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자캐짤 커미션맡기고 브알챗에 써도 되는거 아니냐
글쓴이
피냐타
추천
0
댓글
1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1075
  • 2018-06-01 15:22:40
							

물론 커미션해주는 사람에게 물어봐야지
ㅁㄹㄴㅌㅁㅈ 커미션그림은 보통 '상업적이용'만 금지지 2018.06.01 15:23:39
ㅁㄹㄴㅌㅁㅈ 나머지는 본인좆대로잖음 2018.06.01 15:23:45
ㅁㄹㄴㅌㅁㅈ 내가 짤 커미션에 돈150가까이써봐서암 2018.06.01 15:23:58
김끄리 짤을 커미션맡기고 븨얄챗에서 쓴다는게 뭔뜻이여 2d 그림을? 2018.06.01 15:24:37
피냐타 근데 좀 까탈스런 사람이 있으니 프사에 써도 되는가 물어야하는 경우도 있다드라.. 2018.06.01 15:24:45
피냐타 커미션짤을 평면아바타로 만든다고 2018.06.01 15:25:19
김끄리 기본적으로 커미션의 저작권은 그린사람에게있음 커미션신청하명서 이부분에대해 말하지않는다면 그린사람이 가져가는거임 뭐 어치피 프사같은거에쓴다해도 까놓고말해 소송도못검 걸수는있는데 겨우그걸로 소송시간버리고 얻는것도별로없고 2018.06.01 15:27:34
피냐타 ㅇㅇ나도 커미션 몇번 맡긴 적도 있고 커미션사건사고 자주 보다보니 알고는 있음 2018.06.01 15:30:12
김끄리 잘나가는 만화가같은 프로들은 그 그림에대한 가치로서 소송하면 용돈좀 뜯겠지 근데 그 소송조차싑지않음 저작권에관해서 소송을걸려면 기본적으로 위에말햇듯 상업적이용에관련해 제작자에게 금전피해가오거나 무단사용자가 금전적이익을보거나 크게 이 두가지를 걸쳐야 나오는거기때문에 쉽지않음 난 그림은아니지만 아이디어저작권내는걸로 옛날에 찾아봤었는데 보통 저작권관련해서 2018.06.01 15:30:26
김끄리 저 두가지중 하나라도 안걸치고 이긴사례 내가 듣거나 본적은 없음 2018.06.01 15:30:49
피냐타 흠 그럼 2차로 인장을 하는 등의 수정을 한다면? 원작자에겐 허락 안 받고 금전적 이익 없고 출처는 명시한다치면 2018.06.01 15:31:45
김끄리 결론 까놓고말해 조때로 써도되지만 도덕적으로 욕쳐먹을각오는 해야된다 -제작자허락이있으면 욕도안쳐먹을수잇으니 개꿀이니 미리 합의를 보자 2018.06.01 15:31:46
김끄리 2차수정에관한건 좀 복잡한데 이게 얼마나 원본은따라가느냐 쉽게말하자면 오마주가되느냐 표절이되느냐 같은느낌이라보면되는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돈에관련이안되면 태클걸기힘든부분임 근데 그 2차로인해서 그 원래의캐릭터의 이미지를망쳐서 원제작자에게 손해를입힐가능성이있으면 소송을 충분히갈수잇음 2018.06.01 15:34:30
피냐타 어렵구먼 2018.06.01 15:34:59
김끄리 걍 첨부터 적당히 제작자랑타협하는게 젤 편하다 제작자도 왠만해선 다 쓰게해준다 2018.06.01 15:36:53
피냐타 2차수정은 안 해주긴하겠지만ㅋㅋ짤...물어봐야하나 2018.06.01 15:37:24
김끄리 혹시나 내가 적은거 틀린부분있으면 지적해주는 갤럼 감사한다 나도 옛날에 배운거라 정확하지는않음 대체적으로 저런느낌임 2018.06.01 15:37:42
ㅇㅇ 2차수정한다는게 그림에 손 안대고 그대로 브얄챗 내에서 2d이미지를 캐릭터로 걸고 다닌다는거임?? 그건 그냥 커미션 신청할때 게임설명/사용용도 간단하게 말해서 허락 구하는게 뒷말 없이 깔끔함. 안된다하면 안되는거고 된다하면 ㄱㄱ인거고 59.15 2018.06.01 16:11:41
피냐타 아...그것도 2차가 되긴하나..내가 말한거는 그림을 수정한다는 것임 2018.06.01 16:12:2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1925 일반 유니티로 아바타 편집본을 .avatar 확장자로 저장할수 있음? 2 차캐여 123.109 2018-06-03 0
11924 일반 아바타 능력자들보다 쉐이더/파티클 능력자가 더 존경스러움 4 포동포도 2018-06-03 0
11923 일반 생각할수록 빢취네 2 Ι아이스젤리Ι 2018-06-03 0
11922 일반 ebay에서 키넥트샀는데, 이거 돼지코도 사야하냐? 1 ㅁㅇㄴㄹ 14.55 2018-06-03 0
11919 일반 cloth 도전한다 2 하벤하이드 2018-06-03 0
11918 일반 흰화면때메 이것저것 건드렸더니.. Seal 2018-06-03 0
11917 일반 니어맵 잠 개잘옴 ㄹㅇ루;; 1 Ι아이스젤리Ι 2018-06-03 0
11916 일반 인생접속햇는데 친구가없는거애요 3 ㅇㅇ 218.147 2018-06-03 0
11915 일반 트래커 충전 얼마나걸려? 3 ㅇㅇ 223.39 2018-06-03 0
11913 일반 공지에 강좌들 번역해서 일본 친구들한테 알려줘도 될까?? 8 Ι아이스젤리Ι 2018-06-03 0
11912 일반 불태워본다 7 공배기 2018-06-03 0
11911 일반 여고생쟝 기상한거에요~~ 1 ㅇㅇ 218.147 2018-06-03 0
11910 일반 글리젠 되라 얍얍 2 착한사람 2018-06-03 0
11909 일반 야 오늘 왜이리 조용하냐? 누가좀 불태워봐. 2 Rinef 2018-06-03 0
11908 일반 옷 안감은 어떻게 색칠함..? 2 ㅇㅇ 222.101 2018-06-03 0
11907 일반 여윾시 인싸겜.. 이즈밍 2018-06-03 0
11906 일반 여윽시 인싸갤이네 5 DR_Pochi 2018-06-03 0
11905 일반 아시발 1 INST 2018-06-03 0
11904 일반 다른건 다 참겠는데 1 ㅇㅇ 106.254 2018-06-03 0
11903 일반 니어맵 스위치 순서가 어캐댐? 1 ㅇㄹㅇㄴㄹ 122.222 2018-06-03 0
11902 일반 다이나믹본 여자캐릭터 헤어 자연스러운 수치가 몇임? 5 댕타 2018-06-03 0
11901 일반 동방역 가고 싶은데 1 dd 27.117 2018-06-03 0
11900 일반 아 ㅅㅂ 재생버튼만누르면 이동버튼이 사라지냐 왜 3 ㅇㅇ 121.131 2018-06-03 0
11899 일반 재팬랜드에서 드래곤볼 모았다 글긔 2018-06-03 0
11898 일반 노래방 불러오는중은 뭐야? ㅇㅇ 112.152 2018-06-03 0
11896 일반 커미션에 대해 질문좀 하겠습니다 5 GUESSreki 2018-06-03 0
11895 일반 커미션 페이지를 만들어야겠다 15 시란 2018-06-03 0
11894 일반 본잘알 있냐? 이렇게 해도 되는거 맞음? 4 ㅇㅇ 121.131 2018-06-03 0
11893 일반 비알챗하면 내가 가진 지식들이 아무쓸모가없는듯 18 dd 58.239 2018-06-03 0
11892 일반 fur shader 쓰는사람있음? 강나다 116.46 2018-06-03 0
11891 일반 압타 차마 못건드리겠다 브으림 2018-06-03 0
11889 일반 VR챗 할려면 덕력 높아야함? 5 ㅇㅇ 125.185 2018-06-03 0
11888 일반 키넥트 팔 갤럼있냐, 오딧세이 유저임. ㅌㅌㅌ 14.55 2018-06-03 0
11887 일반 VR챗 덕분에 캠핑장비가 썩고있다 3 ㅇㅇ 203.229 2018-06-03 0
11886 일반 토가월드에 한국어박아놨네 ㅋㅋㅋ 1 하벤하이드 2018-06-03 0
11885 일반 현충원 1 공배기 2018-06-03 0
11884 일반 커미션 포기해야 하나... 9 ㅇㅇ 2018-06-03 0
11883 일반 쉬-발 결국 아침 7시에 일어나서 다른 모델 찾아서 작업했다. + 2 ㅇㅇㅇ 222.235 2018-06-03 0
11881 일반 바이브기본세트 판다 13 DR_Pochi 2018-06-03 0
11879 일반 어제 신사들어갔는데 키스방이더라 1 신ldl 2018-06-0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