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PS VR 플스브랄 경험담
글쓴이
ㅌㅌㅌ
추천
3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4068
  • 2018-06-06 13:34:48
  • 14.55
							



일단 난 아재고, PS VR은 발매당시에 3번세트 거의 60돈 주고 샀었음.

그때 희귀해서 2016.11월인가에 나왔는데 2017.1월에 간신히 예약 걸어서 하이마트 전전하면서 구했었다.

지금은 오딧세이 쓰고 있고, 바이브는 작년에 vr방 가서 몇번해봄.

그래도 ps vr 안팔고 일단 보관중이다. (어차피 매각도 안되지만..)


암튼 PSN에서 VR 겜에만 거의 30만원정도 이거저거 즐겨봄.

PSVR 진영은 무료나, 체험판 게임 많아서, 체험해보고 살수있고. 초반엔 소프트 가뭄이었는데

그나마 요즘은 나음. 하지만 양키취향 겜들이 많고. VR chat이나 비트세이버(이건 나중 출시 예정) 이런 몇몇 겜들이 이쪽 진영에 없음ㅋ

애리조나 선샤인, 슈퍼핫도 재밌다고 하고 나서 ps vr 진영에는 한 3-4개월 후에 출시됨.

이게 소니에서 듀얼쇼크는 무조건 대응하게 하는게 정책이다보니, 아예 안만들거나 나오는데 오래걸림.


1. 장점

- 시야각 : 스펙상은 110도로 알고있는데 확실히 뭔가 썼을때 더 넓은 느낌이다.

스위트스팟이라 그러나? 가장자리를 응시해도 별로 번짐은 없음.

- 공간감 : 이건 좀 확실치는 않은데 먼가 공간감은 죽임. 내가 이 공간에 있다는 느낌 자체는 pc vr 진영보다 확실히 뛰어남.

아무래도 소니가 게임회사이다보니 퍼스트파티 게임들은 최적감이나, 세세한 오브젝트도 대기업의 디테일이랄까 신경써서 만들어서

꽤 할만함.

- 가벼움, 착용감 좋음 : 이건 유명한 얘기니 뭐

- 에임 컨트롤러의 존재 : 트래킹 아무리 구려도 에임컨 하나만으로도 파포인트 같은 에임컨 대응 게임은 절대 안팔고 있음. 진짜 이걸로

조준경으로 저격한번 해보면 그 쾌감 말로 못함.

- 바이오하자드7, 파포인트 등의 소니 퍼스트 파티 게임 : 위에 써놨듯 디테일이 좋아서 공간감과 게임 자체의 몰입도가 뛰어남. 바하7은 진짜

그냥 컨버젼한 스카이림, 폴아웃보다 더 갓갓 겜임. 첨부터 vr 상정하고 제작한 현존하는 유일한 대작.

- 바이브, 오큘보다 모기장 덜함 (ㄴ슈샘 기준)


2. 단점

- 성능좋은 pc에서 돌리는 슈샘한 거보다 그래픽 썩창임.

- ps4 pro 필수. 일반에서는 진짜 눈썩고 60hz 나와서인지 더 멀미남. 본인은 이거때매 프로로 바꿈.

- 좆도 pc 쪽 유명한 대작 안나오거나 늦음. 같은 애리조나 선샤인 해봐도 눈썩고 오브젝트도 없고. 좀비도 열화된 폴리곤으로 나옴.

- 좆같은 무브봉. 아날로그 스틱도 없고, 트리거 버튼, 엄지버튼, oxㅁㅅ 버튼이 끝. 탁구공만한 공을 진짜 카메라 하나로 트래킹하는 방식인데

전방 180도만 되고 (mr보다는 살짝 넓지만) 룸스케일 불가. 뒤돌면 인식 ㄴㄴ. 다만 이부분은 소니에서 소프트적으로 벽을 보여준다던지

하는건 잘되있는 편임. 그런데 봉 존나게 떨린다. 게임내에서 바르르바르르. 듀얼쇼크여도 마찬가지.

- 야겜 불가.

- 은근 선 길고 중간에 유닛 하나 주렁주렁 더 달아야 하고, 전방에 티비에 ps4 카메라 달아야해서 좀 구림.

다만 mr 기준 힘들다는 소리. 좆이브보다는 훨 간편함.


- vrchat 없음 <-- 가장 큰 이유



----

세상에서 젤 마니 팔린 vr 기계지만, 이는 ps4 보급률이 높아서임.

그런애들끼리 모여서 한판 할때는 적절하고 아주훌륭한 기계이고 소니의 기술력도 들어가있지만 음...

이미 2년이나 지난 지금은 그게 다임. 20만원이 새거 적정가임.


ps vr 파는 알콜맨은

그냥 ps4나 갖고있는 친구에게 그냥 선물로 줘버리던가. 하셈....

난 오히려 니가 갖고있는 상업지를 사고싶다.

꼬마키` 팩트로 그냥 후려치네 2018.06.06 13:36:57
학과가_사라진_아싸 하...진짜 글 잘쓰네.,반박요소가 없고 야겜 안 된다는 부분을 읽을때, 섬머레슨 10분하면서 공부만가리키는거 보고 울컥했던 기억이 난다....허...상업지는 얼마에 팔아야될지 집에 몇권이 있었는지 기억이 안나서 팔기 애매해... 2018.06.06 13:39:59
ㅌㅌㅌ 각종 브랄기계 스펙 비교만 존나 뇌피셜로 마니 하는게 취미인 아재라서 그럼 ㅋㅋ 14.55 2018.06.06 13:48:03
ㅌㅌㅌ 아무리 나여도... 섬머레슨은 안샀었어. 캐릭터 모델링 정말 이쁜건 알지만, 카노죠의 존재를 이미 알고있던때여서 ㅋㅋ 14.55 2018.06.06 13:48:37
ㅌㅌㅌ 아직도 6만원에 팔더라 미친새끼들. 14.55 2018.06.06 13:49:3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7027 일반 바이브 너무 험하게 다뤘나 ㅋㅋ 4 카디아. 2018-07-07 0
27026 일반 kinect to VR 이랑 Driver4vr 둘다 써보신분? 6 ㅌㅌㅌ 14.55 2018-07-07 0
27025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 고정용 꼭꼬핀 이거 사면 되? 5 162cm 2018-07-07 0
27024 일반 분명 백수 여중생쟝인데 2 NAME_HORANG 2018-07-07 0
27023 일반 오늘에 VR 일기 마작을 쳤어요 2 포도초콜렛 2018-07-07 1
27022 일반 오전 마작팟 2 ㅇㅇ 112.160 2018-07-07 0
27021 일반 보드게임 하나 만들고있는데 1 ㅇㅇ 110.70 2018-07-07 0
27019 일반 블렌더 주황점 위치 바꾸는 방법좀요! 사진포함! 4 히토리봇치 182.226 2018-07-07 0
27018 일반 월드 퍼블릭 해놓고 보니까 랙 겁나심한데, 최적화 방법 따로 있나요? 3 dd 121.143 2018-07-07 0
27017 일반 마작 처음이지만 할만햇어 8 치요키 2018-07-07 1
27016 일반 바이브 트래킹 캐릭터랑설정하는거 질문 3 ㅇㅇ 211.106 2018-07-07 0
27015 일반 어제 처음 입문한 브린이 바이브 업어와써요 2 델피늄 2018-07-07 0
27013 일반 블렌더 구글에 연결하라는 오류 어떻게 하냐? 4 ㅇㅇ 27.117 2018-07-07 0
27012 일반 형냐들 유니티아바타 파일 블렌더로 못가져와? 2 로렘 2018-07-07 0
27011 일반 점호글쓰는 갤럼인데 오늘 여행출발해서 한동안 접속 못하는고시에여 2 ㅇㅇ 211.246 2018-07-07 0
27010 일반 월드 퍼블릭 만드는 법 아무도 안가리켜줘서 내가 찾아왔다 15 기무대띠 2018-07-07 14
27009 일반 흑흑 다들 체조하는데 6 공배기 2018-07-07 0
27008 일반 모두의 거친 숨소리가 가득해 11 중포 2018-07-07 11
27007 일반 마작배울 지각생들 komaki친추하고 조인ㄱ 꼬마키` 2018-07-07 0
27006 일반 총알 파티클이 벽같은곳에 부딪혀서 튀는거는 어떻게 하나여?? 2 혜비니 2018-07-07 0
27005 일반 여중생쟝 도수체조가고싶은데요 +스샷없는후기 3 G군 2018-07-07 0
27004 일반 일본어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사람들 영어 쓰게 하는 방법 눈깔돌아간사람 108.181 2018-07-07 0
27003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씨네마홈에서 있겠습니다. 2 ㅇㅇ 211.59 2018-07-07 0
27002 일반 체조방 맵이름이 머임 3 Luche 2018-07-07 0
27001 일반 아ㅏㅏ아ㅏ아오늘컴안오며진짜 못견딜듯 4 애플치즈 2018-07-06 0
27000 일반 이런건 어케고침? 4 ㅇㅇ 211.111 2018-07-06 0
26998 일반 동글이 샀는데 컨트롤러 인식이 안됭 유유 3 ㅇㅇ 121.171 2018-07-06 1
26997 일반 구와악 여섯시 사십분에 눈뜨고 체조방 안만든거때메 식겁해서 인남 3 ㅇㅇ 211.246 2018-07-06 0
26995 일반 7/7(토) VR마작을 해보면서 배워보자! 9 꼬마키` 2018-07-06 0
26993 일반 버스 에어컨 왤케 춥게 트냐 기타빌런 2018-07-06 0
26992 일반 신사에서 테러하는데 1 합체로보 2018-07-06 0
26991 일반 어제는 거진 10 몇시간 했는데 기타빌런 2018-07-06 0
26990 일반 아 업로드 컴플리트 떳잖아 ㅆㅃ !!!!!!!! 8 어흑마이갓 2018-07-06 0
26989 일반 뭔가 이런거 좋다 ㅇㅇ 222.237 2018-07-06 0
26988 일반 오늘 마작맵에서 뉴들박 오질라게 받앗다 ??(,,???,,)?? 2018-07-06 0
26987 일반 질문 있는데 면요리좋아함 2018-07-06 0
26986 일반 새벽이니까 1 면요리좋아함 2018-07-06 0
26985 일반 오늘도수체조 어디로? 1 G군 2018-07-06 0
26984 일반 업로드 컴플리트 됫는데 어흑마이갓 2018-07-06 0
26982 일반 월드 퍼블릭 신청했다. 9 시란 2018-07-06 19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