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ㄴㅇ)커미션에 36.5만원 쓴 '그 사람'
글쓴이
피냐타
추천
0
댓글
3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7818
  • 2018-06-13 12:14:09
							

그 모델 갤월드로 풀고싶다했잖음


근데 그거 커미션한 사람이 허가해줌? 아무리 그래도 저작권은 만든 사람에게 있을텐데 이런쪽은 확실히 하는게 좋지않을까해서..

ㅇㅇ 커미션이 돈주고사는거아니냐?? - dc App 218.147 2018.06.13 12:15:09
ㅇㅇ 아니 ㅅㅂ 돈낸놈이 가지지 뭔 또 만든놈이 저작권이 있어 미친놈아 211.33 2018.06.13 12:15:11
게임가드改二 커미션이라는 것 자체가 아이디어를 제공하는거고 제작자가 그 아이디어를 수용해서 제작하고 상대방이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제한적인 허용에 해당함. 저작권 자체는 만든 당사자에게있음 2018.06.13 12:15:25
게임가드改二 외주와는 전혀 다른 내용임 2018.06.13 12:15:37
ㅇㅇ 시발 뭔개소리냐 211.63 2018.06.13 12:16:07
피냐타 왜 화내 ㅅㅂ놈아 계약서쓴거도 아닌데 당연히 만든 사람이 저작권 가지지 2018.06.13 12:16:10
게임가드改二 외주는 모델이나 이미지가 작성되어 회사, 개인에게 전달될때 저작권에 대한 내용까지 모두 전달되는거라 이 경우에는 반대로 제작자가 해당 모델을 공개시에 회사, 개인에게 허락을 요구해야함 2018.06.13 12:16:18
피냐타 구두계약으로 저작권이 넘겨지냐 ㅅㅂ 2018.06.13 12:16:20
ㅇㅇ 그렇게따지면 돈왜받냐시발 211.63 2018.06.13 12:16:28
피냐타 존잘님의 신화와도 같은 그림과 모델을 일반인도 영접하고싶다는데 네가 왜 껴들어 ㅅㅂ 2018.06.13 12:17:11
피냐타 그냥 그림쟁이나 모델러들의 용돈벌이셈치는거임. 존나 불안해보이지? 그래서 커미션바닥은 신용이 중요함...커미션신청하려는 사람들도 발품 팔아가면서 퀼리티나 신용같은거 따지고.. 2018.06.13 12:18:19
피냐타 커미션한 그림을 코믹월드에 내려는 또라이 그림쟁이도 있더라 2018.06.13 12:18:53
게임가드改二 커미션에 대한 내용이 한국에서는 거의 트위터로밖에 안되어있다보니까 이해를 못하는경우가 상당히 많고 이해를 못할 수 있는게 맞음. 2018.06.13 12:21:59
타르사르 커미션 저작권은 제작가가 가짐 외주가 저작권까지 넘기는거고 그림같은것도 커미션 3만원하는거 외주로하면 20마넌줘야뎀 2018.06.13 12:22:50
카디아. 응 그부분에 대해서는 처음에 내가 갤 월드에 풀고싶다고 말했더니 그래도 된다고 이야기 들었었어 그래도 다시한번 확인차 물어봐야지 2018.06.13 12:24:09
카디아. 나도 그림으로 커미션 신청도 많이 넣어보고 또 많이 받아봤으니깐 그런쪽으로는 조심하고있어 ㅋㅋ 2018.06.13 12:24:52
ㅇㅇ ㄴ그 트위터 커미션이라는게 요즘 그분들이 많이하는 그거?ㅋㅋㅋㅋㅋㅋ씹덕들 그림그려주는거 말하시는건가 119.149 2018.06.13 12:25:07
김끄리 무식하면 정말 무섭구나... 멍청하다고 해야되나... 2018.06.13 12:27:01
SeekRem 커미션 개념도 모르는 애들이 수두룩하네 ㅋㅋㅋ 2018.06.13 12:28:18
피냐타 이건 무식하다고 욕할게 아니지;; 모르는 사람이 많은게 당연하지.. 2018.06.13 12:30:01
피냐타 근데 커미션신청하러 돌아다녀보면 퀼도좋고 싼 사람도 ㅈㄴ 많음 2018.06.13 12:30:23
피냐타 외국에선 데비앙아트같은데서도 받고.. 2018.06.13 12:30:45
ㅇㅇ 외주가아니라 커미션은 필수로 알아야 할게 아닌거같은데? 애초에 커미션도 개인과 개인간의 거래 보통 정부에서 주는 개인단위 프로젝트에 쓰이던단어인데 119.149 2018.06.13 12:33:56
ㅇㅇ https://www.copyright.or.kr/mobile/counsel/auto-advice-service/practice/detail.do?execution=e1s1 119.149 2018.06.13 12:35:46
피냐타 십드억갤이 원래 커미션이란 단어는 존나 많이 나와서 그래 네가 참아 2018.06.13 12:36:23
커피는맥스웰 내가 알기론 커미션과 외주의 차이는 저작권을 누가 갖느냐임. 외주는 저작권을 업자한테 넘기고 본인이 그 결과물을 공개 하고 싶다면 업자한테 ok 사인을 받아야함. 커미션은 저작권을 자신이 갖고, 신청자에게 그 결과물의 사용 권리를 주는 거임. 그렇게 따지면 구멍이 많긴 한데. 나도 자세히는 모르겠다. 걍 일 맡길 때 커미션이라고 하지말고 외주라고 해 그냥. 2018.06.13 12:36:36
피냐타 아 맞아 카드 일러스트겜들도 일러레들이 카드공개하는거 자기 맘대로 못 하든데 2018.06.13 12:37:28
게임가드改二 ㄴ 그건 자기가 그린 그림에 대한 저작권을 회사가 가지고있어서임. 2018.06.13 12:40:37
ㅇㅇ 쟤 또 중간에 껴들어서 말 띠껍게하네 전에도 그러다 부갤주한테 혼났으면서 119.149 2018.06.13 12:47:21
피냐타 2018.06.13 12:56:43
ㅇㅇ 진짜 병신같네... 돈을 30이나 줬는데 저작권이 만든사람거라고? ㅋㅋ 씹에미 122.36 2018.06.14 10:29:2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6546 일반 오늘 소전 마일리봄 AtaGo 2018-07-05 0
26545 일반 쵸센징 데쑤까아아아아~???를 듣고 참는 찐따는 뭐임? 22 닝기링 58.122 2018-07-05 8
26544 일반 요즘은 아바타중에 취향이 5 에스카노르 2018-07-05 0
26543 일반 이거 뜨면 아바타 업로드 못하나요? 3 ㅇㅇ 221.145 2018-07-05 0
26542 일반 큘타임찼다 ㅇㅇ 223.39 2018-07-05 0
26541 일반 usb3.0x4 pcie 카드 도착해서 설치했다 2 하벤하이드 2018-07-05 0
26540 일반 이새끼들 바닥 패치 안하나.. 4 ㅇㅇㅇ 117.111 2018-07-05 0
26537 일반 무료봉사 관련글이 올라온 겸에 나도 사용 및 만족 인증해요 1 ㄹㄹㅋ 39.123 2018-07-05 0
26536 일반 횽들 질문 하나만 더요 오큘러스+엑박 키넥트 5 카스터 2018-07-05 0
26535 일반 VRChat SDK로뭔가 본격적으로 만들어보기전에 기능파악부터 하고있는데 4 ㄹㄹㅋ 39.123 2018-07-05 0
26534 일반 사람 많은데서 로드 할떄 막 시퓨 100%찍고 이럼... 1 dddd 168.126 2018-07-05 0
26532 일반 형들 풀 트래킹 할려면 바이브레이션 필수임? 10 카스터 2018-07-05 0
26531 일반 오큘러스에 2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05 0
26529 일반 커스텀 아바타 해킹당함 6 아놔 116.46 2018-07-05 0
26528 일반 사람 많은데서 로드 할떄 막 시퓨 100%찍고 이럼... 1 dddd 168.126 2018-07-05 0
26526 일반 니혼진데스카를 바꿔보자 1 애플치즈 2018-07-05 0
26525 일반 브알이 소통이 주목적인 게임이다 보니 스트레스받는 애들도 있는 것 같더라 10 10선비 2018-07-05 15
26524 일반 HP MR이 안좋은 이유라도 있어? 12 ㅇㅇ 223.62 2018-07-05 1
26523 일반 오늘의 모모카 작업일지 10 카랑카람 2018-07-05 12
26522 일반 프로 질문 지겨울텐데 한번만 들어줘 4 ㅇㅇ 211.32 2018-07-05 0
26521 일반 오디세이+바이브 후기 1 일레임 2018-07-05 0
26520 일반 >< 같은 표정은 어케 만들어? 3 ㄹㄹㅋ 39.123 2018-07-05 0
26519 일반 델 mr살 사람 없엉? 8 아리수챤 2018-07-05 0
26517 일반 바이브 트래커3개 충전 이거 매일쓰려면 어떻게함? 4 ㅇㅇ 211.106 2018-07-05 0
26516 일반 월드제작 질문인데 사운드 구현 범위를 벗어나면 깨지는데 해결방법 아시는분 9 ㅇㅇ 211.48 2018-07-05 1
26515 일반 일본인이 겪고 있는 현실 1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05 0
26513 일반 니혼징 데수까를 거꾸로 생각해보자 44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05 14
26512 일반 근데 모델링 해도 말야... 1 Seolmyu 2018-07-05 0
26511 일반 난 일본어만 쓰는 한국애 봐도 걍 한국말로하는데 1 아야세쨔응 2018-07-05 0
26510 일반 시벌 그지같은 핵쟁이 새끼들 2 ㅇㅇ 180.230 2018-07-05 0
26509 일반 모델링 중간 후기 2 Seolmyu 2018-07-05 1
26508 일반 vr 기기 추천 좀... 혹은 고민상담 좀... 6 dd 112.170 2018-07-05 0
26507 일반 월드제작 질문) 미끄러지는 발판을 만들고싶은데 2 ㅇㅇ 221.164 2018-07-05 0
26506 일반 브알챗 교육 프로그램 아니냐 3 NAME_HORANG 2018-07-05 0
26505 일반 어제 2.0 댄스방 갔는데 미코 둘이서 부등부등 하고있는거 봄 카디아. 2018-07-05 0
26504 일반 키넥트 왜 갑자기 꺼졌다 켜졌다 반복하죠.. 2 김나무 183.97 2018-07-05 0
26503 일반 vr챗 하려면 일본어 필수로 해야 됨 ㄷㄷ ? 9 ㅇㅇ 112.170 2018-07-05 0
26502 일반 어떻게해야 아바타 업로드 해금되냐 2 ㅇㅇ 116.34 2018-07-05 0
26501 일반 이거 애니메이션 작동하면 캐릭터 바뀌게대는건 어떠캐해여? 채고조넘사제 118.220 2018-07-05 0
26499 일반 부랄챗에서 제일 좆같은 병신 4 ㅇㅇ 211.47 2018-07-05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