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 근데 하도 한국인이밑도 끝도 없이 일본어로 대화하니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063
  • 2018-05-08 07:03:22
  • 1.229
							

오죽하면 ppt룸에서 외국인이 나랑 한국인 몇명생기는거 보고 '헤이 코리안? 콘니치왘ㅋㅋㅋ!' 이러는데 그게 정상이라기엔 좀 아니자나?


뭐 무슨언어로 어떤사람이랑 대화하는건 자유지만 말이야.
나보고 외국인이 대뜸 '김취주세요' 이러는건 하도 과거부터 '두유 노 김치' 이러니까 그랬던건데 말이지.
그만큼 처음보는 나라의 사람의 인상이 깊게 남는다는거야.

이런 이야기하니까 전에 있던일도 생각남
신사같은곳에서 만난게 아닌 '러시아인-프랑스인-한국인-나' 기본적으로 어떤 언어가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될까?
기본은 영어 가끔 각자의 모국어가 조금 들리는게 보통이 아닐까?

이조합에서 한국인이 일본어로 대화를 시도 한다고 생각해봐.
난 그리고 그걸 실제로 봤어. 그 한국분은 나보다 유창하게 영어로 대화를 하면서 말이지.

굳이 일본어로만 대화하려고 하는 것이 약간 거슬릴수 있는것도 사실이란 말을 하고 싶었어.


F.라고 쓰는 나는 외국어로 대화가 정말 힘들어서 마이크를 뽑아서 ppt룸에서만 놀고있어 나중에 vr사면 나가서 놀지 안을까? 싶기도 하지만 말이야.

ㅇㅇ 아 쓰고 나니까 내 문법 뜯어 고치고싶다. 무슨 중고딩이 중2병걸려서 쓴거 같네. 1.229 2018.05.08 07:04:46
MANKALO 2018.05.08 07:06:33
ㅇㅇ 이거 씹리얼임 183.102 2018.05.08 07:06:40
ㅇㅇ 그냥 씹뜨억새끼들 자기만족 딸딸이치는건데 뭔놈의 메너지랄하고앉아있으니 기가 참 쒸펄 ㅋㅋㅋㅋㅋ 183.102 2018.05.08 07:07:13
루루 ㄹㅇ 밑도끝도없이 일본어로 말함 - dc App 2018.05.08 07:09:55
ㅇㅇ 길어 1줄요약좀 59.152 2018.05.08 07:15:56
ㅇㅇ 1줄요약 일본인이랑 일본어로 대화하는건 좋은데 양키들이랑은 영어로 하자 223.38 2018.05.08 07:52:51
ㅇㅇ 가독성이 너무 떨어짐 글이 이해가 잘 안됨 - dc App 221.150 2018.05.08 08:23:4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393 일반 일본인 아재랑비밀방에서 얘기중임 1 ㅇㅇ 125.180 2018-05-13 0
2392 일반 사진기로 사진찍어도 저장되는건 아니더라 KASAGI 2018-05-13 0
2391 일반 유튭보고 바로해결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 ㅇㅇ 125.134 2018-05-13 0
2390 일반 미도리야 찾는거 포기 5 ㅇㅇㅇ 223.131 2018-05-13 0
2389 일반 맵이름좀 2 ㅇㅅㅇ 223.62 2018-05-13 0
2388 일반 mr로 어케걸음? 4 ㅇㅇㅇㅇ 211.212 2018-05-13 0
2387 일반 저댄방가서 춤 30분추고 쓰러짐 5 ㅇㅇㅇ 121.184 2018-05-13 0
2386 일반 이제봤는데 텍스트론/라해놓고 사진엔로되있네 3 ㅇㅇ 125.134 2018-05-13 0
2385 일반 아바타 다운받았는데 여는파일이 없는건 어떻게해요? 4 사람 211.35 2018-05-13 0
2384 일반 북이나 처볼까 2 Katoro 2018-05-13 0
2383 일반 새벽에본 미친 디다그다들 2 히익 211.225 2018-05-13 0
2382 일반 1/4인치 나사,볼트 못찾것음 GG 2 키라라카 2018-05-13 0
2381 일반 내가 빡대가리로 c언어의 메모리 구조까지진도땟는데 5 ㅇㅇ 125.134 2018-05-13 1
2380 일반 컨셉질 하는데.. 8 늒네챠 183.96 2018-05-13 0
2379 일반 ~~~ 자기폴더가 뭔데요 씨발놈아 9 ㅇㅇ 125.134 2018-05-13 0
2378 일반 아바타만 만드는 찐따가 서러운 이유 5 시란 2018-05-13 0
2377 일반 알바끝나면 집가서 오늘 일기적어야지 가챠핵망급 2018-05-13 0
2376 일반 VR챗하려고 VR 사고싶은데 컴 업글까지 해야되서 고민이네 아루라테 2018-05-13 0
2375 일반 고양이그림3개있는 탈출맵 제목좀 알려주십셔 강나다 116.46 2018-05-13 0
2374 일반 아바타 뿌리려는데 vrcmods에 올리는 방식으로 패키징 해본사람? 5 시란 2018-05-13 0
2373 일반 일요일이라 그런거 철물점 닫아옹 ㅠ 4 키라라카 2018-05-13 0
2372 일반 mr vive 오큘 전부 윈7안돼? 1 ㅇㅇ 175.223 2018-05-13 0
2371 일반 씹아싸는 MMD 댄스방으로와라 4 ㅇㅇ 125.180 2018-05-13 0
2370 일반 늒네챠 여고생임? 2 ㅇㅇ 110.70 2018-05-13 0
2369 일반 음....나른하게 할거없네 Katoro 2018-05-13 0
2367 일반 스믹키면 상대방말도 들리는데 해결법없냐? 2 ㅇㅇ 125.134 2018-05-13 0
2366 일반 오 괜찮게 생각하던 아바타 세개 있는맵 4 ㅇㅇ 223.131 2018-05-13 0
2365 일반 vr 화면 질문 드립니다 ㅇㅇ 182.228 2018-05-13 0
2364 일반 그 트래커 구멍에 들어갈만 나사는 철물점 가야하나? 4 키라라카 2018-05-13 0
2363 일반 바이브에 USB헤드셋 연결하는법 있능가? 3 법률 제14236호 180.70 2018-05-13 0
2362 일반 척추를 접어버림.jpg 1 ss 211.202 2018-05-13 0
2361 일반 30시간 됬는데 왜 아바타적용을못할까 6 ㅇㅇ 125.180 2018-05-13 1
2359 일반 좆같은 음성변조쓰지 말자 4 117.111 2018-05-13 0
2358 일반 노점하는 작은새 아바타 찾음 3 ㅇㅇ 223.131 2018-05-13 0
2357 일반 롤러코스터 맵은없냐 ㅇㅇ 223.39 2018-05-13 0
2356 일반 뉴비 인싸됐어요오옷! 11 이영희 2018-05-13 0
2355 일반 세이버 찾았닷 ㅇㅇ 223.131 2018-05-13 0
2353 일반 바이브 안경 들어간다메 8 스키복 2018-05-13 0
2352 일반 우주에서 지구로 떨어지는 맵 만들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3 ㅇㅇ 223.131 2018-05-13 0
2351 일반 립씽크 넣기 진짜 어렵다... 1 BEll 2018-05-1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