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PS VR 플스브랄 경험담
글쓴이
ㅌㅌㅌ
추천
3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4068
  • 2018-06-06 13:34:48
  • 14.55
							



일단 난 아재고, PS VR은 발매당시에 3번세트 거의 60돈 주고 샀었음.

그때 희귀해서 2016.11월인가에 나왔는데 2017.1월에 간신히 예약 걸어서 하이마트 전전하면서 구했었다.

지금은 오딧세이 쓰고 있고, 바이브는 작년에 vr방 가서 몇번해봄.

그래도 ps vr 안팔고 일단 보관중이다. (어차피 매각도 안되지만..)


암튼 PSN에서 VR 겜에만 거의 30만원정도 이거저거 즐겨봄.

PSVR 진영은 무료나, 체험판 게임 많아서, 체험해보고 살수있고. 초반엔 소프트 가뭄이었는데

그나마 요즘은 나음. 하지만 양키취향 겜들이 많고. VR chat이나 비트세이버(이건 나중 출시 예정) 이런 몇몇 겜들이 이쪽 진영에 없음ㅋ

애리조나 선샤인, 슈퍼핫도 재밌다고 하고 나서 ps vr 진영에는 한 3-4개월 후에 출시됨.

이게 소니에서 듀얼쇼크는 무조건 대응하게 하는게 정책이다보니, 아예 안만들거나 나오는데 오래걸림.


1. 장점

- 시야각 : 스펙상은 110도로 알고있는데 확실히 뭔가 썼을때 더 넓은 느낌이다.

스위트스팟이라 그러나? 가장자리를 응시해도 별로 번짐은 없음.

- 공간감 : 이건 좀 확실치는 않은데 먼가 공간감은 죽임. 내가 이 공간에 있다는 느낌 자체는 pc vr 진영보다 확실히 뛰어남.

아무래도 소니가 게임회사이다보니 퍼스트파티 게임들은 최적감이나, 세세한 오브젝트도 대기업의 디테일이랄까 신경써서 만들어서

꽤 할만함.

- 가벼움, 착용감 좋음 : 이건 유명한 얘기니 뭐

- 에임 컨트롤러의 존재 : 트래킹 아무리 구려도 에임컨 하나만으로도 파포인트 같은 에임컨 대응 게임은 절대 안팔고 있음. 진짜 이걸로

조준경으로 저격한번 해보면 그 쾌감 말로 못함.

- 바이오하자드7, 파포인트 등의 소니 퍼스트 파티 게임 : 위에 써놨듯 디테일이 좋아서 공간감과 게임 자체의 몰입도가 뛰어남. 바하7은 진짜

그냥 컨버젼한 스카이림, 폴아웃보다 더 갓갓 겜임. 첨부터 vr 상정하고 제작한 현존하는 유일한 대작.

- 바이브, 오큘보다 모기장 덜함 (ㄴ슈샘 기준)


2. 단점

- 성능좋은 pc에서 돌리는 슈샘한 거보다 그래픽 썩창임.

- ps4 pro 필수. 일반에서는 진짜 눈썩고 60hz 나와서인지 더 멀미남. 본인은 이거때매 프로로 바꿈.

- 좆도 pc 쪽 유명한 대작 안나오거나 늦음. 같은 애리조나 선샤인 해봐도 눈썩고 오브젝트도 없고. 좀비도 열화된 폴리곤으로 나옴.

- 좆같은 무브봉. 아날로그 스틱도 없고, 트리거 버튼, 엄지버튼, oxㅁㅅ 버튼이 끝. 탁구공만한 공을 진짜 카메라 하나로 트래킹하는 방식인데

전방 180도만 되고 (mr보다는 살짝 넓지만) 룸스케일 불가. 뒤돌면 인식 ㄴㄴ. 다만 이부분은 소니에서 소프트적으로 벽을 보여준다던지

하는건 잘되있는 편임. 그런데 봉 존나게 떨린다. 게임내에서 바르르바르르. 듀얼쇼크여도 마찬가지.

- 야겜 불가.

- 은근 선 길고 중간에 유닛 하나 주렁주렁 더 달아야 하고, 전방에 티비에 ps4 카메라 달아야해서 좀 구림.

다만 mr 기준 힘들다는 소리. 좆이브보다는 훨 간편함.


- vrchat 없음 <-- 가장 큰 이유



----

세상에서 젤 마니 팔린 vr 기계지만, 이는 ps4 보급률이 높아서임.

그런애들끼리 모여서 한판 할때는 적절하고 아주훌륭한 기계이고 소니의 기술력도 들어가있지만 음...

이미 2년이나 지난 지금은 그게 다임. 20만원이 새거 적정가임.


ps vr 파는 알콜맨은

그냥 ps4나 갖고있는 친구에게 그냥 선물로 줘버리던가. 하셈....

난 오히려 니가 갖고있는 상업지를 사고싶다.

꼬마키` 팩트로 그냥 후려치네 2018.06.06 13:36:57
학과가_사라진_아싸 하...진짜 글 잘쓰네.,반박요소가 없고 야겜 안 된다는 부분을 읽을때, 섬머레슨 10분하면서 공부만가리키는거 보고 울컥했던 기억이 난다....허...상업지는 얼마에 팔아야될지 집에 몇권이 있었는지 기억이 안나서 팔기 애매해... 2018.06.06 13:39:59
ㅌㅌㅌ 각종 브랄기계 스펙 비교만 존나 뇌피셜로 마니 하는게 취미인 아재라서 그럼 ㅋㅋ 14.55 2018.06.06 13:48:03
ㅌㅌㅌ 아무리 나여도... 섬머레슨은 안샀었어. 캐릭터 모델링 정말 이쁜건 알지만, 카노죠의 존재를 이미 알고있던때여서 ㅋㅋ 14.55 2018.06.06 13:48:37
ㅌㅌㅌ 아직도 6만원에 팔더라 미친새끼들. 14.55 2018.06.06 13:49:3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1541 일반 어제 mmd댄스월드 다녀왔엇다 6 카디아. 2018-07-18 1
31540 일반 아바타 스케일 줄였는데 움직일때마다 붕 뜸 1 ㅇㄴ 182.231 2018-07-18 0
31539 일반 트레일렌더러 팔다리 다 넣으면 렉걸리려나? 2 치요키 2018-07-18 0
31538 일반 나는 카스2 같은거나 배그하면 멀미심했음 3 ㅇㅇ 223.53 2018-07-18 0
31537 일반 캐릭터 밝기 2 ㅇㅇ 182.231 2018-07-18 0
31536 일반 월드 만드는거 이론으로만 봤을땐 쉬워보이는데 4 카디아. 2018-07-18 0
31535 일반 아침체조 TANOSI~!! 12 ㅇㅇ 211.246 2018-07-18 13
31534 일반 빨리 퇴근하고 샤워때리고 멍 타다 체조하고싶다 꼬마키` 2018-07-18 0
31533 일반 연병장 기준 체조 다해서 10분정도 걸리더라 4 꼬마키` 2018-07-18 0
31531 일반 바이브 재고없다는게 프로말고 일반 바이브말하는거? 1 1 59.31 2018-07-18 0
31530 일반 오늘 맵 다부서지고 안되길래 혼자방파서해따 2 ㅂ44 39.7 2018-07-18 0
31525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6시 40분, 06시 4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3 ㅇㅇ 211.59 2018-07-18 0
31524 일반 난 내 목소리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데 4 1 59.31 2018-07-18 0
31522 일반 이펙트 준비됨 3 어흑마이갓 2018-07-18 0
31521 일반 요즘 핫하다는 낚시맵 가봤다.review 6 Emptiness 2018-07-18 14
31520 일반 준비물 결정함 4 어흑마이갓 2018-07-18 0
31519 일반 키넥트 쓰시는분들 2 ㅇㅇ 124.60 2018-07-18 0
31518 일반 슈라인은 할렘가야 ㅇㅇ 121.154 2018-07-18 0
31516 일반 부랄쳇 하다보면 망각하는 점 4 인생이자너 175.223 2018-07-18 0
31515 일반 부랄챗에 솔직히 mmorpg요소 넣으면 갓겜이긴한데 2 ㅇㅇ 183.101 2018-07-18 0
31514 일반 나 살때는 오큘사도 바이브사도 풀트래킹값 1 꼬마키` 2018-07-18 0
31513 일반 공홈 바이브 재고 몇주뒤 오겠지? 4 미낳 2018-07-18 0
31512 일반 누가 이걸로 춤추는 아바타 만드러조 ㅠㅠ ㅇㅇ 121.139 2018-07-18 0
31511 일반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 가지고 있는 차렷충 갤럼 있냐 3 NAME_HORANG 2018-07-18 1
31510 일반 바이브사면 어디부위 자유자제로 움직일수있음? 3 ㅇㅇ 175.223 2018-07-18 0
31509 일반 아바타 키조절할수있어요? 2 사요 2018-07-18 0
31508 일반 바이브 샀는데 멀미가 심함 4 ㅇㅇ 1.241 2018-07-18 0
31507 일반 이거 어케고침? dㅇ 121.158 2018-07-18 0
31506 일반 오늘 졸라 잘놀았다... 1 쉔가오랜 106.102 2018-07-18 1
31505 일반 아바타 수정해서 업로드할때 기존꺼 덮어씌우지않는법 잇나여? 2 ㅇㅇ 180.150 2018-07-18 0
31504 일반 오늘 6인댄스 ㄹㅇ 완벽했다 Luche 2018-07-18 0
31503 일반 MR->오큘 노려봤는데 센서가 참... ㅇㅇ 175.196 2018-07-18 0
31501 일반 바이브 왤케 싸졌냐? 3 꼬마키` 2018-07-18 0
31500 일반 바이브 쓰고 나면 검은색 솜이 얼굴에 묻어나오는데 어떡하지?? 1 ㅇㅇ 121.143 2018-07-18 0
31499 일반 4790K + 970 저댄방에서 4 Wooni 2018-07-18 0
31498 일반 모델링 의뢰 작업 상황 7 어흑마이갓 2018-07-18 1
31497 일반 HMD 선 천장으로 올리고싶은데 8 러프멜 2018-07-18 0
31496 일반 오늘도 광란의 댄스였숴 1 Luche 2018-07-18 1
31495 일반 이모트에 변신 넣어줄수있나 1 ㅇㅇ 223.62 2018-07-18 0
31494 일반 1060은 바이브 돌릴수있나? 4 아델리펭귄 2018-07-1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