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장문)그놈의 졷작권 땜시 안 쫄아도 된다
글쓴이
러닝머신러닝
추천
2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3417
  • 2018-06-05 11:46:00
  • 223.62
							

자자, 다들 똥개마냥 쫄아있고 계시군요

애니메이션과 브얄챗 기준으로 설명해주겠니습다.


캐릭터에 대한 저작권은 1차 창작자인 애니메이션 회사에 있고, 거의 대부분의 애니메이션 회사들은 2차 창작에 대해 자유롭게 허용하고있음.

왜냐하면 캐릭터를 좋아하는 팬심으로 자기만족을 위해서 그러한 행위를 하고있는거니까, 상업적으로만 이용을 안한다면 문제가 될게 1도 없음.

하지만 2차 창작자가 '돈'과 관련된 행위를 캐릭터를 이용해서 개입할시 그때부터는 법이 관여하게 되는 인실졷을 맛볼수가 있다.

하지만 2차창작자가 문제를 일으키는게 아닌이상, 나머지 유저들은 니들이 좋아하는 캐릭 꼬치를 만지던지 찌찌를 만지던지 상관이 업다.

법 분야 전문가가 아니라서 2차 창작자 이후 유저들이 캐릭터의 '돈'과 관련된 행위를 한다면 어찌 처분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결론적으론 2차 창작자의 책임이 크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외국간 법 처리는 대기업규모가 아닌이상 쉽게 못처리한다. 돈도 억($)소리나게 깨지고ㅎ 몇천마넌, 몇억씩 깨면서 애들싸움하게??

대신 캐릭터 MMD모델 같은거는 파일 받아서 쓰기전에 뭐라고 경고문 적혀있는지는 보고 2차 창작자의 권리주장의 보호를 위해서 개념있게쓰자.



한줄요약 -


2차 창작자가 배포하는 글의 주의사항만 잘 읽어보고 지키자
SeekRem 얜 왜 갑자기 저작권 떡밥뿌리냐 2018.06.05 11:49:35
러닝머신러닝 ㄴ아까 누가 저작권 얘기해서 떡밥투척함 223.62 2018.06.05 11:50:12
피냐타 원래 동인지도 눈감아주는거지? 원작있는 캐릭들 2018.06.05 11:54:57
러닝머신러닝 ㄴ동인지는 상업적으로 쓰는거 아닌가? 저번에 이슈됐던 밤토끼같은건 문제됨 223.62 2018.06.05 11:57:33
NAME_HORANG 동인지도 원작자가 고소한경우 있지않나 2018.06.05 12:41:35
러닝머신러닝 ㄴ유료 동인지거나 저작권 공지한 곳에서 가져온거라면 문제가 되지 223.62 2018.06.05 12:49:31
NAME_HORANG 그거 말고요. 자기 캐릭터 이상하게 만들었다고요 2018.06.05 13:03:12
러닝머신러닝 ㄴ? 자기가 그림을 마음에 안들게 그린 자기자신을 고소했다 그말인가 223.62 2018.06.05 13:05: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5855 일반 렉걸린다 1 면요리좋아함 2018-06-09 0
15851 일반 지금간다 1 면요리좋아함 2018-06-09 0
15850 일반 아 넘 렉걸리자너 너숙청 2018-06-09 0
15849 일반 바이브 샀다는놈인대 1 ㅇㅇ 110.70 2018-06-09 0
15848 일반 탱크 아바타인데 ESC누르면 메뉴가 안보여요...도와주세요 1 l85a2 2018-06-09 0
15847 일반 브알챗갤 공식 아싸 4 시란 2018-06-09 0
15846 일반 나 퍼블릭들어가도 사람이없어 7 ㅇㅇ 222.117 2018-06-09 0
15845 일반 갤방 잠깐 들러서 재밋게 놀았음 3 HecK 2018-06-09 0
15844 일반 20프레임은 문제가 안되는데 두두 211.243 2018-06-09 0
15843 일반 아바타 대단한거봄 ㄷㄷ 3 호라 61.85 2018-06-09 0
15842 일반 드디어 첫번째 성공작을 만들었다 4 Seolmyu 2018-06-09 3
15841 일반 이거 어떻게 해 3 ㅇㅇ 220.81 2018-06-09 0
15840 일반 아바타 죄다 기본으로만 보이게 하니 원할하네 LiFe 2018-06-09 0
15837 일반 사람 적은방 없냐 타나토스시스템 2018-06-09 0
15836 일반 나왜 사람아무도없지 2 ㅇㅇ 222.117 2018-06-09 0
15835 일반 본갤방 렉걸린다 살려줘... LiFe 2018-06-09 0
15834 일반 대피소도 렉걸려서 빤쓰런 총재 2018-06-09 0
15833 일반 노란 말풍선 느낌표 뭐임? ㅇㅇ 211.179 2018-06-09 0
15831 일반 대피소가고싶어요.. 치요. 2018-06-09 0
15830 일반 갤방 말고 따로 대피소가 있나 1 LiFe 2018-06-09 0
15829 일반 HTC VIVE 머리에쓰는거 그거 충전해서 써야함? 2 ㅇㅇㄹㄹ 125.136 2018-06-09 0
15828 일반 이 사양이면 vr 원할하게 렉 없이 돌아감? 3 ㅇㅇ 182.225 2018-06-09 0
15827 일반 3번 대피소 현황 2 Sing)Hana 2018-06-09 1
15826 일반 대피소상황2 G군 2018-06-09 0
15824 일반 일본에선 바이브가 인기가 많나보다 1 sdad 122.222 2018-06-09 0
15822 일반 대피소도 넘어오새요 G군 2018-06-09 0
15821 일반 블렌더에서는 텍스처 잘 보이는데 유니티 가면 지점토가 되는데 7 ㅇㅇ 211.244 2018-06-09 0
15819 일반 사람 개많다 진심 렉걸려 2 tntnt 2018-06-09 0
15818 일반 대피소1? 상황 G군 2018-06-09 0
15817 일반 컴안터지죠 G군 2018-06-09 0
15816 일반 시험기간,똥컴이라 못 감 피냐타 2018-06-09 0
15814 일반 형들 바이브 usb포트 질문 좀 두두 211.243 2018-06-09 0
15811 일반 ㅗㅜㅑ 갤방 나빼고 전부 인싸들이자너;; 5 tntnt 2018-06-09 0
15809 일반 키넥트 사면 섹스 붕가 포즈 맘대로 가능함? 3 ㅇㅇ 211.225 2018-06-09 0
15807 일반 갑자기 vrc pipeline 이 안뜨는데 어떡하냐... 2 ㅇㅇ 218.157 2018-06-09 0
15804 일반 핵쟁이 박제 7 스토킹 다크나이트 110.10 2018-06-09 11
15803 일반 님덜 소리 재생같은 거는 무조건 애니메이션 만들어서 발동하는건가여 4 긴긴 2018-06-09 0
15802 일반 갤월드 어떻게 들어가면 됨? 2 JJY 2018-06-09 0
15801 일반 딱여기서 커미션넣으면 얼마예상 5 G군 2018-06-09 0
15799 일반 이제 나도 컴퓨터바꾼다 흰화면탈출이다 2 울테 2018-06-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