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스압주의) HTC vive pro 드디어 장만.
글쓴이
바이브
추천
2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7848
  • 2018-06-13 13:23:34
  • 58.126
							

열심히 돈모으다.. 지갑의 상당의 여유가 생겨서, 

HTC vive pro.... 장만했다.. + HTC 로도 무리없이 돌릴수 있는 400만원 때 컴퓨터도 장만했다.


한때 윈도우 MR을 사서 해본적이 있었지만.

일단 이거 가성비측에선 부담없기야 하다, 

하지만 HTc vive랑은 비교 상대가 안된다. 


HTC vive를 쓰는순간 시야각도 MR이랑은 확연히 다르고, 더 입체적으로 보인다., 필섹도 70~5%로 많이 보완되었고,

착용감도 차이가 난다. 

정말 리얼리티로 쾌적하게 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HTC vive하면 빠질수없는...!


바로 " 바디 풀 트래킹 " 

VRchat 하다보면 막 앉거나, 눕고, 손발 엉덩이 관절 몸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유저들을 본 적이 있을것이다.

이런 분들은 전부 HTV vive 유저들이다.


나도 오늘 주문한것들이 와서 아침 2시간정도 설명서읽고, 구글링 하면서, 설치를 무리 없이 완벽하게 했고.

하루종일 거울만 보고 바디 트래킹 하다 왔다

빈말이 아니라 정말 신세계다....리얼리티로 vrchat을 즐길수 있는 완성판은 바로 이 풀 바디 트래킹이 아닐까 싶다.


여러 아바타로 시도해본 결과

몇몇 아바타는 부자연스럽게 끊기면서 움직여지는 것들도 소수 있었다.

앉을때도 끊기면서 앉아지는? 

그리고 관절의 부드러움이 조금 부자연스러운 것들이랄까..?


하지만 대부분 아바타는 무리없이, 놀랄정도로 내가 취하고 있는자세 

원하는 대로 아바타가 움직여졌다. 

나는 몸 관절 기능이 다 있는 아바타를 하나 유닛 업로드 해놓고, 이제 그 캐릭터 하나로만 계속 할려고 한다.


정말 ㅋㅋ... 쪽팔리긴 한데 혼자서 기기쓰고 일어서서 한동안 춤추고, 별짓을 다 한지 모르겠다.

운동도 좀 되는거 같고 좋더라. 19좋아하는 유저분들은 고양이 자세나, 다리 벌리는 자세,그런것들을 

기기유저가 직접 그런 외설스러운 자세를 취하면 그런 자세도 그대로 아바타가 따라한다는점이다...

(고관절 아바타일경우...)



여튼... HTC vive pro 만족스럽다.

일의 피로를 풀고 난후의 VRchat 풀 트래킹을하며, 담소를 나누니 정말 기분 해소 완빵이다.


특히 HTC vive pro 유저들끼리 놀면, 정말 실제같다.

표현할수 있는 몸동작의 형태가 확 넓어지기 때문이다.


최근 제 친구도 htc vive를 구입했고, 그친구와  HTC 유저 일본 여성유저 1명과 남성유저2명과 주기적으로 담소를 나누며 즐기고 있다.



매일 모니터 밖으로만 지켜 보면서 키보드 마우스로만 플레이했던 키보드 유저분들이


vr 기기를로 플레이하게 되면 180도 다른 느낌을 받는다.

작은 모니터로만 봤던 그 VRchat 안쪽 세상에 직접 있는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는것 자체가

신세계를 선보여주고 재미를 4배..그 이상을 가한다.

거기다 풀 트래킹까지 가능하다면 무한하게 그 재미가 증폭한다.

 


팔이라도 움직이고 싶으신분들은 오큘러스쪽 제품을 사보는것도 괜찮고,


아무래도 VRchat 유저라면 최종목표 풀트래킹...


이 풀트래킹을 꼭 해보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자기 지갑사정이 된다면 현존 VRchat 리얼리티 만족도가 가장 좋은 HTC vive , 혹은 pro를 생각 해봐도 되겠다.

개인적으로 별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이왕살거 좀더 업그레이드 보완되서 나온 Pro를 사는것이 마음이 편할것이다.






밑의 주소의 영상을 보며 다시한번 VRchat의 더 큰 매력에 빠져보길 바란다.

풀트래킹의 모션이다.








http://www.youtube.com/watch?v=Dw8La6fylLQ&t=859s





http://www.youtube.com/watch?v=0eqwyxhfZnc&t=38s








 

MANKALO 퍄퍄개추 2018.06.13 13:28:56
ㅇㅇ mr 나온지얼마나됫다고 그새돈을 많이벌엇냐 무슨일하길래 211.63 2018.06.13 13:32:08
긴긴 mr 나올때가 학생땐데 대체 뭔일을 하길레 지금 프로살돈을..? 2018.06.13 13:35:28
Block 그럼적어도 겜하나하겟다고 500을 버린건가 2018.06.13 14:50:33
WAU 와 부럽다 113.60 2018.06.13 14:57:2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0429 일반 트래커 중고라도 좀 사고싶다 5 아야세쨔응 2018-06-19 0
20428 일반 아 그냥 시간대 때문인거 같다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6-19 0
20427 일반 일본어 발음 연습하실? [천유] 2018-06-19 0
20426 일반 님덜 블렌더 아마추어가 전혀 안움직이는데 뭐가 문젤까요.. 긴긴 2018-06-19 0
20425 일반 동글 도착하면 집가서 모션4개 등록해놔야겠다 애플치즈 2018-06-19 0
20424 일반 이 아바타 만들면 되게 편하겠다 6 ㅇㅇ 175.223 2018-06-19 0
20423 일반 vive트래커 언제 다시나오냐 3 음료 2018-06-19 0
20422 일반 한번은 묵언충 일본인 이랑 대화 했던거 생각난다 ㅅㅂㅋㅋㅋㅋㅋㅋ 3 아야세쨔응 2018-06-19 0
20421 일반 남캐 알몸 mmd좀 찾아줘 2 BLOCK_B 2018-06-19 0
20420 일반 오늘은 수술한다 3 ㅇㅇ 218.146 2018-06-19 0
20419 일반 아바타월드 캐릭터 저장 못해요? 4 ㅇㅇㅇ 110.70 2018-06-19 0
20418 일반 근데 vr챗겜갤이란 특성상 계속 불탈수밖에 없는거같음 3 ㅇㅇ 175.223 2018-06-19 0
20417 일반 국제언어인 영어를 쓰면 되는데 왜 일본어 씀? 21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6-19 0
20416 일반 브알 대부분 외국인에게 관심있는사람이 하는거 아냐 2 ㅇㅇ 223.38 2018-06-19 0
20415 일반 그 무지개 날개 달린 미코아바타 어디서 구함? ㅇㅇ 39.7 2018-06-19 0
20414 일반 커메에서 모델링 추출해서 압타 만들어봄 8 xegns 220.124 2018-06-19 0
20412 일반 진짜 모갤럼이 말한거처럼 다른갤들은 안하는 것을 해볼까 15 MANKALO 2018-06-19 0
20411 일반 불탄놈아 4 ㅇㅇ 175.223 2018-06-19 0
20409 일반 몰프vox말고 코이고에 써봐야겠따 눈알이 2018-06-19 0
20408 일반 아니 근데 브알챗 하는애들 좆같은게 5 아야세쨔응 2018-06-19 0
20406 일반 나도 언어는 1 ㅇㅇ 175.223 2018-06-19 0
20405 일반 난 아침엔 아저씨들 일하느라 갤비어있을줄 알았는데 4 BLOCK_B 2018-06-19 0
20404 일반 아ㅏㅏ시빠 동글이 빨리와라 1 애플치즈 2018-06-19 0
20403 일반 우리나라 굳이 일본인이 아니더라도 상대방 배려해주지않나 7 NAME_HORANG 2018-06-19 0
20402 일반 바로 윗유전자가 동조선한테 지배당했던게 유전에 새겨저서 그럼 ㅋㅋ 1 ㅇㅇ 175.223 2018-06-19 0
20400 일반 투기장 3 ㅇㅇ 175.223 2018-06-19 0
20399 일반 브알쳇 하고나서 버릇이 생겼쒀여 1 ㅇㅇ 182.31 2018-06-19 0
20398 일반 난 딱히 뭔언어 쓰던 상관없던데 3 아야세쨔응 2018-06-19 0
20397 일반 콜로세움ㅋㅋㅋㅋㅋ 2 momo 223.33 2018-06-19 0
20396 일반 크래시 당함 얘블락하셈 6 꿀뚤 2018-06-19 0
20394 일반 국내에서 오큘커버 ㄱㅊ한거 파는거엄슴? 4 하벤하이드 2018-06-19 0
20393 일반 한궈들끼리 일본어쓰는거도 즈그들 맘이고 2 ㅇㄷ 60.33 2018-06-19 0
20392 일반 옷 바꿔치기가 아니라 파티클이나 오브젝트로 갑옷방패만들면 4 NAME_HORANG 2018-06-19 0
20391 일반 난 일본인인줄알았던 친구가 1주일만에 한국인인거 알게됨 5 ㅇㅅㅇㅅㅇ 175.223 2018-06-19 0
20390 일반 요새 똥겜 렉 조지게걸리는데 3 _감자 2018-06-19 0
20389 일반 뭐야 왜 또 불타고 있어 2 ㅇㅇ 223.62 2018-06-19 1
20386 일반 투기장은 여기임 2 MANKALO 2018-06-19 0
20381 일반 vrc금지 아바타쓰면 불이익있음? 3 질문 175.223 2018-06-19 0
20380 일반 영어 너무 어려움 1 ㅇㅇ 117.111 2018-06-19 0
20379 일반 난 그냥 상대가 쓰는 언어 맞춰주는데 143 MANKALO 2018-06-19 1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