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근데 한국인이 일본어쓰는게 정말로 너무 싫으면
글쓴이
와쨩
추천
1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089
  • 2018-05-08 08:47:58
							

직접가서 그사람들한테 말하던가 뒷담화마냥 갤와서 그런애들 극혐이야~


써봤자 뭔 이득이 있음 꼬우면 뮤트하던가 블락하던가 하면 되지


괜히 여기와서 자기 주장에 동감하는사람들 얻고 싶어함?


괜히 VR이 가상세계가아닌데 기껏 아무도 자기 모르는세상가서 하고싶은거 맘껏 해볼수도 있지 그거가지고 뭐라하는건 그냥 오지랖이라고 생각함


남한테 극도적으로 피해준거 아니잖아?


꼬우면...알지?

ㅇㅇ 너도 이제 글삭당할지 모른다 조심해린 223.62 2018.05.08 08:49:25
와쨩 ㄴ 분쟁성글일수도있지 삭제당하면 받아들여야지 2018.05.08 08:50:03
ㅂㅎㅂㅈ 2018.05.08 08:51:11
ㅇㅇ 걸로치면 애시당초 힐국인들 일본어쓰는거 존나극혐 자체가 분쟁시작인데 왜 그런글들은 다살아있을까 223.62 2018.05.08 08:51:13
와쨩 아무튼 내 결론은 가상세계에서 남한테 피해안주는선에서 하고싶은건 하자는 취지임. 반박은 환영함 2018.05.08 08:52:17
ㅇㅇ ㅇㅇ 전 그분들이 누구랑 어떤언어로 이야기하든 자유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런게 쌓여서 문제가 간접적으로 접해지니까 글을 쓴거였고요. 생각해보니 저도 분란조성에 어떤부분 관여했단 생각이드네요. 1.229 2018.05.08 08:54:30
ㅇㅇ 한국인끼리 일본어쓰면 ㅂㅅ같음 1.210 2018.05.08 08:54:52
와쨩 ㄴ 그러니 그게 ㅄ같으면 뮤트나 블락해 왜 꼭 가상세계에서까지 너의 가치관에 의해 사람들의 행동이 억제되어야한다고 생각하냐 2018.05.08 08:56:24
ㅇㅇ ㅂㅅ같은걸 ㅂㅅ같다고하지 니도 이 글쓴 취지가 뭐냐 왜 강요하냐 1.210 2018.05.08 08:57:22
ㅇㅇ 피해만 안주면 되지 걍 솔직하게 말해라 다 거르고 니혼진하고만 친구하고싶은데 햇갈림짱남 한국인은 한국말!! ㅇㅈㄹ 121.139 2018.05.08 08:59:41
ㅇㅇ 어차피 줮도 못하는 일본어로 한국인들끼리 대화하는게 ㅂㅅ같아서지 누가봐도 일본인 아닌데 뭐가 헷갈려 1.210 2018.05.08 09:00:56
김끄리 ㄴㄴ vr챗에서 일본말하는건 뭘로 트집잡아도 깔게없음 근데 험담은 그 자체만으로 도덕적인문제 심하게는 명예훼손까지 가는거임 2018.05.08 09:01:42
와쨩 ㄴ 이게 강요라 생각하면 뭐 어쩔수 없는 마이웨이식 사고방식인데 내가 더 말해봐야 뭐하겠냐 2018.05.08 09:02:27
김끄리 설마 험담이 아무런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건 아니겠지 익명속에서 주어만 쏙빼고 말한다고 끝나는거냐 그들이 도대체 너에게 뭘했길래 그들을 욕하는거냐??? 타인을 비난하는건 자유가 아니다만? 2018.05.08 09:06:21
와쨩 뮤트나 블락은 하기 싫고 일본어쓰는 한국인은 꼴뵈기 싫고 앞에가서 당당하게 말할자신은 없고 그럼 갤에서라도 징징거리는데 내가 반박해서 미안하다 2018.05.08 09:07:25
네이스 지들이 꼬운거지 걔들은 재밌게 하는거잖냐 ㅋㅋ 굳이 갤와서 뒷담까는건 무엇? - dc App 2018.05.08 10:30:4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379 일반 진짜 그러지마라... 5 시란 2018-05-18 0
4378 일반 마테리얼이 뭔가 문제가 있는거같은데 그걸 모르겠어오 9 BEll 2018-05-18 0
4377 일반 뉴비가 질문 있는데 ㅠㅠ ㅇㅇ 112.148 2018-05-18 0
4376 일반 보이드클럽 VIP룸에 대해 알아보자 1 ㅇㅇ 175.223 2018-05-18 0
4375 일반 늒네쟝도 키넥트 사서 하반신 트래킹하고 싶은데 어디서 사용? 16 늒네쟝 220.80 2018-05-18 0
4374 일반 키넥트 화살표안움직이는현상 겪어본사람있어?? 5 마요릭 2018-05-18 0
4373 일반 켜봤는데 너무 어렵다 2 ㅇㅇ 2018-05-18 0
4372 일반 이건 그린건가 피냐타 2018-05-18 0
4371 일반 랜더링 하다가 탈모옴 2 22 223.131 2018-05-18 0
4370 일반 코이카츠 클라 뜯었두 ㅇㅇ 175.223 2018-05-18 0
4369 일반 이거 신고되나요? 2 ㅇㅇ 175.223 2018-05-18 0
4368 일반 바이브 사자니 풀트래킹 안할것 같고 4 아루라테 2018-05-18 0
4367 일반 코이카츠는 ㄹㅇ 되면;; 피냐타 2018-05-18 0
4366 일반 전능하신 dlv~각하 MR기종은 델이옵니다 9 요릭 218.39 2018-05-18 0
4365 일반 늅늅이 며칠간 본것들 영상으로 찍어봤다.youtube 15 스노리 221.161 2018-05-18 14
4364 일반 여기 아바타월드 뭔지 아는분 2 가나구리가와 2018-05-18 0
4363 일반 vr사서 우주여행 하고싶다. 메어리 115.94 2018-05-18 0
4362 일반 오늘 노래를 2시간정도 부른것같다 KASAGI 2018-05-18 0
4361 일반 이 맵 이름이 뭐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3 갈매기 221.163 2018-05-18 0
4360 일반 보이드클럽에 룸도잇음 1 강나다 211.36 2018-05-18 0
4358 일반 키넥트 념글보고 따라하는 사람들 꼭 보셈 dlvkqkfjg1 2018-05-18 0
4357 일반 아 그전에 혹시 브이알 데스크탑모드는 어떻게키는거야??? 4 요릭 218.39 2018-05-18 0
4355 일반 마인크래프트처럼 자기도 나오게 스크릿샷찍을순없나여? 3 ㅇㅇ 1.236 2018-05-18 0
4354 일반 그유튜버님계십니까 키넥트질문 부탁드려요 1 요리ㅏㄱ 218.39 2018-05-18 0
4353 일반 구석에 숨어서 맵 전방위 테러하는 아바타 2 ㅇㅇ 223.33 2018-05-18 0
4351 일반 내가 이렇게 멍청인지 몰랐다 1 KASAGI 2018-05-18 0
4350 일반 케모노프렌지 아바타중에 표정 변화 있는 두루미 어디있나요? 2 두루미 210.90 2018-05-18 0
4349 일반 갤에다가 쒸익쒸익 하지말고 겜상에서 지랄해라 7 ㅇㅇ 2018-05-18 1
4348 일반 코이카츠 모델추출 되면 5 MANKALO 2018-05-18 0
4347 일반 ㄹㅇ 슬레인이랑 타운 벗어나봐 ㅇㅇ 175.223 2018-05-18 0
4346 일반 진짜 노는거 맞춰주지 못할거면 껴들지좀 마 ㅅㅂ 6 ㅇㅇ 121.139 2018-05-18 0
4344 일반 아 근데 은근 외국인한테 말거는게 무섭나보네 3 ㅇㅇ 175.223 2018-05-18 0
4343 일반 나 찐따라서 그런데 듀오할사람 6 타나토스시스템 2018-05-18 1
4341 일반 Void club 최고다 2 ㅇㅇ 175.223 2018-05-18 0
4340 일반 한국인은 왜 VR만 보면 놀라는가 5 ㅇㅇ 114.205 2018-05-18 0
4337 일반 모델링추출 조나 잘하게되면 메어리 115.94 2018-05-18 0
4336 일반 아바타 올리는거 막히는거 난 바로됐는데 뭐임 DoORu 203.232 2018-05-18 0
4335 일반 설치하는데 쉬운 브이알뭐임 3 ㅇㅇ 211.36 2018-05-18 0
4334 일반 커메 모델링추출 해야겟다. 2 메어리 223.38 2018-05-18 0
4333 일반 키넥트 센서오류 2 ㅇㅇ 27.115 2018-05-1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