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전에 일본인 친구가 트위터에서 혐한발언해서 놀랐다던 글 봤는데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5393
  • 2018-06-08 14:37:28
  • 121.170
							


이 글읽기 전에 내사상가지고 너무 뭐라 하지말아줘



 


난 그 일본인 친구를 조금은 이해한다 


혐한과 그 사상을 이해한다는게아니라


한국인 친구와 잘지내놓고 어떻게 그런 글을 쌀수있는지를 말이야


내가 영어를 좀해서 외국사람들과 많이 친구를 만들었어


그중 어떤 양키와 굉장히 친해졌는데(패밀리가이라는 애니를 같이봐서 빨리 친해짐)


그는 나를 신뢰할수있다고 생각했는지


커망아웃하더라(양성애자 게이클럽도 갔었데) 솔직히 너무 자연스럽게 해서 놀랐음


근데 나는 평소 성소수자를 굉장히 싫어하거든


근데 그때는 혐오감보다는 그냥 '어 그래?'하고 놀라움 잠깐 들고 끝이더라


그리고 우리는 지금도 아직까지 굉장히 잘지내고있어 vrchat안할때도 디스코드로 연락할 정도로


근데 나는 아직까지도 성소수자를 굉장히 싫어해 성소수자 친구가 있음에도 아까전까지 그 친구와 잘 놀았어도


신기한게 내안의 사상에는 '그놈은 그놈이고 대부분의 성소수자는 병신이야!'라고 생각함


아마 그 일본인 친구도 '아까만난 한국인은 정말 잘통하고 좋았지만 그래도 재일은 병신이야!'라고 생각할껄?


물론 혐한은 넷우익이나 하는 병신짓이지만 


여튼 내가 하고자하는 말은 사람 생각혹은 사상은 쉽게 안변한다는거야


그냥 생각나서 두서없이 써봤어





tntnt 2018.06.08 14:37:47
ㅇㅇ 조금 병신같은데 그건 220.78 2018.06.08 14:54:47
NAME_HORANG 2018.06.08 14:56:56
기무대띠 유럽쪽은 커밍아웃 아무렇지 않게해서 내가 당황함 2018.06.08 16:23:33
ㅈㅇㅁ 그래서 그거 그 친구 앞에서 말하는 부분? 219.255 2018.06.09 04:04:48
ㅈㅇㅁ 성 소수자를 싫어한다는것도 스펙트럼이 존나 넓은데 뭘 기준으로 싫다하는지도 모르겠고 그냥 대중이랑 구분되는 지향성, 정체성 일체에 대해 거부감 가지는거면 님은 혐한 넷초딩이랑 다를바 없는 차별주의자임. 그 스펙트럼에 대해 고민을 좀 해보고 여기까지는 오케이. 라는 서술 가능하고 보편타당하게 이해되는 기준이 있으면 님이 말하는거에도 어느정도 공감을 할텐데 본문엔 그런게 보이지 않네. 219.255 2018.06.09 04:07:28
ㅈㅇㅁ 흔히들 소수 성 지향에 대해 거부감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어설프게 성소수자 혹은 무지개 깃발로 대표되는 상징물에 대해 막연하고 포괄적인 혐오감을 표해서 사람들에게 상처주는 일이 많음. 하지만 정작 그 상처준 사람들하고 조금만 깊게 이야기를 해보면 대부분의 경우 소수의 지향성 자체를 거부하는게 아니라 그 소수자들의 권리를 신장한다며 설쳐대는 운동권 또라이들에 대한 거부감을 달리 올바르게 표현할 방법을 몰라서 그렇게 말해버리는 경우가 많음. 마치 요즘 화두되는 페미니즘처럼 말이야. 엠마왓슨같은 케이스의 사람도 있는 반면 사람들은 메갈년들과 스칼렛 요한슨을 기억하지. 219.255 2018.06.09 04:11:57
ㅈㅇㅁ 그런 경우가 아닌이상 성소수자를 싫어한다는 님의 그 소중한 사상은 그냥 차별주의고 님을 신뢰하는 그 친구를 기만하는거에 지나지 않게 됨. 특정 유형의 사람들을 존중한다는건 단지 그 사람을 직접적으로 매도하지 않는다는게 아냐. 사회와 공동체의 안에 그 사람들이 있을 자리를 내어주는거지. 실천적으로 못할거라면 마음으로라도 말야. '싫다', '혐오한다.' 같은 표현을 쓰면서 적극적으로 그 자리를 지워나가고 공동체의 울타리에서 사람들을 추방시키려고 하는 사람이 '그 사람들 개개인하고는 잘 지내요.'따위의 표현을 쓰는게 온당한가 싶음. 님은 어느쪽 사람임? 219.255 2018.06.09 04:17:4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0733 일반 VR의 정점을 구상해봄 12 CHJ. 2018-07-16 14
30732 일반 미코 아바타 추천 좀 2 미코조와 211.228 2018-07-16 0
30728 일반 +++블렌더 ctrl j가 안먹혀 3 dd 211.248 2018-07-16 0
30727 일반 님들 저 찐따라 말 못하겠는데 언제쯤 입트임?? 7 ㅇㅅㅈ 221.167 2018-07-16 0
30726 일반 춤 추는거 넣었는데 1 ㅇㅇ 222.109 2018-07-16 0
30724 일반 팔 올릴때 옷이 못따라오는거 어떻게 수정 할 수 있음? 1 아루라테 2018-07-16 0
30723 일반 커스텀 메이드가 종류가 여러가지던데 7 Poo_Your_Ass 2018-07-16 0
30722 일반 학원에서 배우는게 아니라서 그런가 2 아델리펭귄 2018-07-16 0
30721 일반 칸나는 왜 요즘 안씀? 2 Gloryman 2018-07-16 0
30720 일반 와 이거 개쩐당 Luche 2018-07-16 0
30718 일반 트워터 1주일하면서 느낀거 4 타나토스시스템 2018-07-16 0
30717 일반 [맵소개] Stormy Cave 4 이즈밍 2018-07-16 3
30715 일반 맵 열심히 만들었는데 업로드하려니까 이렇게뜨는데 어뜨캄?? dd 220.74 2018-07-16 0
30714 일반 참피 아바타 어디서 구함 1 못먹는샘물 2018-07-16 0
30713 일반 아이언맨 커미션 맡기면 얼마드냐 부갤잠든거같아서 여기다 글써본다 합체로보 2018-07-16 0
30712 일반 묵언 VR충 말해보려 열심히 노력중임니다 3 Stania 2018-07-16 0
30711 일반 도라에몽콘을 쓰자 2 아델리펭귄 2018-07-16 0
30710 일반 파티클질문 ㅇㅇ 121.162 2018-07-16 0
30709 일반 어제오널의 VRC Luche 2018-07-16 0
30708 일반 근데 풀트래킹이 귀찮긴 하다 4 러프멜 2018-07-16 1
30707 일반 MMD 댄스방 언제 복구되는고양 ㅇㅇ 125.137 2018-07-16 0
30706 일반 윈도우10이였어도 진심 5 합체로보 2018-07-16 0
30704 일반 븨알챗 이동하는거 어떻게하냐 4 lll3232 115.139 2018-07-16 0
30703 일반 낚시맵 데려가니 다들 재밌게 노넹 2 하벤하이드 2018-07-16 1
30702 일반 월요일에 서울에서 우체국 택배 붙이면 1 QdQ 125.182 2018-07-16 0
30701 일반 꼬리 움직이는 거 만드려고 애니메이션 칸에서 숫자 변경하려 그러는데 ㅇㅇ 14.42 2018-07-16 0
30700 일반 앉았을때 왜이럴까 1 ㅇㅇㅇ 49.173 2018-07-16 0
30699 일반 낚시맵도 생겼구나 2 Luche 2018-07-16 2
30698 일반 obj파일 블렌더에서 텍스쳐 어떻게 적용함? 1 asd 125.180 2018-07-16 0
30697 일반 블랜더에서 FBX 파일 Visemes 설정 어떻게해오 2 MPL 2018-07-16 0
30696 일반 블렌더 정지위치가 활성된 경우에는 자세를 변경 할 수 없대 1 ㅇㅇ 211.248 2018-07-16 0
30695 일반 스팀VR 까는데 한나절이네 1 하피핏 2018-07-16 0
30694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불편함? 3 QdQ 125.182 2018-07-16 0
30693 일반 슬래쉬 박스 1번문제 답 이유 아는 갤럼!! 5 ㅇㅇ 182.209 2018-07-16 0
30692 일반 화요일입니다 ㅇㅇ 115.140 2018-07-16 0
30690 일반 춤추는 아바타 11명으로 늘었다. 뿌듯 14 NAME_HORANG 2018-07-16 3
30689 일반 익스트림 팬티빌런 4 ㅇㅇ 175.223 2018-07-16 2
30688 일반 현대기술 대다내!! 5 메롬 2018-07-16 2
30686 일반 아까 걍 포탈을 열어줄걸 그랬나보다 1 빅젖사랑꾼 2018-07-16 0
30685 일반 밑에 GTA:SA DFF 파일 그거 18 메롬 2018-07-1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