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스압주의) HTC vive pro 드디어 장만.
글쓴이
바이브
추천
2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7848
  • 2018-06-13 13:23:34
  • 58.126
							

열심히 돈모으다.. 지갑의 상당의 여유가 생겨서, 

HTC vive pro.... 장만했다.. + HTC 로도 무리없이 돌릴수 있는 400만원 때 컴퓨터도 장만했다.


한때 윈도우 MR을 사서 해본적이 있었지만.

일단 이거 가성비측에선 부담없기야 하다, 

하지만 HTc vive랑은 비교 상대가 안된다. 


HTC vive를 쓰는순간 시야각도 MR이랑은 확연히 다르고, 더 입체적으로 보인다., 필섹도 70~5%로 많이 보완되었고,

착용감도 차이가 난다. 

정말 리얼리티로 쾌적하게 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HTC vive하면 빠질수없는...!


바로 " 바디 풀 트래킹 " 

VRchat 하다보면 막 앉거나, 눕고, 손발 엉덩이 관절 몸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유저들을 본 적이 있을것이다.

이런 분들은 전부 HTV vive 유저들이다.


나도 오늘 주문한것들이 와서 아침 2시간정도 설명서읽고, 구글링 하면서, 설치를 무리 없이 완벽하게 했고.

하루종일 거울만 보고 바디 트래킹 하다 왔다

빈말이 아니라 정말 신세계다....리얼리티로 vrchat을 즐길수 있는 완성판은 바로 이 풀 바디 트래킹이 아닐까 싶다.


여러 아바타로 시도해본 결과

몇몇 아바타는 부자연스럽게 끊기면서 움직여지는 것들도 소수 있었다.

앉을때도 끊기면서 앉아지는? 

그리고 관절의 부드러움이 조금 부자연스러운 것들이랄까..?


하지만 대부분 아바타는 무리없이, 놀랄정도로 내가 취하고 있는자세 

원하는 대로 아바타가 움직여졌다. 

나는 몸 관절 기능이 다 있는 아바타를 하나 유닛 업로드 해놓고, 이제 그 캐릭터 하나로만 계속 할려고 한다.


정말 ㅋㅋ... 쪽팔리긴 한데 혼자서 기기쓰고 일어서서 한동안 춤추고, 별짓을 다 한지 모르겠다.

운동도 좀 되는거 같고 좋더라. 19좋아하는 유저분들은 고양이 자세나, 다리 벌리는 자세,그런것들을 

기기유저가 직접 그런 외설스러운 자세를 취하면 그런 자세도 그대로 아바타가 따라한다는점이다...

(고관절 아바타일경우...)



여튼... HTC vive pro 만족스럽다.

일의 피로를 풀고 난후의 VRchat 풀 트래킹을하며, 담소를 나누니 정말 기분 해소 완빵이다.


특히 HTC vive pro 유저들끼리 놀면, 정말 실제같다.

표현할수 있는 몸동작의 형태가 확 넓어지기 때문이다.


최근 제 친구도 htc vive를 구입했고, 그친구와  HTC 유저 일본 여성유저 1명과 남성유저2명과 주기적으로 담소를 나누며 즐기고 있다.



매일 모니터 밖으로만 지켜 보면서 키보드 마우스로만 플레이했던 키보드 유저분들이


vr 기기를로 플레이하게 되면 180도 다른 느낌을 받는다.

작은 모니터로만 봤던 그 VRchat 안쪽 세상에 직접 있는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는것 자체가

신세계를 선보여주고 재미를 4배..그 이상을 가한다.

거기다 풀 트래킹까지 가능하다면 무한하게 그 재미가 증폭한다.

 


팔이라도 움직이고 싶으신분들은 오큘러스쪽 제품을 사보는것도 괜찮고,


아무래도 VRchat 유저라면 최종목표 풀트래킹...


이 풀트래킹을 꼭 해보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자기 지갑사정이 된다면 현존 VRchat 리얼리티 만족도가 가장 좋은 HTC vive , 혹은 pro를 생각 해봐도 되겠다.

개인적으로 별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이왕살거 좀더 업그레이드 보완되서 나온 Pro를 사는것이 마음이 편할것이다.






밑의 주소의 영상을 보며 다시한번 VRchat의 더 큰 매력에 빠져보길 바란다.

풀트래킹의 모션이다.








http://www.youtube.com/watch?v=Dw8La6fylLQ&t=859s





http://www.youtube.com/watch?v=0eqwyxhfZnc&t=38s








 

MANKALO 퍄퍄개추 2018.06.13 13:28:56
ㅇㅇ mr 나온지얼마나됫다고 그새돈을 많이벌엇냐 무슨일하길래 211.63 2018.06.13 13:32:08
긴긴 mr 나올때가 학생땐데 대체 뭔일을 하길레 지금 프로살돈을..? 2018.06.13 13:35:28
Block 그럼적어도 겜하나하겟다고 500을 버린건가 2018.06.13 14:50:33
WAU 와 부럽다 113.60 2018.06.13 14:57:2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4828 일반 나중에아바타여러개모으면 고스트라이더 컬렉션만들고싶다 합체로보 2018-07-28 0
34827 일반 분홍페인트되어있는데 어떻게 함? dksakdhkd 27.118 2018-07-28 0
34826 일반 그 아바타모델링 하는 방법이 있나요?? Gustav 2018-07-28 0
34825 일반 성직자 야수 8 긴긴 2018-07-28 0
34824 일반 양키애들 물들어가면 진동일어나는것도 있네 ㅇㅇ 220.93 2018-07-28 0
34823 일반 대만친구한테 그런말 하는거 아니다... 6 MANKALO 2018-07-28 0
34822 일반 댄스방에서 트래커 죽었을때 대처법 5 suikaice 2018-07-28 0
34821 일반 풀트래킹으로 걸으면 다리가 이상하게 꺾여서 뛰댕기는데 머임?? ㅇㅇ 119.207 2018-07-28 0
34820 일반 언젠가는 핵쟁이가 내걸 가져가 줬으면 좋겠어 3 긴긴 2018-07-28 0
34819 일반 pmd 에디터로 만지는데 정신병걸릴거같아 4 치요키 2018-07-28 0
34818 일반 애두라 나새모션 생겻숨 평가좀해조 39 BLOCK_B 2018-07-28 1
34817 일반 VR 상태에 왼손엔 유튜브 어떻게 해둠? 2 ㅇㅇ 222.233 2018-07-28 0
34816 일반 근데 어그로꾼인 나도 핵쟁이는 뭔맛에하는거냐 7 합체로보 2018-07-28 0
34815 일반 밑에 핵쟁이하니까 생각난건데 1 ㅇㅇ 39.7 2018-07-28 0
34814 일반 큰일났다 6 Somangya 2018-07-28 0
34813 일반 텍스쳐 수정하는데 2 ㅇㅇ 221.164 2018-07-28 0
34812 일반 아직도 핵쟁이들 많아? 4 Shinbi 2018-07-28 0
34811 일반 돌아버리겟군 2시간동안 정리한거 리셋해야되네 ㅋ 아루라테 2018-07-28 0
34810 일반 내 노트북 USB 꽃힌거 봐라ㅋㅋㅋㅋ 2 러닝머신러닝 218.156 2018-07-28 1
34809 일반 더우니까 눈깔주변에 습기차서 못하겠음 1 울테 2018-07-28 0
34808 일반 키넥트 셋팅중.. 3 다이소vr 124.60 2018-07-28 0
34806 일반 댄스방 문제점 픽스중 1 Luche 2018-07-28 0
34805 일반 일본어좀 잘한다고생각했는데 1 ㅇㅇ 211.209 2018-07-28 0
34804 일반 피아노맵 오토좀 그만돌려라 4 어휴 211.183 2018-07-28 0
34803 일반 뱅 제작일지) 테이블 다만들고 기본셋팅끝남 3 ㅇㅇ 221.164 2018-07-28 9
34802 일반 군바리라 커미션 신청하고 싶은데 카톡이 안 된다 7 ㅇㅇ 121.64 2018-07-28 0
34800 일반 묵언 차렷인 친구가 있었음 4 ㅇㅇ 110.70 2018-07-28 0
34799 일반 블랜더 MMD 모델 불러왔는데 보라돌이 뭐냐 5 밥카기전문셰프 2018-07-28 0
34798 일반 저댄 춤추고 싶은데 못춤... 쉔가오랜 211.36 2018-07-28 0
34797 일반 으쯔피난 테러목적이니 생각해보면 3 합체로보 2018-07-28 0
34796 일반 칸나 쓰담 ㅇㅇ 218.239 2018-07-28 0
34795 일반 잠깐 비왔는데 2 Red.Coco 2018-07-28 0
34793 일반 모델 일부분 지워져서 새로 생성해서 만들엇는데 픽스모델 하면 자꾸 지워짐 9 아루라테 2018-07-28 0
34792 일반 같은 느낌을 받은 그 어그로꾼 1 ㅇㅇ 110.70 2018-07-28 0
34791 일반 혹시 바이브 동글이 1개이상 필여하냐 1 초보자아 2018-07-28 0
34790 일반 묵언차렷은 무슨재미로 놀아주는거야 5 ㅇㅇ 223.38 2018-07-28 0
34789 일반 다들 폴리곤 얼마 까지씀? 5 ㅇㅇ 218.146 2018-07-28 0
34788 일반 월드 열겠음 1 Luche 2018-07-28 1
34787 일반 왜 신사나 유튜버라는애들은 렉걸리는거에대한이해가 줫도없은까 9 합체로보 2018-07-28 0
34786 일반 밤 샜더니 졸리다 면요리좋아함 2018-07-2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