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오 그럼 영리이용도 가능한거임?
글쓴이
피냐타
추천
0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8106
  • 2018-06-14 04:11:55
							

외주랑 다를게 없네ㄷㄷ
김끄리 저작권가진사람 ㅈ대로 하는거임 2018.06.14 04:12:20
ㅇㅇ 그래서 저작권에 영리적 이용 가능 항목이 있는거임 210.125 2018.06.14 04:15:17
MANKALO 방금 좀 더 알아봤는데 저작권 내에서도 저작재산권이라는것을 주는거래, 결국 커미션은 만들어주는사람이 하지말라면 하지않는거임. 하지말라는거 하고싶으면 더 지불해야하는거겠고 2018.06.14 04:17:44
피냐타 그렇군 2018.06.14 04:24:14
김끄리 회사에서 소속된거랑 개인이직접한거랑은 당연 차이가있지 2018.06.14 04:27:21
김끄리 간단하게말하자면 우리가 음식점에서 음식을주문하지 레시피를 주문하는게 아니라고 생각하면되 2018.06.14 04:34:00
긴긴 레시피를 우리가 주고 커미션 하는놈은 대신 만들어주는거 아닌가요 2018.06.14 04:34:59
김끄리 ㄴㄴ우리가 레시피는주지만 조리도구가 쟤내거고 만드는게 쟤네라서 음 이건위에말한 회사로다시 비유를해보자면 커미션은 개인사업자라고 보면됨 당연히 만드는 사업자에게로 저작권이 가는형태라고 보면대 (사업자등록에대한 태클은 자제해주었으면해 커미션정도로는 존나벌지않는안 안해도 무방한거고 설명도귀찮다이건) 회사에서도 자기가만든거 저작권 가져올수있어 불가능에가깝고(계약서때문) 회사가 자기네들 이윤남기는걸 놔줄리가없는거지 2018.06.14 04:41:17
김끄리 회사에서 아이디어회의를 하고 이렇게이렇게 이건되겟다 이건안되겠다 등등 나오잖아 거기서 괜찬은거뽑고 이후 엔지니어 기술자가 만드는거지 거기서 아이디어가 채택되었다고 그 아이디어제공한사람에게 저작권이 가지않는것과 비슷하다고하면댈거야 내가 설명을 잘못해가지고 뭐라 말하기가어렵네 2018.06.14 04:44:19
김끄리 째뜬 나도 3d전공을했었고 교수가 회사에통수안쳐맞으려면 특허/저작권등 관련에대해서 가르쳐준내용이 대략적으로 저런내용이였다 정도임 애매하면 무저껀 계약서쓰고 계약서가있으면 존나꼼꼼히읽고 계약서상에좀이상한거있으면 바로 태클걸라고 무저껀 상호간에 글로 남겨야대 구두는 의미가없음 2018.06.14 04:47:04
ㅇㅇ 아이디어나 제작재료등 기여가 일정부분 이상이라고 판단되면 공동저작권이 될수있다 119.149 2018.06.14 05:21:40
ㅇㅇ 결국은 돈거래할때는 계약을해야됨 이런 저작물같은경우는 119.149 2018.06.14 05:22: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0169 일반 모델 다리가 180도 돌아가있음 ㅠㅠㅠ 어떡해 1 ㅇㅇ 121.144 2018-06-18 0
20168 일반 ㅋㅋ동글없어서 오디세이사고 차렷충임 1 애플치즈 2018-06-18 0
20167 일반 오큘러스 카메라 어떻게 찍나요? 1 ㅇㅇㅇㅇ 58.232 2018-06-18 0
20166 일반 배 소환하는법 자세히 알려줄 사람 있음? 10 BEnE 2018-06-18 0
20165 일반 2시간동안 발품팔았는데 동글못찾음 8 애플치즈 2018-06-18 0
20163 일반 그 클럽 배송기간 얼마정도 걸리냐? 4 ㅇㅇ 121.124 2018-06-18 0
20162 일반 미친;; 신음소리내면서 하네이제 3 ㅇㅇ 211.63 2018-06-18 0
20161 일반 닉언죄) 칸나로 배만든 제킹님 잠시만 이 글좀 읽어주세요 11 김끄리 2018-06-18 0
20160 일반 혹시 이런 악보도 피아노 월드에서 칠수있게 바꿀수있냐 3 게임가드改二 2018-06-18 0
20159 일반 VR 다 좋은디 AiryNyan. 2018-06-18 0
20158 일반 jatking님 님아바타 공유하신적있나요. icos 121.158 2018-06-18 0
20157 일반 그클럽 왜 관부가세 안나오나요?? 2 Macross 2018-06-18 0
20156 일반 아 미코들 넘나 무섭다 1 Joule Picker 121.145 2018-06-18 0
20155 일반 이거 VR에 붙어있는거임 ? 1 ㅇㅇ 218.146 2018-06-18 0
20152 일반 vr챗이랑 별개로 경상도사투리쓰면서 욕쓰는거 보기싫지않냐 2 ㅇㅇ 175.223 2018-06-18 0
20151 일반 mr은 유사 vr임 2 ㅇㅇ 223.62 2018-06-18 0
20150 일반 풀바디 해서 하는짓이 그거냐 3 긴긴 2018-06-18 0
20149 일반 블랜더에서 옷 바꿀때 새녘미르 2018-06-18 0
20148 일반 폴리곤 갯수제한에 대한 개념글이 보여서 그런데 8 게임가드改二 2018-06-18 0
20147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 거치할 스탠드 추천좀 1 눈알이 2018-06-18 0
20146 일반 블렌더 본 메쉬크기 동시에는 못줄이나여? 2 ㅇㅇ 182.209 2018-06-18 0
20145 일반 겜할때 욕하는거 신경안쓰는데 1 ㅇㅇ 45.64 2018-06-18 0
20144 일반 체스의 신 도전 . jpg 아야세쨔응 2018-06-18 0
20143 일반 캐논변주곡 쳐달라는 갤럼아 Dochi 2018-06-18 3
20142 일반 가비말투 쓰는애들 왤케 븅신같냐 5 눈알이 2018-06-18 0
20141 일반 '그 클럽' 카톡은 어디서 찾냐? 1 ㅇㅇ 121.124 2018-06-18 0
20140 일반 7만원으로 vr챗 용으로 vr사는건 무리임? 5 asd1 1.236 2018-06-18 0
20139 일반 X발 존나 짜증나네 플리트 2018-06-18 0
20136 일반 꼬냥이 기욥 1 공배기 2018-06-18 0
20135 일반 이거 F1~F8까지 무슨 무슨 손가락 들어가있음? 3 ㅇㅇ 180.69 2018-06-18 0
20134 일반 원숭이 근황 이라는데 5 NAME_HORANG 2018-06-18 0
20133 일반 시발 오늘같은날 치킨을 먹어야하는데 ㅠㅠ ㅇㅇ 211.63 2018-06-18 0
20132 일반 브붕이들 노래도 있네 ㅇㅇ 175.223 2018-06-18 0
20131 일반 앗..아... 아바타 바리에이션 하나 더만들고 오버라이드를 안바꿧다 하벤하이드 2018-06-18 0
20130 일반 으으... 분명 제이씨현보다 싸게주고산건 맞는게... 2 쉔가오랜 117.111 2018-06-18 0
20128 일반 이겜 체력딸려서 못하겟음 ㅇㅇ 223.62 2018-06-18 0
20127 일반 운동 좀 해! 2 봄이님 2018-06-18 0
20126 일반 아까 바이브 관세 물어봤던 갤럼아 4 림크 2018-06-18 0
20125 일반 바이브도 블투 동글이 있어야대냐? 1 ㅇㅇ 223.62 2018-06-18 0
20124 일반 결국 vive는 배대지 직구한놈이 제일 ㅂㅅ이다 쉔가오랜 117.111 2018-06-1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