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전에 일본인 친구가 트위터에서 혐한발언해서 놀랐다던 글 봤는데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5393
  • 2018-06-08 14:37:28
  • 121.170
							


이 글읽기 전에 내사상가지고 너무 뭐라 하지말아줘



 


난 그 일본인 친구를 조금은 이해한다 


혐한과 그 사상을 이해한다는게아니라


한국인 친구와 잘지내놓고 어떻게 그런 글을 쌀수있는지를 말이야


내가 영어를 좀해서 외국사람들과 많이 친구를 만들었어


그중 어떤 양키와 굉장히 친해졌는데(패밀리가이라는 애니를 같이봐서 빨리 친해짐)


그는 나를 신뢰할수있다고 생각했는지


커망아웃하더라(양성애자 게이클럽도 갔었데) 솔직히 너무 자연스럽게 해서 놀랐음


근데 나는 평소 성소수자를 굉장히 싫어하거든


근데 그때는 혐오감보다는 그냥 '어 그래?'하고 놀라움 잠깐 들고 끝이더라


그리고 우리는 지금도 아직까지 굉장히 잘지내고있어 vrchat안할때도 디스코드로 연락할 정도로


근데 나는 아직까지도 성소수자를 굉장히 싫어해 성소수자 친구가 있음에도 아까전까지 그 친구와 잘 놀았어도


신기한게 내안의 사상에는 '그놈은 그놈이고 대부분의 성소수자는 병신이야!'라고 생각함


아마 그 일본인 친구도 '아까만난 한국인은 정말 잘통하고 좋았지만 그래도 재일은 병신이야!'라고 생각할껄?


물론 혐한은 넷우익이나 하는 병신짓이지만 


여튼 내가 하고자하는 말은 사람 생각혹은 사상은 쉽게 안변한다는거야


그냥 생각나서 두서없이 써봤어





tntnt 2018.06.08 14:37:47
ㅇㅇ 조금 병신같은데 그건 220.78 2018.06.08 14:54:47
NAME_HORANG 2018.06.08 14:56:56
기무대띠 유럽쪽은 커밍아웃 아무렇지 않게해서 내가 당황함 2018.06.08 16:23:33
ㅈㅇㅁ 그래서 그거 그 친구 앞에서 말하는 부분? 219.255 2018.06.09 04:04:48
ㅈㅇㅁ 성 소수자를 싫어한다는것도 스펙트럼이 존나 넓은데 뭘 기준으로 싫다하는지도 모르겠고 그냥 대중이랑 구분되는 지향성, 정체성 일체에 대해 거부감 가지는거면 님은 혐한 넷초딩이랑 다를바 없는 차별주의자임. 그 스펙트럼에 대해 고민을 좀 해보고 여기까지는 오케이. 라는 서술 가능하고 보편타당하게 이해되는 기준이 있으면 님이 말하는거에도 어느정도 공감을 할텐데 본문엔 그런게 보이지 않네. 219.255 2018.06.09 04:07:28
ㅈㅇㅁ 흔히들 소수 성 지향에 대해 거부감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어설프게 성소수자 혹은 무지개 깃발로 대표되는 상징물에 대해 막연하고 포괄적인 혐오감을 표해서 사람들에게 상처주는 일이 많음. 하지만 정작 그 상처준 사람들하고 조금만 깊게 이야기를 해보면 대부분의 경우 소수의 지향성 자체를 거부하는게 아니라 그 소수자들의 권리를 신장한다며 설쳐대는 운동권 또라이들에 대한 거부감을 달리 올바르게 표현할 방법을 몰라서 그렇게 말해버리는 경우가 많음. 마치 요즘 화두되는 페미니즘처럼 말이야. 엠마왓슨같은 케이스의 사람도 있는 반면 사람들은 메갈년들과 스칼렛 요한슨을 기억하지. 219.255 2018.06.09 04:11:57
ㅈㅇㅁ 그런 경우가 아닌이상 성소수자를 싫어한다는 님의 그 소중한 사상은 그냥 차별주의고 님을 신뢰하는 그 친구를 기만하는거에 지나지 않게 됨. 특정 유형의 사람들을 존중한다는건 단지 그 사람을 직접적으로 매도하지 않는다는게 아냐. 사회와 공동체의 안에 그 사람들이 있을 자리를 내어주는거지. 실천적으로 못할거라면 마음으로라도 말야. '싫다', '혐오한다.' 같은 표현을 쓰면서 적극적으로 그 자리를 지워나가고 공동체의 울타리에서 사람들을 추방시키려고 하는 사람이 '그 사람들 개개인하고는 잘 지내요.'따위의 표현을 쓰는게 온당한가 싶음. 님은 어느쪽 사람임? 219.255 2018.06.09 04:17:4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1533 일반 망전 카단이나 다크크레스트 리시타는 없나 5 ㅇㅇ 115.41 2018-06-21 0
21532 일반 오큘 은제오냐 ~~ ㅇㅇ 121.124 2018-06-21 0
21531 일반 흑흑 고맙워요 ㅠㅠㅠ 5 시란 2018-06-21 1
21530 일반 vrc모드에서 안받아지는데 어케받음?? ㅇㅇ 49.143 2018-06-21 0
21529 일반 유니티 여러가지 갠적으로 알려주실분 Karen 2018-06-21 0
21528 일반 내가 나눔해봐서 아는데 팩트 6 ㅇㅇ 211.63 2018-06-21 0
21527 일반 스팀세일 비트세이버 얼마하려나 4 Lydie 2018-06-21 0
21526 일반 피아노룸 라캄파넬라 쳐봤다 19 늑대와향신료 2018-06-21 10
21525 일반 추첨결과 ) 비트세이버 21 신ldl 2018-06-21 8
21523 일반 아아아악ㅠㅠㅠ 실수로 VRchat 동영상 삭제했어ㅜㅠㅠ 2 ㅇㅇ 115.139 2018-06-21 0
21522 일반 유니티질문.. 1 치요. 2018-06-21 0
21521 일반 캐릭터에 썬글라스 넣고싶은데 3 Karen 2018-06-21 0
21518 일반 나눔) 비트세이버 당첨자 발표 3 ㅇㅇ 1.246 2018-06-21 0
21517 일반 유니티에서 모델 가슴에 빵꾸난거 메꾸는 방법 없음? 1 ㅇㅇ 27.1 2018-06-21 0
21516 일반 오늘의 맵추천 1 붉은쐐기해파리 2018-06-21 0
21515 일반 음향 장비없이 스믹으로 출력하는 소리 분리할수 있어? 밭오리 2018-06-21 0
21512 일반 vrc모드질문좀 2 ㅇㅇ 49.143 2018-06-21 0
21510 일반 모니터 32인치인데 27인치 하나더사고싶음 ㅇㅇ 110.70 2018-06-21 0
21509 일반 파티클질문인데 3 스카블 2018-06-21 0
21508 일반 요즘 이거 쓰고 있는데 13 CelesT 2018-06-21 0
21507 일반 머리가 봄이님 2018-06-21 0
21506 일반 장패드추천 2 ㅇㅇ 110.70 2018-06-21 0
21505 일반 회식으로 부패갓는대 배찢어질듯 2 ㅇㅇ 110.70 2018-06-21 0
21504 일반 vrchat은 정말 짬짬이 힐링하기에 매우 좋다. CueBlanc 2018-06-21 0
21503 일반 워해머 40K 월드 아시는 분 1 33333 222.117 2018-06-21 0
21501 일반 나 MR인데 3 CelesT 2018-06-21 0
21500 일반 이 에러는 도대체 왜 나는걸까 2 아루라테 2018-06-21 0
21499 일반 이거 모션 어디서 찾아야함? 6 늒네 58.225 2018-06-21 0
21498 일반 아니 이건 에바자너 7 그로자 2018-06-21 0
21497 일반 않이 미코로 madcat인가 갔는데 Gloxinia 2018-06-21 0
21496 일반 아 시발 천봉 검색한다는게 붕탁 검색해버림 피냐타 2018-06-21 0
21495 일반 어글리 코리안.jpg 3 피냐타 2018-06-21 0
21494 일반 도대체 친구들이랑 vr로 막 잼나게 놀고있으면 4 아야세쨔응 2018-06-21 0
21492 일반 와 아바타 봉인 넘모 빨리풀린거에요. 2 아이리네 2018-06-21 0
21491 일반 물이나 하늘 색 바꾸는거 어떻게 하는거예요? 2 NAME_HORANG 2018-06-21 0
21490 일반 파티클질문있는데 3 스카블 2018-06-21 0
21489 일반 스스로 아바타 만들려고 커스텀 메이드 2 설치했는데 1 귤빵 221.157 2018-06-21 0
21488 일반 형들 이런 로봇 모델링 커미션은 얼마쯤 들음? 12 채고조넘사제에 118.220 2018-06-21 0
21487 일반 장패드 이거 써본사람잇냐 ? 4 그로자 2018-06-21 0
21486 일반 오큘러스는 마이크안되냐? 1 ㅇㅇ 218.146 2018-06-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