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내 강좌가 보기 힘들면
글쓴이
MANKALO
추천
4
댓글
2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226
  • 2018-05-08 16:49:55
							

내가 미안해...
난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하겠다고 쓰는거고 긴장풀자고 드립넣은건데 많이 불편했구나. 솔직하게 말해서 쿨하게는 못하겠고 좀 많이 가슴아프네.
난 일하는 틈틈히 조금씩 만들면서 그것들 스샷찍으면서 모은다음에 한번에 게시글로 정리해서 올리는거임.
어차피 아무도 못쫓아오더라도 쓸 생각으로 쓰고있는 강좌니까 앞으로 계속 쓰긴 할거임. 최근 일이 바빠서 적진 못하고 있었지만.
그렇다고 너네들이 더 이해하기 쉬워지게 쓰거나 그런건 아님. 어디까지나 글에는 한계가 있음. 그냥 너네들이 한국어로 이런 기능도 있구나 하고 이해하고 어느정도 알아서 부족한건 유튜브나 외국포럼보고 채우렴.

하트

쏴랑해 얘드라 아바타 만드는거 파이팅
공배기 2018.05.08 16:50:12
루티안 솔직히 글로 쓴거 치고는 잘썼다고 봄 그냥 글이라는 매체의 한계일 뿐이지... 2018.05.08 16:50:34
루티안 보기어렵다고 좀 잘 쓰라고 징징거리는건 사실 자기가 알아보려고 1도 시도 안한거심이 틀림ㅇ벗다 2018.05.08 16:51:09
ㅇㅇ 나는 눈 깜박이는거 한번 쓱 훑어보고 내가 할수있는게 아닌거같아서 바로 포기했음 118.222 2018.05.08 16:51:22
루티안 아 파딱아 궁금한거 두개 있는데 내가 눈 깜빡이는거 표정일때 안들어가게 하려고 깜빡임 0 설정을 표정에 전부 넣었더니 아예 안깜빡이더라 ㅜㅜ? 이거 해결 불가능? 표정 만들었을때 깜빡이니까 너무 이상하던데... 그리고 아바타 이미지 일러스트로 바꾸는건 어케 하는거야?? 2018.05.08 16:53:08
이즈밍 파딱 사랑행♡ 난 매번 까먹을때마다 파딱 강좌보고있엉 2018.05.08 16:53:24
루티안 깜빡이는 shape key 다시 만들어야 되는거면 포기하려고... 2018.05.08 16:53:31
MANKALO 루티안/오버라이드에서 fist, 또는 idle에다가도 넣었다면 그럴수도 있음. idle에다가도 블링크애니메이션 넣어봐봐. 아바타이미지 일러로 바꾸는건 아바타 구석에다가 plane이나 quad객체를 소환해서 거기에다가 일러스트 마테리얼 넣은 다음에 카메라 맞추면 됨. 보통 그런 방법을 많이 쓰더라고, 2018.05.08 16:56:03
MANKALO +카메라 맞추는 방법은 업로드하기 직전에 플레이 버튼 눌린채로 scene으로 돌아가서 vrccam인가? 하는거 그거 움직이면 됨 2018.05.08 16:56:57
DAKDAK 2018.05.08 16:59:03
DAKDAK 힘내라 브루다 나도 힘내서 소개글 적겠다 브루다 2018.05.08 16:59:51
루티안 음 fist나 idle은 전혀 안건드렸는데 .. idle에 blink 애니메이션을 넣어봐야겠네 쩝 idle은 손가락 관절 상태가 어케됨? 2018.05.08 17:00:07
루티안 전부다 0으로 하면 되나? 2018.05.08 17:00:15
MANKALO ㄴㄴ 그냥 관절 옵션을 넣지마 2018.05.08 17:00:38
루티안 아 ㅇㅋ 자고일나서 해보께 2018.05.08 17:01:57
ㅇㅇ 난 되게 글 이해하기 쉽던데 스크린샷으로 설명 다 해주니까... 덕분에 아바타 여러개 다 만들었어 116.45 2018.05.08 17:19:33
ㅇㅇ 알라뷰 223.131 2018.05.08 17:50:02
ㅇㅇ 글내용은 충분히 이해 잘되는데, 스샷이랑 글위치를 반대로 좀.. 121.125 2018.05.08 18:06:59
ㅇㅇ 몇번을 읽어봐도 위치바뀐거 적응이 안됨 ㄹㅇ루; 121.125 2018.05.08 18:08:01
ㅇㅇ 아냐 형 진짜 난 형글만 보고 걸음마뗀 늒네인데 이정도면 형 정말 잘해준거야 121.140 2018.05.08 19:18:08
ㅇㅇ 물어볼때마다 자기일처럼 알려주는 형이랑 고인물들 덕분에 안떄려치고 걸음마 가능하게 되서 ㄹㅇ 고마움 121.140 2018.05.08 19:18:56
마-왕 이해 잘되는 글인데 ;;;; 그러니까 빨리 다이나믹본 앙망 2018.05.08 19:52:11
꿀뚤 2018.05.09 00:12:4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228 일반 1060 3gb 유저들 질문좀... 13 ㅇㅇ 118.222 2018-05-12 0
2227 일반 갤럼들 올리는 사진 3 ㅇㅇ 220.81 2018-05-12 0
2226 일반 그냥 아바타 만드는 거 포기 2 루루 2018-05-12 0
2225 일반 VR 바이브 7 코비 2018-05-12 0
2223 일반 내가 친목질 하고싶진 않은데 10 MANKALO 2018-05-12 0
2222 일반 지금도 아바타 업로드 안됨? ㅇㅇ 211.244 2018-05-12 0
2220 일반 폴리곤 리미트 해제 이런것도잇나보네 2 ㅇㄴㅇㄴ 218.239 2018-05-12 0
2219 일반 시발 캐릭 폴리곤 줄이는 것도 힘든데 2 ㅇㅇ 220.81 2018-05-12 0
2217 일반 총쏘는놈들은또뭐냐 1 땉크연료스탈린 2018-05-12 0
2216 일반 윈도우7 vr안된다고????? 6 ㅇㅇ 182.209 2018-05-12 0
2215 일반 스킨중에 ㅇㅇ 112.154 2018-05-12 0
2214 일반 VR추천좀 2 VR 124.53 2018-05-12 0
2213 일반 좀 시발 어글리코리안 글좀 그만싸질러라 10 SeekRem 2018-05-12 13
2212 일반 이거 가만히있으면ㄱㅊ은데 땉크연료스탈린 2018-05-12 0
2211 일반 하루에 브알챗 12시간 적당? 5 공배기 2018-05-12 0
2210 일반 이거 프레임넘낮게나오는데 어카냐 5 땉크연료스탈린 2018-05-12 0
2209 일반 아바타월드의 관음맨들 ㅇㅇ 110.9 2018-05-12 0
2207 일반 야 너네들 모델 쓰기 전에 반드시 디스크립션 봐라 7 MANKALO 2018-05-12 3
2205 일반 노래방 가면 계속 팅긴다 1 ㅇㅇ 116.45 2018-05-12 0
2204 일반 이 미쿠 아바타랑 벽람 아카시,에밀리아 칸나 스킨 어디서 구함? 도움 3 ㅇㅇ 115.143 2018-05-12 0
2203 일반 이거 홈에서 relaxing anime 노래 머지 1 ㅇㅇ 119.195 2018-05-12 0
2202 일반 mr살건데 윈7은 절대 안돌아가냐? 14 빈달 2018-05-12 0
2200 일반 아 ㅁㅊ 깜ㅉ까이야 7 꿀뚤 2018-05-12 0
2199 일반 오큘 마이크 내장이라는데 왜 사람들은 안들린다하징 2 ㅇㅇ 175.122 2018-05-12 0
2198 일반 디스코드 어케 사용하는거에요? 4 브린이 123.214 2018-05-12 0
2197 일반 밖에서 노는거보다 vr chat이 더조은거같음 2 강나다 211.36 2018-05-12 0
2196 일반 글카 두개 꽂으면 인식함? 8 ㅇㅇ 223.38 2018-05-12 0
2195 일반 유명인 만남 ㅋㅋ 3 dd 125.185 2018-05-12 0
2194 일반 Mr쓰는 사람들 건전지 뭐써? 18 KASAGI 2018-05-12 0
2193 일반 주말엔 택배 안옴? 7 스키복 2018-05-12 0
2192 일반 오큘러스 마이크 키 뭐야? 1 ㅇㅇ 175.122 2018-05-12 0
2191 일반 냉동미쿠 시란 2018-05-12 0
2190 일반 바이브 안되는거 자력구제했다 3 ㅇㅇ 220.76 2018-05-12 0
2189 일반 아바타 댄스방 춤추는 법좀 가르켜주라 5 ㅇㅇ 223.39 2018-05-12 0
2188 일반 마이크 볼륨 어떻게 올려? 6 interception 2018-05-12 0
2187 일반 스트림 카메라 쓰는법좀 알려줘라 ㅇㅇ 119.199 2018-05-12 0
2186 일반 가라오케방 노래 추가신청은 어디로 해야하냐 9 SeekRem 2018-05-12 0
2185 일반 내아바타 왜이러냐 3 ㅇㅇ 110.9 2018-05-12 0
2184 일반 아...아 내 미코아바타가..... 3 착한사람 2018-05-12 0
2183 일반 가라오케 싱크 어떻게해? 2 ㅇㅇ 119.195 2018-05-1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