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스압주의) HTC vive pro 드디어 장만.
글쓴이
바이브
추천
2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7848
  • 2018-06-13 13:23:34
  • 58.126
							

열심히 돈모으다.. 지갑의 상당의 여유가 생겨서, 

HTC vive pro.... 장만했다.. + HTC 로도 무리없이 돌릴수 있는 400만원 때 컴퓨터도 장만했다.


한때 윈도우 MR을 사서 해본적이 있었지만.

일단 이거 가성비측에선 부담없기야 하다, 

하지만 HTc vive랑은 비교 상대가 안된다. 


HTC vive를 쓰는순간 시야각도 MR이랑은 확연히 다르고, 더 입체적으로 보인다., 필섹도 70~5%로 많이 보완되었고,

착용감도 차이가 난다. 

정말 리얼리티로 쾌적하게 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HTC vive하면 빠질수없는...!


바로 " 바디 풀 트래킹 " 

VRchat 하다보면 막 앉거나, 눕고, 손발 엉덩이 관절 몸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유저들을 본 적이 있을것이다.

이런 분들은 전부 HTV vive 유저들이다.


나도 오늘 주문한것들이 와서 아침 2시간정도 설명서읽고, 구글링 하면서, 설치를 무리 없이 완벽하게 했고.

하루종일 거울만 보고 바디 트래킹 하다 왔다

빈말이 아니라 정말 신세계다....리얼리티로 vrchat을 즐길수 있는 완성판은 바로 이 풀 바디 트래킹이 아닐까 싶다.


여러 아바타로 시도해본 결과

몇몇 아바타는 부자연스럽게 끊기면서 움직여지는 것들도 소수 있었다.

앉을때도 끊기면서 앉아지는? 

그리고 관절의 부드러움이 조금 부자연스러운 것들이랄까..?


하지만 대부분 아바타는 무리없이, 놀랄정도로 내가 취하고 있는자세 

원하는 대로 아바타가 움직여졌다. 

나는 몸 관절 기능이 다 있는 아바타를 하나 유닛 업로드 해놓고, 이제 그 캐릭터 하나로만 계속 할려고 한다.


정말 ㅋㅋ... 쪽팔리긴 한데 혼자서 기기쓰고 일어서서 한동안 춤추고, 별짓을 다 한지 모르겠다.

운동도 좀 되는거 같고 좋더라. 19좋아하는 유저분들은 고양이 자세나, 다리 벌리는 자세,그런것들을 

기기유저가 직접 그런 외설스러운 자세를 취하면 그런 자세도 그대로 아바타가 따라한다는점이다...

(고관절 아바타일경우...)



여튼... HTC vive pro 만족스럽다.

일의 피로를 풀고 난후의 VRchat 풀 트래킹을하며, 담소를 나누니 정말 기분 해소 완빵이다.


특히 HTC vive pro 유저들끼리 놀면, 정말 실제같다.

표현할수 있는 몸동작의 형태가 확 넓어지기 때문이다.


최근 제 친구도 htc vive를 구입했고, 그친구와  HTC 유저 일본 여성유저 1명과 남성유저2명과 주기적으로 담소를 나누며 즐기고 있다.



매일 모니터 밖으로만 지켜 보면서 키보드 마우스로만 플레이했던 키보드 유저분들이


vr 기기를로 플레이하게 되면 180도 다른 느낌을 받는다.

작은 모니터로만 봤던 그 VRchat 안쪽 세상에 직접 있는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는것 자체가

신세계를 선보여주고 재미를 4배..그 이상을 가한다.

거기다 풀 트래킹까지 가능하다면 무한하게 그 재미가 증폭한다.

 


팔이라도 움직이고 싶으신분들은 오큘러스쪽 제품을 사보는것도 괜찮고,


아무래도 VRchat 유저라면 최종목표 풀트래킹...


이 풀트래킹을 꼭 해보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자기 지갑사정이 된다면 현존 VRchat 리얼리티 만족도가 가장 좋은 HTC vive , 혹은 pro를 생각 해봐도 되겠다.

개인적으로 별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이왕살거 좀더 업그레이드 보완되서 나온 Pro를 사는것이 마음이 편할것이다.






밑의 주소의 영상을 보며 다시한번 VRchat의 더 큰 매력에 빠져보길 바란다.

풀트래킹의 모션이다.








http://www.youtube.com/watch?v=Dw8La6fylLQ&t=859s





http://www.youtube.com/watch?v=0eqwyxhfZnc&t=38s








 

MANKALO 퍄퍄개추 2018.06.13 13:28:56
ㅇㅇ mr 나온지얼마나됫다고 그새돈을 많이벌엇냐 무슨일하길래 211.63 2018.06.13 13:32:08
긴긴 mr 나올때가 학생땐데 대체 뭔일을 하길레 지금 프로살돈을..? 2018.06.13 13:35:28
Block 그럼적어도 겜하나하겟다고 500을 버린건가 2018.06.13 14:50:33
WAU 와 부럽다 113.60 2018.06.13 14:57:2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2706 일반 본 적용시 오류 질문점 갓이터 2018-06-24 0
22705 일반 업로드 오류 도와줄사람 있어...? 4 BEnE 2018-06-24 0
22704 일반 이런 이모션 만들면 사람들 다들 반응 해줄까? 2 아루라테 2018-06-24 0
22703 일반 파티클 넣는거 도움좀 주라... BEnE 2018-06-24 0
22702 일반 유즈리하 이노리 아바타 있으신분??? 4 빗물처럼 2018-06-24 0
22701 일반 앞머리가 파고드는데 어떻게 해야함? 4 머리카락 180.230 2018-06-24 0
22700 일반 처음으로 여자 노멀맵 해봤는데 어떰?? 5 Bunny Y 2018-06-24 1
22699 일반 스팀으로 vrchat 아바타 적용한거 아바타 파일 어디있어?? ㅇㅇ 125.180 2018-06-24 0
22698 일반 내가 내돈으로 컴산게 그렇게 잘못인가 25 아델리펭귄 2018-06-24 0
22697 일반 미코 차렷묵언충 넘귀여움 3 ㅇㅇ 121.187 2018-06-24 0
22696 일반 ㄹㅇ 무서움 1 아루라테 2018-06-24 1
22695 일반 오디세이 40이면 ㄱㅊ? 1 하약 2018-06-24 0
22694 일반 브얄챗은 낮에는 아바타 만들고 밤에는 사람들이랑 대화하는게 좋지 않음? 2 아루라테 2018-06-24 0
22693 일반 월드 공개 하니까 4 momo 125.184 2018-06-24 0
22692 일반 아바타 이거 왜이러는지 아는사람 ; 와이파이 118.222 2018-06-24 0
22691 일반 애니메이션손가락전부복붙하는거어떻게하는건가요 1 ㅇㅇ 125.134 2018-06-24 0
22689 일반 이거 플레이타임은 못보나요 dd 122.42 2018-06-24 0
22687 일반 잘곳 찾았다 momo 125.184 2018-06-24 1
22686 일반 일단 계정하나 파서 해봐야겠다 ㅇㅇ 175.193 2018-06-24 0
22685 일반 mmd 커미션 받는사람 있냐 3 ㅇㅇ 59.7 2018-06-24 0
22683 일반 이 아바타 어디서 찾음 ?? 디게 이쁜데 12 ㅇㅇ 122.35 2018-06-24 0
22681 일반 커미션 넣어보려하는데 4 희망소망절망 117.123 2018-06-24 0
22680 일반 이시간에 브얄챗 재미가 없다 3 붉은쐐기해파리 2018-06-24 0
22678 일반 지나치는 유저 붙잡는 방법 4 타나토스시스템 2018-06-24 2
22677 일반 vr챗에 가장 도입이 시급한 기능 7 아루라테 2018-06-24 0
22675 일반 미코 캐릭 3 pubu 119.70 2018-06-24 0
22674 일반 어제의 vr챗 2 아루라테 2018-06-24 0
22673 일반 사람좀 있는 체스 월드랑 혼자 놀기 좋은 월드 없냐? 4 쉔가오랜 117.111 2018-06-24 0
22672 일반 다른게임 맵 적용시키는건 어떻게 함? 1 ㅇㅇ 27.35 2018-06-24 0
22671 일반 폴리곤수 제한 해제 방법이 풀렸으니 이제 파티클수 제한 해제법을 뿌린다 3 가으자!!!!!!!! 222.104 2018-06-24 0
22670 일반 키넥트 질문 좀 받아주라 3 꼬마키` 2018-06-24 0
22669 일반 vr회식햇는데 생각보다일찍깨네 3 꿀뚤 2018-06-24 0
22667 일반 유니티에서 재생할때 파티클이 재생이 안되는경우도있냐? 2 게임가드改二 2018-06-24 0
22666 일반 영어로 바꿔버린 멍청한넘을 위해 아이트래킹 영어로 뭔지 알려줘 1 ㅇㅇ 112.168 2018-06-24 0
22664 일반 맵 만드는거 질문 3 Karen 2018-06-24 0
22662 일반 모델링 시작한지 거의 1달 3 ㅁㅁ 175.223 2018-06-24 0
22661 일반 에니메이션 바닥에 박혀서하면 뭐가 잘못됨? 1 윾니티 182.230 2018-06-24 0
22660 일반 설마 키넥트 윈7 안됨? 1 카랑카람 2018-06-24 0
22659 일반 저댄 어려운 춤 못따라가는거 ㄹㅇ 다른사람이 보면 ㄹㅇ 웃길듯 1 댕타 2018-06-24 0
22656 일반 근데 저작권 조까 하고 사용해도 뭐 당할일은 없지않나? 6 댕타 2018-06-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