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요청한 토쨩 레딧글인데 공감되는 부분 많아서 번역해봄
글쓴이
ㅋㅋ
추천
17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0669
  • 2018-05-31 21:36:23
  • 108.61


나는 vrchat가 단순한 게임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다른 장르의 게임들은 죽이거나 협동게임(롤 말하는건가)위주가 많은데 vrchat는 사람들과 노는 것이 주된 일이며 욕하거나 싸우지 않는다

게다가 게임에서는 실제 사람들의 생김새로 판단하지 않고 아바타의 생김새나 특징, 춤 등으로 판단한다. 따라서 게이머들은 현실을 잊고 친구들과 놀 수 있다. 그것은 현실보다 더 평화롭기 때문에 멋진 것이다. 하지만 현실을 잊는다는 것 때문에 게임중독 걱정이 된다.


특히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아픈 사람들은(현실의 한계를 없애면서)낯선 사람들의 시선에 방해 받지 않고 자유롭게 친구들과 놀 수 있는 좋은 게임이다. 나는 다리, 어깨, 그리고 목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병이 있다. 그러나 나는 이 게임에서 사람들과 걷고 이야기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애정을 느낀다.

나는 내가 vrchat를 시작한 순간에 대해 이야기하게 되었다. 그러면, 당신이 지금 이 게임에 대해 어떻게 애정을 갖게 되었는지 말해 줄 수 있나요?


====

뭐 얘가 친한애들끼리 돌아다니고 ㅈㅇ너클즈나 다른애들 안만나봐서 평화롭다고 말하는거같음 하긴 다른 게임들보다는 평화롭긴 하네

ㅇㅇ 2018.05.31 22:28:02
꿀뚤 2018.05.31 23:45:15
ㅇㅇ 장애있는건 몰랐는데 불쌍하네 46.101 2018.06.01 00:18:42
춤만춰 서로 죽고 죽이는 폭력적인 게임이 많기에 트롤정도야 그냥 킥 때리거나 친구방에서 놀거나 얼마나 평화로워 2018.06.01 02:26:4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1896 일반 커미션에 대해 질문좀 하겠습니다 5 GUESSreki 2018-06-03 0
11895 일반 커미션 페이지를 만들어야겠다 15 시란 2018-06-03 0
11894 일반 본잘알 있냐? 이렇게 해도 되는거 맞음? 4 ㅇㅇ 121.131 2018-06-03 0
11893 일반 비알챗하면 내가 가진 지식들이 아무쓸모가없는듯 18 dd 58.239 2018-06-03 0
11892 일반 fur shader 쓰는사람있음? 강나다 116.46 2018-06-03 0
11891 일반 압타 차마 못건드리겠다 브으림 2018-06-03 0
11889 일반 VR챗 할려면 덕력 높아야함? 5 ㅇㅇ 125.185 2018-06-03 0
11888 일반 키넥트 팔 갤럼있냐, 오딧세이 유저임. ㅌㅌㅌ 14.55 2018-06-03 0
11887 일반 VR챗 덕분에 캠핑장비가 썩고있다 3 ㅇㅇ 203.229 2018-06-03 0
11886 일반 토가월드에 한국어박아놨네 ㅋㅋㅋ 1 하벤하이드 2018-06-03 0
11885 일반 현충원 1 공배기 2018-06-03 0
11884 일반 커미션 포기해야 하나... 9 ㅇㅇ 2018-06-03 0
11883 일반 쉬-발 결국 아침 7시에 일어나서 다른 모델 찾아서 작업했다. + 2 ㅇㅇㅇ 222.235 2018-06-03 0
11881 일반 바이브기본세트 판다 13 DR_Pochi 2018-06-03 0
11879 일반 어제 신사들어갔는데 키스방이더라 1 신ldl 2018-06-03 0
11878 일반 퍼블릭용 아바타 삿어오 4 HALT 2018-06-02 0
11877 일반 처음으로 언프함; 2 글긔 2018-06-02 0
11874 일반 퇴근해서 아바타 블렌더에서 다시따서 작업해야겠다 하벤하이드 2018-06-02 0
11873 일반 Mirror's Curse 호러맵 올클리어 5 Raegi 2018-06-02 0
11872 일반 아니 머냐이거 버그인가 4 HecK 2018-06-02 0
11871 일반 월드 아바타 추출못함? 2 ㅇㅇ 121.176 2018-06-02 0
11870 일반 와! 아침!! 3 하벤하이드 2018-06-02 0
11869 일반 반말하는애들 논리가 2 ㅇㅇ 223.33 2018-06-02 0
11868 일반 와 아침! 3 Rinef 2018-06-02 0
11867 일반 아침인사 드린다냥 1 GUESSreki 223.38 2018-06-02 3
11865 일반 어제 방송보다가 openvr로 내가보고있는화면 그대로 녹화한다던데 하벤하이드 2018-06-02 0
11864 일반 요즘 난 Vr챗할때마다 덴마에서 이장면 생각나더라 2 블프 2018-06-02 0
11863 일반 아 귀여운 아바타 보고있는데 갑자기 굵은 남자목소리 나오면 확깬다 씨발 6 ㅇㅇ 125.180 2018-06-02 2
11862 일반 하와와...뉴비 여중생쟝 커스텀 아바타기능이 열린거시야요 ㅇㅇ 121.176 2018-06-02 0
11859 일반 mr 손뒤로하면 인식안댄다며 3 ㅇㅇ 223.39 2018-06-02 0
11858 일반 옷바꾸는건 넘 어렵운데? 1 우사밍 2018-06-02 0
11857 일반 하와와 여고생쟝 과음한거에요 4 ㅇㅇ 218.147 2018-06-02 0
11856 일반 오늘 미쿠미쿠댄스방에거 직접춤춤 1 우사밍 2018-06-02 0
11855 일반 다이나믹본 질문점 4 쿄웨이 2018-06-02 0
11854 일반 유니티에서 색 바꾸는거 있지않았나요? NAME_HORANG 2018-06-02 0
11853 일반 할일다끝났다 1 브으림 2018-06-02 0
11852 일반 저스트댄스 조무사로 춤 췄는데 짱 재미있었다 1 카디아. 2018-06-02 0
11851 일반 싱하형 캐릭터 없음? 2 스키복 2018-06-02 0
11850 일반 아바타 만드는거 중독이야.. 6 Tomo 2018-06-02 0
11848 일반 개구리칸나.... 5 NAME_HORANG 2018-06-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