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외국인한테 이상한 말 좀 가르지치마라
글쓴이
커피는맥스웰
추천
11
댓글
2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4795
  • 2018-06-07 17:28:37
							

나는 웬만해서 재팬 슈라인이나 타운, 사쿠라 히로바 같은 곳은 안 가는데.
오늘은 친구가 가있어서 어쩌다 보니 가게 됐음.
가서 친구랑 얘기하고 있는데 옆에서 한국인이 일본인한테
좆까랑 아재서요 이딴 거 알려주고 있더라. 그래놓고 좆까를 친구한테 말하면 된다고 그 지랄 하고 있길래 왜 그런 말을 가르치냐니까,
외국어는 욕부터 시작하는 거라더라.
도대체 왜 외국인한테 굳이 욕 같은 걸 가르치려고 하는지 이해가 안된다. 다른 좋은 말 많은데 왜 굳이.
혹시 내가 쓸데없이 예민한거냐.

ㅇㅇ 112.161 2018.06.07 17:30:23
ㅇㅇ 인싸들노는걸 이해하래하지마라 211.63 2018.06.07 17:31:00
커피는맥스웰 욕 가르치는 게 인싸라고? 2018.06.07 17:31:41
긴긴 2018.06.07 17:32:30
커피는맥스웰 이새끼들 보니까 지들이 그러고 노는갑네 2018.06.07 17:33:17
ㅇㅇ 자기들이 가르쳐달라고 했으니 가르쳐준게 아닐까? 무작정 하지말라는건 너무 한 처사가 아닐가? 39.7 2018.06.07 17:34:25
긴긴 남이 욕 가르치든 말든, 그냥 딱 fuck you 정도의 욕인데 vr챗 친구라고 니가 그런거 일일히 관리할 이유도 없고 권리도 없음 2018.06.07 17:34:36
ㅇㅇ 애국심이 불타오르나? ㅋㅋㅋ 너랑 관계있는 사람도 아닌데 왜 그런걸 신경쓰지? 뭐지? 한국인 대표? 39.7 2018.06.07 17:35:48
커피는맥스웰 이새끼들은 뭐만 하면 한국인 대표 이지랄 하네. 오늘 낮에 본 글에서도 일본인한테 사과 했다고 대표니 뭐니 쌉지랄 하더만. 댓 달거면 글이나 좀 잘 읽고 달 것이지. 2018.06.07 17:37:09
커피는맥스웰 대표고 뭐고 병신아 존나 한심해서 그런다. 처음 보는 외국인한테 좆까나 가르치는데 좋게 보이냐. 좆까가 fuck you랑 같다고 생각 안하는데 말이지. 2018.06.07 17:38:02
ㅇㅇ 애초에 너랑 좆도관계 없는 사람인데 그런걸 왜 신경쓰고 갤까지 와서 넋두리를 주절거림? 외국인이 한국어로 욕쓰고 배우는 거랑 니가 VRC하는거랑 관계가 있는지? 39.7 2018.06.07 17:39:19
ㅇㅇ 지앞가림도 못하는 새끼가 남 신경은 오지게 써요 ㅋㅋㅋ 39.7 2018.06.07 17:40:01
ㅇㅇ 뭐야 여기 본인등판했냐 개불타네 ㅋㅋㅋㅋㅋㅋㅋㅋ 59.15 2018.06.07 17:42:32
ㅇㅇ ㅋㅋㅋ 이런 영양가없는 글 싸재끼는 새끼나 거기에 욕박는새끼나 2018.06.07 17:43:40
커피는맥스웰 니보다는 내 앞가림 더 잘하겠다. 생각하는 거 부터가 대가리가 이리 안굴러가는데 인생 어찌 사냐. 느그는 뭔 뜻인지도 모르는 말 배워서 나중에 데이면 참 기분 좋겠네~ 아니 다른 말도 아니고 문장 그대로 뭔 뜻인 줄도 모르는 나쁜 말 가르치지 좀 말자는 건데 이리 권리니 대표니 운운할 정도냐? 2018.06.07 17:43:41
긴긴 ㅇㅇ 개가 욕이라고 설명 안한거도 아니고 욕이라 말 하나도 안해준거면 이해가는데 당사자가 싫어하면 몰라 둘다 성인일텐데 남의 일에 그렇게 불타는 이유를 모르겠음. 귀여운 아바타 쓴다고 그 일본인애가 막 순수해 보이냐? 2018.06.07 17:49:16
커피는맥스웰 내가 글을 대충 적어서 오해가 있나본데 너 말대로 욕이라고 하지도 않고, 친구한테 쓰면 된다고 해서 내가 어이없어서 그 양반한테 그런 거 왜 가르치냐 한거임.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좆까라는 말은 시발 처럼 가볍다고 나는 생각 안하거든? 그런 말을 생판 처음 만난지 얼마 되지도 않는 외국인한테 다짜고짜 가르치고 쓰라 그러는데. 그 사람이 일본인이는 중국인이든 2018.06.07 17:53:35
커피는맥스웰 미국인이든 좋게 보이진 않음. 그 사람이 욕을 배우는 걸 좋아하는 사람인지 아닌지 나는 모르지만 내가 보기엔 아니라고 생각이 드는거임. 니들이 보기엔 그렇게 안느낌? 내가 그 외국인 아바타 보고 보호본능 일어나서 그러는 줄 아나. 한 명의 사람으로 보고 그러는거지. 현실 가상 구분 못하는 건 저런 찐따새끼들이나 그런거임. 2018.06.07 17:55:03
커피는맥스웰 걍 욕 같은 거 좀 가르치지 말라는 말에 이런저런 상황에 관리 권리 대표 운운하면서 불타게 만드네. 누가 시발 니들 친구들끼리 욕 가르치고 그러는 걸 내가 하지 말자고 하는거냐? 상판때기 처음보는 사람한테 다짜고짜 의미 모를 욕 가르치지 말라는 거다.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알텐데 왜 모르지 시발 대가리 우동사리로 가득찼나. 2018.06.07 17:58:54
음메 어글리코리안 처음 보시는듯 ㅋㅋ 발화점 높여라 - dc App 223.62 2018.06.07 18:04:14
커피는맥스웰 한국인 모이는 곳은 별로 안가서 그런가봄. 내가 확실히 좀 예민하긴 했음ㅇㅇ. 님처럼 말하면 불탈 일도 없는데 왜 시발 대표 이지랄 하는지 도통 이해가 안되네. 여튼 알겠음. 2018.06.07 18:05:53
커피는맥스웰 글 다시 읽어보니까 오해 소지가 보이네. 나랑 친구랑 얘기하는데 옆에서 한국인A가 일본인B한테 좆까를 가르침. 그리고나서 좆까를 일본인B의 친구한테 쓰면 된다고 한거임. 내 친구가 아니라 시발. 2018.06.07 18:12:50
긴긴 아 ㅇㅋ 잘못 봤었네 욕 잘못 가르치고 트롤짓하는건 욕먹을만 하지 2018.06.07 18:22:07
momo 나도 영어 배울때 외국인이 우쥬플레이 투미 섹스파리? 하고 가르쳐줌 14.49 2018.06.07 23:25:26
글긔 정확한 뜻도 함께 알려주고 상대외국인이 신경쓰지 않는다면 문제없다고봄 욕 가르치면서 뜻을 알려주지 않거나 다르게 왜곡해서 알려주면 스래기 2018.06.07 23:47:56
NK08 그래서 그게 정상적이냐? ㅋㅋㅋㅋㅋ - dc App 2018.06.08 01:50:09
KapDang 샤이닝에서는 알려달라는 애들도 있던데 2018.06.12 05:54:1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6586 일반 음료의 @맵 소개 및 탐방@ 지브리월드 2편(밤) 2 음료 2018-06-11 12
16585 일반 음료의 @맵 소개 및 탐방@ 지브리월드 1편(낮) 5 음료 2018-06-11 8
16584 일반 이거 아바타 업로드 된다는거 아니죠? 3 Risye 2018-06-11 0
16583 일반 흐흐 헤헤ㅋㅋ 1 momo 14.49 2018-06-11 0
16581 일반 상남자인싸특 3 G군 2018-06-11 0
16579 일반 이런 아조씨의 여장이 보고 싶은거야? 4 momo 14.49 2018-06-11 0
16577 일반 셀카 카메라 셋팅할때 4 커피는맥스웰 2018-06-11 0
16575 일반 표지판 들면 홍보하냐고하는데 6 파란물고기 2018-06-11 1
16574 일반 나도 VR 공포맵가보고 싶은데 14 ㅇㅇ 175.223 2018-06-11 1
16573 일반 삼성 오디세이 HMD 직구한 게이 있나요 1 싫어 멍청아 175.223 2018-06-11 0
16571 일반 여장사진 올리니까 갑분띠된거 같아 4 momo 14.49 2018-06-11 0
16569 일반 바이브 12시 땡치자마자 주문눌렀는데 지금 품절이네 ㅇㅇ 210.178 2018-06-11 0
16567 일반 다들 직업이 뭐죠? 뭔데 돈이 많은.. 13 momo 14.49 2018-06-11 0
16566 일반 하와와 여중생쟝 밤샌거애요 3 G군 2018-06-11 0
16565 일반 레이븐릿지 2400g 내장으로 게임하는데 2 NAME_HORANG 2018-06-11 0
16563 일반 Spaceeeeeeeeeeeeeeee!!!.miko 2 Roosakov 2018-06-11 0
16562 일반 아 인생살러 가고싶다 ㅇㅇ 223.62 2018-06-11 0
16560 일반 제이씨현 돈오지게 벌었겠다 2 아야세쨔응 2018-06-11 0
16558 일반 바이브 품절이다 4 음메 223.62 2018-06-11 0
16556 일반 그제 외국인 여자 둘이서 케모노 여우 아바타로 계속 키스하든데 5 아야세쨔응 2018-06-11 0
16554 일반 아바타 모션 dsadsad 115.22 2018-06-11 0
16552 일반 플탐 다들 얼마정되됨ㅇㅇ? 16 ㅇㅇ 39.7 2018-06-11 0
16551 일반 그래픽카드 1050ti인데 1 ㅇㅇ 211.36 2018-06-11 0
16550 일반 신ldl 2018-06-11 0
16549 일반 커스텀모델 어디서 해중? 2 momo 14.49 2018-06-11 0
16548 일반 이거 아바타 저장할려면 무순 등급 높아야 한다는데 먼소리임 5 dd 220.66 2018-06-11 0
16546 일반 vr끼고 잠들지 말자;; 3 글긔 2018-06-11 1
16545 일반 Driver4vr 샀는데 플로그인 설치 해야해? 1 asgrgf 2018-06-11 0
16544 일반 댄스 5 Sing)Hana 2018-06-11 0
16542 일반 vrc에서 같이 노는 그룹 몇개나됨? 11 ㄴㄴㅅ 2018-06-11 0
16541 일반 사실 이거 보고 울컥하면 아재 3 NAME_HORANG 2018-06-11 0
16540 일반 그림방에서 스피드 퀴즈 하면 되냐 1 momo 14.49 2018-06-11 0
16539 일반 모델링 귀찮으면 커메2에서 가져오는거도 괜찮은듯 1 아루라테 2018-06-11 0
16538 일반 vrc 웃긴게 3 아야세쨔응 2018-06-11 0
16537 일반 바이브나 오큘말인데 단자같은거 많이필요해? 5 울테 2018-06-11 0
16536 일반 묵언충 괴롭히는법. 3 momo 14.49 2018-06-11 0
16535 일반 mr 유저들 컨트롤러 배터리 잔량 어디서 확인함? 7 아리수챤 2018-06-11 0
16534 일반 mr 컨트롤러 배터리 원래 이렇게 오래가냐? 1 아리수챤 2018-06-11 0
16533 일반 비트세이버하기에 가장 저렴한 VR기기 14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6-11 0
16532 일반 잠오d네z ddd 106.10 2018-06-1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