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PS VR 플스브랄 경험담
글쓴이
ㅌㅌㅌ
추천
3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4068
  • 2018-06-06 13:34:48
  • 14.55
							



일단 난 아재고, PS VR은 발매당시에 3번세트 거의 60돈 주고 샀었음.

그때 희귀해서 2016.11월인가에 나왔는데 2017.1월에 간신히 예약 걸어서 하이마트 전전하면서 구했었다.

지금은 오딧세이 쓰고 있고, 바이브는 작년에 vr방 가서 몇번해봄.

그래도 ps vr 안팔고 일단 보관중이다. (어차피 매각도 안되지만..)


암튼 PSN에서 VR 겜에만 거의 30만원정도 이거저거 즐겨봄.

PSVR 진영은 무료나, 체험판 게임 많아서, 체험해보고 살수있고. 초반엔 소프트 가뭄이었는데

그나마 요즘은 나음. 하지만 양키취향 겜들이 많고. VR chat이나 비트세이버(이건 나중 출시 예정) 이런 몇몇 겜들이 이쪽 진영에 없음ㅋ

애리조나 선샤인, 슈퍼핫도 재밌다고 하고 나서 ps vr 진영에는 한 3-4개월 후에 출시됨.

이게 소니에서 듀얼쇼크는 무조건 대응하게 하는게 정책이다보니, 아예 안만들거나 나오는데 오래걸림.


1. 장점

- 시야각 : 스펙상은 110도로 알고있는데 확실히 뭔가 썼을때 더 넓은 느낌이다.

스위트스팟이라 그러나? 가장자리를 응시해도 별로 번짐은 없음.

- 공간감 : 이건 좀 확실치는 않은데 먼가 공간감은 죽임. 내가 이 공간에 있다는 느낌 자체는 pc vr 진영보다 확실히 뛰어남.

아무래도 소니가 게임회사이다보니 퍼스트파티 게임들은 최적감이나, 세세한 오브젝트도 대기업의 디테일이랄까 신경써서 만들어서

꽤 할만함.

- 가벼움, 착용감 좋음 : 이건 유명한 얘기니 뭐

- 에임 컨트롤러의 존재 : 트래킹 아무리 구려도 에임컨 하나만으로도 파포인트 같은 에임컨 대응 게임은 절대 안팔고 있음. 진짜 이걸로

조준경으로 저격한번 해보면 그 쾌감 말로 못함.

- 바이오하자드7, 파포인트 등의 소니 퍼스트 파티 게임 : 위에 써놨듯 디테일이 좋아서 공간감과 게임 자체의 몰입도가 뛰어남. 바하7은 진짜

그냥 컨버젼한 스카이림, 폴아웃보다 더 갓갓 겜임. 첨부터 vr 상정하고 제작한 현존하는 유일한 대작.

- 바이브, 오큘보다 모기장 덜함 (ㄴ슈샘 기준)


2. 단점

- 성능좋은 pc에서 돌리는 슈샘한 거보다 그래픽 썩창임.

- ps4 pro 필수. 일반에서는 진짜 눈썩고 60hz 나와서인지 더 멀미남. 본인은 이거때매 프로로 바꿈.

- 좆도 pc 쪽 유명한 대작 안나오거나 늦음. 같은 애리조나 선샤인 해봐도 눈썩고 오브젝트도 없고. 좀비도 열화된 폴리곤으로 나옴.

- 좆같은 무브봉. 아날로그 스틱도 없고, 트리거 버튼, 엄지버튼, oxㅁㅅ 버튼이 끝. 탁구공만한 공을 진짜 카메라 하나로 트래킹하는 방식인데

전방 180도만 되고 (mr보다는 살짝 넓지만) 룸스케일 불가. 뒤돌면 인식 ㄴㄴ. 다만 이부분은 소니에서 소프트적으로 벽을 보여준다던지

하는건 잘되있는 편임. 그런데 봉 존나게 떨린다. 게임내에서 바르르바르르. 듀얼쇼크여도 마찬가지.

- 야겜 불가.

- 은근 선 길고 중간에 유닛 하나 주렁주렁 더 달아야 하고, 전방에 티비에 ps4 카메라 달아야해서 좀 구림.

다만 mr 기준 힘들다는 소리. 좆이브보다는 훨 간편함.


- vrchat 없음 <-- 가장 큰 이유



----

세상에서 젤 마니 팔린 vr 기계지만, 이는 ps4 보급률이 높아서임.

그런애들끼리 모여서 한판 할때는 적절하고 아주훌륭한 기계이고 소니의 기술력도 들어가있지만 음...

이미 2년이나 지난 지금은 그게 다임. 20만원이 새거 적정가임.


ps vr 파는 알콜맨은

그냥 ps4나 갖고있는 친구에게 그냥 선물로 줘버리던가. 하셈....

난 오히려 니가 갖고있는 상업지를 사고싶다.

꼬마키` 팩트로 그냥 후려치네 2018.06.06 13:36:57
학과가_사라진_아싸 하...진짜 글 잘쓰네.,반박요소가 없고 야겜 안 된다는 부분을 읽을때, 섬머레슨 10분하면서 공부만가리키는거 보고 울컥했던 기억이 난다....허...상업지는 얼마에 팔아야될지 집에 몇권이 있었는지 기억이 안나서 팔기 애매해... 2018.06.06 13:39:59
ㅌㅌㅌ 각종 브랄기계 스펙 비교만 존나 뇌피셜로 마니 하는게 취미인 아재라서 그럼 ㅋㅋ 14.55 2018.06.06 13:48:03
ㅌㅌㅌ 아무리 나여도... 섬머레슨은 안샀었어. 캐릭터 모델링 정말 이쁜건 알지만, 카노죠의 존재를 이미 알고있던때여서 ㅋㅋ 14.55 2018.06.06 13:48:37
ㅌㅌㅌ 아직도 6만원에 팔더라 미친새끼들. 14.55 2018.06.06 13:49:3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5577 일반 어제 갤월드에서 파티클 파티할때 프레임 20~22를 봤는데 2 게임가드改二 2018-06-09 0
15576 일반 vr은 푸시 투 톡 못씀? 1 아리수챤 2018-06-09 0
15574 일반 옷속 뚝딱 지웠다 글긔 2018-06-09 0
15573 일반 인방충)곤육몬 방송출현 3 피냐타 2018-06-09 0
15572 일반 저번에 개념글에 올라간 놀거 많다는 맵 여기네 8 ㅇㅇ 175.206 2018-06-09 8
15571 일반 저스트댄스에서 춤추는 애들은 8 아리수챤 2018-06-09 0
15569 일반 그클럽 직구후기 ㅇㅇ 223.39 2018-06-09 0
15568 일반 브린이) 형들 !미코 울음소리 하고싶은데 어떻게하나요 ㅠㅠ 3 브린이 121.153 2018-06-09 0
15567 일반 이 아바타 쓰면 다들 6 게임가드改二 2018-06-09 0
15566 일반 어제 진짜 눈물날뻔 했다 3 아리수챤 2018-06-09 0
15564 일반 현직 게임이펙터다 7 음메 211.211 2018-06-09 0
15563 일반 어제 댄스방에서 신기한사람봄 9 ㅇㅇ 121.162 2018-06-09 0
15562 일반 유니티로 여기 처음들어와보는데 3 게임가드改二 2018-06-09 0
15561 일반 아바타 썸네일 어캐박음? 1 ㅇㅇ 175.223 2018-06-09 0
15558 일반 퇴근하면 캐릭터에 뱃지 붙여야겠다 3 빠쓰 2018-06-09 0
15557 일반 긴타마맵열렸는데 왜 포탈없어졌지 강나다 116.46 2018-06-09 1
15556 일반 동글이 이거 사면 대는거냐? 4 ㅇㅇ 223.39 2018-06-09 0
15555 일반 나mr쓰고 있는데 이거 땅바닥에 있는템 줍기 왜케 빡세?? 3 ㅇㅇ 121.184 2018-06-09 0
15553 일반 카메라 관련해서 글은 없을까? 3 카디아. 2018-06-09 0
15552 일반 저작권 법알못 뇌피셜 피냐타 2018-06-09 0
15551 일반 MMD로 이런 우락부락한 애도 만들 수 있냐? 4 그로자14 2018-06-09 0
15550 일반 음성변조 쓰고다니는데 2 지나가던얼굴 2018-06-09 0
15549 일반 존니빠르게 강의 다 따라했는데 4 라식 2018-06-09 0
15548 일반 컴맹 뉴비입니다 3D모델 어떻게 만드나요? 3 그로자14 2018-06-09 0
15546 일반 오큘샌서 하나더살건데 이렇게 구성해도 됨? 2 하벤하이드 2018-06-09 1
15545 일반 블렌더로 각진부분 폴리곤 투자해서 좀 둥글고 부드럽게 어떻게 만듬? 3 ㅇㅇ 203.229 2018-06-09 0
15544 일반 뼈가 시리다 1 ㅇㅇ 223.39 2018-06-09 0
15543 일반 vrchat의 친구 사귀기 단계 첫번째 1 아리수챤 2018-06-09 0
15542 일반 19_노모_ㅇㅉ_짤리기 전에 보셈_여고생 3 tntnt 2018-06-09 2
15541 일반 vr챗 모든 영상이라하나 노래방영상 저스트댄스 영상 죄다 안나온다. 2 말국 222.116 2018-06-09 0
15540 일반 의자에 앉았을때 시점이 이상한데 해결법좀 2 현대식타악기 2018-06-09 0
15539 일반 얼리버드 기상 2 ㅇㅇ 218.147 2018-06-09 0
15538 일반 970으로 mr하니까 5 아리수챤 2018-06-09 0
15537 일반 오늘의 추천 곡 - viva la vida ㅇㅇ 84.47 2018-06-09 0
15535 일반 옷안쪽의 몸통을 없애는 방법을 알고십읍니다... 7 글긔 2018-06-09 0
15534 일반 싸구려라 그런가 되게약하네... 4 김끄리 2018-06-09 0
15533 일반 역시 주말엔 정전갤 2 러프멜 2018-06-09 0
15532 일반 미사카 아바타만들었은데 레일건 어케쏘게하냐.. 7 ㅇㅇㅇ 203.226 2018-06-09 0
15531 일반 vr을 사면 좋은점. King_is_Gombo 2018-06-09 0
15530 일반 신고함 1 momo 14.49 2018-06-09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