람 닉네임봐 “ 어떤 한 여자분이 나보고 막 비웃길레

속으로 “하씨... 밖에서 받던취급 여기서도 받네 시발 개빡치네” 하면서 속으로 삭혔다 .

근데 순간 생각해보니 내가 밖에서도 취급받는걸 왜 인터넷에서 받지 하고 뭔가 위화감이 덮쳐왔다 .

그래서 아뿔싸 닉네임을 확인을 안하고 시작했다.

흐지부지 확인을 해보니까 이 망할노무 게임이 스팀닉네임을 기본으로 시작을 하더라( 참고로 내 스팀닉이 “정신병원수석졸업”이다 자랑같이 얘기하지만 지금 보니 존나 쪽팔린다)

아 좆됬다 하고 게임 나갈려 하니까 사람들이 내주위에 쪼개면서 몰려들면서 “님 닉네임 왜그래요?” 하고 묻는거임

순간적인 나의 솔로몬급 판단력으로 나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 정신병자 코스프레를 했다

“사람들이 말을 안걸어줘서 닉네임 이렇게 바꿈 ㅇㅇ” 하니까 사람들이 웃으면서 나보고 같이 놀자고 그랬다


순간 눙물이 왈칵 쏟아질뻔했지만 일단은 사람들이랑 화기애애하게 재밌게 놀고 헤어졌다
기분이 매우 좋았다

나는 학교에서도 그럭저럭 놀 친구 그룹도 있고  같이 씹덕 얘기할 친구도 10명정도 넘게 있다 그치만   그나마 내 친구들에 비해 그나마 상대적으로 정상적인 vr챗 사람이랑 대화해보니까 너무 기분이 좋았다
(물론 나는 정신병자 취급을 당했다)  

참고로 필자는 고3 급식충이다 어려서 미안하다.

일단 잡설은 여기까지하고

자 여기서 진짜 존나 빡치는 상황이 발생했다 이게임의 문제점인거 같으면서도 아닌거같은 애매한 좃같은 점이다




#여왕벌 이야기

보통 맵에 들어가면 고추새끼들이 많아서 자연스럽게 섹드립치면서 들어갈수가 있다

근데 어느순간 맵마다 여왕벌 한두년씩 눈에 보이기 시작했다

그래 처음에는 “어라 이런 씹덕겜에도 여자가 서식하네” 하고 신기하게만 생각했다.

보통 남정내새끼들은 어라 신기하네 하면서 무리에 다가가겠지 하지만 나는 살면서 여자아이랑 대화한시간이 총1시간을 넘지가 않는다.
그정도로 여자랑 대화경험이 없는 나는 멀리서 구경을했다.

막 남자들 8명이서 노래부르라고 여왕벌한테 박수치면서 몰아가는데 여왕벌이 노래를 부르기 시작함
(난 이걸 왜 동물의왕국 처럼 써내려가고있지)

근데 여왕벌이 부르는 노래가 무슨 귀요미쏭 같은 동요느낌의 노래였음 잘부르는것도 아니고 못부르는것도 아니었음
그저 그냥 그런 느낌? 남자들은 4분동안 경청하기 시작하더니 중간중간 이모티콘으로 하트도 날리는거임
(이런 생태계관찰도 은근 재밌다)

노래가 끝났는데 한 10초간 갑분싸 되는거임 ㅋㅋㅋㅋ 아무도 말을 안함

마지못해 어느한놈이 짝짝짝 박수 치길레 다같이 막 박수를 치는거임. 존나 웃겨서 음소거하고 구석에서 짱박혀서 개쪼개고있었음

그리고 막 남자들이 “카와이~~” , “귀엽네” 이러면서 갑자기 보빨을 시전함  
그래서 나는 쟤네들이 언제 끝나나 싶어서 그냥 구석에서 조용히 노래 구경하는 사람에게 다가가서 말을 걸음

근데 여왕벌이 갑자기 대화거리를 꺼냈는지 대화하다가 그냥 여왕벌쪽으로 휙 가버리는거임

좀 살짝 기분이 별로였다 그래도 다른사람도 많으니까 멀리있는 다른사람한테도 말을 걸러 감

근데 같이 열심히 잘 노는데 여왕벌이 우리쪽으로 움직이면서 대화하는거임 근데 나랑 대화하는 사람이 여자목소리를 듣고

여왕벌쪽으로 가버림. 나는 또 혼자 남겨져서 쓸쓸히 다른맵으로 이동했지

근데 이런게 한두번 겪으면 그러려니하고 넘어가겠는데 맵마다 이게 복불복으로 있는거임 오늘 게임 처음 2시간 플레이하면서 여왕벌을 5마리정도 보았다

여왕벌이 나쁘다는것도 아니고 따라다니는 놈들도 나쁘다고 말할수가 없다 이건 다 내 개인적인 피해망상이기때문에 내탓이다 하지만

이게 문제점이 아닌거같으면서도 문제점같이 느껴지는이유가 뭐냐면 (개인적으로 봣을때)

이게임을 외국어를 배울려고 하는사람도 있고 나처럼 친구가 필요해서 하는사람도 있고 그냥 유튜브에서 포르투갈 여자애나오는 영상보고 여자만날려고 하는 사람도 있고 하는 목적이
다양한 사람이 많기때문에 딱 이게 이렇다고 판단하기가 미숙한 나한테는 어려웠다

나같은 아싸 새끼들한테는 저런 여왕벌때문에 진입 장벽이 높게 느껴질수도 있다. (물론 같이 여왕벌꽁무니 쫓아다니는 아싸는 예외)

그래서 결국에는 게임 끄고 현타와서 헬스장가서 운동 존나 빡시게 했다 .

여왕벌한테도 화낼수도 없고 거기 따라다니는 남자들한테도 화낼수가 없다. 누구의 잘못도아닌 아싸특성을 가진 내 잘못이다

이게 너무 억울하다

현실에서도 아싸새끼들 10명 모아서 겨우겨우 그룹만들어서 같이 놀고 있는데

인터넷에서도 친구 이렇게 만들기가 어렵다..... 고인물들이라면 모르겠지만 나같은 늅늅이 한테는 여왕벌때문에 진입장벽이 높게 느껴질수도 있다는점이 이글의 포인트다

(개인마다 다다름)

비판 지적 달게 받을게 그냥 하소연이 하고싶었어 읽어줘서 고맙다

G군 여왕벌이끼어있는 집단은 이유가있어서 꺼리는것이다. 너의 판단이 잘못된것도아니니 너의 개성대로 VRchat을 이대로 즐기는게좋아 2018.06.15 14:23:13
G군 괜히 묵언충 차렷충으로 비하하려고 나누는것도아니고 다들 개성으로 넘기는게 갤분위기임(농담으로 하는목적포함). 10대급식,20대학식,30~대 회식으로 나이연령대다양한데 다같이 잘논다 2018.06.15 14:24:51
춤만춰 아 왠지 보면 엄청 커여울거같은데...댄스방에 한번 놀러오지 않으렴???//그깟 특정 맵에서 죽치고 있으니 그런걸 구경하게 되지ㅋㅋ 아조씨가 어른들의 세계를 보여드림 2018.06.15 16:51:44
ㅇㅇ 같이놀아주고싶다ㅎ 121.170 2018.06.15 18:44:51
아야세쨔응 글에서 비틱냄시 진동함 - dc App 2018.07.03 14:02:4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4650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6시 30분, 06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1 ㅇㅇ 1.248 2018-07-27 0
34649 일반 모바일 리겜 모델링 뽑았는데 2 ㅇㅇ 124.60 2018-07-27 0
34648 일반 그냥 driver4vr 쓰면 되는거였다 다이소vr 124.60 2018-07-27 0
34647 일반 키넥트 가상컨트롤러 만드는법이 뭐죠? 다이소vr 124.60 2018-07-27 0
34646 일반 하...컨트롤러가없어서 설정을 못하는거였네.. 3 다이소vr 124.60 2018-07-27 0
34645 일반 키넥트 조언좀 ㅠㅠ 다이소vr 124.60 2018-07-27 0
34644 일반 월드 오브젝트 놓는거 질문좀 1 Luche 2018-07-27 0
34643 일반 팔 길이 같은거 미세하게 조정 어떻게해? AiryNyan. 2018-07-27 0
34642 일반 diver4vr 설정은 존나 쉬워보이네 다이소vr 124.60 2018-07-27 0
34641 일반 부랄챗 시작하고 얼마쓴거냐 ㄹㅇ ㅇㅇ 112.221 2018-07-27 0
34640 일반 키넥트에 대해 잘아는 사람 조언좀 다이소vr 124.60 2018-07-27 0
34639 일반 그 차렷충 손움직일수있는거 설정다해봤는데 4 다이소vr 124.60 2018-07-27 0
34638 일반 동물친구들이랑 새벽 댄스방 했다 2 AiryNyan. 2018-07-27 1
34637 일반 키넥트설정하느라 지친다 다이소vr 124.60 2018-07-27 0
34635 일반 vr로 체스두는거 넘모 재밌는거시에오 3 쉔가오랜 211.36 2018-07-27 0
34634 일반 와이거머임왜케야함 2 카디아. 2018-07-27 0
34633 일반 커스텀 아바타 사고 팔기도 함? 8 커스텀 장인 116.46 2018-07-27 0
34632 일반 클레릭인가 뭔가 이거 유니티에서 쓰기 왜이리 귀찮냐 긴긴 2018-07-27 0
34631 일반 50곡만 되도 유니티 버벅임 1 Luche 2018-07-27 0
34629 일반 미코 개롭히지 마라 7 시란 2018-07-27 4
34628 일반 미코 음원???이거 맞나? NAME_HORANG 2018-07-27 0
34627 일반 ㄹㅇ 저새낀 네임드화 시키려는지 9 ㅇㅇ 39.7 2018-07-27 12
34626 일반 내가 블락당할려고 쓰는중인데 저사양들이 나보면 블락하는건 아는디 3 합체로보 2018-07-27 0
34625 일반 키넥트 설정하면서 차렷충도 손움직일수있는방법 찾아버렸다 4 다이소vr 124.60 2018-07-27 0
34624 일반 미코 머가리 안에 들어있는 귀는 언제 쓰는거임? 아루라테 2018-07-27 0
34623 일반 모델을 찾았는데 메쉬밖에 없다 1 ㅇㅇ 124.60 2018-07-27 0
34622 일반 "그곡" 넣었다 2 Luche 2018-07-27 1
34621 일반 2만원을 아끼기위한 발악 7 CHJ. 2018-07-27 12
34620 일반 미코 머리 모양 넘 고민된다 2 아루라테 2018-07-27 0
34619 일반 자동차 아바타 쓰면 애들이 들어와서 사진찎거나 핸들잡는거보면 합체로보 2018-07-27 0
34618 일반 풀트래킹 후기 13 ㅇㅇ 219.255 2018-07-27 16
34617 일반 키넥트 하려면 다이소vr 124.60 2018-07-27 0
34616 일반 님들 남잔데 여자 아바타씀? 8 as109 2018-07-27 0
34615 일반 이거 텍스쳐 수정 말인데 1 ddd 125.180 2018-07-27 0
34614 일반 내가 영상탓다는거 주어들었는데 누가 영상이냐 링크점 3 합체로보 2018-07-27 0
34613 일반 슬픈브금 들으니까 괜히 같이 슬퍼진다 1 ㅇㅇ 220.93 2018-07-27 0
34612 일반 어떤 씹새인지 모르겠는데 인게임에서 솔직히 갤럼이다 ~~~~ 디시인 개새 10 합체로보 2018-07-27 0
34611 일반 토가 파란 고양이 아바타 총에서 나오는 노래 뭔지아는사람 있니? 2 카디아. 2018-07-27 0
34610 일반 브금을 찾습니다 ㅇㅇ 220.93 2018-07-27 0
34609 일반 한국인들끼리 서로 영어씀 1 as109 2018-07-2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