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PS VR 플스브랄 경험담
글쓴이
ㅌㅌㅌ
추천
3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4068
  • 2018-06-06 13:34:48
  • 14.55
							



일단 난 아재고, PS VR은 발매당시에 3번세트 거의 60돈 주고 샀었음.

그때 희귀해서 2016.11월인가에 나왔는데 2017.1월에 간신히 예약 걸어서 하이마트 전전하면서 구했었다.

지금은 오딧세이 쓰고 있고, 바이브는 작년에 vr방 가서 몇번해봄.

그래도 ps vr 안팔고 일단 보관중이다. (어차피 매각도 안되지만..)


암튼 PSN에서 VR 겜에만 거의 30만원정도 이거저거 즐겨봄.

PSVR 진영은 무료나, 체험판 게임 많아서, 체험해보고 살수있고. 초반엔 소프트 가뭄이었는데

그나마 요즘은 나음. 하지만 양키취향 겜들이 많고. VR chat이나 비트세이버(이건 나중 출시 예정) 이런 몇몇 겜들이 이쪽 진영에 없음ㅋ

애리조나 선샤인, 슈퍼핫도 재밌다고 하고 나서 ps vr 진영에는 한 3-4개월 후에 출시됨.

이게 소니에서 듀얼쇼크는 무조건 대응하게 하는게 정책이다보니, 아예 안만들거나 나오는데 오래걸림.


1. 장점

- 시야각 : 스펙상은 110도로 알고있는데 확실히 뭔가 썼을때 더 넓은 느낌이다.

스위트스팟이라 그러나? 가장자리를 응시해도 별로 번짐은 없음.

- 공간감 : 이건 좀 확실치는 않은데 먼가 공간감은 죽임. 내가 이 공간에 있다는 느낌 자체는 pc vr 진영보다 확실히 뛰어남.

아무래도 소니가 게임회사이다보니 퍼스트파티 게임들은 최적감이나, 세세한 오브젝트도 대기업의 디테일이랄까 신경써서 만들어서

꽤 할만함.

- 가벼움, 착용감 좋음 : 이건 유명한 얘기니 뭐

- 에임 컨트롤러의 존재 : 트래킹 아무리 구려도 에임컨 하나만으로도 파포인트 같은 에임컨 대응 게임은 절대 안팔고 있음. 진짜 이걸로

조준경으로 저격한번 해보면 그 쾌감 말로 못함.

- 바이오하자드7, 파포인트 등의 소니 퍼스트 파티 게임 : 위에 써놨듯 디테일이 좋아서 공간감과 게임 자체의 몰입도가 뛰어남. 바하7은 진짜

그냥 컨버젼한 스카이림, 폴아웃보다 더 갓갓 겜임. 첨부터 vr 상정하고 제작한 현존하는 유일한 대작.

- 바이브, 오큘보다 모기장 덜함 (ㄴ슈샘 기준)


2. 단점

- 성능좋은 pc에서 돌리는 슈샘한 거보다 그래픽 썩창임.

- ps4 pro 필수. 일반에서는 진짜 눈썩고 60hz 나와서인지 더 멀미남. 본인은 이거때매 프로로 바꿈.

- 좆도 pc 쪽 유명한 대작 안나오거나 늦음. 같은 애리조나 선샤인 해봐도 눈썩고 오브젝트도 없고. 좀비도 열화된 폴리곤으로 나옴.

- 좆같은 무브봉. 아날로그 스틱도 없고, 트리거 버튼, 엄지버튼, oxㅁㅅ 버튼이 끝. 탁구공만한 공을 진짜 카메라 하나로 트래킹하는 방식인데

전방 180도만 되고 (mr보다는 살짝 넓지만) 룸스케일 불가. 뒤돌면 인식 ㄴㄴ. 다만 이부분은 소니에서 소프트적으로 벽을 보여준다던지

하는건 잘되있는 편임. 그런데 봉 존나게 떨린다. 게임내에서 바르르바르르. 듀얼쇼크여도 마찬가지.

- 야겜 불가.

- 은근 선 길고 중간에 유닛 하나 주렁주렁 더 달아야 하고, 전방에 티비에 ps4 카메라 달아야해서 좀 구림.

다만 mr 기준 힘들다는 소리. 좆이브보다는 훨 간편함.


- vrchat 없음 <-- 가장 큰 이유



----

세상에서 젤 마니 팔린 vr 기계지만, 이는 ps4 보급률이 높아서임.

그런애들끼리 모여서 한판 할때는 적절하고 아주훌륭한 기계이고 소니의 기술력도 들어가있지만 음...

이미 2년이나 지난 지금은 그게 다임. 20만원이 새거 적정가임.


ps vr 파는 알콜맨은

그냥 ps4나 갖고있는 친구에게 그냥 선물로 줘버리던가. 하셈....

난 오히려 니가 갖고있는 상업지를 사고싶다.

꼬마키` 팩트로 그냥 후려치네 2018.06.06 13:36:57
학과가_사라진_아싸 하...진짜 글 잘쓰네.,반박요소가 없고 야겜 안 된다는 부분을 읽을때, 섬머레슨 10분하면서 공부만가리키는거 보고 울컥했던 기억이 난다....허...상업지는 얼마에 팔아야될지 집에 몇권이 있었는지 기억이 안나서 팔기 애매해... 2018.06.06 13:39:59
ㅌㅌㅌ 각종 브랄기계 스펙 비교만 존나 뇌피셜로 마니 하는게 취미인 아재라서 그럼 ㅋㅋ 14.55 2018.06.06 13:48:03
ㅌㅌㅌ 아무리 나여도... 섬머레슨은 안샀었어. 캐릭터 모델링 정말 이쁜건 알지만, 카노죠의 존재를 이미 알고있던때여서 ㅋㅋ 14.55 2018.06.06 13:48:37
ㅌㅌㅌ 아직도 6만원에 팔더라 미친새끼들. 14.55 2018.06.06 13:49:3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5859 일반 대피소갈려고 계속보는데 1 치요. 2018-06-09 0
15858 일반 갤방 가고싶은데 ... 3 ㅇㅇ 175.223 2018-06-09 0
15856 일반 이번정모도 못가네 ㅇㅇ 222.117 2018-06-09 0
15855 일반 렉걸린다 1 면요리좋아함 2018-06-09 0
15851 일반 지금간다 1 면요리좋아함 2018-06-09 0
15850 일반 아 넘 렉걸리자너 너숙청 2018-06-09 0
15849 일반 바이브 샀다는놈인대 1 ㅇㅇ 110.70 2018-06-09 0
15848 일반 탱크 아바타인데 ESC누르면 메뉴가 안보여요...도와주세요 1 l85a2 2018-06-09 0
15847 일반 브알챗갤 공식 아싸 4 시란 2018-06-09 0
15846 일반 나 퍼블릭들어가도 사람이없어 7 ㅇㅇ 222.117 2018-06-09 0
15845 일반 갤방 잠깐 들러서 재밋게 놀았음 3 HecK 2018-06-09 0
15844 일반 20프레임은 문제가 안되는데 두두 211.243 2018-06-09 0
15843 일반 아바타 대단한거봄 ㄷㄷ 3 호라 61.85 2018-06-09 0
15842 일반 드디어 첫번째 성공작을 만들었다 4 Seolmyu 2018-06-09 3
15841 일반 이거 어떻게 해 3 ㅇㅇ 220.81 2018-06-09 0
15840 일반 아바타 죄다 기본으로만 보이게 하니 원할하네 LiFe 2018-06-09 0
15837 일반 사람 적은방 없냐 타나토스시스템 2018-06-09 0
15836 일반 나왜 사람아무도없지 2 ㅇㅇ 222.117 2018-06-09 0
15835 일반 본갤방 렉걸린다 살려줘... LiFe 2018-06-09 0
15834 일반 대피소도 렉걸려서 빤쓰런 총재 2018-06-09 0
15833 일반 노란 말풍선 느낌표 뭐임? ㅇㅇ 211.179 2018-06-09 0
15831 일반 대피소가고싶어요.. 치요. 2018-06-09 0
15830 일반 갤방 말고 따로 대피소가 있나 1 LiFe 2018-06-09 0
15829 일반 HTC VIVE 머리에쓰는거 그거 충전해서 써야함? 2 ㅇㅇㄹㄹ 125.136 2018-06-09 0
15828 일반 이 사양이면 vr 원할하게 렉 없이 돌아감? 3 ㅇㅇ 182.225 2018-06-09 0
15827 일반 3번 대피소 현황 2 Sing)Hana 2018-06-09 1
15826 일반 대피소상황2 G군 2018-06-09 0
15824 일반 일본에선 바이브가 인기가 많나보다 1 sdad 122.222 2018-06-09 0
15822 일반 대피소도 넘어오새요 G군 2018-06-09 0
15821 일반 블렌더에서는 텍스처 잘 보이는데 유니티 가면 지점토가 되는데 7 ㅇㅇ 211.244 2018-06-09 0
15819 일반 사람 개많다 진심 렉걸려 2 tntnt 2018-06-09 0
15818 일반 대피소1? 상황 G군 2018-06-09 0
15817 일반 컴안터지죠 G군 2018-06-09 0
15816 일반 시험기간,똥컴이라 못 감 피냐타 2018-06-09 0
15814 일반 형들 바이브 usb포트 질문 좀 두두 211.243 2018-06-09 0
15811 일반 ㅗㅜㅑ 갤방 나빼고 전부 인싸들이자너;; 5 tntnt 2018-06-09 0
15809 일반 키넥트 사면 섹스 붕가 포즈 맘대로 가능함? 3 ㅇㅇ 211.225 2018-06-09 0
15807 일반 갑자기 vrc pipeline 이 안뜨는데 어떡하냐... 2 ㅇㅇ 218.157 2018-06-09 0
15804 일반 핵쟁이 박제 7 스토킹 다크나이트 110.10 2018-06-09 11
15803 일반 님덜 소리 재생같은 거는 무조건 애니메이션 만들어서 발동하는건가여 4 긴긴 2018-06-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