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전에 일본인 친구가 트위터에서 혐한발언해서 놀랐다던 글 봤는데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5393
  • 2018-06-08 14:37:28
  • 121.170
							


이 글읽기 전에 내사상가지고 너무 뭐라 하지말아줘



 


난 그 일본인 친구를 조금은 이해한다 


혐한과 그 사상을 이해한다는게아니라


한국인 친구와 잘지내놓고 어떻게 그런 글을 쌀수있는지를 말이야


내가 영어를 좀해서 외국사람들과 많이 친구를 만들었어


그중 어떤 양키와 굉장히 친해졌는데(패밀리가이라는 애니를 같이봐서 빨리 친해짐)


그는 나를 신뢰할수있다고 생각했는지


커망아웃하더라(양성애자 게이클럽도 갔었데) 솔직히 너무 자연스럽게 해서 놀랐음


근데 나는 평소 성소수자를 굉장히 싫어하거든


근데 그때는 혐오감보다는 그냥 '어 그래?'하고 놀라움 잠깐 들고 끝이더라


그리고 우리는 지금도 아직까지 굉장히 잘지내고있어 vrchat안할때도 디스코드로 연락할 정도로


근데 나는 아직까지도 성소수자를 굉장히 싫어해 성소수자 친구가 있음에도 아까전까지 그 친구와 잘 놀았어도


신기한게 내안의 사상에는 '그놈은 그놈이고 대부분의 성소수자는 병신이야!'라고 생각함


아마 그 일본인 친구도 '아까만난 한국인은 정말 잘통하고 좋았지만 그래도 재일은 병신이야!'라고 생각할껄?


물론 혐한은 넷우익이나 하는 병신짓이지만 


여튼 내가 하고자하는 말은 사람 생각혹은 사상은 쉽게 안변한다는거야


그냥 생각나서 두서없이 써봤어





tntnt 2018.06.08 14:37:47
ㅇㅇ 조금 병신같은데 그건 220.78 2018.06.08 14:54:47
NAME_HORANG 2018.06.08 14:56:56
기무대띠 유럽쪽은 커밍아웃 아무렇지 않게해서 내가 당황함 2018.06.08 16:23:33
ㅈㅇㅁ 그래서 그거 그 친구 앞에서 말하는 부분? 219.255 2018.06.09 04:04:48
ㅈㅇㅁ 성 소수자를 싫어한다는것도 스펙트럼이 존나 넓은데 뭘 기준으로 싫다하는지도 모르겠고 그냥 대중이랑 구분되는 지향성, 정체성 일체에 대해 거부감 가지는거면 님은 혐한 넷초딩이랑 다를바 없는 차별주의자임. 그 스펙트럼에 대해 고민을 좀 해보고 여기까지는 오케이. 라는 서술 가능하고 보편타당하게 이해되는 기준이 있으면 님이 말하는거에도 어느정도 공감을 할텐데 본문엔 그런게 보이지 않네. 219.255 2018.06.09 04:07:28
ㅈㅇㅁ 흔히들 소수 성 지향에 대해 거부감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어설프게 성소수자 혹은 무지개 깃발로 대표되는 상징물에 대해 막연하고 포괄적인 혐오감을 표해서 사람들에게 상처주는 일이 많음. 하지만 정작 그 상처준 사람들하고 조금만 깊게 이야기를 해보면 대부분의 경우 소수의 지향성 자체를 거부하는게 아니라 그 소수자들의 권리를 신장한다며 설쳐대는 운동권 또라이들에 대한 거부감을 달리 올바르게 표현할 방법을 몰라서 그렇게 말해버리는 경우가 많음. 마치 요즘 화두되는 페미니즘처럼 말이야. 엠마왓슨같은 케이스의 사람도 있는 반면 사람들은 메갈년들과 스칼렛 요한슨을 기억하지. 219.255 2018.06.09 04:11:57
ㅈㅇㅁ 그런 경우가 아닌이상 성소수자를 싫어한다는 님의 그 소중한 사상은 그냥 차별주의고 님을 신뢰하는 그 친구를 기만하는거에 지나지 않게 됨. 특정 유형의 사람들을 존중한다는건 단지 그 사람을 직접적으로 매도하지 않는다는게 아냐. 사회와 공동체의 안에 그 사람들이 있을 자리를 내어주는거지. 실천적으로 못할거라면 마음으로라도 말야. '싫다', '혐오한다.' 같은 표현을 쓰면서 적극적으로 그 자리를 지워나가고 공동체의 울타리에서 사람들을 추방시키려고 하는 사람이 '그 사람들 개개인하고는 잘 지내요.'따위의 표현을 쓰는게 온당한가 싶음. 님은 어느쪽 사람임? 219.255 2018.06.09 04:17:4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2902 일반 갤럭시 슬립 월드 좋아하는사람잇냐 강나다 116.46 2018-06-24 0
22896 일반 풀트래킹으로 뭐하냐고? 9 김끄리 2018-06-24 2
22895 일반 오늘 재밋엇다 3 강나다 116.46 2018-06-24 0
22894 일반 애니메이션 잘아시는분 업슬까오 채고조넘사제 118.220 2018-06-24 0
22893 일반 이거 아바타 크기 너무 커서 뭉개지는거라고 스케일팩터 조정하라는데 2 채고조넘사제 118.220 2018-06-24 0
22892 일반 난 왜 오큘 안와 ㅡㅡ ㅇㅇ 58.239 2018-06-24 0
22890 일반 꼬리의 비밀. 11 momo 223.62 2018-06-24 5
22889 일반 급하다 게이들아 이거 어떻게 고친야 3 기생충 2018-06-24 0
22888 일반 친구목록 같은거 어디서봄? 3 lovebean 117.111 2018-06-24 0
22887 일반 노맨즈스카이 7월24일 업데이트에 VR추가 5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6-24 0
22886 일반 성인 서버는 없고 1 momo 125.184 2018-06-24 0
22884 일반 친구가 없어져따 Dinee 2018-06-24 0
22883 일반 아 이제야 지브리맵 가본다 LiFe 2018-06-24 0
22882 일반 이거 고치는방법 아시는분잇나요 7 Dochi 2018-06-24 0
22881 일반 완장만들기 막혔다 1 ㅇㅇ 58.77 2018-06-24 0
22879 일반 바이브 트래커까지 포함해서 구매하려면 어디가 젤 저렴함? ㄷㄷ 221.147 2018-06-24 0
22878 일반 미코 울음 어떤 키로 하는건가요? 시즈델타 182.229 2018-06-24 0
22876 일반 브랼챗 현타옴 5 momo 223.39 2018-06-24 0
22875 일반 보름전에 만난 러시아사람 우연히 다시만남 ㅋㅋㅋ 1 ㅇㅇ 110.70 2018-06-24 0
22874 일반 아바타업로드기준 알려준다 1 ㅇㅇ 110.70 2018-06-24 0
22872 일반 기다리다보면 언젠가 왼쪽 컨트롤러 두개인 사람이 나타나겠지? 6 ㅇㅇㅇ 14.47 2018-06-24 0
22871 일반 Vr첏에 성인전용 서버같은것도 Qy26 211.36 2018-06-24 0
22870 일반 나 이상한게 1 커푸 2018-06-24 0
22868 일반 라스푸틴 락버전 음원 집어넣었더니 ㅇㅇ 180.230 2018-06-24 0
22866 일반 이겜 시작하자마자 아바타업로드가능한거 아니였음? 4 북극펭긴 2018-06-24 0
22865 일반 부이알쳇 너무잼잇소용 3 2018-06-24 1
22864 일반 유니티에서 내아바타크기가 실제로얼마나되는지 어케봐? 2 dd 14.32 2018-06-24 0
22863 일반 사람 엄청 많아졌네 JJY 2018-06-24 0
22862 일반 오늘자 VR챗 양곰 2018-06-24 0
22861 일반 념글에 youtube_dl 먹히는 사람 있음?? 2 커푸 2018-06-24 0
22857 일반 Mr 마이크 토글 못하나요? ㅇㅇ 121.173 2018-06-24 0
22856 일반 저거 숫자적고 가는놈들 뭐하는놈임 7 Lydie 2018-06-24 0
22853 일반 바이브 스킨삼 ㅎ lovebean 117.111 2018-06-24 0
22851 일반 오큘러스 개봉기 9 공배기 2018-06-24 2
22850 일반 내 아바타 갓흥 각인가 ㅎㅎ 11 시란 2018-06-24 0
22849 일반 그타5 세일해서 삿는데 경찰따돌리기 못해서 껏다 2 ㅇㅇ 218.147 2018-06-24 0
22847 일반 섹 월드좀 알려줘바 3 ㅇㅇ 211.198 2018-06-24 0
22846 일반 리깅한 캐릭터나 메카닉 뭘로 게임에 넘겨야하는거? 1 지퍼맨 2018-06-24 0
22845 일반 이모트 할때 시점 변경할수 있음? BEnE 2018-06-24 0
22844 일반 혹시 커메로 아바타 제작 추출까지 해주는거 맡길려면 얼마쯤 내면 될까? 9 귤빵 221.157 2018-06-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