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전에 일본인 친구가 트위터에서 혐한발언해서 놀랐다던 글 봤는데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5393
  • 2018-06-08 14:37:28
  • 121.170
							


이 글읽기 전에 내사상가지고 너무 뭐라 하지말아줘



 


난 그 일본인 친구를 조금은 이해한다 


혐한과 그 사상을 이해한다는게아니라


한국인 친구와 잘지내놓고 어떻게 그런 글을 쌀수있는지를 말이야


내가 영어를 좀해서 외국사람들과 많이 친구를 만들었어


그중 어떤 양키와 굉장히 친해졌는데(패밀리가이라는 애니를 같이봐서 빨리 친해짐)


그는 나를 신뢰할수있다고 생각했는지


커망아웃하더라(양성애자 게이클럽도 갔었데) 솔직히 너무 자연스럽게 해서 놀랐음


근데 나는 평소 성소수자를 굉장히 싫어하거든


근데 그때는 혐오감보다는 그냥 '어 그래?'하고 놀라움 잠깐 들고 끝이더라


그리고 우리는 지금도 아직까지 굉장히 잘지내고있어 vrchat안할때도 디스코드로 연락할 정도로


근데 나는 아직까지도 성소수자를 굉장히 싫어해 성소수자 친구가 있음에도 아까전까지 그 친구와 잘 놀았어도


신기한게 내안의 사상에는 '그놈은 그놈이고 대부분의 성소수자는 병신이야!'라고 생각함


아마 그 일본인 친구도 '아까만난 한국인은 정말 잘통하고 좋았지만 그래도 재일은 병신이야!'라고 생각할껄?


물론 혐한은 넷우익이나 하는 병신짓이지만 


여튼 내가 하고자하는 말은 사람 생각혹은 사상은 쉽게 안변한다는거야


그냥 생각나서 두서없이 써봤어





tntnt 2018.06.08 14:37:47
ㅇㅇ 조금 병신같은데 그건 220.78 2018.06.08 14:54:47
NAME_HORANG 2018.06.08 14:56:56
기무대띠 유럽쪽은 커밍아웃 아무렇지 않게해서 내가 당황함 2018.06.08 16:23:33
ㅈㅇㅁ 그래서 그거 그 친구 앞에서 말하는 부분? 219.255 2018.06.09 04:04:48
ㅈㅇㅁ 성 소수자를 싫어한다는것도 스펙트럼이 존나 넓은데 뭘 기준으로 싫다하는지도 모르겠고 그냥 대중이랑 구분되는 지향성, 정체성 일체에 대해 거부감 가지는거면 님은 혐한 넷초딩이랑 다를바 없는 차별주의자임. 그 스펙트럼에 대해 고민을 좀 해보고 여기까지는 오케이. 라는 서술 가능하고 보편타당하게 이해되는 기준이 있으면 님이 말하는거에도 어느정도 공감을 할텐데 본문엔 그런게 보이지 않네. 219.255 2018.06.09 04:07:28
ㅈㅇㅁ 흔히들 소수 성 지향에 대해 거부감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어설프게 성소수자 혹은 무지개 깃발로 대표되는 상징물에 대해 막연하고 포괄적인 혐오감을 표해서 사람들에게 상처주는 일이 많음. 하지만 정작 그 상처준 사람들하고 조금만 깊게 이야기를 해보면 대부분의 경우 소수의 지향성 자체를 거부하는게 아니라 그 소수자들의 권리를 신장한다며 설쳐대는 운동권 또라이들에 대한 거부감을 달리 올바르게 표현할 방법을 몰라서 그렇게 말해버리는 경우가 많음. 마치 요즘 화두되는 페미니즘처럼 말이야. 엠마왓슨같은 케이스의 사람도 있는 반면 사람들은 메갈년들과 스칼렛 요한슨을 기억하지. 219.255 2018.06.09 04:11:57
ㅈㅇㅁ 그런 경우가 아닌이상 성소수자를 싫어한다는 님의 그 소중한 사상은 그냥 차별주의고 님을 신뢰하는 그 친구를 기만하는거에 지나지 않게 됨. 특정 유형의 사람들을 존중한다는건 단지 그 사람을 직접적으로 매도하지 않는다는게 아냐. 사회와 공동체의 안에 그 사람들이 있을 자리를 내어주는거지. 실천적으로 못할거라면 마음으로라도 말야. '싫다', '혐오한다.' 같은 표현을 쓰면서 적극적으로 그 자리를 지워나가고 공동체의 울타리에서 사람들을 추방시키려고 하는 사람이 '그 사람들 개개인하고는 잘 지내요.'따위의 표현을 쓰는게 온당한가 싶음. 님은 어느쪽 사람임? 219.255 2018.06.09 04:17:4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2685 일반 야 이거 아바타 등록하고싶은데 얼마나 플레이해야지 메일오냐 5 ㅇㅇ 114.204 2018-07-22 0
32683 일반 바이브 2세대 정보 . jpg 아야세쨔응 2018-07-22 0
32682 일반 파티클 이정도면 적당함? 1 ㅇㅇ 211.217 2018-07-22 0
32680 일반 이거 이렇게 사면 되는건가 3 브으림 2018-07-22 0
32679 일반 오토바이 압타 주문할건데 어느게낫은지 추천혀라 13 합체로보 2018-07-22 0
32678 일반 블랜더 버텍스 못움직이게 잠그는 기능도 있어? 엘에르엘 2018-07-22 0
32677 일반 미코월드 아바타 새로추가됫넴 9 BLOCK_B 2018-07-22 3
32676 일반 이거 가위치기 여재애둘이서 하는건데 7 아야세쨔응 2018-07-22 0
32675 일반 파티클동원해서 칼 멋지게 만들고싶은데 흠... 1 하벤하이드 2018-07-22 1
32674 일반 미코로 할수있는것 합체로보 2018-07-22 0
32672 일반 닉만으로 한글에무서움을알려줌 3 합체로보 2018-07-22 0
32671 일반 아바타가 가까이 가면 안보이는데 바꿀 수 있어? 7 연희볼살보들보들 211.114 2018-07-22 0
32670 일반 you can not edit your VRchat 오류해결방법 질문 4 댕댕이누 2018-07-22 0
32669 일반 으음 아침점호를 통해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나 했는데 쉔가오랜 211.36 2018-07-22 0
32668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친추함 11 ㅇㅇ 175.223 2018-07-22 7
32667 일반 이것좀 도와주라 ㅇㅇ 110.13 2018-07-22 0
32666 일반 온니 프렌즈 방인데 3 아루라테 2018-07-22 0
32665 일반 업로드한 아바타 지우는법좀 알려줘.. 1 데우스 2018-07-22 0
32664 일반 근데 아바타 업로드제한이 진짜있음? 2 JJY 2018-07-22 0
32663 일반 님들아 이캐릭 이름 먼지 아시는분 2 레모네이드 2018-07-22 0
32662 일반 로리 다이스키다요! 3 링고베리 220.117 2018-07-22 0
32661 일반 모션들을 합치는 기능같은건 없을까..? 3 말년고삼 183.101 2018-07-22 0
32660 일반 표정 넣는 게 안 되는데 왜 이럴까... 초짜 114.202 2018-07-22 0
32659 일반 으아~ 데스건 맞은거시와웅 2 ㅇㅇ 121.157 2018-07-22 0
32658 일반 부왈챗 캐시 우예 지웁니꺼? 2 에스카노르 2018-07-22 1
32657 일반 무능의 끝 여자소방관 근황..jpg 2 그로자 2018-07-22 1
32656 일반 와 일때문애 잠시 밖에 나왔는데 6 하벤하이드 2018-07-22 0
32655 일반 킹오브게임인가 커다란 체스맵 ㅇㅇ 76.71 2018-07-22 0
32654 일반 어제본 졸라쩌는 사람 3 Luche 2018-07-22 0
32653 일반 ㅆ빨 또 hdmi에 돈 날려야하넼ㅋㅋㅋㅋㅋㅋㅋ ㅇㅇ 175.196 2018-07-22 0
32652 일반 아바타 이 버그 고치는법 아시는분 2 ㅇㅇ 73.111 2018-07-22 0
32650 일반 vr기기 쓰기전에 반사되는 물건 무조건 치워라 4 링고베리 220.117 2018-07-22 3
32648 일반 MR에 HDMI 2.0 5m 연장선 인식이 안된다 5 ㅇㅇ 175.196 2018-07-22 0
32646 일반 이전에는 잘만되다가 갑자기 아바타 업로드하면 버튼이 안눌러지는데.. 1 Yaim 222.113 2018-07-22 0
32645 일반 커여운 미코짤.gif 3 Mutant 2018-07-22 12
32643 일반 오늘도 왜이리 덥냐 1 mallin 2018-07-22 0
32642 일반 시발..자느 ㄴ사이에 강아지가 책상에서 부랄 떨어트렸네 4 1 59.31 2018-07-22 0
32641 일반 러브라이브 네소베리월드 생겼네 4 포도초콜렛 2018-07-22 0
32640 일반 지박령이라 오해받음... Jinsilly 110.70 2018-07-22 0
32639 일반 컨트롤러 한국땅 밟았다 8 Rla시민 2018-07-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