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자캐짤 커미션맡기고 브알챗에 써도 되는거 아니냐
글쓴이
피냐타
추천
0
댓글
1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1075
  • 2018-06-01 15:22:40
							

물론 커미션해주는 사람에게 물어봐야지
ㅁㄹㄴㅌㅁㅈ 커미션그림은 보통 '상업적이용'만 금지지 2018.06.01 15:23:39
ㅁㄹㄴㅌㅁㅈ 나머지는 본인좆대로잖음 2018.06.01 15:23:45
ㅁㄹㄴㅌㅁㅈ 내가 짤 커미션에 돈150가까이써봐서암 2018.06.01 15:23:58
김끄리 짤을 커미션맡기고 븨얄챗에서 쓴다는게 뭔뜻이여 2d 그림을? 2018.06.01 15:24:37
피냐타 근데 좀 까탈스런 사람이 있으니 프사에 써도 되는가 물어야하는 경우도 있다드라.. 2018.06.01 15:24:45
피냐타 커미션짤을 평면아바타로 만든다고 2018.06.01 15:25:19
김끄리 기본적으로 커미션의 저작권은 그린사람에게있음 커미션신청하명서 이부분에대해 말하지않는다면 그린사람이 가져가는거임 뭐 어치피 프사같은거에쓴다해도 까놓고말해 소송도못검 걸수는있는데 겨우그걸로 소송시간버리고 얻는것도별로없고 2018.06.01 15:27:34
피냐타 ㅇㅇ나도 커미션 몇번 맡긴 적도 있고 커미션사건사고 자주 보다보니 알고는 있음 2018.06.01 15:30:12
김끄리 잘나가는 만화가같은 프로들은 그 그림에대한 가치로서 소송하면 용돈좀 뜯겠지 근데 그 소송조차싑지않음 저작권에관해서 소송을걸려면 기본적으로 위에말햇듯 상업적이용에관련해 제작자에게 금전피해가오거나 무단사용자가 금전적이익을보거나 크게 이 두가지를 걸쳐야 나오는거기때문에 쉽지않음 난 그림은아니지만 아이디어저작권내는걸로 옛날에 찾아봤었는데 보통 저작권관련해서 2018.06.01 15:30:26
김끄리 저 두가지중 하나라도 안걸치고 이긴사례 내가 듣거나 본적은 없음 2018.06.01 15:30:49
피냐타 흠 그럼 2차로 인장을 하는 등의 수정을 한다면? 원작자에겐 허락 안 받고 금전적 이익 없고 출처는 명시한다치면 2018.06.01 15:31:45
김끄리 결론 까놓고말해 조때로 써도되지만 도덕적으로 욕쳐먹을각오는 해야된다 -제작자허락이있으면 욕도안쳐먹을수잇으니 개꿀이니 미리 합의를 보자 2018.06.01 15:31:46
김끄리 2차수정에관한건 좀 복잡한데 이게 얼마나 원본은따라가느냐 쉽게말하자면 오마주가되느냐 표절이되느냐 같은느낌이라보면되는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돈에관련이안되면 태클걸기힘든부분임 근데 그 2차로인해서 그 원래의캐릭터의 이미지를망쳐서 원제작자에게 손해를입힐가능성이있으면 소송을 충분히갈수잇음 2018.06.01 15:34:30
피냐타 어렵구먼 2018.06.01 15:34:59
김끄리 걍 첨부터 적당히 제작자랑타협하는게 젤 편하다 제작자도 왠만해선 다 쓰게해준다 2018.06.01 15:36:53
피냐타 2차수정은 안 해주긴하겠지만ㅋㅋ짤...물어봐야하나 2018.06.01 15:37:24
김끄리 혹시나 내가 적은거 틀린부분있으면 지적해주는 갤럼 감사한다 나도 옛날에 배운거라 정확하지는않음 대체적으로 저런느낌임 2018.06.01 15:37:42
ㅇㅇ 2차수정한다는게 그림에 손 안대고 그대로 브얄챗 내에서 2d이미지를 캐릭터로 걸고 다닌다는거임?? 그건 그냥 커미션 신청할때 게임설명/사용용도 간단하게 말해서 허락 구하는게 뒷말 없이 깔끔함. 안된다하면 안되는거고 된다하면 ㄱㄱ인거고 59.15 2018.06.01 16:11:41
피냐타 아...그것도 2차가 되긴하나..내가 말한거는 그림을 수정한다는 것임 2018.06.01 16:12:2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1762 일반 뭐야 이제 미코 쓰면 안되는거냐 1 게임가드改二 2018-06-02 0
11761 일반 질문 팔이 계속안맞아요 tntnt 2018-06-02 0
11760 일반 3호가 답인건가.. 1 DR_Pochi 2018-06-02 0
11759 일반 왕왕하는거 이모트에있는거야? 5 신ldl 2018-06-02 0
11758 일반 미코 왕왕하구 아우우우웅 오또케해? 3 신ldl 2018-06-02 0
11757 일반 아죠시들 술판까지 벌이고 있어오.. 4 코우 2018-06-02 1
11756 일반 하쿠레이 신사 떡상 시켰다 ㅜㅜ ㅇㅇ 27.117 2018-06-02 0
11755 일반 갤 떡상했네 3 Lydie 2018-06-02 0
11753 일반 새로운 아바타를 개척해야하나 2 하벤하이드 2018-06-02 0
11752 일반 vr 술자리 맥주한캔식 가지고 참가해라 애드라 6 ㅇㅇ 121.184 2018-06-02 0
11751 일반 브얄챗하면서 군필자들이 제일웃겼음 6 HecK 2018-06-02 0
11750 일반 남캐가 말걸면 싫어하는사람도있구나 3 칸라 2018-06-02 0
11749 일반 MR 화면 한개만 처리하는방법 없음? 우사밍 2018-06-02 0
11748 일반 vr챗하면서 네덕들 존나많이보이는데 7 HecK 2018-06-02 0
11747 일반 몬가 쓰담쓰담당햇는데 ㄹㅇ루 당한느낌 3 ㅇㅇ 219.248 2018-06-02 0
11746 일반 아 초코... ㅇㅇ 121.139 2018-06-02 0
11745 일반 이게임 오래가면좋겠다 2 울테 2018-06-02 0
11743 일반 애들아 신사눈내려 4 Block 2018-06-02 2
11740 일반 오큘러스 대쉬 질문점 10선비 2018-06-02 0
11739 일반 핵쟁이 좀 이상한듯 8 쿄웨이 2018-06-02 0
11738 일반 갠적으로 이런 종류의 겜들이 망하는건 당연하다 생각함 6 피냐타 2018-06-02 0
11737 일반 아마 여긴 없겠지만 영상러들 주의 5 ㅇㅇ 121.139 2018-06-02 0
11736 일반 어흑 10시간 넘게 아바타 만들려다가 결국포기 3 ㅇㅇㅇ 222.235 2018-06-02 0
11735 일반 나도 누가 그려줌 2 ㅇㅇ 121.159 2018-06-02 0
11734 일반 바이브 추적자 왔다 2 PCOS 2018-06-02 0
11733 일반 참피 mmd없나 5 너숙청 2018-06-02 0
11732 일반 이 짤은 오늘도 1승하네 4 에꼬 175.223 2018-06-02 4
11731 일반 핵쟁이들 얘기하는거 들어봣는데 6 ㅇㅇ 2018-06-02 5
11730 일반 아바타 좀 레어한거 잇는섭업냐 1 ㅇㅇ 219.248 2018-06-02 0
11728 일반 폴리곤 줄이는 꼼수같은거없음? 6 댕타 2018-06-02 0
11727 일반 오토마타맵 노래 뭐 눌러야 바뀌니? 5 ㅇㅇ 121.159 2018-06-02 0
11726 일반 누가 나 그려줬어 3 우사밍 2018-06-02 0
11725 일반 미코는 좋겠다 친구도 미코라서 1 강나다 116.46 2018-06-02 0
11723 일반 바이브 빼고 vr챗 하기 좋은 기기 머 있냐 1 라식 2018-06-02 0
11722 일반 동방역 퍼블릭 되지 전에 입장 할 시 인원수 체크 하고 좀 와라 6 tht199875 125.176 2018-06-02 0
11720 일반 유니티 질문 4 qwfdas1234 2018-06-02 0
11719 일반 뉴비 모션관련질문점 2 ㅁㅁ 1.251 2018-06-02 0
11718 일반 드디어 장애를 극복했습니다 ㅜ 8 댕타 2018-06-02 0
11716 일반 밥 다먹음 Block 2018-06-02 0
11715 일반 빅시스터 차렷충도 할 수 있으?? 2 LiFe 2018-06-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