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토가 아바타 저작권 문제
글쓴이
INST
추천
16
댓글
3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7539
  • 2018-06-12 23:22:32




챠이카 모델 만든 애가 토가한테 따지니 토가가

"너는 이 애니를 보고 만든 것 뿐이다. 나는 네가 애니를 보고 만든 모델을 '참고'하여 따라 새로 만든 것이다. 너 혼자만 모델링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누구나가 같은 것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당신은 이 애니의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니니 나에게 이래라저래라 할 수 없다."

라고 했다고 함

토가 놈 인성이?

시란 근데 ㅈ까라 해도 할말없긴한데 흠.. 2018.06.12 23:24:15
Jatking 맞는말인건 맞네 2018.06.12 23:26:09
INST 근데 진짜 토가가 첨부터 만들었다는 보장도 없자너 2018.06.12 23:29:02
Jatking 인성 문제말나올법한 반박이긴한데 저런자세로나오면 뭐라할말없음 2018.06.12 23:30:51
MANKALO 토가놈 인성... 2018.06.12 23:33:44
ㅇㅇ 갓토가 일침 깊숙히 찔럿구요 110.70 2018.06.12 23:34:19
MANKALO 대충 번역해서 보니까, 예전에 이미 한 번 브알챗에서 쓰인 적이 있어서 얘는 다운로드를 중지시켰었음, 근데 토가가 그걸 물고늘어진거임. 너는 다운로드를 불가능하게 했는데 내가 어떻게 다운로드해서 쓰겠냐, 다운로드 할 수 없는걸 어떻게 훔치냐, 이건 내가 니거를 참고로 해서 처음부터 만든것이다. 이하는 게시물과 같음 2018.06.12 23:40:10
momo 토가놈 인성ㅋㅋㅋㅋㅋㅋ 14.49 2018.06.12 23:54:43
히토리봇치 근데 굉장히 비슷해보이넹 182.226 2018.06.12 23:55:22
momo 결국 배껴서 만든 압타에 지꺼라고 저작권 운운 한거여? 애초에 원저작권은 그캐릭터를 그리고 출판한곳에 있지 2차 창작 주제에 건방짐 ㄹㅇ줫다 뺐는것도 개추잡하고 14.49 2018.06.12 23:56:06
MANKALO 않이, 내가 보기에는 토가놈이 예전에 다운받았거나 데비앙아트등에서 돌아다니는 파일 받아서 쓴거같음... 그리고 저렇게 변명하는거고. 2018.06.12 23:57:19
새로운키 ㄴ모델링 하신 분이 MMD 이외에 이용금지라고 하면 안쓰는게 맞는거다.풀어놨다가 자꾸 저렇게 개조하고 멋대로 VRChat이나 다른 곳에서 쓰니까 배포 중지 하는거고 토가는 거기에 상업적 이용까지 하는데 저렇게 나오니까 답이 없는거고 2018.06.12 23:58:59
INST 아무튼 토가가 틀린말 안 한건 맞지만 말투 좆같은건 사실임 2018.06.13 00:00:31
음료 인성대장 토가 - dc App 2018.06.13 00:02:30
음료 2018.06.13 00:02:38
momo 애초에 2차 창작물을 상업적으로 써도 되나? 제작사 소송 안걸림? 14.49 2018.06.13 00:03:27
momo 코가쉑 인성.. 14.49 2018.06.13 00:03:41
긴긴 맞는말 아님? 애초에 mmd 제작자가 저작권 운운할 자격이 있나 2018.06.13 00:04:45
MANKALO 저작권은 둘째치고 3D모델 만드는게 쉬운게 아닌데 그걸 가져다 써놓고 오히려 원작자한테 적반하장으로 나오는거라서 그런거지, 진짜로 본인이 처음부터 모델링했다면 할말없는건데 아무리봐도 개조품같음. 2018.06.13 00:06:59
음료 2018.06.13 00:10:46
momo 개조품으로 이지럴 한거면 ㄹㅇ.. 14.49 2018.06.13 00:12:31
ㅇㅇ 토가압타 한번이라도 안쓴놈만 욕해라 119.149 2018.06.13 00:34:32
커피는맥스웰 저거 사진만 봐도 완전히 똑같은데 2018.06.13 00:48:18
반타블랙 쓰레기새끼 2018.06.13 01:51:43
사호 안썼으면 욕해도되는건가! 2018.06.13 02:27:12
123 아니 토가 말이 하나도 틀린거 없는데... 2차 창작자가 어떻게 저작권을 주장함;; 121.150 2018.06.13 03:52:45
ㅇㅇ 배껴서 만든 아바타가지고 권리 운운하는것도 웃기네 ㅋㅋㅋ 토가콜라 탄산 지렷구요 1.11 2018.06.13 05:03:00
ㅇㅇ ㄹㅇ로 조까라하네 ㅋㅋㅋㅋㅋㅋ 121.136 2018.06.13 12:42:19
ㅈㅇㅁ 2차 창작자가 저작권 주장을 못한다니 그건 뭔 참신한 개소리냐? 저작권법 읽어보고와라 115.93 2018.06.14 02:07:32
ㅈㅇㅁ 2차 창작물은 1차 창작자의 용인 및 허가를 전제로 독자적인 저작권을 지님. 115.93 2018.06.14 02:08:32
ㅈㅇㅁ 그리고 저작권은 친고죄이기 때문에 딱히 원 저작자가 '님들 이런거 하지 마셈' 하고 명시하지 않는한 '암묵적'으로 2차 창작 정도는 용인되고 있는게 서브컬처 판이고. 115.93 2018.06.14 02:09:44
ㅇㅇ 옷이 그냥 옷파일만 따로 떼어서 가져온 수준이긴 한데 애니보고 만들었다 하면 반박할 방법이 없음ㅋㅋ 123.248 2018.06.14 17:44:3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0151 일반 mr은 유사 vr임 2 ㅇㅇ 223.62 2018-06-18 0
20150 일반 풀바디 해서 하는짓이 그거냐 3 긴긴 2018-06-18 0
20149 일반 블랜더에서 옷 바꿀때 새녘미르 2018-06-18 0
20148 일반 폴리곤 갯수제한에 대한 개념글이 보여서 그런데 8 게임가드改二 2018-06-18 0
20147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 거치할 스탠드 추천좀 1 눈알이 2018-06-18 0
20146 일반 블렌더 본 메쉬크기 동시에는 못줄이나여? 2 ㅇㅇ 182.209 2018-06-18 0
20145 일반 겜할때 욕하는거 신경안쓰는데 1 ㅇㅇ 45.64 2018-06-18 0
20144 일반 체스의 신 도전 . jpg 아야세쨔응 2018-06-18 0
20143 일반 캐논변주곡 쳐달라는 갤럼아 Dochi 2018-06-18 3
20142 일반 가비말투 쓰는애들 왤케 븅신같냐 5 눈알이 2018-06-18 0
20141 일반 '그 클럽' 카톡은 어디서 찾냐? 1 ㅇㅇ 121.124 2018-06-18 0
20140 일반 7만원으로 vr챗 용으로 vr사는건 무리임? 5 asd1 1.236 2018-06-18 0
20139 일반 X발 존나 짜증나네 플리트 2018-06-18 0
20136 일반 꼬냥이 기욥 1 공배기 2018-06-18 0
20135 일반 이거 F1~F8까지 무슨 무슨 손가락 들어가있음? 3 ㅇㅇ 180.69 2018-06-18 0
20134 일반 원숭이 근황 이라는데 5 NAME_HORANG 2018-06-18 0
20133 일반 시발 오늘같은날 치킨을 먹어야하는데 ㅠㅠ ㅇㅇ 211.63 2018-06-18 0
20132 일반 브붕이들 노래도 있네 ㅇㅇ 175.223 2018-06-18 0
20131 일반 앗..아... 아바타 바리에이션 하나 더만들고 오버라이드를 안바꿧다 하벤하이드 2018-06-18 0
20130 일반 으으... 분명 제이씨현보다 싸게주고산건 맞는게... 2 쉔가오랜 117.111 2018-06-18 0
20128 일반 이겜 체력딸려서 못하겟음 ㅇㅇ 223.62 2018-06-18 0
20127 일반 운동 좀 해! 2 봄이님 2018-06-18 0
20126 일반 아까 바이브 관세 물어봤던 갤럼아 4 림크 2018-06-18 0
20125 일반 바이브도 블투 동글이 있어야대냐? 1 ㅇㅇ 223.62 2018-06-18 0
20124 일반 결국 vive는 배대지 직구한놈이 제일 ㅂㅅ이다 쉔가오랜 117.111 2018-06-18 0
20123 일반 충돌 트리거 감지하는걸로 발자국 만들수있는건가 3 사호 2018-06-18 0
20122 일반 ㅋㅋㅋㅋ동글이샀는데 3 애플치즈 2018-06-18 0
20121 일반 mr팔고 바이브사고싶다 ㅇㅇ 223.62 2018-06-18 0
20120 일반 어제 찍은 영상 통쨰로 소리가 하나도 안찍혀있네 하벤하이드 2018-06-18 0
20119 일반 미코친구는 미코인데 칸나친구는 왜 칸나가 아님 4 아루라테 2018-06-18 0
20118 일반 좀비 디펜스맵 가능할까 2 귤빵 211.36 2018-06-18 0
20117 일반 카피핵 만남 1 dd 125.139 2018-06-18 0
20116 일반 가위바위보!! - 220 ㅇㅇ 211.36 2018-06-18 0
20115 일반 페텔기우스 4 닉네임없다네 2018-06-18 0
20113 일반 갤월드에서 축구시청 만들어보려고했는데 6 MANKALO 2018-06-18 1
20112 일반 앉았을때 시점 이상해지는거 어떻게함 5 면요리좋아함 2018-06-18 0
20110 일반 vrcmos에서 아바타 가져오면 4 새녘미르 2018-06-18 0
20109 일반 가끔 신사가면 보이는 효과인데 1 라그네아 2018-06-18 0
20108 일반 사운드 집어넣는거 도와주세요 ;ㅅ; 2 Amiya 2018-06-18 0
20107 일반 아마존클럽에서 사는건 관세 배송료 추가안되냐? 2 쉔가오랜 117.111 2018-06-1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