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넷카마 하니까 생각나네
글쓴이
커피는맥스웰
추천
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8174
  • 2018-06-14 07:40:23
							

추억 떠올리면서 적는 글이라 길고, 좀 이상할 수 있음.

다 읽어도 되고 안 읽어도 됨. 아래에 요약해줄게.


-


내가 브알챗 시작한 지 얼마 안 됐을 때, 친구가 별로 없어서 혼자 Sleep room이라는 조용한 월드에서

오는 사람들 얼굴 그려주면서 지냈음. 그런데 어느날 작은 미쿠 아바타가 왔길래 얼굴 그려주니까 어눌한 영어 발음으로

미? 미?, 굿또 아토! 하면서 좋아하길래 나도 기분이 좋았음. 목소리는 좀 하이톤의 여자였음. 언어는 일본어. VR 사용 유저.


위에서 말했듯이 나는 친구가 별로 없던 시기였기에 친근하게 대해주는 사람이 너무 고마웠고, 내가 먼저 친구신청을 보내서 친구가 됐음.

당시 나는 묵언충+차렷충이었기에 고개 끄덕이거나 펜으로 적는 정도의 작은 의사소통만을 했지만, 나는 그 일본인 친구한테 적지 않은 친근감을 가지게 됐음.

그 일본인 친구의 리액션이 컸던 게 한몫 했을 것이라 생각함.


이후 나도 그렇고 그 일본인 친구도 그렇도 거의 매일 접속하니까 자주 만나서 인사하고, 여기저기 월드 구경도 하고 그랬음.

겸사겸사 트위터 어카운트도 교환했고, 시간이 좀 지났을 때.....


내가 마이크를 사용하기 시작하고, 불꽃놀이 맵에서 한국인들이랑 이런저런 얘기 하고 있을 때, 누가 내 친구 왔다길래

가보니까 그 일본인 친구인 거임. 그래서 반가움에 인사하려고 하니까, 그 일본인 친구가 오늘은 VR 안 쓰고 다른 데스크톱으로 왔다고 말하는데.


그 일본인 친구 목소리가 평소랑 다르게 하이톤의 남자인 거야. 그래서 나는 좀 당황했지. 그러다가 음성변조라는 키워드를 생각해냄으로써 상황 파악을 끝냈고.

상황 파악을 끝냈어도, 목소리에 대해 뭔가 묻기도 뭐하고 그냥 나는 굳이 의식 안 하고 할 말하고 있었는데.


가끔 보였던 그 일본인 친구의 친구(일본인)가 옆으로 오는 거임. 그러면서 하는 말이 오늘은 음성변조 안 해도 괜찮은 거야? 라고 하면서,

내 일본인 친구는 방금 깨달은 듯 아! 라고 하면서 사라지더라. 이후 한국인들이랑 다시 얘기하는데 그 일본인 친구가 다시 오는거야.


그런데 여자 목소리로 바뀌어있더라. 그래도 나는 딱히 별말 안하고 예전처럼 지냈음. 같이 점프맵을 하러 간다는 둥.

그러다가 내가 아바타 업로드하고 싶어서 스팀 계정에서 VR챗 계정으로 바꾸면서 친구 신청을 다시 해야 했는데, 기회가 없었음.


가끔 스팀 계정으로 들어가서 들어와있을 때 말해야겠다. 라고 생각하면서 지금까지 시간이 흘렀는데. 얼마 전에 그 일본인 친구 트위터 들어가 보니까

계정을 폭파했는지, 사용자를 찾을 수 없다고 하더라. 내 추측으론 넷카마짓 걸려서 지운 거라 생각하는데. 자세히는 모르겠다.

여튼 그 일본인 친구를 찾을 방법은 아마도 예전 스팀 계정에 등록되어있는 계정일텐데. 그 계정을 쓸지도 의문이고...


-


확실히 말해두겠는데, 나는 상대방이 넷카마짓을 하던 그 반대의 짓을 하던 그것으로 그 상대를 일반화하지 않음.

갑자기 어제 욕 오지게 먹은 미국녀 차단할 썰 푼 놈이 생각나네.


여튼 나는 그 사람 자체가 좋아서 친구가 되고, 지금까지 이런저런 추억을 쌓아가면서 시간을 보낸 것이지. 여자라서, 남자라서 친구가 된 게 아님.

내가 당황했던 이유도 여자라 알고 있던 사람이 사실 남자였다는 것 자체로 충격을 받아 당황한 거임. 그 반대로 남자가 사실 여자였다고 해도 같았겠지.

상대가 음성변조를 쓴다는 생각 자체를 안 하고 있었으니까 말이야. 지금 생각해보면 확실히 목소리에 기계음이 있었던 거 같긴 함.


다시 말하지만 상대가 사실 여자든 남자든 내겐 큰 의미가 없어. 그 사람과 함께 보내온 추억과 시간은 내게 무척이나 소중하고, 내가 알던 상대의 성별이 바뀜으로써

그 추억과 시간들이 바뀌는 것도 아니니까 말이야.


나는 지금 그 일본인 친구를 그리워 하며, 다시 만나길 바라고 있어. 소중한 친구니까.


여기까지가 긴 글이고, 말이 좀 이상해도 대충 이해해줘.


-


요약

1. 여자 일본인 친구 사귐.

2. 사실 남자임.

3. 소세지가 좀 짭짤함.

ㅂㅎㅂㅈ 그냥 섹스해 2018.06.14 07:41:04
ㅇㅇ 3????? 223.62 2018.06.14 07:41:56
네이스 2018.06.14 07:42:37
커피는맥스웰 요약 3은 내가 장난친거고, 인생에 할 짓 없으면 긴 글 읽어보셈. 싫음 말고. 2018.06.14 07:42:40
Block 결국 세드엔딩이네 잘읽고갑니다 2018.06.14 07:42:56
중포 그냥 ㅅㅅ해 - dc App 2018.06.14 07:46:17
중포 2018.06.14 07:46:4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2623 일반 아까 연병장에서 vrchat 튜토리얼 물어본 뉴비인데 6 민간인(진) 114.204 2018-07-22 0
32622 일반 오늘자 아침체조 후 추가 운동 3 FGDss 2018-07-22 0
32621 일반 나도 수출잘하고싶다 사토. 2018-07-22 0
32620 일반 AlwaysBuffedOne 의 헛점에 대해 아라보앗다 1 ㅇㅇ 221.164 2018-07-22 1
32619 일반 안되는거같은데 ㅠㅠ 1 메롬 2018-07-22 0
32618 일반 vrchat용 아바타 장사가 잘되나보다 7 하벤하이드 2018-07-22 0
32617 일반 제로투 어디 월드에 있어? ㅇㅇ 211.179 2018-07-22 0
32615 일반 VR챗 현실정모 4 tntnt 2018-07-22 18
32614 일반 풀트래킹 다 좋은데 2 ㅇㅇ 175.200 2018-07-22 0
32613 일반 미사 평신도가하면 안되네 5 기무대띠 2018-07-22 1
32612 일반 솔까 블랜더랑 MMD 툴들 만지면서 느낀건데 3 메롬 2018-07-22 3
32611 일반 커미션 질문좀 ㅇㅇ 49.164 2018-07-22 0
32610 일반 그 갤럼들아 문제가있숴 5 에스카노르 2018-07-22 0
32609 일반 으으.. 후레쟝... 2 메롬 2018-07-22 0
32608 일반 데레스테 모델링추출하고싶으시단분 2 vip텐쇼 2018-07-22 0
32607 일반 금일 9:30 아침점호는 연병장#79951 4 꼬마키` 2018-07-22 0
32606 일반 트래커는 바이브 센서 있어야되지? 나는노루다 2018-07-22 0
32605 일반 부랄갤 갤러들 생각보다 돌아다니면 자주 보이는 거 같다 1 ㅇㅇㅋ 117.111 2018-07-22 0
32604 일반 배소환 이모트 질문 도움! help! SOS! 4 음료 123.214 2018-07-21 0
32603 일반 칼대신 꽃뽑으려고하는데 뭔가 밋밋하다 6 마요릭 2018-07-21 3
32602 일반 허리트래커 1개 구매 후기 ㅇㅇㅇ 175.223 2018-07-21 1
32601 일반 낚시재미있어요 4 사토. 2018-07-21 0
32600 일반 하와와 귀여운 사메쟝 만드는거시에요 4 ㅇㅇ 76.71 2018-07-21 6
32599 일반 mr acer인식이 안된다 ㅇㅇ 211.248 2018-07-21 0
32598 일반 마우스도 그렇지만 VR 쓰고 잘그리는 사람들 부럽더라 3 새로운열쇠 2018-07-21 1
32596 일반 뭐 공부할때 이 친구 생각하면 성공하드라 2 어흑마이갓 2018-07-21 0
32595 일반 아침점호 시간없어서 간게 아쉽다 1 ㅇㅇ 114.200 2018-07-21 0
32594 일반 오늘 아침 점호 첫참여했는데 상태가 왜이래 3 하피핏 2018-07-21 0
32593 일반 습관되서 아침6시면 눈이 떠지네... 1 포도초콜렛 2018-07-21 0
32592 일반 오늘 미사 하냐? 3 기무대띠 2018-07-21 0
32591 일반 아침 점호 하는듯? 3 NAME_HORANG 2018-07-21 0
32590 일반 아바타땜에 븨알챗 아이디 만들려는데 4 하거 2018-07-21 0
32589 일반 길티기어 모델 추출본을 열어봤음 1 아델리펭귄 2018-07-21 0
32588 일반 리미터값 이러면 무적 가눙? 4 에스카노르 2018-07-21 0
32587 일반 [도움!!!] 커메 풀트래킹만 하면 맛이감 4 엘에르엘 2018-07-21 0
32586 일반 뭔데 벌서 일요일임 어흑마이갓 2018-07-21 0
32585 일반 애미 시발 진짜 못해먹겠네 ㅋㅋ 3 메롬 2018-07-21 0
32583 일반 오널의 댄스 Luche 2018-07-21 1
32581 일반 이시간 너무 한가하다. 6 NAME_HORANG 2018-07-21 0
32580 일반 오늘 6시점호는 누가여냐 3 ㅇㅇ 211.246 2018-07-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