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컨트롤러말인데
글쓴이
ㅈㅇㅁ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0835
  • 2018-06-01 06:42:39
  • 115.93
							

아까보니 바이브 컨트롤러보다 오큘 컨트롤러가 더 좋다는 이야기가 있길래 생각났는데,


바이브는 어디에 부닥치면 뽀작하고 박살나는 주댕이 툭 튀어나온 스틱형인데 비해 오큘은 딱 한주먹 안에 들어오는 너클형이라는게 차이가 매우 큰거같음. 좀더 자유롭고, 가볍고, 들고 쥐고 움직이기 편하지.

그런데 조만간 다 부질없어질거다.

아는사람들은 이미 다 알겠지만 연말 VR프리라고 하는 글러브형태의 추가 부착 센서를 사용하는 컨트롤러가 발매될 예정임. 헤드셋의 면전에 추가로 센서를 붙여야하긴 하지만 이 기종의 장점은 오픈VR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MR, 오큘러스, 바이브, LG VR 등 대부분의 메이저 VR기기랑 호환이 가능함. 다시말해 님들이 쓰고있는 VR HMD가 뭐가됐든지간에 스틱 주댕이나 너클 죽빵이 아닌 실제 여러분의 손가락과 손바닥으로 미코를 쓰다듬을 수 있게된다 이말임.

그리고 HTC년들이 컨트롤러 '하나'를 20만원 받아처먹을떄 이 글러브형 컨트롤러 시스템은 one of pair 320달러고 얼마전까지는 선착순 170명 한정 특가로 280$ 예약판매를 했었음.

뭐, 관세랑 배송비 붙으면 바이브 컨트롤러 두개 사는거나 가격차이 별로 없거나 경우에따라 더 비쌀수도 있는데, 같은돈주고 미코 쓰다듬을래 아니면 막대기로 건드리고나 있을래? 난 닥전일듯.

이녀석과 경쟁할만한 녀석들은 대충 VRgluv와 Manus VR이라는게 있는데, 이 둘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트래킹 솔루션의 작동을 위해 바이브 트래커를 요구한다. 특히 마누스 VR은 개발자 에디션이 2000유로, 즉 250만원이나 되는 놈인데도 저럼. 그나마 VRGluv가 가격적인 면에서 VR프리랑 비교되지만이놈도 트래커를 쓴다. 즉, 애초에 얘네들은 바이브 트래커를 사용하는 악세서리로써 '바이브 전용'이라는거임. 이런 디메리트에도 불구하고 어떤 장점이 있는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다. 시연 데모를 보면 vr프리쪽이 약간 응답속도가 낮아보이긴 한데 그게 모니터에서만 그러는건지 실제 HMD에서도 그러는데, 만약 그렇다면 크게 체감이 오는 정도인지 그부분은 잘 모르겟음. 뭐, 그 외에도 바이브 트래커를 사용한 글러브 형태의 컨트롤러를 개발하는곳이 몇군데 있기느 한데 솔직히 신뢰도나 완성도(VR프리는 이미 완성되어서 양산 준비에 들어감.)도 의심스럽지만 일단 가격이 사람 뒷골을 얼얼하게 만드는게 많음.


아무튼 그러함.


궁금한 여러분들을 위해 영상 첨부하고 글 닫는다.

어째서인지 플레이어가 게시물에 안붙어서 링크만 남김


https://player.vimeo.com/video/272196785


늑대와향신료 좋아.보이긴허네 2018.06.01 06:45:40
사호 장갑형도 있고 컨트롤러에 적외선으로 손가락위치 인식하는것도 있고 꽤 여러종류던데.. 하나씩 만들어서 실험해보는건가 2018.06.01 06:58:35
춤만춰 트래킹 방식이 궁금하긴 하네;ㅡ;//헤드셋 전면에 센서부착이면 지금 mr만큼의 트래킹 범위와 비슷할거 같기도 하고 //여러기기에 호환되는 컨트롤러가 나오면 본격적으로 대중화 될듯 싶음 2018.06.01 07:01:47
ㅈㅇㅁ 딴것보다도 오픈VR을 지원하는 기기가 나오다는게 환영할만한 일임. 알다시피 VR 기술은 지금 몇몇의 선발대와 그 뒤를 잇는 소수의 후발주자들만이 뛰어든 좁아터진 불안정한 시장인데, 오픈 VR이 지원되기 시작하면서 하나의 기술적인 표준이 정립되고 중소기업들의 시장 진입장벽과 리스크가 줄어들면 경쟁이 유발되고 독과점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음. 그리고 기업의 경쟁은 언제나 소비자에게 이롭지. 115.93 2018.06.01 07:04:22
ㅈㅇㅁ 나도 MR이라고 생각했는데, 카달로그에는 FOV 밖에서도 트래킹이 됩니다. 이렇게 써놔서 좀 의아함. MR처럼 적외선 트래킹이 아닐수도 있음. 115.93 2018.06.01 07:07:13
춤만춰 ㄴ동감 기술적인 표준이 정립되면 그때부터가 시장규모가 커지기 마련이니깐 //사람들이 원하는 2세대 출시는 그 이후로 보는게 맞는거고 2018.06.01 07:09:10
춤만춰 ㄴ사용후기를 본적이 없으니 섣부른 판단보다는 일단은 기다리고 지켜봐야 할거같음 2018.06.01 07:14:02
꿀뚤 흥미로운이야기네 2018.06.01 07:16:5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3147 일반 솔ㅈㄱ히 이겜은 만들어놓고 오류만 잡아도 될꺼같다 1 게임가드改二 2018-06-05 0
13146 일반 블락이 정확히 어떤거에요? 4 오잉 2018-06-05 0
13145 일반 어제 경찰 빌런했는데 1 ㅇㅇ 59.13 2018-06-05 0
13144 일반 커미션 하고십운대 어디루가면뎀? 4 ㅇㅇ 175.223 2018-06-05 0
13143 일반 파티클 넣고 총넣고 렉걸리게 하는 애들 특징 7 ㅁㅁ 124.59 2018-06-05 0
13142 일반 묵언충들아 내가 아이디어상품 가져왔음 10 ㅇㅇ 121.162 2018-06-05 1
13141 일반 앞으로 돌아다니다 핵유저 발견하면 메타스코어 2018-06-05 0
13140 일반 부갤주 월드 나중에 배포한다닌까 리얼 다운방법 알려줌 3 ㅁㅁ 117.111 2018-06-05 0
13139 일반 혼모노들 진짜 많다... 그 말투 재밌어서 하는거냐 본인 말툰거냐??ㅋㅋ 6 ㅇㅇ 121.133 2018-06-05 0
13138 일반 커미션 경찰차 아바타 해줄 사람 5 ㅇㅇ 59.13 2018-06-05 0
13137 일반 브알챗에서 트위터나 디코 명함만들어놓으면 개편함. 13 ㅇㅇ 61.99 2018-06-05 16
13135 일반 tip)부갤주 월드를 통채로 유니티 파일로 다운받아보자 4 ㅁㅁ 124.59 2018-06-05 0
13134 일반 MMD 모델 관련 사이트 모음 12 ㄴㄴㅅ 2018-06-05 31
13133 일반 아바타 로드시에 특정 입력이 없으면 튕기게 5 러프멜 2018-06-05 0
13132 일반 결굳 커미션 맡기기로 함 하벤하이드 2018-06-05 0
13131 일반 tool사용자가 캐릭터 복사시키면 팅기게끔 만들 순 있지 않나 14 포동포도 2018-06-05 0
13130 일반 정식출시때는 유료로 바꿔주면 좋겠다 7 러닝머신러닝 223.62 2018-06-05 2
13128 일반 난 주변사람들이 하나둘씩 뭔가 시작하면 나도 같이 하게되더라 3 ㅇㅇ 39.7 2018-06-05 0
13127 일반 내 웹패널 세팅 5 MANKALO 2018-06-05 8
13126 일반 개인적으로 그래픽툴 모르는 유저를 위해 이기능 만들어주면 좋겠다 9 러닝머신러닝 223.62 2018-06-05 1
13125 일반 웹패널 오류해결방법 확실한거 없음? 2 ㅇㅇ 222.102 2018-06-05 0
13124 일반 출근 1시간됫는데 야근각 칼같이떳다 6 ㅇㅇ 175.223 2018-06-05 0
13123 일반 솔직히 월드제작하다보면 브알챗 제작진 욕할수밖에 없음 14 MANKALO 2018-06-05 0
13122 일반 VRChat 제작자 이름 정도는 알아두자 5 러닝머신러닝 223.62 2018-06-05 2
13121 일반 양형들이 이지메를 시전하는 모습이다 1 ㅇㅇ 203.229 2018-06-05 1
13120 일반 네캎네덕 타령 그만좀 6 ㅇㅇ 120.17 2018-06-05 0
13119 일반 근데 이겜 정식출시 하기는 하냐? 3 ㅇㅇ 223.38 2018-06-05 0
13118 일반 브알챗에서 캐릭터 가져오는 별로 레벨을 나눠봄. 6 dd 61.99 2018-06-05 0
13117 일반 정식출시하면 폴리곤제한 5만으루해줘야함 9 우사밍 2018-06-05 0
13115 일반 그러네 핵쟁이들땨문애 커미션가치도 떨어지내 ㅋㅋ 9 후지모토리나 2018-06-05 0
13114 일반 얘들아 핵 사태는 조금만 더 기다려보자 11 러닝머신러닝 223.62 2018-06-05 1
13113 일반 야짤 3 ㅇㅇ 39.7 2018-06-05 2
13112 일반 커미션 시간많으신분 댓다라주십셔! 2 신ldl 2018-06-05 0
13111 일반 혹시 이 아바타에서 나오는 노래 제목 아시는분..? 9 ㅇㅇ 124.62 2018-06-05 0
13110 일반 갤러리맵 으캐가 3 기우제☂ 2018-06-05 0
13109 일반 이제 핵때문에 아바타에 정성들일 필요가 없을거같다 3 ㅇㅇ 175.223 2018-06-05 0
13107 일반 닉네임에 동그라미 별 아이콘 붙은 애들은 뭐냐 3 러닝머신러닝 223.62 2018-06-05 1
13106 일반 요즘 쓸데없는 글이 왜 이렇게 많아졌냐? 9 포동포도 2018-06-05 12
13104 일반 압타 만드는 갤럼들 이놈 칼블락하길바란다 2 ㅇㅇ 180.134 2018-06-05 0
13103 일반 그러고보니 완전 일본인친구인줄 알았던 사람이 4 yooo 114.179 2018-06-0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