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hat 유저분들 네티켓 좀 지켜주세요.
글쓴이
ㅇㅇ
추천
14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4143
  • 2018-06-06 15:46:23
  • 119.206
							

‘네티켓’이란?, 통신망+예의범절=네티켓

네티켓(Netiquette)이라는 말은 통신망(Network)과 예의범절(Etiquette)의 합성어로, 인터넷을 이용하면서 지켜야 할 예절을 말합니다.


1. 상대가 인간임을 기억하라

얼굴을 마주보지 않고 익명으로 인터넷을 통해 대화나 게임 등을 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인격을 가진 인간이라는 사실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원칙은 상대방도 나와 같은 인간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는 일입니다.


2. 실생활에서 적용되는 기준과 행동을 지켜라

사람들은 실생활에서는 처벌 등의 두려움 때문에 법을 지키지만, 가상공간에서는 윤리 기준이나 인간적인 행동 규범의 적용을 덜 받는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사이버 공간에서도 실생활에서와 똑같이 예의를 지켜야 합니다.


3. 자신이 접속한 곳을 바로 알고 그 문화에 어울리게 행동하라

네티켓은 해당 영역에서 제각기 다양한 상황으로 받아들여진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어떤 영역에서는 이상적으로 허용되는 것이 다른 영역에서는 몹시 무례한 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게시된 글을 먼저 읽어보는 등의 준비를 통해 자신이 접속한 곳을 제대로 이해한 후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다른 사람의 사생활을 존중하라

가상공간이라고 해도 다른 사람의 사생활을 존중하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이메일을 비롯한 상대방의 정보를 훔쳐보거나 허락 없이 복사해 배포하는 등 다른 사람의 사적인 영역을 함부로 침범하면 안 됩니다.



처음 보는 일본 여성분에게 뽀뽀해달라 팬티 보여달라 신음소리를 내는 성희롱을 하는가 하면.

저번에는 너무 큰 공룡? 아바타로 돌아다니면서 귀청 떨어지게 소리를 지르고 다녔습니다.

꼴에 재밌자고 그런 것 같은데 제 일본 친구, 미국 친구가 한국 사람들은 다 저러냐 물어보더라고요.

너무 창피했습니다. 제발 민폐 끼치지 말고 상대방이 사람임을 인지하세요.

ㅂㅎㅂㅈ 2018.06.06 15:47:17
아델리펭귄 그럼 테러범 닉을 찍어와 - dc App 2018.06.06 15:47:41
ㅂㅎㅂㅈ 쿨타임 돌았냐 2018.06.06 15:47:42
강나다 왜여기옴? 걔가 여기잇니? - dc App 116.46 2018.06.06 15:47:44
Lydie 꾸준글추 2018.06.06 15:48:08
아델리펭귄 그런데 테러 이야기가 아니네? - dc App 2018.06.06 15:48:29
시란 꾸준하네 이놈은 2018.06.06 15:51:20
LiFe 그런애들 대다수가 연령대 낮은 애들 아니냐 - dc App 2018.06.06 15:51:35
NAME_HORANG 2018.06.06 15:54:21
Ι아이스젤리Ι 걔 면상에 대고 말해 2018.06.06 16:04:03
뿌잉뉴 2018.06.06 16:42:40
긴긴 그런거 싫으면 그냥 블럭하고 거르면 되지.. 2018.06.06 16:47:0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5796 일반 오늘 바이브와서 챗하는대 팔이 안펴져요 ㅠㅠ 4 Amiya 2018-06-09 0
15794 일반 아까 갤 월드에서 춤추다가 크래쉬남 2 마요릭 2018-06-09 0
15793 일반 아 맞다 갤월드에 화투패좀 넣어봐라 2 ㅇㅇ 121.67 2018-06-09 0
15792 일반 옷 바꾸는거 강좌 말인데 4 ㅇㅇㅇ 125.184 2018-06-09 0
15790 일반 갤월드가 검색해도 안보여 2 BEll 2018-06-09 0
15789 일반 쉐이프 키 추가하는 방법 없음? 1 ㅇㅇ 125.184 2018-06-09 0
15788 일반 드디어 Vr마작을쳤다 8 마요릭 2018-06-09 1
15787 일반 유니티 모르고 원본에 애니넣어서 그런데 2 기무대띠 2018-06-09 0
15785 일반 브알챗에서 제공하는 기본아바타 어디서 구해요? 3 NAME_HORANG 2018-06-09 0
15784 일반 내 방에 키넥트 사용 가능? 3 Gloryman 2018-06-09 0
15783 일반 하트눈 어디서구해 ? 3 ㅇㅇ 222.119 2018-06-09 0
15782 일반 불편하시면 바꿔야지요 뭐... 12 123ㅌ 2018-06-09 0
15781 일반 오늘은 나도 갤월드에서 춤 좀 춰야지 3 MANKALO 2018-06-09 0
15780 일반 곤육몬 만든놈 ㅇㅇ 222.119 2018-06-09 2
15779 일반 생각하니까 흑우되버렸네 1 ㄹㅍㅁ 121.139 2018-06-09 0
15778 일반 나도 모델링 완성했따 4 WAU 113.60 2018-06-09 2
15776 일반 다들 전선정리 클립 뭐씀? 5 ㅇㅇ 218.146 2018-06-09 0
15775 일반 이번엔 허수아비메타 6 G군 2018-06-09 0
15773 일반 MR 연장선 3 ㄹㅍㅁ 121.139 2018-06-09 0
15772 일반 큰일났어 내 아바타가 틱장애에 걸려버렸어 5 ㅇㅇ 59.23 2018-06-09 0
15771 일반 짜피 여기서 광고해봤자 아무도 안누를텐데. 4 빠쓰 2018-06-09 0
15769 일반 아니 여기가 뭐라고 광고를 해대냐. ㅇㅇ 175.118 2018-06-09 0
15767 일반 일잘핵쓸시간 G군 2018-06-09 0
15763 일반 키넥트했을때 글카는 키넥트사양에 영향안받음? 2 빠쓰 2018-06-09 0
15762 일반 vr 쓸 때 동글 쓰는거 몇개필요함? 2 mallin 2018-06-09 0
15761 일반 시작하기전에 검사받으러왔음 ㅇㅇ 121.162 2018-06-09 0
15758 일반 그 있잖아 말하면서 내가 말하는게 어떻게 들리는지 듣는 2 늅늅 59.18 2018-06-09 0
15756 일반 근데 삼성 오디세이가 MR 중에 그렇게 좋음? 7 게임가드改二 2018-06-09 0
15755 일반 유니티도움) 본어디 + 추가 11 G군 2018-06-09 0
15754 일반 궁금한게있는디 개념글 사진 일베마크 뭐임 4 ㅇㅇ 117.111 2018-06-09 0
15753 일반 노래부르는 칸나쟝 1 ㅇㅇ 180.224 2018-06-09 0
15752 일반 브붕이를 본 예수님.jpg ㅇㅇ 211.38 2018-06-09 4
15751 일반 혹시 갤월드에 곤육몬있음?? 찐따새키봄어제 3 ㅇㅇ 117.111 2018-06-09 0
15749 일반 컴퓨터 잘아는 얘 있다하지않았나 6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6-09 0
15748 일반 사람있는데로 들어가도 혼자로계속 바껴요 4 살려주시죠 2018-06-09 0
15747 일반 난 지하철 떡볶이삿다가 욕 존나함 ㅇㅇ 218.147 2018-06-09 0
15746 일반 얘들아 MR에 이어폰3.5단자 달려있잖아 2 애플티 2018-06-09 0
15745 일반 나도 갤월드가고싶다 ㅇㅇ 222.117 2018-06-09 0
15744 일반 키넥트 판다고 하면 살 사람 있냐 3 asgrgf 2018-06-09 0
15740 일반 가면라이더 아바타만들고싶다 1 SikYU 2018-06-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