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근데 일본어 듣는게 되고 말하는게 안되는게 말이됌?
글쓴이
빅펭귄맨
추천
0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6869
  • 2018-06-11 13:57:31
							


듣던거를 고대로 말하면 되는데

- dc official App
ㅇㅇ 난 공부하다가 시간없어서 접었는데 단어를 듣고 대충 분위기로 해석해서 듣는건 되는데 말하는건 문장마다 데스라던가 그런게 많으니까 어렵던데 112.152 2018.06.11 13:58:48
ㅇㅇ 그게 존나힘든거야.. 110.35 2018.06.11 13:59:24
momo 쉽지 않냐.. 말하는거 와따시와 아나타노 판츠가 미타인데스 판츠오 미세테 구다사이 125.184 2018.06.11 14:00:43
momo 판츠 카이 마스. 오이쿠라 데스까? 125.184 2018.06.11 14:00:57
빅펭귄맨 뭘 말을 완벽하게 할려고하냐 대충 말하면 다알아듣던데 - dc App 2018.06.11 14:01:33
김끄리 애기들이 말알아듣는다고 말잘하는거아니잖아?? 그거랑비슷하다고 생각해 듣기랑 말하기는 다른영역이야 쓰기도 다른영역임 2018.06.11 14:01:47
JJY 어려운거 아닌데 애들이 겁먹어서 그럼 2018.06.11 14:07:26
LiFe 혀씹고나 제대로 못들어서 갑분싸 당할까봐 그러는 것 2018.06.11 14:08:52
ㅇㄷ 니가 니가 하고싶은 말을 다 할 수 있다면 그게 되겠지 180.26 2018.06.11 14:16:17
ㅇㄷ 듣는건 내가 대화중에 나온 어떤 단어를 한두개 모르고 있어도 알아듣는데에는 크게 지장이 없지만 말할 땐 아니잖냐 180.26 2018.06.11 14:17:06
ㅇㄷ 내가 일본어로 말할 때 가장 거슬리는 게 한자어 말하고 싶을 때인데 이 한자를 내가 알고있고 한국어 음독으론 읽을 수도 있는데 일본어 음독을 모르는 데에서 오는 어휘차이로 말문이 존나 막힘 180.26 2018.06.11 14:22:56
ㅇㅇ 딱봐도 할줄 아는 외국어 없는놈이네 218.157 2018.06.11 14:47:56
게임가드改二 나도 일본어 말할떄 쿠키 조작 같은거 이야기할때 저 조작을 いじる라고 할지 操れる라고 할지 햇갈림.. 어느게 맞는지 아직도모르겠다 2018.06.11 14:49:01
Roosakov 한국 강남권 고딩들 영어 성적은 존나게 잘나오는데 회화 1도 못하는거 보면 답 안나옴? 2018.06.11 15:00:46
ㅇㅇ 영어 성적잘나오면 회화도 어느정도 가능해 안해봐서 모르지? 221.141 2018.06.11 15:53:50
ㅇㅇ 애니로 일본어 배워서 자막보면서 청해만 늘은거지 119.149 2018.06.11 23:19:1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2420 일반 모든걸 내려놓고 공포영화 보고있다 9 하벤하이드 2018-07-21 0
32419 일반 트래커 인식시키는 프로그램점 알려줘 7 suikaice 2018-07-21 0
32418 일반 수정해왓음 1 어흑마이갓 2018-07-21 2
32417 일반 눈깔펌핑하는 미코영상 1 펠렉 2018-07-21 3
32415 일반 아아아ㅏ아 Mutant 2018-07-21 0
32414 일반 vr챗 12시간하면 아바타저장가능한거 맞지? 4 vip텐쇼 2018-07-21 0
32413 일반 아바타 만들었는데 이걸 친구한테 주고 싶어 7 ㅇㅇ 39.113 2018-07-21 0
32412 일반 아근데 트래커 충전하기 진짜 귀찮다 6 러프멜 2018-07-21 0
32411 일반 다이나믹 본 질문좀 ㅇㅇ 222.109 2018-07-21 0
32410 일반 이거 자기모습은 거울말고 못봄? 4 vip텐쇼 2018-07-21 0
32409 일반 업로드가 안된다 해결법좀 1 Mutant 2018-07-21 0
32408 일반 헤드셋스트랩 없어서 캐릭이 편두통 환자가 되는데 2 suikaice 2018-07-21 0
32407 일반 폴리곤 수 제한 늘려주는거 6 ㅇㅇ 39.113 2018-07-21 0
32406 일반 발도 시작포즈 ㄱㅊ음? 11 어흑마이갓 2018-07-21 0
32405 일반 하나해결하면 하나가 또 말썽이냐 도대체 ㅋㅋㅋ 11 하벤하이드 2018-07-21 0
32404 일반 모델링 외주 받슴니다 어흑마이갓 2018-07-21 0
32403 일반 VR챗 광역전철 노선도 확정 8 tht199875 125.176 2018-07-21 12
32402 일반 바이브 프로그램설치 문구가 왜이래 ㅋㅋㅋ 8 suikaice 2018-07-21 0
32401 일반 커메 업로드이미지랑 조금 다르게 업로드되네 1 타나토스시스템 2018-07-21 0
32400 일반 이게임은 방이 넓어야 제대로즐길듯 1 울테 2018-07-21 0
32399 일반 근데 니들 팬텀 터친가 뭔가 느껴지냐 5 긴긴 2018-07-21 0
32398 일반 발이 땅에 묻히는거 해결중인데 또 문제가 생김 무한tv 2018-07-21 0
32396 일반 Mr 쓰다가 제일 공포 스러웠던 점 2 링고베리 117.111 2018-07-21 0
32394 일반 피자시켰는데 왜 반만옴? 7 verdani 2018-07-21 0
32393 일반 저스트댄스의 비밀 3 Luche 2018-07-21 1
32392 일반 블렌더 이거 다리 왜이럼? ㅇㅇ 211.248 2018-07-21 0
32391 일반 카메라 꺼내놓는 이유? 6 ㅇㅇ 39.7 2018-07-21 0
32390 일반 바이브 설치중인데 망했다 4 suikaice 2018-07-21 0
32389 일반 카메라 계속키고 돌아다니는 애들은 뭐임? 10 BLOCK_B 2018-07-21 0
32387 일반 트래커 2018 만충되면 흰색으로 바뀜?? 4 너의폰 2018-07-21 0
32386 일반 다음생엔 귀여운 미소녀로 태어나고싶다 4 ㅇㅇ 223.38 2018-07-21 0
32385 일반 나나치 5 ㅇㅇ 223.38 2018-07-21 0
32384 일반 컨셉용 압타 3 MPL 2018-07-21 1
32383 일반 오늘 VR챗 첨하는 뉴비인데 질문 점 8 ㅇㅇ 1.224 2018-07-21 0
32382 일반 유니티 pmx 꺼내다가 블랜더로 부르니깐 ㅇㅇ 218.238 2018-07-21 0
32381 일반 17번의 수정과 업로드 끝에 해결을 봤다 3 하벤하이드 2018-07-21 0
32379 일반 뗑컨 1 치요키 2018-07-21 1
32378 일반 허리잡고 들박 2 CHJ. 2018-07-21 0
32377 일반 유니티로 아바타 색바꾸면 뿌옇게돼던데 말국 222.116 2018-07-21 0
32375 일반 코스트코 음료 500원밖에 안하네요 2 NAME_HORANG 2018-07-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