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념글 커미션 얘기에서 저작권 궁금한거
글쓴이
피냐타
추천
0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8099
  • 2018-06-14 03:54:34
							

아니 저작권이 넘어갈 수가 있음?
G군 만든다(파일보유) -> 구한다(파일받음) 에서 중간사이에서 그것을 만든사람이 어떻게할지 조정하는거 말하늗늣 2018.06.14 03:55:29
피냐타 념글 내용보면 그 말은 아닌거같든데.. 2018.06.14 03:56:22
Roosakov 일러스트랑 비슷하지 않나 커미션 해주면 그 뒤 저작권은 구매한 사람꺼 돈을 지불하고 아예 가져간 것이기 때문에 대신 원작자가 홍보나 그런용도로는 쓰거나.. - dc App 2018.06.14 03:57:59
피냐타 일러스트는 구매한 사람에겐 저작권 안 넘어감..머 근데 그냥 뚝딱 만든다고 저작권이 쉽게 넘어가는가해서...서류같은게 있거나 해야하는게 아닌가?해서 묻는것 2018.06.14 03:59:06
피냐타 애초에 저작권 넘어가면 홍보용으로도 못 쓰죠 2018.06.14 03:59:33
MANKALO 저작권 넘긴다는건 그걸 어떻게 쓰든 태클 안걸겠다는거겠지 2018.06.14 03:59:41
ㅇㅇ 돈주고 사면 산사람꺼아님? 돈까지받고 저작권까지 부리면 ㅗㅜㅑ; 106.240 2018.06.14 03:59:44
피냐타 아 그냥 터치를 안 한다는 뜻이야? 결국 만든 사람에게 있는게 매한가지기는 하구나.. 2018.06.14 04:00:24
MANKALO 커미션 가격이 전체적으로 외주에 비해서 엄청 싼 이유가 저작권이 원작자에게 귀속되어있어서 그럼. 회사같은 곳은 자기가 만든 것도 자기마음대로 못쓰게 계약서를 작성하지만 개인간에는 구두로 하는 경우도 많은듯. 만약 구매자가 신중하게 계약서를 쓴다면 되는 문제긴 함. 2018.06.14 04:01:43
LiFe 비용 지불은 작업비용 가져가는건 작업물 저작권은 원작화가 2018.06.14 04:02:34
MANKALO 방금 막 질문의 의도 이해한거같은데 일러스트의 경우는 활용용도가 적음... 프사정도로 쓰려나? 근데 3d커미션의 경우는 저작권까지 안사면 개조조차 마음대로 하기 힘들기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저작권도 넘겨주는 형태로 계약이 된다는 말임. 저작권 자체는 사고파는게 가능함 ㅇㅇ 2018.06.14 04:03:51
피냐타 그렇구나 2018.06.14 04:04:19
MANKALO 사용된 단어가 저작권이라서 좀 헷갈리나본데 라이센스라고 말해야하려나 뜻은 똑같은거지만 2018.06.14 04:04:48
피냐타 저작권도 포함해서 산단거지 그게 가능했구나 2018.06.14 04:05:35
김끄리 그래서 사전에 미리 제작자랑 협의를 함 / 가장간단하고 빠른건 돈을 더 주는거지 2018.06.14 04:08:25
김끄리 캣클럽이나 커미션디코가보면 대부분 제작자들이 커미션이후에 파일을 +@하면 줌 2018.06.14 04:09:5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2787 일반 유니티 질문좀 2 ㅇㅇ 61.33 2018-07-22 0
32786 일반 요즘 계속 vrchat이랑 스팀 통째로 응답없음이 뜨네 하벤하이드 2018-07-22 0
32785 일반 Vr 존나싼거 머사야댐 8 Dd 182.221 2018-07-22 0
32784 일반 폴리곤 제한 질문좀 ㄴㅁㅇㄹ 122.34 2018-07-22 0
32783 일반 mr인식이안돼시발 ㅇㅇ 211.248 2018-07-22 0
32782 일반 어떤 아바타는 때리니까 화면막 흔들리던데 8 Narci 2018-07-22 0
32781 일반 유니티 파티클 만드는사람들보니까 개쩌네 1 Mutant 2018-07-22 0
32780 일반 어게이 성공함 ㅇㅇ 218.238 2018-07-22 0
32779 일반 VR VIVE 공홈에서 사면 1 ㅇㅇ 112.162 2018-07-22 0
32775 일반 저댄 2춤1기절 공식있음? 3 suikaice 2018-07-22 0
32774 일반 노라캣 신모델 다 만들었나보네 1 JJY 2018-07-22 0
32773 일반 캐릭 바꾸면 없다가 이펙트 생기면서 나타나는건 머임 Mutant 2018-07-22 0
32772 일반 미쿠 아디다스옷입은 압타 어디서구해? 1 ㅇㅇ 39.7 2018-07-22 0
32771 일반 보드게임월드 와구루와구루던젼 리뷰 12 ㅇㅇ 221.164 2018-07-22 14
32770 일반 이 사진속의 아바타 어디에 있는지 아는 1 ㅇㅇ 211.179 2018-07-22 0
32769 일반 총 꺼내는거도 총알 나오고 총 쏘는 거도 총알 나오네 3 아루라테 2018-07-22 0
32768 일반 브이알챗 하고나서 틱같은거생김 5 ㅇㅇ 121.171 2018-07-22 0
32767 일반 블렌더 본없이 어덯게 저장함?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7-22 0
32765 일반 인싸 갓겜임 2 ㅇㅇ 39.122 2018-07-22 0
32764 일반 체조하는거 풀트래킹만 ㄱㄴ? 11 ㅇㅇ 175.223 2018-07-22 0
32763 일반 그 밀리시타맵 만든사람한테 물어볼까.. 2 사토. 2018-07-22 0
32762 일반 갤럼짤같은데 커엽게 나온거 하나 있다 주워가라 3 ㅇㅇ 211.246 2018-07-22 0
32761 일반 빌드 열면 사운드 설정해놓은 정보가 변경되네 아루라테 2018-07-22 0
32760 일반 최근 찍은 영상들 보면 왜이리 괴롭힘당하는거밖에 없냐 3 ㅇㅇ 211.246 2018-07-22 0
32759 일반 진짜 요즘너무 심하게 더워서 춤추기 존나힘듬 3 댕타 2018-07-22 0
32758 일반 파티클 ㅇㅇ 112.144 2018-07-22 0
32757 일반 가라오케방에 이등병의 편지있니? 5 ㅇㅇ 218.146 2018-07-22 0
32756 일반 블랜더 질문좀 받아주라 모델합치기임 10 ㅇㅇ 218.238 2018-07-22 0
32755 일반 요거 왼쪽에있는 미코 무슨월드에있어? 5 owosweet 124.63 2018-07-22 0
32754 일반 총기 발사 강좌 마지막에 오버라이드 그거 기존꺼에 넣어도 됨? 아루라테 2018-07-22 0
32753 일반 브알챗에 태극기방 만들면 오시는 연령대가... 1 ㅋㅋㅋ 124.53 2018-07-22 0
32752 일반 블렌더 질문이여 ㅇㅇ 220.126 2018-07-22 0
32751 일반 부랄챗 보수랑 진보 3 합체로보 2018-07-22 0
32749 일반 배불러서 춤추러 못가갯숴 4 Luche 2018-07-22 0
32748 일반 커메 아바타 만들면 눈동자뒤에 흰자쪽에 색깔 없애는 법 아는분 2 뭔지아냐? 121.168 2018-07-22 0
32747 일반 스팀으로 연동시켜서 5일 되어가는데 틩기는데 아는 갤럼 있음?? ㅇㅇ 1.238 2018-07-22 0
32746 일반 아바타가 의자에 앉질 못하는데 1 ㅇㅇ 73.111 2018-07-22 0
32745 일반 일본 범죄자나오는 드라마나 영화좀 1 spill 175.223 2018-07-22 0
32744 일반 립모션 사실분 ㅎㅎ 11 시란 2018-07-22 0
32743 일반 월드 아바타에서 선택한 압타 저장하는법없냐 6 ㅇㅇ 218.239 2018-07-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