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스압주의) HTC vive pro 드디어 장만.
글쓴이
바이브
추천
2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7848
  • 2018-06-13 13:23:34
  • 58.126
							

열심히 돈모으다.. 지갑의 상당의 여유가 생겨서, 

HTC vive pro.... 장만했다.. + HTC 로도 무리없이 돌릴수 있는 400만원 때 컴퓨터도 장만했다.


한때 윈도우 MR을 사서 해본적이 있었지만.

일단 이거 가성비측에선 부담없기야 하다, 

하지만 HTc vive랑은 비교 상대가 안된다. 


HTC vive를 쓰는순간 시야각도 MR이랑은 확연히 다르고, 더 입체적으로 보인다., 필섹도 70~5%로 많이 보완되었고,

착용감도 차이가 난다. 

정말 리얼리티로 쾌적하게 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HTC vive하면 빠질수없는...!


바로 " 바디 풀 트래킹 " 

VRchat 하다보면 막 앉거나, 눕고, 손발 엉덩이 관절 몸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유저들을 본 적이 있을것이다.

이런 분들은 전부 HTV vive 유저들이다.


나도 오늘 주문한것들이 와서 아침 2시간정도 설명서읽고, 구글링 하면서, 설치를 무리 없이 완벽하게 했고.

하루종일 거울만 보고 바디 트래킹 하다 왔다

빈말이 아니라 정말 신세계다....리얼리티로 vrchat을 즐길수 있는 완성판은 바로 이 풀 바디 트래킹이 아닐까 싶다.


여러 아바타로 시도해본 결과

몇몇 아바타는 부자연스럽게 끊기면서 움직여지는 것들도 소수 있었다.

앉을때도 끊기면서 앉아지는? 

그리고 관절의 부드러움이 조금 부자연스러운 것들이랄까..?


하지만 대부분 아바타는 무리없이, 놀랄정도로 내가 취하고 있는자세 

원하는 대로 아바타가 움직여졌다. 

나는 몸 관절 기능이 다 있는 아바타를 하나 유닛 업로드 해놓고, 이제 그 캐릭터 하나로만 계속 할려고 한다.


정말 ㅋㅋ... 쪽팔리긴 한데 혼자서 기기쓰고 일어서서 한동안 춤추고, 별짓을 다 한지 모르겠다.

운동도 좀 되는거 같고 좋더라. 19좋아하는 유저분들은 고양이 자세나, 다리 벌리는 자세,그런것들을 

기기유저가 직접 그런 외설스러운 자세를 취하면 그런 자세도 그대로 아바타가 따라한다는점이다...

(고관절 아바타일경우...)



여튼... HTC vive pro 만족스럽다.

일의 피로를 풀고 난후의 VRchat 풀 트래킹을하며, 담소를 나누니 정말 기분 해소 완빵이다.


특히 HTC vive pro 유저들끼리 놀면, 정말 실제같다.

표현할수 있는 몸동작의 형태가 확 넓어지기 때문이다.


최근 제 친구도 htc vive를 구입했고, 그친구와  HTC 유저 일본 여성유저 1명과 남성유저2명과 주기적으로 담소를 나누며 즐기고 있다.



매일 모니터 밖으로만 지켜 보면서 키보드 마우스로만 플레이했던 키보드 유저분들이


vr 기기를로 플레이하게 되면 180도 다른 느낌을 받는다.

작은 모니터로만 봤던 그 VRchat 안쪽 세상에 직접 있는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는것 자체가

신세계를 선보여주고 재미를 4배..그 이상을 가한다.

거기다 풀 트래킹까지 가능하다면 무한하게 그 재미가 증폭한다.

 


팔이라도 움직이고 싶으신분들은 오큘러스쪽 제품을 사보는것도 괜찮고,


아무래도 VRchat 유저라면 최종목표 풀트래킹...


이 풀트래킹을 꼭 해보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자기 지갑사정이 된다면 현존 VRchat 리얼리티 만족도가 가장 좋은 HTC vive , 혹은 pro를 생각 해봐도 되겠다.

개인적으로 별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이왕살거 좀더 업그레이드 보완되서 나온 Pro를 사는것이 마음이 편할것이다.






밑의 주소의 영상을 보며 다시한번 VRchat의 더 큰 매력에 빠져보길 바란다.

풀트래킹의 모션이다.








http://www.youtube.com/watch?v=Dw8La6fylLQ&t=859s





http://www.youtube.com/watch?v=0eqwyxhfZnc&t=38s








 

MANKALO 퍄퍄개추 2018.06.13 13:28:56
ㅇㅇ mr 나온지얼마나됫다고 그새돈을 많이벌엇냐 무슨일하길래 211.63 2018.06.13 13:32:08
긴긴 mr 나올때가 학생땐데 대체 뭔일을 하길레 지금 프로살돈을..? 2018.06.13 13:35:28
Block 그럼적어도 겜하나하겟다고 500을 버린건가 2018.06.13 14:50:33
WAU 와 부럽다 113.60 2018.06.13 14:57:2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1942 일반 vr글러브언제나옴????오큘은 풀트래킹 가능성없냐 ㅇㅇ 14.32 2018-06-22 0
21941 일반 새롭게 스폰된 오브젝트들은 디스트로이가 안먹히더라구요 강나다 116.46 2018-06-22 0
21940 일반 친창에는 20명 정도 있는데 ㅇㅇ 223.39 2018-06-22 0
21939 일반 파티클 서브에미터 쓸줄ㅇ ㅏ는사람 있음? ㅇㅇ 121.124 2018-06-22 0
21938 일반 컨트롤러편하고 화질좋은 오큘만사고 담기종까지 존버하기 1 ㅇㅇ 211.246 2018-06-22 0
21937 일반 아바타 삭제는 어케함? 2 ㅇㅇㅇㅇㅇㅇㅇ 112.161 2018-06-22 0
21936 일반 나도 왕왕소리나는 미코 아바타쓰고싶다 7 애플치즈 2018-06-22 0
21935 일반 친구 신청 거절이나 친구 삭제 어떻게 해야할까? 7 ㅅㄴㄹ 59.21 2018-06-22 0
21934 일반 폴리곤 초과 모드 링크 8 CelesT 2018-06-22 0
21933 일반 묵언충인데 어제 칭찬받음 애플치즈 2018-06-22 0
21932 일반 화장포 애니메이션 구했다 개꿀 5 긴긴 2018-06-22 0
21931 일반 내 에네루프 충전지 1.2v인데 CelesT 2018-06-22 0
21930 일반 묵언 차렷충들 장점 17 ㅇㅇ 223.33 2018-06-22 18
21928 일반 차렷묵언충 꿀팁 3 ㅇㅇ 112.152 2018-06-22 0
21927 일반 커스텀메이드 2랑 커스텀 오더 메이드2랑 다른거엿구나 귤빵 221.157 2018-06-22 0
21926 일반 차렷묵언충은 인간이 아니라 움직이는 오브젝트 수준 아님? 4 ㅇㅇ 110.70 2018-06-22 0
21925 일반 머냐이거 너무 귀여운데 mallin 2018-06-22 0
21924 일반 물건 추가 질문 좀 3 핵냥이 112.161 2018-06-22 0
21922 일반 묵언차렷충은 원래 친구 잘 안해줘? 3 ㅇㅇ 211.246 2018-06-22 0
21917 일반 자꾸 질문해서 죄송합니다만 3 강나다 116.46 2018-06-22 0
21916 일반 바이브 정면 소리가 작게 나는데 ㅇㅇ 175.223 2018-06-22 0
21915 일반 여왕벌 짜증나 8 마리 2018-06-22 0
21914 일반 로켓포 쏘는 이모션 만들 예정인데 3 ㅇㅇ 180.230 2018-06-22 0
21912 일반 사장놈 또 빤스런했다. 7 ㅇㅇ 223.62 2018-06-22 0
21911 일반 완장 만들었다 8 라그네아 2018-06-22 1
21908 일반 차렷충 시절 친구가 ㄹㅇ 킹갓친구임 ㅇㅇ 223.33 2018-06-22 2
21907 일반 후에 이보다 한단계 위 VR겜이 나오면 어떻게 될까 9 ㅇㅇ 2018-06-22 0
21906 일반 이제 오큘러스 알려주ㅏ 살려줘 6 terapia 110.70 2018-06-22 0
21905 일반 와 시바 오디세이 더럽게 덥네 1 일레임 2018-06-22 0
21904 일반 묵언 차렷충일때부터 놀아주던 친구가 1 ㅇㅇ 218.146 2018-06-22 0
21903 일반 애니메이션 넣을때 캐릭터 땅속으로 들어가잖아 2 BEnE 2018-06-22 0
21901 일반 아까 월드질문 받아주시던분 계신가요? 4 강나다 116.46 2018-06-22 0
21900 일반 뭐야 150만원 흑우떡밥이야? 5 ㅇㅇ 218.146 2018-06-22 0
21899 일반 쉬,,,,,벌... 어렵네 5 terapia 110.70 2018-06-22 0
21897 일반 트래커 살까 고민 된다.. 4 마리 2018-06-22 0
21895 일반 트래커 후기 6 댕타 2018-06-22 1
21894 일반 델바이저 40에산 흑우인데 12 terapia 211.246 2018-06-22 0
21893 일반 어제 어떤 아밭 봤는데 2 커푸 2018-06-22 0
21891 일반 어시ㅂㅏㄹ 나 눈이 이상해ㅂ 4 애플치즈 2018-06-22 0
21890 일반 컨버전이란게 깔끔하게 하기가 힘든듯 7 코나릭 2018-06-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