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장문)그놈의 졷작권 땜시 안 쫄아도 된다
글쓴이
러닝머신러닝
추천
2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3417
  • 2018-06-05 11:46:00
  • 223.62
							

자자, 다들 똥개마냥 쫄아있고 계시군요

애니메이션과 브얄챗 기준으로 설명해주겠니습다.


캐릭터에 대한 저작권은 1차 창작자인 애니메이션 회사에 있고, 거의 대부분의 애니메이션 회사들은 2차 창작에 대해 자유롭게 허용하고있음.

왜냐하면 캐릭터를 좋아하는 팬심으로 자기만족을 위해서 그러한 행위를 하고있는거니까, 상업적으로만 이용을 안한다면 문제가 될게 1도 없음.

하지만 2차 창작자가 '돈'과 관련된 행위를 캐릭터를 이용해서 개입할시 그때부터는 법이 관여하게 되는 인실졷을 맛볼수가 있다.

하지만 2차창작자가 문제를 일으키는게 아닌이상, 나머지 유저들은 니들이 좋아하는 캐릭 꼬치를 만지던지 찌찌를 만지던지 상관이 업다.

법 분야 전문가가 아니라서 2차 창작자 이후 유저들이 캐릭터의 '돈'과 관련된 행위를 한다면 어찌 처분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결론적으론 2차 창작자의 책임이 크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외국간 법 처리는 대기업규모가 아닌이상 쉽게 못처리한다. 돈도 억($)소리나게 깨지고ㅎ 몇천마넌, 몇억씩 깨면서 애들싸움하게??

대신 캐릭터 MMD모델 같은거는 파일 받아서 쓰기전에 뭐라고 경고문 적혀있는지는 보고 2차 창작자의 권리주장의 보호를 위해서 개념있게쓰자.



한줄요약 -


2차 창작자가 배포하는 글의 주의사항만 잘 읽어보고 지키자
SeekRem 얜 왜 갑자기 저작권 떡밥뿌리냐 2018.06.05 11:49:35
러닝머신러닝 ㄴ아까 누가 저작권 얘기해서 떡밥투척함 223.62 2018.06.05 11:50:12
피냐타 원래 동인지도 눈감아주는거지? 원작있는 캐릭들 2018.06.05 11:54:57
러닝머신러닝 ㄴ동인지는 상업적으로 쓰는거 아닌가? 저번에 이슈됐던 밤토끼같은건 문제됨 223.62 2018.06.05 11:57:33
NAME_HORANG 동인지도 원작자가 고소한경우 있지않나 2018.06.05 12:41:35
러닝머신러닝 ㄴ유료 동인지거나 저작권 공지한 곳에서 가져온거라면 문제가 되지 223.62 2018.06.05 12:49:31
NAME_HORANG 그거 말고요. 자기 캐릭터 이상하게 만들었다고요 2018.06.05 13:03:12
러닝머신러닝 ㄴ? 자기가 그림을 마음에 안들게 그린 자기자신을 고소했다 그말인가 223.62 2018.06.05 13:05: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7467 일반 델바이저삽니다 팔사람? 1 ㅇㅇ 175.223 2018-06-12 0
17465 일반 방에 안들어가지는건 머임? 핵냥이 112.161 2018-06-12 0
17464 일반 실행오류뜨는데 왜이럼? ㄱㄴㅇㄴ 211.205 2018-06-12 0
17462 일반 업로드 왜 이러냐 3 ㅇㅇ 112.162 2018-06-12 0
17461 일반 핵쟁이 사냥 결과보고 14 붕탁나이트 175.114 2018-06-12 16
17460 일반 유니티 아바타 업로드 오류좀 알려주세요 .. 5 ㅇㅇ 222.119 2018-06-12 0
17459 일반 집이 좁아서 풀트래킹 생각없는데 mr vs 오큘러스 5 ㅇㅇ 49.143 2018-06-12 0
17458 일반 오늘 븨알정산 1 ㅇㅇ 218.238 2018-06-12 0
17456 일반 오큘로 방송 할껀데 이 사양 이면 갠찮음??? 5 ㅇㅇ 118.34 2018-06-12 0
17455 일반 저스트댄스방엔 파티클 1도 없어야함? 5 강나다 116.46 2018-06-12 0
17454 일반 1060 3g으로 겜힘듬? 3 ㅇㅇ 49.143 2018-06-12 0
17453 일반 저스트댄스 3~4시간가량 춤추는중 3 키라라카 2018-06-12 0
17451 일반 gamii 맵 없어짐? 2 ㅅㅋㅋ改 2018-06-12 0
17450 일반 델바이저삽니다 1 ㅇㅇ 49.143 2018-06-12 0
17449 일반 저댄 하는 갤러들 헤드폰 줄 어케관리함 7 King_is_Gombo 2018-06-12 0
17448 일반 보고만 있어도 폴리곤 갯수 개쩐다... 2 아루라테 2018-06-12 0
17446 일반 2D 아바타 념글 어딨지 2 면요리좋아함 2018-06-12 0
17445 일반 근데 스팀 계정은 프로필이 스팀 프로필 사진으로 보일려나? ㅇㅇ 115.139 2018-06-12 0
17444 일반 시발 라스푸틴 2번추고 다리 힘빠지고 1 King_is_Gombo 2018-06-12 0
17443 일반 총쏘는거 같은거 vr만됨? 1 ㅇㅇ 182.31 2018-06-12 0
17441 일반 겁나 화려하네ㅋㅋㅋㅋㄱ 1 ㅇㅇ 39.7 2018-06-12 0
17439 일반 이거 시간 얼마나 지나야 승인 메일 날아오는거지? ㅇㅇ 180.230 2018-06-12 0
17438 일반 아바타 적용이 안되요 2 ㅇㅇ 125.182 2018-06-12 0
17436 일반 발광뱁새는 어디맵에 있냐 1 ㅇㅇ 59.26 2018-06-12 0
17434 일반 너네들 이런경험있지 않아? 5 ㅇㅇ 110.70 2018-06-12 0
17433 일반 빡대가리라서 마피아 게임 흐름 잘 못따라가겠다 ㅋㅋ 1 현대식타악기 2018-06-12 0
17432 일반 근데 오큘러스 안경 안들어간다며ㅡ 6 공배기 2018-06-12 0
17431 일반 윈도우MR 컴터견적 마지막이라고 했는데 진짜마지막 5 제로투 221.165 2018-06-12 0
17430 일반 캐릭터가 너무 작아서 3 ㅇㅇ 39.7 2018-06-12 0
17428 일반 미코 볼때마다 드는생각이 귀를 뜯어버리고 싶음 4 SeekRem 2018-06-12 0
17427 일반 경제사학적인 관점에서 보는 차렷충이 풀셋까지 가는과정을 이해해보자 13 ㅇㅇ 203.90 2018-06-12 10
17426 일반 무기같은건 어캐꺼냄? 1 ㅇㅇ 182.31 2018-06-12 0
17425 일반 마요네즈통 미코 어디있는지 아는갤럼? 2 ㅅㅋㅋ改 2018-06-12 0
17424 일반 블랜더에서는 있었는데 1 커푸 2018-06-12 0
17423 일반 유니티 질문하나만 할게! 4 늒네 58.225 2018-06-12 0
17422 일반 이 맵 좋다 5 INST 2018-06-12 0
17421 일반 오큘 2센서도 바이브 풀트래킹 처럼 보일수 있다 4 sing)Hana 2018-06-12 0
17420 일반 아바타 서있는게 부자연스러운데 1 Seolmyu 2018-06-12 0
17419 일반 오늘 접속종료할 때 웃겼던 점 2 꼬마키` 2018-06-12 0
17418 일반 친삭당하면 서운하다 8 마요릭 2018-06-1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