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컨트롤러말인데
글쓴이
ㅈㅇㅁ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0835
  • 2018-06-01 06:42:39
  • 115.93
							

아까보니 바이브 컨트롤러보다 오큘 컨트롤러가 더 좋다는 이야기가 있길래 생각났는데,


바이브는 어디에 부닥치면 뽀작하고 박살나는 주댕이 툭 튀어나온 스틱형인데 비해 오큘은 딱 한주먹 안에 들어오는 너클형이라는게 차이가 매우 큰거같음. 좀더 자유롭고, 가볍고, 들고 쥐고 움직이기 편하지.

그런데 조만간 다 부질없어질거다.

아는사람들은 이미 다 알겠지만 연말 VR프리라고 하는 글러브형태의 추가 부착 센서를 사용하는 컨트롤러가 발매될 예정임. 헤드셋의 면전에 추가로 센서를 붙여야하긴 하지만 이 기종의 장점은 오픈VR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MR, 오큘러스, 바이브, LG VR 등 대부분의 메이저 VR기기랑 호환이 가능함. 다시말해 님들이 쓰고있는 VR HMD가 뭐가됐든지간에 스틱 주댕이나 너클 죽빵이 아닌 실제 여러분의 손가락과 손바닥으로 미코를 쓰다듬을 수 있게된다 이말임.

그리고 HTC년들이 컨트롤러 '하나'를 20만원 받아처먹을떄 이 글러브형 컨트롤러 시스템은 one of pair 320달러고 얼마전까지는 선착순 170명 한정 특가로 280$ 예약판매를 했었음.

뭐, 관세랑 배송비 붙으면 바이브 컨트롤러 두개 사는거나 가격차이 별로 없거나 경우에따라 더 비쌀수도 있는데, 같은돈주고 미코 쓰다듬을래 아니면 막대기로 건드리고나 있을래? 난 닥전일듯.

이녀석과 경쟁할만한 녀석들은 대충 VRgluv와 Manus VR이라는게 있는데, 이 둘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트래킹 솔루션의 작동을 위해 바이브 트래커를 요구한다. 특히 마누스 VR은 개발자 에디션이 2000유로, 즉 250만원이나 되는 놈인데도 저럼. 그나마 VRGluv가 가격적인 면에서 VR프리랑 비교되지만이놈도 트래커를 쓴다. 즉, 애초에 얘네들은 바이브 트래커를 사용하는 악세서리로써 '바이브 전용'이라는거임. 이런 디메리트에도 불구하고 어떤 장점이 있는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다. 시연 데모를 보면 vr프리쪽이 약간 응답속도가 낮아보이긴 한데 그게 모니터에서만 그러는건지 실제 HMD에서도 그러는데, 만약 그렇다면 크게 체감이 오는 정도인지 그부분은 잘 모르겟음. 뭐, 그 외에도 바이브 트래커를 사용한 글러브 형태의 컨트롤러를 개발하는곳이 몇군데 있기느 한데 솔직히 신뢰도나 완성도(VR프리는 이미 완성되어서 양산 준비에 들어감.)도 의심스럽지만 일단 가격이 사람 뒷골을 얼얼하게 만드는게 많음.


아무튼 그러함.


궁금한 여러분들을 위해 영상 첨부하고 글 닫는다.

어째서인지 플레이어가 게시물에 안붙어서 링크만 남김


https://player.vimeo.com/video/272196785


늑대와향신료 좋아.보이긴허네 2018.06.01 06:45:40
사호 장갑형도 있고 컨트롤러에 적외선으로 손가락위치 인식하는것도 있고 꽤 여러종류던데.. 하나씩 만들어서 실험해보는건가 2018.06.01 06:58:35
춤만춰 트래킹 방식이 궁금하긴 하네;ㅡ;//헤드셋 전면에 센서부착이면 지금 mr만큼의 트래킹 범위와 비슷할거 같기도 하고 //여러기기에 호환되는 컨트롤러가 나오면 본격적으로 대중화 될듯 싶음 2018.06.01 07:01:47
ㅈㅇㅁ 딴것보다도 오픈VR을 지원하는 기기가 나오다는게 환영할만한 일임. 알다시피 VR 기술은 지금 몇몇의 선발대와 그 뒤를 잇는 소수의 후발주자들만이 뛰어든 좁아터진 불안정한 시장인데, 오픈 VR이 지원되기 시작하면서 하나의 기술적인 표준이 정립되고 중소기업들의 시장 진입장벽과 리스크가 줄어들면 경쟁이 유발되고 독과점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음. 그리고 기업의 경쟁은 언제나 소비자에게 이롭지. 115.93 2018.06.01 07:04:22
ㅈㅇㅁ 나도 MR이라고 생각했는데, 카달로그에는 FOV 밖에서도 트래킹이 됩니다. 이렇게 써놔서 좀 의아함. MR처럼 적외선 트래킹이 아닐수도 있음. 115.93 2018.06.01 07:07:13
춤만춰 ㄴ동감 기술적인 표준이 정립되면 그때부터가 시장규모가 커지기 마련이니깐 //사람들이 원하는 2세대 출시는 그 이후로 보는게 맞는거고 2018.06.01 07:09:10
춤만춰 ㄴ사용후기를 본적이 없으니 섣부른 판단보다는 일단은 기다리고 지켜봐야 할거같음 2018.06.01 07:14:02
꿀뚤 흥미로운이야기네 2018.06.01 07:16:5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1748 일반 vr챗하면서 네덕들 존나많이보이는데 7 HecK 2018-06-02 0
11747 일반 몬가 쓰담쓰담당햇는데 ㄹㅇ루 당한느낌 3 ㅇㅇ 219.248 2018-06-02 0
11746 일반 아 초코... ㅇㅇ 121.139 2018-06-02 0
11745 일반 이게임 오래가면좋겠다 2 울테 2018-06-02 0
11743 일반 애들아 신사눈내려 4 Block 2018-06-02 2
11740 일반 오큘러스 대쉬 질문점 10선비 2018-06-02 0
11739 일반 핵쟁이 좀 이상한듯 8 쿄웨이 2018-06-02 0
11738 일반 갠적으로 이런 종류의 겜들이 망하는건 당연하다 생각함 6 피냐타 2018-06-02 0
11737 일반 아마 여긴 없겠지만 영상러들 주의 5 ㅇㅇ 121.139 2018-06-02 0
11736 일반 어흑 10시간 넘게 아바타 만들려다가 결국포기 3 ㅇㅇㅇ 222.235 2018-06-02 0
11735 일반 나도 누가 그려줌 2 ㅇㅇ 121.159 2018-06-02 0
11734 일반 바이브 추적자 왔다 2 PCOS 2018-06-02 0
11733 일반 참피 mmd없나 5 너숙청 2018-06-02 0
11732 일반 이 짤은 오늘도 1승하네 4 에꼬 175.223 2018-06-02 4
11731 일반 핵쟁이들 얘기하는거 들어봣는데 6 ㅇㅇ 2018-06-02 5
11730 일반 아바타 좀 레어한거 잇는섭업냐 1 ㅇㅇ 219.248 2018-06-02 0
11728 일반 폴리곤 줄이는 꼼수같은거없음? 6 댕타 2018-06-02 0
11727 일반 오토마타맵 노래 뭐 눌러야 바뀌니? 5 ㅇㅇ 121.159 2018-06-02 0
11726 일반 누가 나 그려줬어 3 우사밍 2018-06-02 0
11725 일반 미코는 좋겠다 친구도 미코라서 1 강나다 116.46 2018-06-02 0
11723 일반 바이브 빼고 vr챗 하기 좋은 기기 머 있냐 1 라식 2018-06-02 0
11722 일반 동방역 퍼블릭 되지 전에 입장 할 시 인원수 체크 하고 좀 와라 6 tht199875 125.176 2018-06-02 0
11720 일반 유니티 질문 4 qwfdas1234 2018-06-02 0
11719 일반 뉴비 모션관련질문점 2 ㅁㅁ 1.251 2018-06-02 0
11718 일반 드디어 장애를 극복했습니다 ㅜ 8 댕타 2018-06-02 0
11716 일반 밥 다먹음 Block 2018-06-02 0
11715 일반 빅시스터 차렷충도 할 수 있으?? 2 LiFe 2018-06-02 0
11714 일반 오딧세이 동글 뭐사면댐? 1 라그네아 2018-06-02 0
11712 일반 야 빅시스터맵 여기 가본사람 있냐 11 ㅇㅇ 121.159 2018-06-02 0
11711 일반 금요일에 시켯는데 언제올꺼같냐 1 ㅇㅇ 223.39 2018-06-02 0
11710 일반 spine 의 길이가 짧다는거같은데 4 댕타 2018-06-02 0
11709 일반 혹시 해커돌그 오토코노코 아바타 어딧는지아시는분계신가요 4 ㅇㅇ 121.172 2018-06-02 0
11708 일반 미코 관련 저작권 15 skein 121.156 2018-06-02 27
11707 일반 늒비인데 질문점... 1 ㅇㅇ 121.139 2018-06-02 0
11706 일반 빨리 맵 제작 끝내서 퍼블릭 풀든가 해야지 3 tht199875 125.176 2018-06-02 0
11705 일반 "스모킹 당했다" Origin 2018-06-02 0
11704 일반 아까 샤워하는데 1 ㅇㅇ 220.81 2018-06-02 0
11703 일반 뭐야 미코아바타 쓰면 안됨?????????? 5 Ι아이스젤리Ι 2018-06-02 0
11702 일반 인방충) 피냐타 2018-06-02 0
11701 일반 시마카제 아바타 완성했는데 왜 장애인이되있냐? 10 댕타 2018-06-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