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념글 커미션 얘기에서 저작권 궁금한거
글쓴이
피냐타
추천
0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8099
  • 2018-06-14 03:54:34
							

아니 저작권이 넘어갈 수가 있음?
G군 만든다(파일보유) -> 구한다(파일받음) 에서 중간사이에서 그것을 만든사람이 어떻게할지 조정하는거 말하늗늣 2018.06.14 03:55:29
피냐타 념글 내용보면 그 말은 아닌거같든데.. 2018.06.14 03:56:22
Roosakov 일러스트랑 비슷하지 않나 커미션 해주면 그 뒤 저작권은 구매한 사람꺼 돈을 지불하고 아예 가져간 것이기 때문에 대신 원작자가 홍보나 그런용도로는 쓰거나.. - dc App 2018.06.14 03:57:59
피냐타 일러스트는 구매한 사람에겐 저작권 안 넘어감..머 근데 그냥 뚝딱 만든다고 저작권이 쉽게 넘어가는가해서...서류같은게 있거나 해야하는게 아닌가?해서 묻는것 2018.06.14 03:59:06
피냐타 애초에 저작권 넘어가면 홍보용으로도 못 쓰죠 2018.06.14 03:59:33
MANKALO 저작권 넘긴다는건 그걸 어떻게 쓰든 태클 안걸겠다는거겠지 2018.06.14 03:59:41
ㅇㅇ 돈주고 사면 산사람꺼아님? 돈까지받고 저작권까지 부리면 ㅗㅜㅑ; 106.240 2018.06.14 03:59:44
피냐타 아 그냥 터치를 안 한다는 뜻이야? 결국 만든 사람에게 있는게 매한가지기는 하구나.. 2018.06.14 04:00:24
MANKALO 커미션 가격이 전체적으로 외주에 비해서 엄청 싼 이유가 저작권이 원작자에게 귀속되어있어서 그럼. 회사같은 곳은 자기가 만든 것도 자기마음대로 못쓰게 계약서를 작성하지만 개인간에는 구두로 하는 경우도 많은듯. 만약 구매자가 신중하게 계약서를 쓴다면 되는 문제긴 함. 2018.06.14 04:01:43
LiFe 비용 지불은 작업비용 가져가는건 작업물 저작권은 원작화가 2018.06.14 04:02:34
MANKALO 방금 막 질문의 의도 이해한거같은데 일러스트의 경우는 활용용도가 적음... 프사정도로 쓰려나? 근데 3d커미션의 경우는 저작권까지 안사면 개조조차 마음대로 하기 힘들기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저작권도 넘겨주는 형태로 계약이 된다는 말임. 저작권 자체는 사고파는게 가능함 ㅇㅇ 2018.06.14 04:03:51
피냐타 그렇구나 2018.06.14 04:04:19
MANKALO 사용된 단어가 저작권이라서 좀 헷갈리나본데 라이센스라고 말해야하려나 뜻은 똑같은거지만 2018.06.14 04:04:48
피냐타 저작권도 포함해서 산단거지 그게 가능했구나 2018.06.14 04:05:35
김끄리 그래서 사전에 미리 제작자랑 협의를 함 / 가장간단하고 빠른건 돈을 더 주는거지 2018.06.14 04:08:25
김끄리 캣클럽이나 커미션디코가보면 대부분 제작자들이 커미션이후에 파일을 +@하면 줌 2018.06.14 04:09:5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9900 일반 근데 키넥트 v1은 주파수 안겹치냐 ? 3 Somangya 2018-07-14 0
29898 일반 글쓰는데 자꾸 오류 뜸 라그네아 2018-07-14 0
29897 일반 posin 넘모 좋앙 하벤하이드 2018-07-14 0
29896 일반 사실 여기 올라온 강좌들만 할줄알아도 11 NAME_HORANG 2018-07-14 4
29895 일반 닉값용 아바타 시리즈 드디어 구색은 갖췄다. 3 DanteSparda 2018-07-14 0
29894 일반 VR갤러리 글을 모두수집하여 빅데이터 처리한결과 최고의기기는. ㅇㅇ 182.210 2018-07-14 0
29893 일반 나도 트래커 사고 싶은데 1 아루라테 2018-07-14 0
29892 일반 vr Chat 커미션 맞길려고 하는데 4 멜루 2018-07-14 0
29891 일반 묵언충 싫은건 아닌데 통수맞은적있음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7-14 1
29890 일반 풀트래킹 아니면 춤 아무리 잘춰도 허우적대는것으로밖에 안보임 3 댕타 2018-07-14 0
29889 일반 아니 베타테스트를 해줘도 왜 흑우짓을 하는거야 2 Luche 2018-07-14 2
29888 일반 나도 샀다 베이스스테이숀 in 이베이 6 Somangya 2018-07-14 0
29887 일반 혼란하다혼란해 4 Luche 2018-07-14 0
29886 일반 트래커질문 답해줄분 4 아원아투아원투쓰리뽀 182.225 2018-07-14 0
29885 일반 세번째 커미션 후기 4 긴긴 2018-07-14 4
29884 일반 님들 리깅할때 3 ㅇㅇ 121.172 2018-07-14 0
29883 일반 vr은 천장에 달아라 알겟서?? 13 하벤하이드 2018-07-14 1
29882 일반 ㅡㅡ 부랄갤인줄알고 롤갤에 글섯서 5 신ldl 2018-07-14 0
29881 일반 MR을 살까 오큘을 살까 바이브를 살까하는건 진짜 개멍청한 짓거리다 ㅇㅇㅋ 49.163 2018-07-14 0
29880 일반 솔직히 부랄챗 존나 거품이지 않냐 3 ㅇㅇ 49.163 2018-07-14 0
29879 일반 부갤주 미코 이모트 노래 제목이 머임? 5 ㅇㅇ 222.109 2018-07-14 0
29878 일반 저번에 주문한 천장거치용 케이블 배송왔다 5 하벤하이드 2018-07-14 0
29877 일반 저댄방에 있으면 좋을거같은 7인 댄스곡 4 러프멜 2018-07-14 0
29875 일반 라이젠 2700x vr chat잘 돌아가냐 1 ㅇㅇ 60.127 2018-07-14 0
29874 일반 유니티 구웨에엑 ㅇㅇ 125.137 2018-07-14 0
29873 일반 트래커도 오늘오네 2 러프멜 2018-07-14 0
29872 일반 오늘 흙수저짱 유사 풀트래킹 중고거래하러가는거예요 5 ppyonn 223.62 2018-07-14 0
29871 일반 배달의민족 90분은 뭐냐 1 Mutant 2018-07-14 0
29870 일반 앞으론 댄스방갈때도 영상찍어야겟다; 12 치요키 2018-07-14 3
29868 일반 키넥트 v1 ㅠㅠ 3 Somangya 2018-07-14 0
29866 일반 바이브 악세사리가 월욜에 재입고된다고 ? Somangya 2018-07-14 0
29865 일반 이거 마이크 어케키더라 1 개즙 2018-07-14 0
29864 일반 모델링 빼고 전부 커미션 받는다 9 Gloryman 2018-07-14 4
29863 일반 풀트래킹봤는데 좀 꼴리긴꼴리드라 1 울테 2018-07-14 0
29862 일반 체조방 이것저것 5 치요키 2018-07-14 1
29859 일반 스네일마커 영상 자막 다달았따 으어 하벤하이드 2018-07-14 4
29858 일반 날씨 넘 더워서 낮에는 브얄챗 몬하겠음 아루라테 2018-07-14 0
29857 일반 파이맥스 8k vr챗용으로 좋지 않나? 평가가 안좋다는 댓글이 보이네 5 유동 211.176 2018-07-14 0
29856 일반 mmd댄스스테이지월드어디.... 3 G군 2018-07-14 0
29855 일반 블렌더 비기너 도와주세요 3 무한tv 2018-07-1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