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ㄴㅇ)커미션에 36.5만원 쓴 '그 사람'
글쓴이
피냐타
추천
0
댓글
3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7818
  • 2018-06-13 12:14:09
							

그 모델 갤월드로 풀고싶다했잖음


근데 그거 커미션한 사람이 허가해줌? 아무리 그래도 저작권은 만든 사람에게 있을텐데 이런쪽은 확실히 하는게 좋지않을까해서..

ㅇㅇ 커미션이 돈주고사는거아니냐?? - dc App 218.147 2018.06.13 12:15:09
ㅇㅇ 아니 ㅅㅂ 돈낸놈이 가지지 뭔 또 만든놈이 저작권이 있어 미친놈아 211.33 2018.06.13 12:15:11
게임가드改二 커미션이라는 것 자체가 아이디어를 제공하는거고 제작자가 그 아이디어를 수용해서 제작하고 상대방이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제한적인 허용에 해당함. 저작권 자체는 만든 당사자에게있음 2018.06.13 12:15:25
게임가드改二 외주와는 전혀 다른 내용임 2018.06.13 12:15:37
ㅇㅇ 시발 뭔개소리냐 211.63 2018.06.13 12:16:07
피냐타 왜 화내 ㅅㅂ놈아 계약서쓴거도 아닌데 당연히 만든 사람이 저작권 가지지 2018.06.13 12:16:10
게임가드改二 외주는 모델이나 이미지가 작성되어 회사, 개인에게 전달될때 저작권에 대한 내용까지 모두 전달되는거라 이 경우에는 반대로 제작자가 해당 모델을 공개시에 회사, 개인에게 허락을 요구해야함 2018.06.13 12:16:18
피냐타 구두계약으로 저작권이 넘겨지냐 ㅅㅂ 2018.06.13 12:16:20
ㅇㅇ 그렇게따지면 돈왜받냐시발 211.63 2018.06.13 12:16:28
피냐타 존잘님의 신화와도 같은 그림과 모델을 일반인도 영접하고싶다는데 네가 왜 껴들어 ㅅㅂ 2018.06.13 12:17:11
피냐타 그냥 그림쟁이나 모델러들의 용돈벌이셈치는거임. 존나 불안해보이지? 그래서 커미션바닥은 신용이 중요함...커미션신청하려는 사람들도 발품 팔아가면서 퀼리티나 신용같은거 따지고.. 2018.06.13 12:18:19
피냐타 커미션한 그림을 코믹월드에 내려는 또라이 그림쟁이도 있더라 2018.06.13 12:18:53
게임가드改二 커미션에 대한 내용이 한국에서는 거의 트위터로밖에 안되어있다보니까 이해를 못하는경우가 상당히 많고 이해를 못할 수 있는게 맞음. 2018.06.13 12:21:59
타르사르 커미션 저작권은 제작가가 가짐 외주가 저작권까지 넘기는거고 그림같은것도 커미션 3만원하는거 외주로하면 20마넌줘야뎀 2018.06.13 12:22:50
카디아. 응 그부분에 대해서는 처음에 내가 갤 월드에 풀고싶다고 말했더니 그래도 된다고 이야기 들었었어 그래도 다시한번 확인차 물어봐야지 2018.06.13 12:24:09
카디아. 나도 그림으로 커미션 신청도 많이 넣어보고 또 많이 받아봤으니깐 그런쪽으로는 조심하고있어 ㅋㅋ 2018.06.13 12:24:52
ㅇㅇ ㄴ그 트위터 커미션이라는게 요즘 그분들이 많이하는 그거?ㅋㅋㅋㅋㅋㅋ씹덕들 그림그려주는거 말하시는건가 119.149 2018.06.13 12:25:07
김끄리 무식하면 정말 무섭구나... 멍청하다고 해야되나... 2018.06.13 12:27:01
SeekRem 커미션 개념도 모르는 애들이 수두룩하네 ㅋㅋㅋ 2018.06.13 12:28:18
피냐타 이건 무식하다고 욕할게 아니지;; 모르는 사람이 많은게 당연하지.. 2018.06.13 12:30:01
피냐타 근데 커미션신청하러 돌아다녀보면 퀼도좋고 싼 사람도 ㅈㄴ 많음 2018.06.13 12:30:23
피냐타 외국에선 데비앙아트같은데서도 받고.. 2018.06.13 12:30:45
ㅇㅇ 외주가아니라 커미션은 필수로 알아야 할게 아닌거같은데? 애초에 커미션도 개인과 개인간의 거래 보통 정부에서 주는 개인단위 프로젝트에 쓰이던단어인데 119.149 2018.06.13 12:33:56
ㅇㅇ https://www.copyright.or.kr/mobile/counsel/auto-advice-service/practice/detail.do?execution=e1s1 119.149 2018.06.13 12:35:46
피냐타 십드억갤이 원래 커미션이란 단어는 존나 많이 나와서 그래 네가 참아 2018.06.13 12:36:23
커피는맥스웰 내가 알기론 커미션과 외주의 차이는 저작권을 누가 갖느냐임. 외주는 저작권을 업자한테 넘기고 본인이 그 결과물을 공개 하고 싶다면 업자한테 ok 사인을 받아야함. 커미션은 저작권을 자신이 갖고, 신청자에게 그 결과물의 사용 권리를 주는 거임. 그렇게 따지면 구멍이 많긴 한데. 나도 자세히는 모르겠다. 걍 일 맡길 때 커미션이라고 하지말고 외주라고 해 그냥. 2018.06.13 12:36:36
피냐타 아 맞아 카드 일러스트겜들도 일러레들이 카드공개하는거 자기 맘대로 못 하든데 2018.06.13 12:37:28
게임가드改二 ㄴ 그건 자기가 그린 그림에 대한 저작권을 회사가 가지고있어서임. 2018.06.13 12:40:37
ㅇㅇ 쟤 또 중간에 껴들어서 말 띠껍게하네 전에도 그러다 부갤주한테 혼났으면서 119.149 2018.06.13 12:47:21
피냐타 2018.06.13 12:56:43
ㅇㅇ 진짜 병신같네... 돈을 30이나 줬는데 저작권이 만든사람거라고? ㅋㅋ 씹에미 122.36 2018.06.14 10:29:2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8890 일반 야!! 드디어 으어어 18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6-16 10
18887 일반 시발 오큘 안와서 밤에 꿈꾸면 오큘오는꿈꾼다 ㅇㅇ 218.146 2018-06-16 0
18886 일반 리프트캣 이거 왜 연결이 안되냐 ㅇㅇ 211.195 2018-06-16 0
18885 일반 잘가라구 친구~ 7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6-16 0
18884 일반 혹시 이 나나찌 어디월드에 있는지 아니? 6 카디아. 2018-06-16 0
18883 일반 혹시 이 아바타 어디서 받는지 아시는분 12 Saenic 112.166 2018-06-16 0
18882 일반 오늘 아침 2 momo 223.39 2018-06-16 0
18881 일반 어제자 vrchat 하벤하이드 2018-06-16 0
18880 일반 립모션 질문 ㅇㅇ 210.105 2018-06-16 0
18879 일반 오디오 소스 설정에서 막힘... 질문이요 115.136 2018-06-16 0
18878 일반 집에 불낼뻔했다 10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6-16 0
18877 일반 더피미코 넘모 기여움 3 ㅇㅇ 218.157 2018-06-16 0
18876 일반 와 이거 서든2 모델갖고싶다 dd 59.14 2018-06-16 0
18875 일반 오늘은 휴일이니까 푹자야지~~ momo 14.49 2018-06-16 0
18874 일반 셰이프 키가 없는데 표정을 바꿀 수 있을까? 새로운열쇠 2018-06-15 0
18873 일반 갤러들 필독! 2 ㅇㅇ 183.108 2018-06-15 0
18872 일반 치마도 펄럭이는데 4 G군 2018-06-15 0
18871 일반 마이크 언재 올까. momo 14.49 2018-06-15 0
18870 일반 배송준비완료 ㅇㅇ 110.70 2018-06-15 0
18869 일반 무기 전문 모델링도 커미션 받니? 8 전문구라꾼 2018-06-15 0
18868 일반 cloth시도 4번째 10 G군 2018-06-15 0
18867 일반 이 아바타 어디서 구함?? 3 치요키 2018-06-15 0
18866 일반 애니메이션파일 있는 사이트 이름 모였더라? 2 ㅇㅇ 211.246 2018-06-15 0
18865 일반 요즘 맵들어가는거 이상함 3 치요키 2018-06-15 0
18864 일반 커스텀메이드 모델 불러오기 공략글 따라했는데 2 ㅇㅇ 183.108 2018-06-15 0
18862 일반 귀여운 나나치들을 만났다 6 GUESSreki 2018-06-15 1
18861 일반 내여장을 그러케 좋아 하다니.. 2 momo 223.33 2018-06-15 0
18860 일반 아이패드 팔고 오큘 사는 각인가 4 시란 2018-06-15 0
18859 일반 새벽까지놀다가잤는데 6 G군 2018-06-15 0
18858 일반 와 개념글좀 살펴봤는데 순 게이새끼들밖에 없네요 9 ㅇㅇ 115.93 2018-06-15 0
18855 일반 오큘 문제 생겼다 4 sing)Hana 2018-06-15 0
18854 일반 3월 25일~4월18일까지 VRChat 플레이일지 5 MANKALO 2018-06-15 1
18853 일반 트레커없이 저스트댄스방에서 춤추면 어떻게보여? 4 블프 2018-06-15 0
18852 일반 오늘 처음 블랜더로 옷입혀봤음 6 ㅅㅋㅋ改 2018-06-15 0
18851 일반 님들에게 저주를걸어봄 2 티피 2018-06-15 0
18850 일반 근데 브알챗에왜케 칸나아바타가만ㄹ으? 4 오마에쿠미코 2018-06-15 0
18849 일반 일찍 자야지ㅎ 1 공배기 2018-06-15 0
18848 일반 스트림 카메라 사용법좀 1 신ldl 2018-06-15 0
18847 일반 고타츠 플레이 5 123 121.140 2018-06-15 0
18846 일반 형님들 지금 사양이 이런데 램 올리는개 좋을까여 3 Dddd 14.47 2018-06-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