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스압주의) HTC vive pro 드디어 장만.
글쓴이
바이브
추천
2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7848
  • 2018-06-13 13:23:34
  • 58.126
							

열심히 돈모으다.. 지갑의 상당의 여유가 생겨서, 

HTC vive pro.... 장만했다.. + HTC 로도 무리없이 돌릴수 있는 400만원 때 컴퓨터도 장만했다.


한때 윈도우 MR을 사서 해본적이 있었지만.

일단 이거 가성비측에선 부담없기야 하다, 

하지만 HTc vive랑은 비교 상대가 안된다. 


HTC vive를 쓰는순간 시야각도 MR이랑은 확연히 다르고, 더 입체적으로 보인다., 필섹도 70~5%로 많이 보완되었고,

착용감도 차이가 난다. 

정말 리얼리티로 쾌적하게 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HTC vive하면 빠질수없는...!


바로 " 바디 풀 트래킹 " 

VRchat 하다보면 막 앉거나, 눕고, 손발 엉덩이 관절 몸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유저들을 본 적이 있을것이다.

이런 분들은 전부 HTV vive 유저들이다.


나도 오늘 주문한것들이 와서 아침 2시간정도 설명서읽고, 구글링 하면서, 설치를 무리 없이 완벽하게 했고.

하루종일 거울만 보고 바디 트래킹 하다 왔다

빈말이 아니라 정말 신세계다....리얼리티로 vrchat을 즐길수 있는 완성판은 바로 이 풀 바디 트래킹이 아닐까 싶다.


여러 아바타로 시도해본 결과

몇몇 아바타는 부자연스럽게 끊기면서 움직여지는 것들도 소수 있었다.

앉을때도 끊기면서 앉아지는? 

그리고 관절의 부드러움이 조금 부자연스러운 것들이랄까..?


하지만 대부분 아바타는 무리없이, 놀랄정도로 내가 취하고 있는자세 

원하는 대로 아바타가 움직여졌다. 

나는 몸 관절 기능이 다 있는 아바타를 하나 유닛 업로드 해놓고, 이제 그 캐릭터 하나로만 계속 할려고 한다.


정말 ㅋㅋ... 쪽팔리긴 한데 혼자서 기기쓰고 일어서서 한동안 춤추고, 별짓을 다 한지 모르겠다.

운동도 좀 되는거 같고 좋더라. 19좋아하는 유저분들은 고양이 자세나, 다리 벌리는 자세,그런것들을 

기기유저가 직접 그런 외설스러운 자세를 취하면 그런 자세도 그대로 아바타가 따라한다는점이다...

(고관절 아바타일경우...)



여튼... HTC vive pro 만족스럽다.

일의 피로를 풀고 난후의 VRchat 풀 트래킹을하며, 담소를 나누니 정말 기분 해소 완빵이다.


특히 HTC vive pro 유저들끼리 놀면, 정말 실제같다.

표현할수 있는 몸동작의 형태가 확 넓어지기 때문이다.


최근 제 친구도 htc vive를 구입했고, 그친구와  HTC 유저 일본 여성유저 1명과 남성유저2명과 주기적으로 담소를 나누며 즐기고 있다.



매일 모니터 밖으로만 지켜 보면서 키보드 마우스로만 플레이했던 키보드 유저분들이


vr 기기를로 플레이하게 되면 180도 다른 느낌을 받는다.

작은 모니터로만 봤던 그 VRchat 안쪽 세상에 직접 있는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는것 자체가

신세계를 선보여주고 재미를 4배..그 이상을 가한다.

거기다 풀 트래킹까지 가능하다면 무한하게 그 재미가 증폭한다.

 


팔이라도 움직이고 싶으신분들은 오큘러스쪽 제품을 사보는것도 괜찮고,


아무래도 VRchat 유저라면 최종목표 풀트래킹...


이 풀트래킹을 꼭 해보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자기 지갑사정이 된다면 현존 VRchat 리얼리티 만족도가 가장 좋은 HTC vive , 혹은 pro를 생각 해봐도 되겠다.

개인적으로 별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이왕살거 좀더 업그레이드 보완되서 나온 Pro를 사는것이 마음이 편할것이다.






밑의 주소의 영상을 보며 다시한번 VRchat의 더 큰 매력에 빠져보길 바란다.

풀트래킹의 모션이다.








http://www.youtube.com/watch?v=Dw8La6fylLQ&t=859s





http://www.youtube.com/watch?v=0eqwyxhfZnc&t=38s








 

MANKALO 퍄퍄개추 2018.06.13 13:28:56
ㅇㅇ mr 나온지얼마나됫다고 그새돈을 많이벌엇냐 무슨일하길래 211.63 2018.06.13 13:32:08
긴긴 mr 나올때가 학생땐데 대체 뭔일을 하길레 지금 프로살돈을..? 2018.06.13 13:35:28
Block 그럼적어도 겜하나하겟다고 500을 버린건가 2018.06.13 14:50:33
WAU 와 부럽다 113.60 2018.06.13 14:57:2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1478 일반 양말 스트랩이 최고야 6 중포 2018-06-21 0
21477 일반 1050ti , i5 4430으로 vr 돌릴기가능? 1 ㅇㅇ 117.111 2018-06-21 0
21476 일반 지브리 추가된거 스샷 올려봄 ㅇㅇ 180.230 2018-06-21 0
21475 일반 친추된사람들중 한명빼고 전부 신사에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히토리봇치 182.226 2018-06-21 0
21473 일반 지브리맵 또 닫음? ㅇㅇ 180.230 2018-06-21 0
21472 일반 1060 팔림 마요릭 2018-06-21 0
21471 일반 이 채팅?게임? 메카닉 모델링도 가능하냐?? 7 지퍼맨 2018-06-21 1
21470 일반 헬멧빌런같은것도 잇다고???? ㅇㅇ 117.111 2018-06-21 0
21469 일반 유니티 질문 1 치요. 2018-06-21 0
21468 일반 젤리미코 찾던 갤러야 1 치요키 2018-06-21 1
21466 일반 으아아 지브리 다시 닫혀진거? 1 ㅇㅇ 2018-06-21 0
21465 일반 왜 글이 안적히냐? 3 ㅇㅇ 221.158 2018-06-21 0
21464 일반 MMD 월드는 모하는대야? 3 치요키 2018-06-21 0
21462 일반 usb 허브는 뭐가좋아? 댕타 2018-06-21 0
21461 일반 다이나믹본 다리 나오는건 어떻게 못하는건가요 ?? 2 pocky 2018-06-21 0
21460 일반 어제 헬멧빌런 5 시란 2018-06-21 1
21459 일반 MMD 모델에 vrchat 규정 없으면 어떡함? 3 ㅇㅇ 27.124 2018-06-21 0
21458 일반 질문있는데 이모트나 제스쳐에 파티클넣는법알고있음? 2 잉여 39.120 2018-06-21 0
21457 일반 사장놈 빤스런했다... 3 ㅇㅇ 223.62 2018-06-21 0
21456 일반 남의 아바타에다 뭐 덧씌우는건 뭐냐? 핵이냐? 9 ㅇㅇ 175.223 2018-06-21 1
21455 일반 요 맵 사진 찍기 좋다 1 Tomo 2018-06-21 0
21454 일반 뱔챗은 둘째치고 모델링 공부하고싶다 13 ㅇㅇ 223.38 2018-06-21 0
21453 일반 자야지 1 momo 125.184 2018-06-21 0
21452 일반 스팀 룸스케일은 할필요있음? ㅇㅇ 218.146 2018-06-21 0
21451 일반 압타 눈깔돌리는거 강좌라고 할 것도 업음 2 ㅇㅇ 59.31 2018-06-21 10
21450 일반 아바타 테두리 무지개색 넣는건 어떻게 하는거야?? 2 ATaGo 2018-06-21 0
21449 일반 외장그래픽 카드가 데탑용이랑 노트북용이 따로 있음? 1 ㅇㅇ 222.237 2018-06-21 0
21448 일반 집가서 키넥트 배송온거좀 만져보고싶은데 2 ㅇㅇ 223.62 2018-06-21 0
21447 일반 애 왜이러는걸까요 3 치요. 2018-06-21 0
21445 일반 이겜 원래 씹퓨 점유율 높음? 8 ㅇㅇ 182.31 2018-06-21 0
21444 일반 폴라로이드 카메라 이제 안찍히냐? ㅇㅇ 218.157 2018-06-21 0
21443 일반 아마존 환불해본사람있어? 아신밀 2018-06-21 0
21442 일반 VR게임의 위험성 NAME_HORANG 2018-06-21 0
21441 일반 요 젤리미코 넘모 기여운데 어디서 얻음? 4 쓰담충 2018-06-21 0
21440 일반 유니티 투명 재질 넣기 2 Rla시민 2018-06-21 1
21438 일반 칸코레 아바타 쓰는 법 3 MANKALO 2018-06-21 5
21437 일반 흑우 근황 15 ㅇㅇ 211.246 2018-06-21 10
21436 일반 외장그래픽 샀는데 불도 들어오는데 인식은 안됨 3 ㅇㅇ 222.237 2018-06-21 0
21434 일반 블랜더에서 모델 수정해서 유니티 다시 올리면 2 아루라테 2018-06-21 0
21433 일반 좃코레에 과금햇는데 쓰면안뎀?? 2 ㅇㅇ 110.70 2018-06-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