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근데 한국인이 일본어쓰는게 정말로 너무 싫으면
글쓴이
와쨩
추천
1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089
  • 2018-05-08 08:47:58
							

직접가서 그사람들한테 말하던가 뒷담화마냥 갤와서 그런애들 극혐이야~


써봤자 뭔 이득이 있음 꼬우면 뮤트하던가 블락하던가 하면 되지


괜히 여기와서 자기 주장에 동감하는사람들 얻고 싶어함?


괜히 VR이 가상세계가아닌데 기껏 아무도 자기 모르는세상가서 하고싶은거 맘껏 해볼수도 있지 그거가지고 뭐라하는건 그냥 오지랖이라고 생각함


남한테 극도적으로 피해준거 아니잖아?


꼬우면...알지?

ㅇㅇ 너도 이제 글삭당할지 모른다 조심해린 223.62 2018.05.08 08:49:25
와쨩 ㄴ 분쟁성글일수도있지 삭제당하면 받아들여야지 2018.05.08 08:50:03
ㅂㅎㅂㅈ 2018.05.08 08:51:11
ㅇㅇ 걸로치면 애시당초 힐국인들 일본어쓰는거 존나극혐 자체가 분쟁시작인데 왜 그런글들은 다살아있을까 223.62 2018.05.08 08:51:13
와쨩 아무튼 내 결론은 가상세계에서 남한테 피해안주는선에서 하고싶은건 하자는 취지임. 반박은 환영함 2018.05.08 08:52:17
ㅇㅇ ㅇㅇ 전 그분들이 누구랑 어떤언어로 이야기하든 자유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런게 쌓여서 문제가 간접적으로 접해지니까 글을 쓴거였고요. 생각해보니 저도 분란조성에 어떤부분 관여했단 생각이드네요. 1.229 2018.05.08 08:54:30
ㅇㅇ 한국인끼리 일본어쓰면 ㅂㅅ같음 1.210 2018.05.08 08:54:52
와쨩 ㄴ 그러니 그게 ㅄ같으면 뮤트나 블락해 왜 꼭 가상세계에서까지 너의 가치관에 의해 사람들의 행동이 억제되어야한다고 생각하냐 2018.05.08 08:56:24
ㅇㅇ ㅂㅅ같은걸 ㅂㅅ같다고하지 니도 이 글쓴 취지가 뭐냐 왜 강요하냐 1.210 2018.05.08 08:57:22
ㅇㅇ 피해만 안주면 되지 걍 솔직하게 말해라 다 거르고 니혼진하고만 친구하고싶은데 햇갈림짱남 한국인은 한국말!! ㅇㅈㄹ 121.139 2018.05.08 08:59:41
ㅇㅇ 어차피 줮도 못하는 일본어로 한국인들끼리 대화하는게 ㅂㅅ같아서지 누가봐도 일본인 아닌데 뭐가 헷갈려 1.210 2018.05.08 09:00:56
김끄리 ㄴㄴ vr챗에서 일본말하는건 뭘로 트집잡아도 깔게없음 근데 험담은 그 자체만으로 도덕적인문제 심하게는 명예훼손까지 가는거임 2018.05.08 09:01:42
와쨩 ㄴ 이게 강요라 생각하면 뭐 어쩔수 없는 마이웨이식 사고방식인데 내가 더 말해봐야 뭐하겠냐 2018.05.08 09:02:27
김끄리 설마 험담이 아무런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건 아니겠지 익명속에서 주어만 쏙빼고 말한다고 끝나는거냐 그들이 도대체 너에게 뭘했길래 그들을 욕하는거냐??? 타인을 비난하는건 자유가 아니다만? 2018.05.08 09:06:21
와쨩 뮤트나 블락은 하기 싫고 일본어쓰는 한국인은 꼴뵈기 싫고 앞에가서 당당하게 말할자신은 없고 그럼 갤에서라도 징징거리는데 내가 반박해서 미안하다 2018.05.08 09:07:25
네이스 지들이 꼬운거지 걔들은 재밌게 하는거잖냐 ㅋㅋ 굳이 갤와서 뒷담까는건 무엇? - dc App 2018.05.08 10:30:4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462 일반 너네 바이브 얼마주고 샀음? 1 ㅇㅇ 183.105 2018-05-13 0
2461 일반 야 이ㅆ...ㅋㅋㅋ 뭐야이거 ㅋㅋㅋㅋㅋㅋㅋ 6 김끄리 2018-05-13 1
2460 일반 수요일까지 바이브 못써서 슬프당 1 늑대와향신료 2018-05-13 0
2459 일반 제작도중 모르는거 생겼는데 아는사람.. 1 ㅇㅇ 222.97 2018-05-13 0
2458 일반 형들 유니티 병신됬어 3 Quil0107 61.85 2018-05-13 0
2457 일반 솔직히 언어 못하는 친구들은 소외감 느낄만함 5 공배기 2018-05-13 0
2456 일반 아바타 복사 대처방안 하나 생각났음 6 시란 2018-05-13 0
2455 일반 아바타 넥타이에 브알챗갤러리 써있는거 나 맞다고 1 시란 2018-05-13 0
2453 일반 오늘 캐리비안베이 사람 적어서 개꿀^^ 13 공배기 2018-05-13 16
2452 일반 아바타 복사당한거 대처 방법 있자너 6 시란 2018-05-13 0
2451 일반 이거 마이크 설정어케함? 1 ㅁㄴㅇㄹ 124.59 2018-05-13 0
2450 일반 이놈 뭔데 내 아바타 복사해서 쓰냐 ㅡㅡ 12 시란 2018-05-13 0
2449 일반 vr기기들은 어케점프함? 7 꿀뚤 2018-05-13 0
2448 일반 VRChat은 쉐이더 확장성이 얼마나 되는겨;; 2 시란 2018-05-13 0
2446 일반 Vr챗 할때 수줍어서 말못하는사람들 팁줄게 5 블프 2018-05-13 1
2445 일반 mr은 왜 터치패드에 이모트랑 움직이는거 둘다있어;; 6 ㅇㅇ 119.206 2018-05-13 0
2444 일반 돈줄의향도 있어 도와줘 .. 2 테레아 2018-05-13 0
2443 일반 일본어 배우는건 어디서부터 시작하면 되는걸까 9 ㅇㅇ 121.165 2018-05-13 0
2442 일반 뉴비인데 듣기만함 7 ㅇㅇ 59.14 2018-05-13 0
2441 일반 (스압)어제 찍은 스샷들(러브라이브 공연?) 4 하벤하이드 112.184 2018-05-13 1
2440 일반 VR챗 이제 한국인 50%넘었다는 소리가 있던데 9 ㅇㅇ 112.140 2018-05-13 2
2437 일반 브이알로 닉넴들어가게 스샷못찍어? 13 KASAGI 2018-05-13 0
2435 일반 내가 이전에 어느방에있었는지 기록이안남으니... 6 김끄리 2018-05-13 0
2434 일반 트래커쓰는 형들 질문 3 ㅇㅇ 112.151 2018-05-13 0
2433 일반 이거 어떻게 해결함? 5 내공내공 2018-05-13 0
2432 일반 오류는 오류를 낳지,,, 1 Quil0107 61.85 2018-05-13 0
2431 일반 아 막혀서 안되네 ㅇㅇ 27.1 2018-05-13 0
2429 일반 하란대로 했는데 2 ㅇㅇ 27.1 2018-05-13 0
2428 일반 아조씨랑 글로 대화함.jpg 2 ㅇㅇ 125.180 2018-05-13 0
2427 일반 일본신사맵 유저들아 이 3명중 1명이라도 안만나본 사람 있음? 6 ㅇㅇ 220.126 2018-05-13 0
2426 일반 소문듣고왔는데 이게임은 남자가 여캐하면 욕엄청먹음? 4 ㅇㅇ 110.70 2018-05-13 0
2425 일반 vr로 혼자서도 놀만한 재밌는 맵 추천좀해주ㅡ세요 4 dd 58.239 2018-05-13 0
2424 일반 투명화처럼 보이는거 1 如月千早 2018-05-13 0
2423 일반 상대방은 친삭했는데 나는 내 소셜에서 그 친구 삭제 안하면 친구로 남아있 2 ㅇㅇ 115.139 2018-05-13 0
2422 일반 MMD아바타 유나이티로 가져오는데 질문좀 3 ㅇㅇ 222.97 2018-05-13 0
2421 일반 님들 mmd모델 유니티에 넣는데 13 ㅇㅇ 27.1 2018-05-13 0
2420 일반 카메라 기능 있는 아바타있나요 2 ㅇㅇ 223.38 2018-05-13 0
2419 일반 스타에 관한 아바타 월드 없나 1 스파게티먹는파피루스 2018-05-13 0
2418 일반 폴리곤 줄이는방법 표정없애는거말고 또 뭐있음?? 아리사가젤예뻐 2018-05-13 0
2417 일반 미국 멏시냐 ㅡㅡ 1 Lydie 2018-05-1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