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토가 아바타 저작권 문제
글쓴이
INST
추천
16
댓글
3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7539
  • 2018-06-12 23:22:32




챠이카 모델 만든 애가 토가한테 따지니 토가가

"너는 이 애니를 보고 만든 것 뿐이다. 나는 네가 애니를 보고 만든 모델을 '참고'하여 따라 새로 만든 것이다. 너 혼자만 모델링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누구나가 같은 것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당신은 이 애니의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니니 나에게 이래라저래라 할 수 없다."

라고 했다고 함

토가 놈 인성이?

시란 근데 ㅈ까라 해도 할말없긴한데 흠.. 2018.06.12 23:24:15
Jatking 맞는말인건 맞네 2018.06.12 23:26:09
INST 근데 진짜 토가가 첨부터 만들었다는 보장도 없자너 2018.06.12 23:29:02
Jatking 인성 문제말나올법한 반박이긴한데 저런자세로나오면 뭐라할말없음 2018.06.12 23:30:51
MANKALO 토가놈 인성... 2018.06.12 23:33:44
ㅇㅇ 갓토가 일침 깊숙히 찔럿구요 110.70 2018.06.12 23:34:19
MANKALO 대충 번역해서 보니까, 예전에 이미 한 번 브알챗에서 쓰인 적이 있어서 얘는 다운로드를 중지시켰었음, 근데 토가가 그걸 물고늘어진거임. 너는 다운로드를 불가능하게 했는데 내가 어떻게 다운로드해서 쓰겠냐, 다운로드 할 수 없는걸 어떻게 훔치냐, 이건 내가 니거를 참고로 해서 처음부터 만든것이다. 이하는 게시물과 같음 2018.06.12 23:40:10
momo 토가놈 인성ㅋㅋㅋㅋㅋㅋ 14.49 2018.06.12 23:54:43
히토리봇치 근데 굉장히 비슷해보이넹 182.226 2018.06.12 23:55:22
momo 결국 배껴서 만든 압타에 지꺼라고 저작권 운운 한거여? 애초에 원저작권은 그캐릭터를 그리고 출판한곳에 있지 2차 창작 주제에 건방짐 ㄹㅇ줫다 뺐는것도 개추잡하고 14.49 2018.06.12 23:56:06
MANKALO 않이, 내가 보기에는 토가놈이 예전에 다운받았거나 데비앙아트등에서 돌아다니는 파일 받아서 쓴거같음... 그리고 저렇게 변명하는거고. 2018.06.12 23:57:19
새로운키 ㄴ모델링 하신 분이 MMD 이외에 이용금지라고 하면 안쓰는게 맞는거다.풀어놨다가 자꾸 저렇게 개조하고 멋대로 VRChat이나 다른 곳에서 쓰니까 배포 중지 하는거고 토가는 거기에 상업적 이용까지 하는데 저렇게 나오니까 답이 없는거고 2018.06.12 23:58:59
INST 아무튼 토가가 틀린말 안 한건 맞지만 말투 좆같은건 사실임 2018.06.13 00:00:31
음료 인성대장 토가 - dc App 2018.06.13 00:02:30
음료 2018.06.13 00:02:38
momo 애초에 2차 창작물을 상업적으로 써도 되나? 제작사 소송 안걸림? 14.49 2018.06.13 00:03:27
momo 코가쉑 인성.. 14.49 2018.06.13 00:03:41
긴긴 맞는말 아님? 애초에 mmd 제작자가 저작권 운운할 자격이 있나 2018.06.13 00:04:45
MANKALO 저작권은 둘째치고 3D모델 만드는게 쉬운게 아닌데 그걸 가져다 써놓고 오히려 원작자한테 적반하장으로 나오는거라서 그런거지, 진짜로 본인이 처음부터 모델링했다면 할말없는건데 아무리봐도 개조품같음. 2018.06.13 00:06:59
음료 2018.06.13 00:10:46
momo 개조품으로 이지럴 한거면 ㄹㅇ.. 14.49 2018.06.13 00:12:31
ㅇㅇ 토가압타 한번이라도 안쓴놈만 욕해라 119.149 2018.06.13 00:34:32
커피는맥스웰 저거 사진만 봐도 완전히 똑같은데 2018.06.13 00:48:18
반타블랙 쓰레기새끼 2018.06.13 01:51:43
사호 안썼으면 욕해도되는건가! 2018.06.13 02:27:12
123 아니 토가 말이 하나도 틀린거 없는데... 2차 창작자가 어떻게 저작권을 주장함;; 121.150 2018.06.13 03:52:45
ㅇㅇ 배껴서 만든 아바타가지고 권리 운운하는것도 웃기네 ㅋㅋㅋ 토가콜라 탄산 지렷구요 1.11 2018.06.13 05:03:00
ㅇㅇ ㄹㅇ로 조까라하네 ㅋㅋㅋㅋㅋㅋ 121.136 2018.06.13 12:42:19
ㅈㅇㅁ 2차 창작자가 저작권 주장을 못한다니 그건 뭔 참신한 개소리냐? 저작권법 읽어보고와라 115.93 2018.06.14 02:07:32
ㅈㅇㅁ 2차 창작물은 1차 창작자의 용인 및 허가를 전제로 독자적인 저작권을 지님. 115.93 2018.06.14 02:08:32
ㅈㅇㅁ 그리고 저작권은 친고죄이기 때문에 딱히 원 저작자가 '님들 이런거 하지 마셈' 하고 명시하지 않는한 '암묵적'으로 2차 창작 정도는 용인되고 있는게 서브컬처 판이고. 115.93 2018.06.14 02:09:44
ㅇㅇ 옷이 그냥 옷파일만 따로 떼어서 가져온 수준이긴 한데 애니보고 만들었다 하면 반박할 방법이 없음ㅋㅋ 123.248 2018.06.14 17:44:3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4610 일반 나도이제 다리 벌리고 다녀야지 નાસ 2018-06-29 0
24609 일반 픽시브에 이상한거 떳는데 1 카디아. 2018-06-29 0
24608 일반 블랜더 메쉬나 뼈 움직일때 좌표 1 단위로만 움직여요 ㅠㅠ ㅇㅇ 121.144 2018-06-29 0
24607 일반 부랄챗하면 어느 나라사람이 제일 호감가냐? 16 ㅇㅇ 222.237 2018-06-29 0
24606 일반 아아아 씨발 블렌더 왜 실행이 안되는거야 개씨발 5 블렌더 222.237 2018-06-29 0
24605 일반 오늘은 칼퇴햇다! 싸이킥유코 2018-06-29 0
24604 일반 오큘쓰는분들!! 케이블 천장에 고정을 3 히토리봇치 117.111 2018-06-29 0
24603 일반 나 왜 이 화면에서 안넘어가냐? 5 Toheart 2018-06-29 0
24602 일반 행님들 블렌더가 실행이 안되는데.. 블렌더 222.237 2018-06-29 0
24601 일반 vr로 vrchat을 하면 좋은이유. 2 쉔가오랜 211.36 2018-06-29 0
24600 일반 키넥트 앞에서도 보라색 화면만 나옴 2 Luche 2018-06-29 0
24599 일반 키넥트 구슬이 자꾸 무릎에 생기는데 발바닥 어떻게내림? 10 가사이_유노 2018-06-29 0
24598 일반 블렌더는 창여러개 띄우는거 안되냐 3 긴긴 2018-06-29 0
24597 일반 유니티 이거 좀 도와줘 ㅇㅇ 114.200 2018-06-29 0
24596 일반 행님들 블렌더 질문 하나 할게요 2 블렌더 222.237 2018-06-29 0
24595 일반 머리만 남았다 2 어흑마이갓 2018-06-29 0
24594 일반 휴일이다 4 MANKALO 2018-06-29 0
24593 일반 빠밤폼 사려는데 정식명칭이 뭐야? 6 ㅇㅇ 182.209 2018-06-29 0
24592 일반 근데 트래커 왤케 재판안해주지? 돈벌기싫나? 1 ㅇㅇ 175.193 2018-06-29 0
24591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고장나면 새로사야됨? 5 Rla시민 2018-06-29 0
24590 일반 오큘+오큘용 렌즈 해서 70썻는데 걍 바이브가는게 나앗을까? 4 ㅇㅇ 223.62 2018-06-29 0
24589 일반 결국엔 풀트래킹 하는날이 오는구나 નાસ 2018-06-29 1
24588 일반 머야 컴샀는데 바이브 품절이야 3 dddd 121.164 2018-06-29 0
24587 일반 제이씨좇 이제 가드도 파네 7 ㅇㅇ 175.193 2018-06-29 0
24586 일반 오큘 센서 질문이요 6 김나무 183.97 2018-06-29 0
24584 일반 키넥트v2 개념글 봐도 인식률 넘구지다 어캐함 5 가사이_유노 2018-06-29 0
24583 일반 블렌더 이거 회색되는데 2 ㅇㅇ 114.200 2018-06-29 0
24582 일반 Cinema Home in space 월드 둘러보기 5 치요키 2018-06-29 4
24581 일반 밑에 바이브 사양찾는애 이렇게해보셈 18 애플치즈 2018-06-29 0
24580 일반 키넥트 v1 이랑 v2 차이 심해? 4 1311 118.46 2018-06-29 0
24579 일반 게임 하고 싶다... 12 NAME_HORANG 2018-06-29 0
24577 일반 Mr 공유기도 사야할듯 ㅋㅋㅋ 6 Gloryman 2018-06-29 0
24576 일반 형들 바이브 사양이정도면 충분>? 9 dddd 121.164 2018-06-29 0
24575 일반 마비노기 게임 추출해서 아바타 만드는 커미션하실분 6 ㅁㄴㅇㄹ 124.59 2018-06-29 1
24573 일반 그거 있었으면 좋겠다 1 ㅇㅇ 114.205 2018-06-29 0
24571 일반 덧글달고싶다 2 G군 2018-06-29 0
24569 일반 키넥트v2 설정했는데 구슬이 안생겨 3 가사이_유노 2018-06-29 0
24568 일반 이거 스샷 저장 어디? 5 ㅇㅇ 125.181 2018-06-29 0
24567 일반 아바타 적용이 안돼요 3 ㅇㅇ 221.152 2018-06-29 0
24566 일반 근데 업뎃 자주하면 사람 더 없어지는거 아니냐 5 피냐타 2018-06-29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