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ㄴㅇ)커미션에 36.5만원 쓴 '그 사람'
글쓴이
피냐타
추천
0
댓글
3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7818
  • 2018-06-13 12:14:09
							

그 모델 갤월드로 풀고싶다했잖음


근데 그거 커미션한 사람이 허가해줌? 아무리 그래도 저작권은 만든 사람에게 있을텐데 이런쪽은 확실히 하는게 좋지않을까해서..

ㅇㅇ 커미션이 돈주고사는거아니냐?? - dc App 218.147 2018.06.13 12:15:09
ㅇㅇ 아니 ㅅㅂ 돈낸놈이 가지지 뭔 또 만든놈이 저작권이 있어 미친놈아 211.33 2018.06.13 12:15:11
게임가드改二 커미션이라는 것 자체가 아이디어를 제공하는거고 제작자가 그 아이디어를 수용해서 제작하고 상대방이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제한적인 허용에 해당함. 저작권 자체는 만든 당사자에게있음 2018.06.13 12:15:25
게임가드改二 외주와는 전혀 다른 내용임 2018.06.13 12:15:37
ㅇㅇ 시발 뭔개소리냐 211.63 2018.06.13 12:16:07
피냐타 왜 화내 ㅅㅂ놈아 계약서쓴거도 아닌데 당연히 만든 사람이 저작권 가지지 2018.06.13 12:16:10
게임가드改二 외주는 모델이나 이미지가 작성되어 회사, 개인에게 전달될때 저작권에 대한 내용까지 모두 전달되는거라 이 경우에는 반대로 제작자가 해당 모델을 공개시에 회사, 개인에게 허락을 요구해야함 2018.06.13 12:16:18
피냐타 구두계약으로 저작권이 넘겨지냐 ㅅㅂ 2018.06.13 12:16:20
ㅇㅇ 그렇게따지면 돈왜받냐시발 211.63 2018.06.13 12:16:28
피냐타 존잘님의 신화와도 같은 그림과 모델을 일반인도 영접하고싶다는데 네가 왜 껴들어 ㅅㅂ 2018.06.13 12:17:11
피냐타 그냥 그림쟁이나 모델러들의 용돈벌이셈치는거임. 존나 불안해보이지? 그래서 커미션바닥은 신용이 중요함...커미션신청하려는 사람들도 발품 팔아가면서 퀼리티나 신용같은거 따지고.. 2018.06.13 12:18:19
피냐타 커미션한 그림을 코믹월드에 내려는 또라이 그림쟁이도 있더라 2018.06.13 12:18:53
게임가드改二 커미션에 대한 내용이 한국에서는 거의 트위터로밖에 안되어있다보니까 이해를 못하는경우가 상당히 많고 이해를 못할 수 있는게 맞음. 2018.06.13 12:21:59
타르사르 커미션 저작권은 제작가가 가짐 외주가 저작권까지 넘기는거고 그림같은것도 커미션 3만원하는거 외주로하면 20마넌줘야뎀 2018.06.13 12:22:50
카디아. 응 그부분에 대해서는 처음에 내가 갤 월드에 풀고싶다고 말했더니 그래도 된다고 이야기 들었었어 그래도 다시한번 확인차 물어봐야지 2018.06.13 12:24:09
카디아. 나도 그림으로 커미션 신청도 많이 넣어보고 또 많이 받아봤으니깐 그런쪽으로는 조심하고있어 ㅋㅋ 2018.06.13 12:24:52
ㅇㅇ ㄴ그 트위터 커미션이라는게 요즘 그분들이 많이하는 그거?ㅋㅋㅋㅋㅋㅋ씹덕들 그림그려주는거 말하시는건가 119.149 2018.06.13 12:25:07
김끄리 무식하면 정말 무섭구나... 멍청하다고 해야되나... 2018.06.13 12:27:01
SeekRem 커미션 개념도 모르는 애들이 수두룩하네 ㅋㅋㅋ 2018.06.13 12:28:18
피냐타 이건 무식하다고 욕할게 아니지;; 모르는 사람이 많은게 당연하지.. 2018.06.13 12:30:01
피냐타 근데 커미션신청하러 돌아다녀보면 퀼도좋고 싼 사람도 ㅈㄴ 많음 2018.06.13 12:30:23
피냐타 외국에선 데비앙아트같은데서도 받고.. 2018.06.13 12:30:45
ㅇㅇ 외주가아니라 커미션은 필수로 알아야 할게 아닌거같은데? 애초에 커미션도 개인과 개인간의 거래 보통 정부에서 주는 개인단위 프로젝트에 쓰이던단어인데 119.149 2018.06.13 12:33:56
ㅇㅇ https://www.copyright.or.kr/mobile/counsel/auto-advice-service/practice/detail.do?execution=e1s1 119.149 2018.06.13 12:35:46
피냐타 십드억갤이 원래 커미션이란 단어는 존나 많이 나와서 그래 네가 참아 2018.06.13 12:36:23
커피는맥스웰 내가 알기론 커미션과 외주의 차이는 저작권을 누가 갖느냐임. 외주는 저작권을 업자한테 넘기고 본인이 그 결과물을 공개 하고 싶다면 업자한테 ok 사인을 받아야함. 커미션은 저작권을 자신이 갖고, 신청자에게 그 결과물의 사용 권리를 주는 거임. 그렇게 따지면 구멍이 많긴 한데. 나도 자세히는 모르겠다. 걍 일 맡길 때 커미션이라고 하지말고 외주라고 해 그냥. 2018.06.13 12:36:36
피냐타 아 맞아 카드 일러스트겜들도 일러레들이 카드공개하는거 자기 맘대로 못 하든데 2018.06.13 12:37:28
게임가드改二 ㄴ 그건 자기가 그린 그림에 대한 저작권을 회사가 가지고있어서임. 2018.06.13 12:40:37
ㅇㅇ 쟤 또 중간에 껴들어서 말 띠껍게하네 전에도 그러다 부갤주한테 혼났으면서 119.149 2018.06.13 12:47:21
피냐타 2018.06.13 12:56:43
ㅇㅇ 진짜 병신같네... 돈을 30이나 줬는데 저작권이 만든사람거라고? ㅋㅋ 씹에미 122.36 2018.06.14 10:29:2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1000 일반 모델링 배운지 4개월차.. 3 ㅇㅇ 223.62 2018-06-20 0
20999 일반 일본여행은 딱 한번 갔는데 9 피냐타 2018-06-20 0
20997 일반 근데 캐릭 손목이 자꾸 이상하게된다 애플치즈 2018-06-20 0
20996 일반 있으면 좋을거 같은 도구같은것좀 말해주셈 6 Luche 2018-06-20 0
20995 일반 영상)서양은 스키니진을 입으면 게이로 여긴다고? 1 피냐타 2018-06-20 0
20994 일반 이갤럼쉐끼들 너무 귀엽잖아? 4 momo 125.184 2018-06-20 0
20993 일반 일본거주 3년살면서 말투 신경안썼는데 2 Luche 2018-06-20 0
20991 일반 현실에 jk말투가 없어도...... 2 애플치즈 2018-06-20 0
20990 일반 진짜 오테아라이 라니 이런 1 momo 125.184 2018-06-20 0
20989 일반 트래커 받으면 뭐해야함? ㅇㅇ 223.38 2018-06-20 0
20988 일반 jk말투 안되는방법 3 모델링초보 117.111 2018-06-20 0
20987 일반 jk말투는 현실적으로 보면 없다고 보면됨 7 momo 125.184 2018-06-20 2
20986 일반 근데 댄스방인지뭔지 어케갑니까요 2 애플치즈 2018-06-20 0
20985 일반 근데 vrchat 모델링에 리깅넣고 애니메이션도 넣어야됨? ㅇㅇ 223.62 2018-06-20 0
20984 일반 아까 모델링 커미션한다는얘 저장할걸 5 모델링초보 117.111 2018-06-20 0
20981 일반 닉변신청 1달넘음 6 G군 2018-06-20 0
20979 일반 ~카시라 or 아노네 는 어떰? 7 ㅇㅅㅇ 223.131 2018-06-20 0
20978 일반 아침에 키넥트 설문한다고 했던놈인데 2 sansam 2018-06-20 0
20977 일반 마커 넣는데 펜이 안나옴 ㅇㅇㅇ 114.207 2018-06-20 0
20976 일반 유니티 확대및 축소 질문 ㅇㅇ 182.231 2018-06-20 0
20975 일반 주기적으로 로딩화면 뜨면서 끊기면 뭐가 문제인거임? 2 ㅇㅇ 110.70 2018-06-20 0
20974 일반 데스케도 어쩌고 하는애들 봐라 1 10선비 2018-06-20 0
20973 일반 데스케도가 jk말투인건아님 5 애플치즈 2018-06-20 0
20972 일반 야 이 스팩에 파워랑 메인보드 어디까지 가야하냐? 8 ㅇㅇ 1.248 2018-06-20 0
20971 일반 표정 모션 넣을때 핵냥이 112.161 2018-06-20 0
20970 일반 문예부mmd 많지가 않네.. 치요. 2018-06-20 0
20968 일반 칸코레 히비키 월드 있어? 7 ㅇㅇ 112.152 2018-06-20 0
20967 일반 쓰다듬받을때 머리카락 끝부터 소름 움찔움찔하는사람 있냐 3 ㅇㅇ 1.248 2018-06-20 2
20966 일반 커스텀 메이드 모델링 하는 사람한태 물어보려고 했더니 2 CelesT 2018-06-20 0
20965 일반 표정 바꾸는 방법 간단하게 설명 좀 해주라 1 마리 2018-06-20 0
20964 일반 오버라이드 질문 1 라그네아 2018-06-20 0
20963 일반 Cloth 설정하는거 스샷설명 해줄 친절한 닝겐 5 히토리봇치 121.167 2018-06-20 0
20962 일반 아바타 질문 1 플리트 2018-06-20 0
20958 일반 신사가보니까 진짜 개똥통 다됬구나... 1 ㅇㅇ 125.180 2018-06-20 0
20957 일반 일상생활에서 자주쓰이지만 한국인은 잘모르는 일본어 3 모델링초보 117.111 2018-06-20 0
20956 일반 닉넴말구 코드바꾸고십음 10 2018-06-20 0
20955 일반 ㄴㅁㅂ)어제자 뿌요2 피냐타 2018-06-20 0
20954 일반 아바타 만드는데 용량 많이쳐먹어?? ㅇㅇ 59.12 2018-06-20 0
20953 일반 한달째, 신청했는데 닉변 안해줌 7 BEll 2018-06-20 0
20952 일반 엥 그 클럽에서 이것도 파네 4 치요키 2018-06-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