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근데 한국인이 일본어쓰는게 정말로 너무 싫으면
글쓴이
와쨩
추천
1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089
  • 2018-05-08 08:47:58
							

직접가서 그사람들한테 말하던가 뒷담화마냥 갤와서 그런애들 극혐이야~


써봤자 뭔 이득이 있음 꼬우면 뮤트하던가 블락하던가 하면 되지


괜히 여기와서 자기 주장에 동감하는사람들 얻고 싶어함?


괜히 VR이 가상세계가아닌데 기껏 아무도 자기 모르는세상가서 하고싶은거 맘껏 해볼수도 있지 그거가지고 뭐라하는건 그냥 오지랖이라고 생각함


남한테 극도적으로 피해준거 아니잖아?


꼬우면...알지?

ㅇㅇ 너도 이제 글삭당할지 모른다 조심해린 223.62 2018.05.08 08:49:25
와쨩 ㄴ 분쟁성글일수도있지 삭제당하면 받아들여야지 2018.05.08 08:50:03
ㅂㅎㅂㅈ 2018.05.08 08:51:11
ㅇㅇ 걸로치면 애시당초 힐국인들 일본어쓰는거 존나극혐 자체가 분쟁시작인데 왜 그런글들은 다살아있을까 223.62 2018.05.08 08:51:13
와쨩 아무튼 내 결론은 가상세계에서 남한테 피해안주는선에서 하고싶은건 하자는 취지임. 반박은 환영함 2018.05.08 08:52:17
ㅇㅇ ㅇㅇ 전 그분들이 누구랑 어떤언어로 이야기하든 자유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런게 쌓여서 문제가 간접적으로 접해지니까 글을 쓴거였고요. 생각해보니 저도 분란조성에 어떤부분 관여했단 생각이드네요. 1.229 2018.05.08 08:54:30
ㅇㅇ 한국인끼리 일본어쓰면 ㅂㅅ같음 1.210 2018.05.08 08:54:52
와쨩 ㄴ 그러니 그게 ㅄ같으면 뮤트나 블락해 왜 꼭 가상세계에서까지 너의 가치관에 의해 사람들의 행동이 억제되어야한다고 생각하냐 2018.05.08 08:56:24
ㅇㅇ ㅂㅅ같은걸 ㅂㅅ같다고하지 니도 이 글쓴 취지가 뭐냐 왜 강요하냐 1.210 2018.05.08 08:57:22
ㅇㅇ 피해만 안주면 되지 걍 솔직하게 말해라 다 거르고 니혼진하고만 친구하고싶은데 햇갈림짱남 한국인은 한국말!! ㅇㅈㄹ 121.139 2018.05.08 08:59:41
ㅇㅇ 어차피 줮도 못하는 일본어로 한국인들끼리 대화하는게 ㅂㅅ같아서지 누가봐도 일본인 아닌데 뭐가 헷갈려 1.210 2018.05.08 09:00:56
김끄리 ㄴㄴ vr챗에서 일본말하는건 뭘로 트집잡아도 깔게없음 근데 험담은 그 자체만으로 도덕적인문제 심하게는 명예훼손까지 가는거임 2018.05.08 09:01:42
와쨩 ㄴ 이게 강요라 생각하면 뭐 어쩔수 없는 마이웨이식 사고방식인데 내가 더 말해봐야 뭐하겠냐 2018.05.08 09:02:27
김끄리 설마 험담이 아무런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건 아니겠지 익명속에서 주어만 쏙빼고 말한다고 끝나는거냐 그들이 도대체 너에게 뭘했길래 그들을 욕하는거냐??? 타인을 비난하는건 자유가 아니다만? 2018.05.08 09:06:21
와쨩 뮤트나 블락은 하기 싫고 일본어쓰는 한국인은 꼴뵈기 싫고 앞에가서 당당하게 말할자신은 없고 그럼 갤에서라도 징징거리는데 내가 반박해서 미안하다 2018.05.08 09:07:25
네이스 지들이 꼬운거지 걔들은 재밌게 하는거잖냐 ㅋㅋ 굳이 갤와서 뒷담까는건 무엇? - dc App 2018.05.08 10:30:4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153 일반 아 썸넬만보고착각했네 4 꿀뚤 2018-05-08 0
1152 일반 미코 하울링하는 아바타 찾고있던 얘 있음? 2 dd 58.239 2018-05-08 0
1151 일반 현실아싸그런지 마이크 샀는데 이야기를 못한다 그로자 2018-05-08 0
1150 일반 혹시 갤에 아바타 업로드 이 상황 해결 하신 분 4 일하면죽는이모 2018-05-08 0
1149 일반 한국인 친구도 없는데 외국 친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ㅇㅇ 220.81 2018-05-08 0
1148 일반 나도 일본인 친구 만들고싶다 ㅇㅇ 211.195 2018-05-08 0
1147 일반 살면서 영어 못한게 이렇게 서러운 적이 없엇는데.. 1 ㅇㅇ 121.140 2018-05-08 0
1146 일반 영어공부 ㄱㄱ SayYouLikeMe 2018-05-08 0
1145 일반 아 먼데이거 3 꿀뚤 2018-05-08 0
1144 일반 행님덜 진짜마지막 18 보리로지은쌀밥 2018-05-08 0
1142 일반 야 코리아 가라오케맵 사라졋냐? 4 그로자 2018-05-08 0
1141 일반 친구 뒷삭당한거 확인하는 방법 있어? 1 ㅇㅇ 14.42 2018-05-08 0
1140 일반 여기서 자꾸 무한반복이다가 튕기는데 어떻게해 7 보리로지은쌀밥 2018-05-08 0
1139 일반 비틱이 뭐지해서 검색하니 1 栗ご飯 110.70 2018-05-08 0
1138 일반 ppt룸에서 심심하면 할거 알려줌. 1 ㅇㅇ 1.229 2018-05-08 0
1137 일반 솔직히 대화 하고싶어도 못함 7 ㅇㅇ 39.7 2018-05-08 0
1136 일반 갤 분위기가 며칠전에 첨왔을때보다 험악해진거같네 2 브으림 2018-05-08 1
1135 일반 블렌더 모델불러오고 좌우로 어떻게움직임? 3 ㅇㅇ 211.34 2018-05-08 0
1134 일반 ㄹㅇ 개념없는 애들 많음 부천- 2018-05-08 0
1131 일반 늒네가 apemosyne만나봄 8 야너두 2018-05-08 0
1129 일반 버니합너무어려운대 꿀뚤 2018-05-08 0
1128 일반 VIVE 사용하는분들 내장 마이크는 항시 on 임? ㅇㅇ 211.55 2018-05-08 0
1127 일반 mirror curse 같이 클리어 하실분 6 강나다 116.46 2018-05-08 0
1126 일반 이거 v눌러서 마이크 작대기되면 마이크가 안된다는거지? 2 ㅇㅇ 112.163 2018-05-08 0
1125 일반 니들 디씨인 아니야? 12 ㅇㅇ 125.134 2018-05-08 0
1124 일반 아바타 손모양도 바꿀수있음? 1 ㅇㅇ 223.38 2018-05-08 0
1123 일반 겜하고싶다.. 브으림 2018-05-08 0
1122 일반 근데 가끔 야동트는사람 있음 2 루루 2018-05-08 0
1121 일반 마이크로 말할때 v누르고잇어야되냐? 4 ㅇㅇ 112.163 2018-05-08 0
1120 일반 님들 클린유저인거 알겠다구욧 1 ㅇㅇ 58.239 2018-05-08 1
1119 일반 이거 지구아바타 어디있는건지 아는 갤럼 있음? 6 ㅇㅇ 180.71 2018-05-08 0
1118 일반 센서가 인식을 못하는게 어떻게해??/ 22 보리로지은쌀밥 2018-05-08 0
1117 일반 어글리코리안이 많은것도 사실인데 솔로잉 2018-05-08 0
1115 일반 확장자명이 유니티패키지인거 블렌더로 가져올수있음? 2 Yuki_ 2018-05-08 0
1114 일반 후나만이럼??? 4 루루 2018-05-08 0
1113 일반 헤드셋 마이크 설정 이걸로하면되냐? 1 ㅇㅇ 112.163 2018-05-08 0
1110 일반 일본애들 대부분 싫어하는게 4 ㅇㅇ 121.139 2018-05-08 0
1109 일반 모든 네덕이 다 어글리코리안은 아니다 3 ㅇㅇ 121.140 2018-05-08 0
1108 일반 근데 영상유입이 많다보니 vr이 없는사람이 많으니까 2 하벤하이드 2018-05-08 0
1107 일반 공지에 있는 목소리변조 5 ㅇㅇ 223.38 2018-05-0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