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근데 한국인이 일본어쓰는게 정말로 너무 싫으면
글쓴이
와쨩
추천
1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089
  • 2018-05-08 08:47:58
							

직접가서 그사람들한테 말하던가 뒷담화마냥 갤와서 그런애들 극혐이야~


써봤자 뭔 이득이 있음 꼬우면 뮤트하던가 블락하던가 하면 되지


괜히 여기와서 자기 주장에 동감하는사람들 얻고 싶어함?


괜히 VR이 가상세계가아닌데 기껏 아무도 자기 모르는세상가서 하고싶은거 맘껏 해볼수도 있지 그거가지고 뭐라하는건 그냥 오지랖이라고 생각함


남한테 극도적으로 피해준거 아니잖아?


꼬우면...알지?

ㅇㅇ 너도 이제 글삭당할지 모른다 조심해린 223.62 2018.05.08 08:49:25
와쨩 ㄴ 분쟁성글일수도있지 삭제당하면 받아들여야지 2018.05.08 08:50:03
ㅂㅎㅂㅈ 2018.05.08 08:51:11
ㅇㅇ 걸로치면 애시당초 힐국인들 일본어쓰는거 존나극혐 자체가 분쟁시작인데 왜 그런글들은 다살아있을까 223.62 2018.05.08 08:51:13
와쨩 아무튼 내 결론은 가상세계에서 남한테 피해안주는선에서 하고싶은건 하자는 취지임. 반박은 환영함 2018.05.08 08:52:17
ㅇㅇ ㅇㅇ 전 그분들이 누구랑 어떤언어로 이야기하든 자유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런게 쌓여서 문제가 간접적으로 접해지니까 글을 쓴거였고요. 생각해보니 저도 분란조성에 어떤부분 관여했단 생각이드네요. 1.229 2018.05.08 08:54:30
ㅇㅇ 한국인끼리 일본어쓰면 ㅂㅅ같음 1.210 2018.05.08 08:54:52
와쨩 ㄴ 그러니 그게 ㅄ같으면 뮤트나 블락해 왜 꼭 가상세계에서까지 너의 가치관에 의해 사람들의 행동이 억제되어야한다고 생각하냐 2018.05.08 08:56:24
ㅇㅇ ㅂㅅ같은걸 ㅂㅅ같다고하지 니도 이 글쓴 취지가 뭐냐 왜 강요하냐 1.210 2018.05.08 08:57:22
ㅇㅇ 피해만 안주면 되지 걍 솔직하게 말해라 다 거르고 니혼진하고만 친구하고싶은데 햇갈림짱남 한국인은 한국말!! ㅇㅈㄹ 121.139 2018.05.08 08:59:41
ㅇㅇ 어차피 줮도 못하는 일본어로 한국인들끼리 대화하는게 ㅂㅅ같아서지 누가봐도 일본인 아닌데 뭐가 헷갈려 1.210 2018.05.08 09:00:56
김끄리 ㄴㄴ vr챗에서 일본말하는건 뭘로 트집잡아도 깔게없음 근데 험담은 그 자체만으로 도덕적인문제 심하게는 명예훼손까지 가는거임 2018.05.08 09:01:42
와쨩 ㄴ 이게 강요라 생각하면 뭐 어쩔수 없는 마이웨이식 사고방식인데 내가 더 말해봐야 뭐하겠냐 2018.05.08 09:02:27
김끄리 설마 험담이 아무런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건 아니겠지 익명속에서 주어만 쏙빼고 말한다고 끝나는거냐 그들이 도대체 너에게 뭘했길래 그들을 욕하는거냐??? 타인을 비난하는건 자유가 아니다만? 2018.05.08 09:06:21
와쨩 뮤트나 블락은 하기 싫고 일본어쓰는 한국인은 꼴뵈기 싫고 앞에가서 당당하게 말할자신은 없고 그럼 갤에서라도 징징거리는데 내가 반박해서 미안하다 2018.05.08 09:07:25
네이스 지들이 꼬운거지 걔들은 재밌게 하는거잖냐 ㅋㅋ 굳이 갤와서 뒷담까는건 무엇? - dc App 2018.05.08 10:30:4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495 일반 나는 다른이유로 변조 쓰려하는데 이거도 닥차단감임? 5 ㅇㅇ 220.78 2018-05-13 1
2494 일반 컨트롤러랑 센서만 사도 인식함? ㅇㅇ 211.218 2018-05-13 0
2493 일반 으 짜가 DJ가 판치나보내 2 Katoro 2018-05-13 0
2491 일반 현재 80시간 했는데도 제한 안풀린단 사람 있음 2 ㅇㅇ 110.12 2018-05-13 0
2489 일반 일본어하는사람들 보면 다 한국인이야 ㅇㅇ 121.165 2018-05-13 0
2488 일반 DJ쨩 볼링을 치는거시와요 Katoro 2018-05-13 0
2487 일반 플탐 80시간 돌파 1 ㅇㅇ 223.38 2018-05-13 0
2486 일반 외국애들보면 막 아이템 소환하던데 어떻게하냐 2 그흐즈 2018-05-13 0
2485 일반 아니 ㅅㅂ 제한 언제풀리냐 2 Roosakov 2018-05-13 0
2484 일반 이거 업로드이미지가 자꾸 배경만나오는데 3 ??? 218.146 2018-05-13 0
2483 일반 토글식 댄스 넣는법 강좌같은거 없마.. 8 ㅇㅇ 223.38 2018-05-13 0
2482 일반 Vrchat PC 권장사양으로 컴퓨터를 맞추려면 얼마정도 드나요? 4 해마로 210.110 2018-05-13 0
2481 일반 힛키아조씨랑 칭구함 ㅇㅇ 125.180 2018-05-13 0
2480 일반 집가서 북소리나 만들어야지 Katoro 2018-05-13 0
2478 일반 허 이건 또 무엇이 문제고 2 카랑카람 2018-05-13 0
2477 일반 언제쯤 압티 적용되는 날이 올까 2 ㅇㅇ 121.171 2018-05-13 0
2476 일반 아바타 한번 선택하고 나서 나중에 바꿀 수 있어? 2 ㅁㅁ 124.49 2018-05-13 0
2475 일반 뭐야 여기 우간다 갤러리아님? 4 그흐즈 2018-05-13 0
2474 일반 지금이 윾동 반 고닉반인데 2 ㅇㅇ 125.180 2018-05-13 0
2473 일반 미친; 십흥갤 됐자너... 10 MANKALO 2018-05-13 0
2472 일반 님들 존나 급함ㅜㅜㅜ 3 이영희 2018-05-13 0
2471 일반 이모트는 어떻게하는겁니꽈? 1 닼린이 183.97 2018-05-13 0
2470 일반 아바타에 유니티로 총들게 하면 폴리곤 아바타+총 되는거임? 1 모기 211.248 2018-05-13 0
2469 일반 vr챗도 나중에 겟앰처럼 4 이영희 2018-05-13 1
2468 일반 키보드로 VR챗좀 하다가 각봐서 VR구매해도 괜찮겟지? 4 아루라테 2018-05-13 0
2467 일반 DJ는 친구가 필요한 거시와요 3 Katoro 2018-05-13 0
2466 일반 생각해보니 나도 뉴비인데 5 시란 2018-05-13 0
2465 일반 레바캐릭없나여 2 ㅇㅇ 211.203 2018-05-13 0
2463 일반 20대니혼아재 씹 히키코모리였음 4 ㅇㅇ 125.180 2018-05-13 0
2462 일반 너네 바이브 얼마주고 샀음? 1 ㅇㅇ 183.105 2018-05-13 0
2461 일반 야 이ㅆ...ㅋㅋㅋ 뭐야이거 ㅋㅋㅋㅋㅋㅋㅋ 6 김끄리 2018-05-13 1
2460 일반 수요일까지 바이브 못써서 슬프당 1 늑대와향신료 2018-05-13 0
2459 일반 제작도중 모르는거 생겼는데 아는사람.. 1 ㅇㅇ 222.97 2018-05-13 0
2458 일반 형들 유니티 병신됬어 3 Quil0107 61.85 2018-05-13 0
2457 일반 솔직히 언어 못하는 친구들은 소외감 느낄만함 5 공배기 2018-05-13 0
2456 일반 아바타 복사 대처방안 하나 생각났음 6 시란 2018-05-13 0
2455 일반 아바타 넥타이에 브알챗갤러리 써있는거 나 맞다고 1 시란 2018-05-13 0
2453 일반 오늘 캐리비안베이 사람 적어서 개꿀^^ 13 공배기 2018-05-13 16
2452 일반 아바타 복사당한거 대처 방법 있자너 6 시란 2018-05-13 0
2451 일반 이거 마이크 설정어케함? 1 ㅁㄴㅇㄹ 124.59 2018-05-1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