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자캐짤 커미션맡기고 브알챗에 써도 되는거 아니냐
글쓴이
피냐타
추천
0
댓글
1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1075
  • 2018-06-01 15:22:40
							

물론 커미션해주는 사람에게 물어봐야지
ㅁㄹㄴㅌㅁㅈ 커미션그림은 보통 '상업적이용'만 금지지 2018.06.01 15:23:39
ㅁㄹㄴㅌㅁㅈ 나머지는 본인좆대로잖음 2018.06.01 15:23:45
ㅁㄹㄴㅌㅁㅈ 내가 짤 커미션에 돈150가까이써봐서암 2018.06.01 15:23:58
김끄리 짤을 커미션맡기고 븨얄챗에서 쓴다는게 뭔뜻이여 2d 그림을? 2018.06.01 15:24:37
피냐타 근데 좀 까탈스런 사람이 있으니 프사에 써도 되는가 물어야하는 경우도 있다드라.. 2018.06.01 15:24:45
피냐타 커미션짤을 평면아바타로 만든다고 2018.06.01 15:25:19
김끄리 기본적으로 커미션의 저작권은 그린사람에게있음 커미션신청하명서 이부분에대해 말하지않는다면 그린사람이 가져가는거임 뭐 어치피 프사같은거에쓴다해도 까놓고말해 소송도못검 걸수는있는데 겨우그걸로 소송시간버리고 얻는것도별로없고 2018.06.01 15:27:34
피냐타 ㅇㅇ나도 커미션 몇번 맡긴 적도 있고 커미션사건사고 자주 보다보니 알고는 있음 2018.06.01 15:30:12
김끄리 잘나가는 만화가같은 프로들은 그 그림에대한 가치로서 소송하면 용돈좀 뜯겠지 근데 그 소송조차싑지않음 저작권에관해서 소송을걸려면 기본적으로 위에말햇듯 상업적이용에관련해 제작자에게 금전피해가오거나 무단사용자가 금전적이익을보거나 크게 이 두가지를 걸쳐야 나오는거기때문에 쉽지않음 난 그림은아니지만 아이디어저작권내는걸로 옛날에 찾아봤었는데 보통 저작권관련해서 2018.06.01 15:30:26
김끄리 저 두가지중 하나라도 안걸치고 이긴사례 내가 듣거나 본적은 없음 2018.06.01 15:30:49
피냐타 흠 그럼 2차로 인장을 하는 등의 수정을 한다면? 원작자에겐 허락 안 받고 금전적 이익 없고 출처는 명시한다치면 2018.06.01 15:31:45
김끄리 결론 까놓고말해 조때로 써도되지만 도덕적으로 욕쳐먹을각오는 해야된다 -제작자허락이있으면 욕도안쳐먹을수잇으니 개꿀이니 미리 합의를 보자 2018.06.01 15:31:46
김끄리 2차수정에관한건 좀 복잡한데 이게 얼마나 원본은따라가느냐 쉽게말하자면 오마주가되느냐 표절이되느냐 같은느낌이라보면되는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돈에관련이안되면 태클걸기힘든부분임 근데 그 2차로인해서 그 원래의캐릭터의 이미지를망쳐서 원제작자에게 손해를입힐가능성이있으면 소송을 충분히갈수잇음 2018.06.01 15:34:30
피냐타 어렵구먼 2018.06.01 15:34:59
김끄리 걍 첨부터 적당히 제작자랑타협하는게 젤 편하다 제작자도 왠만해선 다 쓰게해준다 2018.06.01 15:36:53
피냐타 2차수정은 안 해주긴하겠지만ㅋㅋ짤...물어봐야하나 2018.06.01 15:37:24
김끄리 혹시나 내가 적은거 틀린부분있으면 지적해주는 갤럼 감사한다 나도 옛날에 배운거라 정확하지는않음 대체적으로 저런느낌임 2018.06.01 15:37:42
ㅇㅇ 2차수정한다는게 그림에 손 안대고 그대로 브얄챗 내에서 2d이미지를 캐릭터로 걸고 다닌다는거임?? 그건 그냥 커미션 신청할때 게임설명/사용용도 간단하게 말해서 허락 구하는게 뒷말 없이 깔끔함. 안된다하면 안되는거고 된다하면 ㄱㄱ인거고 59.15 2018.06.01 16:11:41
피냐타 아...그것도 2차가 되긴하나..내가 말한거는 그림을 수정한다는 것임 2018.06.01 16:12:2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5783 일반 하트눈 어디서구해 ? 3 ㅇㅇ 222.119 2018-06-09 0
15782 일반 불편하시면 바꿔야지요 뭐... 12 123ㅌ 2018-06-09 0
15781 일반 오늘은 나도 갤월드에서 춤 좀 춰야지 3 MANKALO 2018-06-09 0
15780 일반 곤육몬 만든놈 ㅇㅇ 222.119 2018-06-09 2
15779 일반 생각하니까 흑우되버렸네 1 ㄹㅍㅁ 121.139 2018-06-09 0
15778 일반 나도 모델링 완성했따 4 WAU 113.60 2018-06-09 2
15776 일반 다들 전선정리 클립 뭐씀? 5 ㅇㅇ 218.146 2018-06-09 0
15775 일반 이번엔 허수아비메타 6 G군 2018-06-09 0
15773 일반 MR 연장선 3 ㄹㅍㅁ 121.139 2018-06-09 0
15772 일반 큰일났어 내 아바타가 틱장애에 걸려버렸어 5 ㅇㅇ 59.23 2018-06-09 0
15771 일반 짜피 여기서 광고해봤자 아무도 안누를텐데. 4 빠쓰 2018-06-09 0
15769 일반 아니 여기가 뭐라고 광고를 해대냐. ㅇㅇ 175.118 2018-06-09 0
15767 일반 일잘핵쓸시간 G군 2018-06-09 0
15763 일반 키넥트했을때 글카는 키넥트사양에 영향안받음? 2 빠쓰 2018-06-09 0
15762 일반 vr 쓸 때 동글 쓰는거 몇개필요함? 2 mallin 2018-06-09 0
15761 일반 시작하기전에 검사받으러왔음 ㅇㅇ 121.162 2018-06-09 0
15758 일반 그 있잖아 말하면서 내가 말하는게 어떻게 들리는지 듣는 2 늅늅 59.18 2018-06-09 0
15756 일반 근데 삼성 오디세이가 MR 중에 그렇게 좋음? 7 게임가드改二 2018-06-09 0
15755 일반 유니티도움) 본어디 + 추가 11 G군 2018-06-09 0
15754 일반 궁금한게있는디 개념글 사진 일베마크 뭐임 4 ㅇㅇ 117.111 2018-06-09 0
15753 일반 노래부르는 칸나쟝 1 ㅇㅇ 180.224 2018-06-09 0
15752 일반 브붕이를 본 예수님.jpg ㅇㅇ 211.38 2018-06-09 4
15751 일반 혹시 갤월드에 곤육몬있음?? 찐따새키봄어제 3 ㅇㅇ 117.111 2018-06-09 0
15749 일반 컴퓨터 잘아는 얘 있다하지않았나 6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6-09 0
15748 일반 사람있는데로 들어가도 혼자로계속 바껴요 4 살려주시죠 2018-06-09 0
15747 일반 난 지하철 떡볶이삿다가 욕 존나함 ㅇㅇ 218.147 2018-06-09 0
15746 일반 얘들아 MR에 이어폰3.5단자 달려있잖아 2 애플티 2018-06-09 0
15745 일반 나도 갤월드가고싶다 ㅇㅇ 222.117 2018-06-09 0
15744 일반 키넥트 판다고 하면 살 사람 있냐 3 asgrgf 2018-06-09 0
15740 일반 가면라이더 아바타만들고싶다 1 SikYU 2018-06-09 0
15739 일반 일본 모델러 잘아는 사람 있음? 11 JJY 2018-06-09 0
15738 일반 오늘첨인데 스킬어떻게써요? 7 ㄴㄴ 118.43 2018-06-09 0
15737 일반 아조씨들는 vr챗 몇시간함 보통? 3 키라라카 2018-06-09 0
15736 일반 mr 깐뜨롤러 케이블 할라면 먼케이블 사야대? ㅇㅇ 223.39 2018-06-09 0
15735 일반 다이나믹본 뒷머리 찰랑거리는거 설정 어느장도가 제일 이쁨 Sing)Hana 2018-06-09 0
15733 일반 아시발; 니네는꼭 빵먹어보고사라 9 ㅇㅇ 211.63 2018-06-09 0
15732 일반 업스커트 35 123ㅌ 2018-06-09 85
15731 일반 메타몽을 포기한다 1 PHANT 61.81 2018-06-09 0
15729 일반 갤정모때 들고갈 아바타 만들고 있는데 6 면요리좋아함 2018-06-09 0
15726 일반 난 VR 30분 이상 못하겠더라. 돈테크만 2018-06-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