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컨트롤러말인데
글쓴이
ㅈㅇㅁ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0835
  • 2018-06-01 06:42:39
  • 115.93
							

아까보니 바이브 컨트롤러보다 오큘 컨트롤러가 더 좋다는 이야기가 있길래 생각났는데,


바이브는 어디에 부닥치면 뽀작하고 박살나는 주댕이 툭 튀어나온 스틱형인데 비해 오큘은 딱 한주먹 안에 들어오는 너클형이라는게 차이가 매우 큰거같음. 좀더 자유롭고, 가볍고, 들고 쥐고 움직이기 편하지.

그런데 조만간 다 부질없어질거다.

아는사람들은 이미 다 알겠지만 연말 VR프리라고 하는 글러브형태의 추가 부착 센서를 사용하는 컨트롤러가 발매될 예정임. 헤드셋의 면전에 추가로 센서를 붙여야하긴 하지만 이 기종의 장점은 오픈VR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MR, 오큘러스, 바이브, LG VR 등 대부분의 메이저 VR기기랑 호환이 가능함. 다시말해 님들이 쓰고있는 VR HMD가 뭐가됐든지간에 스틱 주댕이나 너클 죽빵이 아닌 실제 여러분의 손가락과 손바닥으로 미코를 쓰다듬을 수 있게된다 이말임.

그리고 HTC년들이 컨트롤러 '하나'를 20만원 받아처먹을떄 이 글러브형 컨트롤러 시스템은 one of pair 320달러고 얼마전까지는 선착순 170명 한정 특가로 280$ 예약판매를 했었음.

뭐, 관세랑 배송비 붙으면 바이브 컨트롤러 두개 사는거나 가격차이 별로 없거나 경우에따라 더 비쌀수도 있는데, 같은돈주고 미코 쓰다듬을래 아니면 막대기로 건드리고나 있을래? 난 닥전일듯.

이녀석과 경쟁할만한 녀석들은 대충 VRgluv와 Manus VR이라는게 있는데, 이 둘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트래킹 솔루션의 작동을 위해 바이브 트래커를 요구한다. 특히 마누스 VR은 개발자 에디션이 2000유로, 즉 250만원이나 되는 놈인데도 저럼. 그나마 VRGluv가 가격적인 면에서 VR프리랑 비교되지만이놈도 트래커를 쓴다. 즉, 애초에 얘네들은 바이브 트래커를 사용하는 악세서리로써 '바이브 전용'이라는거임. 이런 디메리트에도 불구하고 어떤 장점이 있는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다. 시연 데모를 보면 vr프리쪽이 약간 응답속도가 낮아보이긴 한데 그게 모니터에서만 그러는건지 실제 HMD에서도 그러는데, 만약 그렇다면 크게 체감이 오는 정도인지 그부분은 잘 모르겟음. 뭐, 그 외에도 바이브 트래커를 사용한 글러브 형태의 컨트롤러를 개발하는곳이 몇군데 있기느 한데 솔직히 신뢰도나 완성도(VR프리는 이미 완성되어서 양산 준비에 들어감.)도 의심스럽지만 일단 가격이 사람 뒷골을 얼얼하게 만드는게 많음.


아무튼 그러함.


궁금한 여러분들을 위해 영상 첨부하고 글 닫는다.

어째서인지 플레이어가 게시물에 안붙어서 링크만 남김


https://player.vimeo.com/video/272196785


늑대와향신료 좋아.보이긴허네 2018.06.01 06:45:40
사호 장갑형도 있고 컨트롤러에 적외선으로 손가락위치 인식하는것도 있고 꽤 여러종류던데.. 하나씩 만들어서 실험해보는건가 2018.06.01 06:58:35
춤만춰 트래킹 방식이 궁금하긴 하네;ㅡ;//헤드셋 전면에 센서부착이면 지금 mr만큼의 트래킹 범위와 비슷할거 같기도 하고 //여러기기에 호환되는 컨트롤러가 나오면 본격적으로 대중화 될듯 싶음 2018.06.01 07:01:47
ㅈㅇㅁ 딴것보다도 오픈VR을 지원하는 기기가 나오다는게 환영할만한 일임. 알다시피 VR 기술은 지금 몇몇의 선발대와 그 뒤를 잇는 소수의 후발주자들만이 뛰어든 좁아터진 불안정한 시장인데, 오픈 VR이 지원되기 시작하면서 하나의 기술적인 표준이 정립되고 중소기업들의 시장 진입장벽과 리스크가 줄어들면 경쟁이 유발되고 독과점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음. 그리고 기업의 경쟁은 언제나 소비자에게 이롭지. 115.93 2018.06.01 07:04:22
ㅈㅇㅁ 나도 MR이라고 생각했는데, 카달로그에는 FOV 밖에서도 트래킹이 됩니다. 이렇게 써놔서 좀 의아함. MR처럼 적외선 트래킹이 아닐수도 있음. 115.93 2018.06.01 07:07:13
춤만춰 ㄴ동감 기술적인 표준이 정립되면 그때부터가 시장규모가 커지기 마련이니깐 //사람들이 원하는 2세대 출시는 그 이후로 보는게 맞는거고 2018.06.01 07:09:10
춤만춰 ㄴ사용후기를 본적이 없으니 섣부른 판단보다는 일단은 기다리고 지켜봐야 할거같음 2018.06.01 07:14:02
꿀뚤 흥미로운이야기네 2018.06.01 07:16:5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2541 일반 씨불 트래킹 어서 구하냐 씨불것 하고싶어도 구하기 힘들네 씨빨 2 ㅇㅇ 59.13 2018-06-04 0
12540 일반 시발 왜 안되는거야 블루투스가 ㅠㅠ 1 dd 121.170 2018-06-04 0
12539 일반 내가 저번에 올린 커미션 정보는 묻힌거 같은데 흠.. 4 LiFe 2018-06-04 0
12538 일반 흑우 립모션 사도됨? 2 ㅇㅇ 27.124 2018-06-04 0
12537 일반 누나 입에 손가략 안대에~♥ 5 momo 125.184 2018-06-04 0
12536 일반 커미션 말이야 8 와이파이 211.36 2018-06-04 0
12535 일반 그러고보니 어제 미코 하울링 다른거 들었었는데 2 LiFe 2018-06-04 0
12534 일반 토가 아바타월드 가봤는데 1 ㅇㅇ 223.62 2018-06-04 0
12533 일반 시발 ... 수요일 빨간날이라 오큘더늦게올각이다 5 마요릭 2018-06-04 0
12531 일반 잠수타야지 momo 125.184 2018-06-04 0
12530 일반 탈모 군필 미코 3 피냐타 2018-06-04 0
12529 일반 나도 병원은 가봤었음 3 피냐타 2018-06-04 0
12528 일반 아바타 만드는거 어려움? 아리수챤 2018-06-04 0
12527 일반 VR끼고 VR채팅 켜면 윈도우 창에서 보이는 화면 겁나 확대 되던데 1 Raimiz 2018-06-04 0
12526 일반 난 vr챗 할때 동물 캐릭터만 하게 되더라 7 마리 2018-06-04 0
12525 일반 뭔가 사진찍을때마다 선글라스쓰게되네 1 카랑카람 2018-06-04 0
12524 일반 모델링 기능 종착지가 본 가지고 노는거? 5 ㅇㅇ 106.102 2018-06-04 0
12523 일반 나 윈도우7으로 오큘로 잘하고있는데 5 하벤하이드 2018-06-04 0
12522 일반 내 VR기기 멀미 정도를 VR 챗 하면서 알아냈음 1 Raimiz 2018-06-04 0
12521 일반 탈모갤에 이거 탈모임?하는 글만 잔뜩이네 6 피냐타 2018-06-04 0
12520 일반 vr챗 처음할때 병풍이었는데 1 아야세쨔응 2018-06-04 0
12519 일반 다이나믹본 vs cloth 승부존 2 ㅇㅇ 106.102 2018-06-04 0
12518 일반 microsoft bluetooth le enumerator 없는데 1 ddd 121.170 2018-06-04 0
12517 일반 행복한 월요일 아침 3 MPL 2018-06-04 0
12516 일반 도와줘요 형밈들 4 와이파이 211.36 2018-06-04 0
12515 일반 윈7을 아직도 쓰고잇는 것도 이해가 안되고 2 SayYouLikeMe 2018-06-04 0
12514 일반 28000짜리 줄여서 넣는거 얼마나듬? 3 ㅇㅇ 175.223 2018-06-04 0
12513 일반 차렷충은 셀피캠이나 스마일네커 넣는다 한들 쓸 수 있나? 1 LiFe 2018-06-04 0
12512 일반 하 좆댓음ㅋㅋ 21 아야세쨔응 2018-06-04 21
12511 일반 vrchat 오큘러스 설정중인데 윈도우 7은 안돼나요? 6 ⎛⎝(,,˃ᴗ˂,,)⎠⎞ 121.155 2018-06-04 0
12510 일반 24만 폴리곤짜리 2만으로 줄여서 올려달라하면 얼마정도들음? 5 ㅇㅇ 39.7 2018-06-04 0
12509 일반 vr 립모션 질문 4 ㅇㅇㅇ 27.124 2018-06-04 0
12507 일반 vr 컨트롤러가 안돼 ㅠㅠㅠㅠㅠㅠㅠㅠ 1 ㅇㅇ 121.170 2018-06-04 0
12506 일반 찐따 퇴근하면 같이 놀아주실분잇나요?? 5 ㅇㅇ 175.223 2018-06-04 1
12505 일반 아까 팔움직이는거 손가락 애니메이션으로 안된다했는데 2 강나다 116.46 2018-06-04 0
12504 일반 블루투스 제어판 가봤는데 4 ㅇㅇ 121.170 2018-06-04 0
12503 일반 vrchat 영상올린거 수익다뺄까 흠 하벤하이드 2018-06-04 0
12502 일반 여중생쟝 mr기기 사려고 알바뛰는거시에오.. 3 ㅇㅇ 2018-06-04 0
12501 일반 살려주세요 제발 ㅠㅠ 2 ㅇㅇ 121.170 2018-06-04 0
12500 일반 브랄챗 접는애들은뭐 5 momo 125.184 2018-06-0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