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외국인한테 이상한 말 좀 가르지치마라
글쓴이
커피는맥스웰
추천
11
댓글
2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4795
  • 2018-06-07 17:28:37
							

나는 웬만해서 재팬 슈라인이나 타운, 사쿠라 히로바 같은 곳은 안 가는데.
오늘은 친구가 가있어서 어쩌다 보니 가게 됐음.
가서 친구랑 얘기하고 있는데 옆에서 한국인이 일본인한테
좆까랑 아재서요 이딴 거 알려주고 있더라. 그래놓고 좆까를 친구한테 말하면 된다고 그 지랄 하고 있길래 왜 그런 말을 가르치냐니까,
외국어는 욕부터 시작하는 거라더라.
도대체 왜 외국인한테 굳이 욕 같은 걸 가르치려고 하는지 이해가 안된다. 다른 좋은 말 많은데 왜 굳이.
혹시 내가 쓸데없이 예민한거냐.

ㅇㅇ 112.161 2018.06.07 17:30:23
ㅇㅇ 인싸들노는걸 이해하래하지마라 211.63 2018.06.07 17:31:00
커피는맥스웰 욕 가르치는 게 인싸라고? 2018.06.07 17:31:41
긴긴 2018.06.07 17:32:30
커피는맥스웰 이새끼들 보니까 지들이 그러고 노는갑네 2018.06.07 17:33:17
ㅇㅇ 자기들이 가르쳐달라고 했으니 가르쳐준게 아닐까? 무작정 하지말라는건 너무 한 처사가 아닐가? 39.7 2018.06.07 17:34:25
긴긴 남이 욕 가르치든 말든, 그냥 딱 fuck you 정도의 욕인데 vr챗 친구라고 니가 그런거 일일히 관리할 이유도 없고 권리도 없음 2018.06.07 17:34:36
ㅇㅇ 애국심이 불타오르나? ㅋㅋㅋ 너랑 관계있는 사람도 아닌데 왜 그런걸 신경쓰지? 뭐지? 한국인 대표? 39.7 2018.06.07 17:35:48
커피는맥스웰 이새끼들은 뭐만 하면 한국인 대표 이지랄 하네. 오늘 낮에 본 글에서도 일본인한테 사과 했다고 대표니 뭐니 쌉지랄 하더만. 댓 달거면 글이나 좀 잘 읽고 달 것이지. 2018.06.07 17:37:09
커피는맥스웰 대표고 뭐고 병신아 존나 한심해서 그런다. 처음 보는 외국인한테 좆까나 가르치는데 좋게 보이냐. 좆까가 fuck you랑 같다고 생각 안하는데 말이지. 2018.06.07 17:38:02
ㅇㅇ 애초에 너랑 좆도관계 없는 사람인데 그런걸 왜 신경쓰고 갤까지 와서 넋두리를 주절거림? 외국인이 한국어로 욕쓰고 배우는 거랑 니가 VRC하는거랑 관계가 있는지? 39.7 2018.06.07 17:39:19
ㅇㅇ 지앞가림도 못하는 새끼가 남 신경은 오지게 써요 ㅋㅋㅋ 39.7 2018.06.07 17:40:01
ㅇㅇ 뭐야 여기 본인등판했냐 개불타네 ㅋㅋㅋㅋㅋㅋㅋㅋ 59.15 2018.06.07 17:42:32
ㅇㅇ ㅋㅋㅋ 이런 영양가없는 글 싸재끼는 새끼나 거기에 욕박는새끼나 2018.06.07 17:43:40
커피는맥스웰 니보다는 내 앞가림 더 잘하겠다. 생각하는 거 부터가 대가리가 이리 안굴러가는데 인생 어찌 사냐. 느그는 뭔 뜻인지도 모르는 말 배워서 나중에 데이면 참 기분 좋겠네~ 아니 다른 말도 아니고 문장 그대로 뭔 뜻인 줄도 모르는 나쁜 말 가르치지 좀 말자는 건데 이리 권리니 대표니 운운할 정도냐? 2018.06.07 17:43:41
긴긴 ㅇㅇ 개가 욕이라고 설명 안한거도 아니고 욕이라 말 하나도 안해준거면 이해가는데 당사자가 싫어하면 몰라 둘다 성인일텐데 남의 일에 그렇게 불타는 이유를 모르겠음. 귀여운 아바타 쓴다고 그 일본인애가 막 순수해 보이냐? 2018.06.07 17:49:16
커피는맥스웰 내가 글을 대충 적어서 오해가 있나본데 너 말대로 욕이라고 하지도 않고, 친구한테 쓰면 된다고 해서 내가 어이없어서 그 양반한테 그런 거 왜 가르치냐 한거임.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좆까라는 말은 시발 처럼 가볍다고 나는 생각 안하거든? 그런 말을 생판 처음 만난지 얼마 되지도 않는 외국인한테 다짜고짜 가르치고 쓰라 그러는데. 그 사람이 일본인이는 중국인이든 2018.06.07 17:53:35
커피는맥스웰 미국인이든 좋게 보이진 않음. 그 사람이 욕을 배우는 걸 좋아하는 사람인지 아닌지 나는 모르지만 내가 보기엔 아니라고 생각이 드는거임. 니들이 보기엔 그렇게 안느낌? 내가 그 외국인 아바타 보고 보호본능 일어나서 그러는 줄 아나. 한 명의 사람으로 보고 그러는거지. 현실 가상 구분 못하는 건 저런 찐따새끼들이나 그런거임. 2018.06.07 17:55:03
커피는맥스웰 걍 욕 같은 거 좀 가르치지 말라는 말에 이런저런 상황에 관리 권리 대표 운운하면서 불타게 만드네. 누가 시발 니들 친구들끼리 욕 가르치고 그러는 걸 내가 하지 말자고 하는거냐? 상판때기 처음보는 사람한테 다짜고짜 의미 모를 욕 가르치지 말라는 거다.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알텐데 왜 모르지 시발 대가리 우동사리로 가득찼나. 2018.06.07 17:58:54
음메 어글리코리안 처음 보시는듯 ㅋㅋ 발화점 높여라 - dc App 223.62 2018.06.07 18:04:14
커피는맥스웰 한국인 모이는 곳은 별로 안가서 그런가봄. 내가 확실히 좀 예민하긴 했음ㅇㅇ. 님처럼 말하면 불탈 일도 없는데 왜 시발 대표 이지랄 하는지 도통 이해가 안되네. 여튼 알겠음. 2018.06.07 18:05:53
커피는맥스웰 글 다시 읽어보니까 오해 소지가 보이네. 나랑 친구랑 얘기하는데 옆에서 한국인A가 일본인B한테 좆까를 가르침. 그리고나서 좆까를 일본인B의 친구한테 쓰면 된다고 한거임. 내 친구가 아니라 시발. 2018.06.07 18:12:50
긴긴 아 ㅇㅋ 잘못 봤었네 욕 잘못 가르치고 트롤짓하는건 욕먹을만 하지 2018.06.07 18:22:07
momo 나도 영어 배울때 외국인이 우쥬플레이 투미 섹스파리? 하고 가르쳐줌 14.49 2018.06.07 23:25:26
글긔 정확한 뜻도 함께 알려주고 상대외국인이 신경쓰지 않는다면 문제없다고봄 욕 가르치면서 뜻을 알려주지 않거나 다르게 왜곡해서 알려주면 스래기 2018.06.07 23:47:56
NK08 그래서 그게 정상적이냐? ㅋㅋㅋㅋㅋ - dc App 2018.06.08 01:50:09
KapDang 샤이닝에서는 알려달라는 애들도 있던데 2018.06.12 05:54:1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5480 일반 오큘러스 오늘 샀는데 넷플릭스나 영상같은건 어케봐? ㅂㅂ 211.106 2018-06-08 0
15478 일반 갤럼들 있는 터 따로 있음? 1 ㅇㅇ 58.151 2018-06-08 0
15477 일반 welcome to vnr sdk 이거 언제 끝남..? 2 vr입문자 210.205 2018-06-08 0
15475 일반 유니티에서 텍스쳐 불러오기 성공! 1 긴긴 2018-06-08 2
15474 일반 새벽의 부알챗 3 공배기 2018-06-08 0
15473 일반 유니티질문)이거 블랜더로가서 본부모님설정다시해야해요? 1 G군 2018-06-08 0
15472 일반 VR챗 깔았다 2 ㅇㅇ 59.6 2018-06-08 0
15471 일반 뱁새군단 커엽더라 1 ㅇㅇ 58.151 2018-06-08 0
15470 일반 개조당한 병아리 1 ㅇㅇ 183.103 2018-06-08 0
15469 일반 가까이 있을 때 캐릭 안보이는거 어캐 보이게함? 1 dd 58.151 2018-06-08 0
15468 일반 유니티에서 오디오 소스 도움이 필요한것이에요 4 다귀 211.124 2018-06-08 0
15467 일반 야 가비말투 쓰면 병신같냐? 9 블프 2018-06-08 0
15466 일반 갤월드 퍼블릭 오늘 아마 오전 11시에 열릴듯 2 MANKALO 2018-06-08 0
15465 일반 6/9 새벽 댄스방 정산 7 신ldl 2018-06-08 9
15464 일반 오늘자 vrchat ㅇㅇ 175.206 2018-06-08 0
15463 일반 VR케이블 너무 거슬리는데 ㅋㅋㅋ 124.53 2018-06-08 0
15462 일반 인터넷돌아댕기는 이미지 붙여가지고 써도됨? 3 ㅇㅇ 218.146 2018-06-08 0
15461 일반 컨트롤러 밧데리갈면 몇시간감?? ㅇㅇ 211.63 2018-06-08 0
15460 일반 그 아바타 업로드 폴리곤수 제한 없애는거 있지않았음? 2 ㅇㅇ 118.40 2018-06-08 0
15459 일반 이거 유니티에 양쪽다 보이는 네모같은건없어? 1 ㅇㅇ 218.146 2018-06-08 0
15458 일반 아 할거다한듯 3 우사밍 2018-06-08 0
15457 일반 잘생긴 나를 보는 미코들의 수줍은 표정♡ 3 HALT 2018-06-08 1
15456 일반 저사양으로 하고싶은데 옵션 낮추는거 어떻게하나요? 2 ㅇㅇ 218.54 2018-06-08 0
15455 일반 (짤추가) 유니티에서 모델 안팤이 뒤집혔을땐 어떻게 해야 하냐요? 3 긴긴 2018-06-08 0
15454 일반 6월 8일 갤방에서 일어난 일 7 ㅇㅇ 175.193 2018-06-08 1
15453 일반 입갤 12시간된 찐따늒네인데 지금 VR사면 즐기기 씹가능? 4 ㅇㅇ 59.6 2018-06-08 0
15451 일반 디시앱 이거 해결법아는갤럼잇냐... 2 김끄리 2018-06-08 0
15450 일반 이거 앞 안보이는건 아니겠지? 2 kuma__ 2018-06-08 0
15448 일반 혹시 VR 기기 쓸 때 수직 동기화 켜면 CelesT 2018-06-08 0
15447 일반 아니 씨바 근데 왜 븅신들이 블럭하면 걍 닥치고 하지 2 두두 211.243 2018-06-08 0
15446 일반 사람들 관음하다 느낀건데 3 두두 211.243 2018-06-08 0
15445 일반 심영이 보고싶다 tntnt 2018-06-08 0
15443 일반 시끄러운 페이트 아바타 있는 월드 가는법이있구나 아신밀 2018-06-08 0
15442 일반 잔뜩 이쁨받았쟈너 ㅎㅎ 2 시란 2018-06-08 0
15440 일반 기본 표정 바꾸는 거 성공한 갤럼드라 ㅇㅇ 220.81 2018-06-08 0
15439 일반 심영빌런 뭐야 4 시란 2018-06-08 2
15438 일반 않이.. momo 125.184 2018-06-08 0
15437 일반 브얄챗 표정 숨길수잇어서 너무좋다 1 ㅇㅇ 218.147 2018-06-08 0
15436 일반 옆자리 탈 여즁생 구합니다 momo 125.184 2018-06-08 0
15435 일반 나만 월드 노래 안들림? tntnt 2018-06-0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