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자캐짤 커미션맡기고 브알챗에 써도 되는거 아니냐
글쓴이
피냐타
추천
0
댓글
1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1075
  • 2018-06-01 15:22:40
							

물론 커미션해주는 사람에게 물어봐야지
ㅁㄹㄴㅌㅁㅈ 커미션그림은 보통 '상업적이용'만 금지지 2018.06.01 15:23:39
ㅁㄹㄴㅌㅁㅈ 나머지는 본인좆대로잖음 2018.06.01 15:23:45
ㅁㄹㄴㅌㅁㅈ 내가 짤 커미션에 돈150가까이써봐서암 2018.06.01 15:23:58
김끄리 짤을 커미션맡기고 븨얄챗에서 쓴다는게 뭔뜻이여 2d 그림을? 2018.06.01 15:24:37
피냐타 근데 좀 까탈스런 사람이 있으니 프사에 써도 되는가 물어야하는 경우도 있다드라.. 2018.06.01 15:24:45
피냐타 커미션짤을 평면아바타로 만든다고 2018.06.01 15:25:19
김끄리 기본적으로 커미션의 저작권은 그린사람에게있음 커미션신청하명서 이부분에대해 말하지않는다면 그린사람이 가져가는거임 뭐 어치피 프사같은거에쓴다해도 까놓고말해 소송도못검 걸수는있는데 겨우그걸로 소송시간버리고 얻는것도별로없고 2018.06.01 15:27:34
피냐타 ㅇㅇ나도 커미션 몇번 맡긴 적도 있고 커미션사건사고 자주 보다보니 알고는 있음 2018.06.01 15:30:12
김끄리 잘나가는 만화가같은 프로들은 그 그림에대한 가치로서 소송하면 용돈좀 뜯겠지 근데 그 소송조차싑지않음 저작권에관해서 소송을걸려면 기본적으로 위에말햇듯 상업적이용에관련해 제작자에게 금전피해가오거나 무단사용자가 금전적이익을보거나 크게 이 두가지를 걸쳐야 나오는거기때문에 쉽지않음 난 그림은아니지만 아이디어저작권내는걸로 옛날에 찾아봤었는데 보통 저작권관련해서 2018.06.01 15:30:26
김끄리 저 두가지중 하나라도 안걸치고 이긴사례 내가 듣거나 본적은 없음 2018.06.01 15:30:49
피냐타 흠 그럼 2차로 인장을 하는 등의 수정을 한다면? 원작자에겐 허락 안 받고 금전적 이익 없고 출처는 명시한다치면 2018.06.01 15:31:45
김끄리 결론 까놓고말해 조때로 써도되지만 도덕적으로 욕쳐먹을각오는 해야된다 -제작자허락이있으면 욕도안쳐먹을수잇으니 개꿀이니 미리 합의를 보자 2018.06.01 15:31:46
김끄리 2차수정에관한건 좀 복잡한데 이게 얼마나 원본은따라가느냐 쉽게말하자면 오마주가되느냐 표절이되느냐 같은느낌이라보면되는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돈에관련이안되면 태클걸기힘든부분임 근데 그 2차로인해서 그 원래의캐릭터의 이미지를망쳐서 원제작자에게 손해를입힐가능성이있으면 소송을 충분히갈수잇음 2018.06.01 15:34:30
피냐타 어렵구먼 2018.06.01 15:34:59
김끄리 걍 첨부터 적당히 제작자랑타협하는게 젤 편하다 제작자도 왠만해선 다 쓰게해준다 2018.06.01 15:36:53
피냐타 2차수정은 안 해주긴하겠지만ㅋㅋ짤...물어봐야하나 2018.06.01 15:37:24
김끄리 혹시나 내가 적은거 틀린부분있으면 지적해주는 갤럼 감사한다 나도 옛날에 배운거라 정확하지는않음 대체적으로 저런느낌임 2018.06.01 15:37:42
ㅇㅇ 2차수정한다는게 그림에 손 안대고 그대로 브얄챗 내에서 2d이미지를 캐릭터로 걸고 다닌다는거임?? 그건 그냥 커미션 신청할때 게임설명/사용용도 간단하게 말해서 허락 구하는게 뒷말 없이 깔끔함. 안된다하면 안되는거고 된다하면 ㄱㄱ인거고 59.15 2018.06.01 16:11:41
피냐타 아...그것도 2차가 되긴하나..내가 말한거는 그림을 수정한다는 것임 2018.06.01 16:12:2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3457 일반 이거 Transform으로 모션못만들어? ㅇㅇ 218.146 2018-06-05 0
13456 일반 이제 컴터멈추는거 풀렷더니 vive에서 신ldl 2018-06-05 0
13455 일반 님들 유니티 메테리얼만 바꿔줘도 푹신 2018-06-05 0
13454 일반 와존나신기해 ㅋㅋ 후지모토리나 2018-06-05 0
13453 일반 시간나믄 포맷해야겠다 피냐타 2018-06-05 0
13452 일반 멍멍이 바나나 먹어 1 momo 125.184 2018-06-05 0
13451 일반 심심해서만든 트럼펫 보이 4 HecK 2018-06-05 5
13450 일반 형들 여기서 시작이 안되 ㅇㅇ 175.223 2018-06-05 0
13449 일반 사실상 일본신사맵 한국인맵 아니냐? 3 음메 211.211 2018-06-05 0
13448 일반 바이브 안면 쿠션 어캐 관리해야됨? 1 퍄퍄 182.215 2018-06-05 0
13447 일반 스팀vr 에러사진 2 신ldl 2018-06-05 0
13446 일반 포맷해도 멈춘다 10 신ldl 2018-06-05 0
13445 일반 MR트랙킹 향상법있잖아 6 우사밍 2018-06-05 0
13444 일반 왕! 왕! 8 tntnt 2018-06-05 12
13443 일반 이번주 내로 동방역 퍼블릭 리스크에 올릴 계획임 4 tht199875 125.176 2018-06-05 2
13440 일반 백합 1 공배기 2018-06-05 0
13439 일반 장발 미코 커엽다; 2 ㅇㅇ 175.212 2018-06-05 0
13438 일반 페어링 실패뜨는데 왤까? 7 ㅋㅋㅋ 124.53 2018-06-05 0
13437 일반 컨트롤러 페어링에서 막히네 4 ㅋㅋㅋ 124.53 2018-06-05 0
13436 일반 steam D 드라이브에 깔면 브얄챗 캐시 D 드라이브로가나?? 8 러닝머신러닝 223.62 2018-06-05 1
13435 일반 아직도 안돼 4 아오 110.8 2018-06-05 0
13434 일반 MR에 더 필요한게 머가있어? 4 애플티 2018-06-05 0
13433 일반 kicker mix 아바타맵 사라졌네 ; ㅇㅇ 122.35 2018-06-05 0
13432 일반 mr 왜 안보이지? ㅋㅋㅋ 124.53 2018-06-05 0
13431 일반 vr기기는 어디서사나요? 2 angangvr 2018-06-05 0
13430 일반 출퇴근이 힘들다 4 ㅇㅇㅇㅇ 118.14 2018-06-05 0
13429 일반 신사의명물 5 G군 2018-06-05 0
13428 강좌/정보 [똥컴필독]단 3개 옵션만 조정하면 내장그래픽도 된다! 8 러닝머신러닝 223.62 2018-06-05 12
13427 일반 이거 월드에 글씨 쓰는거 말고 글자 적는 월드 같은거 없음? 4 dd 202.150 2018-06-05 0
13426 일반 포맷 간다간다간다!! 1 신ldl 2018-06-05 0
13425 일반 인겜에서 님 갤럼이죠 하길래 개당황함 1 Ι아이스젤리Ι 2018-06-05 0
13424 일반 립모션 도착했다 18 너숙청 2018-06-05 0
13423 일반 스팀vr실행 인식관련해서 제발도와줘 1 제발살려줘 110.8 2018-06-05 0
13422 일반 그렘 올데이 I5로는 VR챗 무리냐? 8 로델 2018-06-05 0
13421 일반 오큘러스 사려는데 가격이랑 뭐뭐사야해? 2 ㅇㅇ 218.146 2018-06-05 0
13420 일반 이거 어떡케함? 2 ㅇㅇ 222.119 2018-06-05 0
13419 일반 야 이거 트래커 동글 따로 구입해야하는거였어? 7 카디아. 2018-06-05 0
13418 일반 일요일날 바이브 공홈에서 VR 주문했는데 언제옴??? 1 ㅇㅇ 115.139 2018-06-05 0
13417 일반 (장문)그놈의 졷작권 땜시 안 쫄아도 된다 8 러닝머신러닝 223.62 2018-06-05 2
13416 일반 save 강나다 116.46 2018-06-0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