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ㄴㅇ)커미션에 36.5만원 쓴 '그 사람'
글쓴이
피냐타
추천
0
댓글
3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7818
  • 2018-06-13 12:14:09
							

그 모델 갤월드로 풀고싶다했잖음


근데 그거 커미션한 사람이 허가해줌? 아무리 그래도 저작권은 만든 사람에게 있을텐데 이런쪽은 확실히 하는게 좋지않을까해서..

ㅇㅇ 커미션이 돈주고사는거아니냐?? - dc App 218.147 2018.06.13 12:15:09
ㅇㅇ 아니 ㅅㅂ 돈낸놈이 가지지 뭔 또 만든놈이 저작권이 있어 미친놈아 211.33 2018.06.13 12:15:11
게임가드改二 커미션이라는 것 자체가 아이디어를 제공하는거고 제작자가 그 아이디어를 수용해서 제작하고 상대방이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제한적인 허용에 해당함. 저작권 자체는 만든 당사자에게있음 2018.06.13 12:15:25
게임가드改二 외주와는 전혀 다른 내용임 2018.06.13 12:15:37
ㅇㅇ 시발 뭔개소리냐 211.63 2018.06.13 12:16:07
피냐타 왜 화내 ㅅㅂ놈아 계약서쓴거도 아닌데 당연히 만든 사람이 저작권 가지지 2018.06.13 12:16:10
게임가드改二 외주는 모델이나 이미지가 작성되어 회사, 개인에게 전달될때 저작권에 대한 내용까지 모두 전달되는거라 이 경우에는 반대로 제작자가 해당 모델을 공개시에 회사, 개인에게 허락을 요구해야함 2018.06.13 12:16:18
피냐타 구두계약으로 저작권이 넘겨지냐 ㅅㅂ 2018.06.13 12:16:20
ㅇㅇ 그렇게따지면 돈왜받냐시발 211.63 2018.06.13 12:16:28
피냐타 존잘님의 신화와도 같은 그림과 모델을 일반인도 영접하고싶다는데 네가 왜 껴들어 ㅅㅂ 2018.06.13 12:17:11
피냐타 그냥 그림쟁이나 모델러들의 용돈벌이셈치는거임. 존나 불안해보이지? 그래서 커미션바닥은 신용이 중요함...커미션신청하려는 사람들도 발품 팔아가면서 퀼리티나 신용같은거 따지고.. 2018.06.13 12:18:19
피냐타 커미션한 그림을 코믹월드에 내려는 또라이 그림쟁이도 있더라 2018.06.13 12:18:53
게임가드改二 커미션에 대한 내용이 한국에서는 거의 트위터로밖에 안되어있다보니까 이해를 못하는경우가 상당히 많고 이해를 못할 수 있는게 맞음. 2018.06.13 12:21:59
타르사르 커미션 저작권은 제작가가 가짐 외주가 저작권까지 넘기는거고 그림같은것도 커미션 3만원하는거 외주로하면 20마넌줘야뎀 2018.06.13 12:22:50
카디아. 응 그부분에 대해서는 처음에 내가 갤 월드에 풀고싶다고 말했더니 그래도 된다고 이야기 들었었어 그래도 다시한번 확인차 물어봐야지 2018.06.13 12:24:09
카디아. 나도 그림으로 커미션 신청도 많이 넣어보고 또 많이 받아봤으니깐 그런쪽으로는 조심하고있어 ㅋㅋ 2018.06.13 12:24:52
ㅇㅇ ㄴ그 트위터 커미션이라는게 요즘 그분들이 많이하는 그거?ㅋㅋㅋㅋㅋㅋ씹덕들 그림그려주는거 말하시는건가 119.149 2018.06.13 12:25:07
김끄리 무식하면 정말 무섭구나... 멍청하다고 해야되나... 2018.06.13 12:27:01
SeekRem 커미션 개념도 모르는 애들이 수두룩하네 ㅋㅋㅋ 2018.06.13 12:28:18
피냐타 이건 무식하다고 욕할게 아니지;; 모르는 사람이 많은게 당연하지.. 2018.06.13 12:30:01
피냐타 근데 커미션신청하러 돌아다녀보면 퀼도좋고 싼 사람도 ㅈㄴ 많음 2018.06.13 12:30:23
피냐타 외국에선 데비앙아트같은데서도 받고.. 2018.06.13 12:30:45
ㅇㅇ 외주가아니라 커미션은 필수로 알아야 할게 아닌거같은데? 애초에 커미션도 개인과 개인간의 거래 보통 정부에서 주는 개인단위 프로젝트에 쓰이던단어인데 119.149 2018.06.13 12:33:56
ㅇㅇ https://www.copyright.or.kr/mobile/counsel/auto-advice-service/practice/detail.do?execution=e1s1 119.149 2018.06.13 12:35:46
피냐타 십드억갤이 원래 커미션이란 단어는 존나 많이 나와서 그래 네가 참아 2018.06.13 12:36:23
커피는맥스웰 내가 알기론 커미션과 외주의 차이는 저작권을 누가 갖느냐임. 외주는 저작권을 업자한테 넘기고 본인이 그 결과물을 공개 하고 싶다면 업자한테 ok 사인을 받아야함. 커미션은 저작권을 자신이 갖고, 신청자에게 그 결과물의 사용 권리를 주는 거임. 그렇게 따지면 구멍이 많긴 한데. 나도 자세히는 모르겠다. 걍 일 맡길 때 커미션이라고 하지말고 외주라고 해 그냥. 2018.06.13 12:36:36
피냐타 아 맞아 카드 일러스트겜들도 일러레들이 카드공개하는거 자기 맘대로 못 하든데 2018.06.13 12:37:28
게임가드改二 ㄴ 그건 자기가 그린 그림에 대한 저작권을 회사가 가지고있어서임. 2018.06.13 12:40:37
ㅇㅇ 쟤 또 중간에 껴들어서 말 띠껍게하네 전에도 그러다 부갤주한테 혼났으면서 119.149 2018.06.13 12:47:21
피냐타 2018.06.13 12:56:43
ㅇㅇ 진짜 병신같네... 돈을 30이나 줬는데 저작권이 만든사람거라고? ㅋㅋ 씹에미 122.36 2018.06.14 10:29:2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5617 일반 또 불타? 1 기무대띠 2018-07-02 0
25615 일반 바디메쉬 둘로 나뉘는건 어캐해야됨?????? 6 verdani 2018-07-02 0
25614 일반 큐라레 모델링 뜯을 수 있을까했는데 2 게임가드改二 2018-07-02 0
25613 일반 노래방에서 잠수하면 안되는.EU 어흑마이갓 2018-07-02 1
25612 일반 짤둘러보다가 또 한대맞앗네 꿀뚤 2018-07-02 0
25611 일반 부끄러워서 말못걸고 걍나옴 2 ㅇㅇ 223.62 2018-07-02 0
25610 일반 pmx파일 유니티로 옮기니까 투명인간 되는데 어떻게 해야함? 2 ㅇㅇㅇ 121.170 2018-07-02 0
25609 일반 묵언수행중 중포 2018-07-02 0
25608 일반 유니티쨩 쉐이더에서 특정 지역에서 캐릭터가 까맣게 되는거때문에 수정하려함 게임가드改二 2018-07-02 0
25606 일반 마작맵 만들고있는데 막힘 9 ㅇㅇ 221.164 2018-07-02 0
25605 일반 아바타에 3인칭 카메라 어떻게 넣음? 2 Mixberry 183.103 2018-07-02 0
25604 일반 좆목충 박제한다 12 ㅇㅇ 211.38 2018-07-02 10
25603 일반 캐쉬삭제하면 이동한맵 다 삭제됨? 1 ㅇㅇ 121.160 2018-07-02 0
25602 일반 야 공지에 Cloth 추가하니까 좆됐어 3 ㅇㅇ 175.204 2018-07-02 0
25600 일반 이거 다른사람 언뮤트어케함?? 이름옆에 회색으로 ㅇㅇ 220.117 2018-07-02 0
25599 일반 지쳐버린데스웅 댕타 2018-07-02 0
25597 일반 상대에게만 보이는 파티클은어캐만듬? 스카블 39.120 2018-07-02 0
25596 일반 VR챗 누드패치 적용 성공했다ㅋㅋㅋ 공유함 8 ㅇㅇ 210.97 2018-07-02 0
25594 일반 mr홈에서 스팀vr 바로가기 못넣는게 진짜 은근 불편함 2 긴긴 2018-07-02 0
25593 일반 휴대폰게임파일 안에잇는 유니티파일 보는법아는 갤럼잇음? 3 으르렁컹컹 116.121 2018-07-02 0
25592 일반 트래커 1개는 인식안된다는 글이있다??? 2 ㅇㅇ 121.162 2018-07-02 0
25590 일반 도움..블렌더 도움인거시야.. 4 BLOCK_B 2018-07-02 0
25589 일반 이게임 사양 많이타??? 2 ㅇㅇ 220.117 2018-07-02 0
25588 일반 스팀 게임 VR로 어떻게 키는거야 3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7-02 0
25587 일반 형들 트래커 질문!! 급해 ㅠㅠ 9 VI덜말랑흑우VE 124.50 2018-07-02 0
25586 일반 일본어로 하는서버는없나? 3 ㅇㅇ 220.117 2018-07-02 0
25585 일반 저스트댄스방에서 끊기는 잔렉걸릴때 1 치요키 2018-07-02 0
25584 일반 저번에 갤럼 따라들어갔다가 신기한거 봤음 3 카디아. 2018-07-02 0
25583 일반 근데 트래커는 5 Asterra 2018-07-02 0
25581 일반 아 먼가 해탈하다 selene 1.246 2018-07-02 0
25580 일반 저댄방은 1080으로도 빡세다 .. 3 카디아. 2018-07-02 0
25579 일반 춤추는거 너무 재밌다 ㅅㅅ 2018-07-02 0
25578 일반 그 클럽 주문한거 주문취소 했다 3 아야세쨔응 2018-07-02 0
25577 일반 KAWAII MOVE를 연습하는... 2 ㅇㅇ 211.231 2018-07-02 3
25576 일반 트래커 하나 주문하고 오는길이다 2 ㅇㅇ 121.162 2018-07-02 0
25575 일반 유니티 빌드 누르면 이거 뜨는데 도움 좀 제발 부탁 ㅠㅠㅠㅠㅠㅠㅠㅠ 르위 2018-07-02 0
25574 일반 야뭐냐.. 파타클 리미트 그거해도 2 에스카노르 2018-07-02 0
25573 일반 친구추가 다시걸었는데 오프라인인 애들 친추해도 날아가? 3 가사이_유노 2018-07-02 0
25572 일반 블렌더 도움! 2 ㅇㅇ 121.158 2018-07-02 0
25569 일반 ?? 스팀아디에서 vrc계정으로 넘어왓는데 친구창 남아있는애들 머임 2 가사이_유노 2018-07-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