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 근데 하도 한국인이밑도 끝도 없이 일본어로 대화하니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063
  • 2018-05-08 07:03:22
  • 1.229
							

오죽하면 ppt룸에서 외국인이 나랑 한국인 몇명생기는거 보고 '헤이 코리안? 콘니치왘ㅋㅋㅋ!' 이러는데 그게 정상이라기엔 좀 아니자나?


뭐 무슨언어로 어떤사람이랑 대화하는건 자유지만 말이야.
나보고 외국인이 대뜸 '김취주세요' 이러는건 하도 과거부터 '두유 노 김치' 이러니까 그랬던건데 말이지.
그만큼 처음보는 나라의 사람의 인상이 깊게 남는다는거야.

이런 이야기하니까 전에 있던일도 생각남
신사같은곳에서 만난게 아닌 '러시아인-프랑스인-한국인-나' 기본적으로 어떤 언어가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될까?
기본은 영어 가끔 각자의 모국어가 조금 들리는게 보통이 아닐까?

이조합에서 한국인이 일본어로 대화를 시도 한다고 생각해봐.
난 그리고 그걸 실제로 봤어. 그 한국분은 나보다 유창하게 영어로 대화를 하면서 말이지.

굳이 일본어로만 대화하려고 하는 것이 약간 거슬릴수 있는것도 사실이란 말을 하고 싶었어.


F.라고 쓰는 나는 외국어로 대화가 정말 힘들어서 마이크를 뽑아서 ppt룸에서만 놀고있어 나중에 vr사면 나가서 놀지 안을까? 싶기도 하지만 말이야.

ㅇㅇ 아 쓰고 나니까 내 문법 뜯어 고치고싶다. 무슨 중고딩이 중2병걸려서 쓴거 같네. 1.229 2018.05.08 07:04:46
MANKALO 2018.05.08 07:06:33
ㅇㅇ 이거 씹리얼임 183.102 2018.05.08 07:06:40
ㅇㅇ 그냥 씹뜨억새끼들 자기만족 딸딸이치는건데 뭔놈의 메너지랄하고앉아있으니 기가 참 쒸펄 ㅋㅋㅋㅋㅋ 183.102 2018.05.08 07:07:13
루루 ㄹㅇ 밑도끝도없이 일본어로 말함 - dc App 2018.05.08 07:09:55
ㅇㅇ 길어 1줄요약좀 59.152 2018.05.08 07:15:56
ㅇㅇ 1줄요약 일본인이랑 일본어로 대화하는건 좋은데 양키들이랑은 영어로 하자 223.38 2018.05.08 07:52:51
ㅇㅇ 가독성이 너무 떨어짐 글이 이해가 잘 안됨 - dc App 221.150 2018.05.08 08:23:4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904 일반 바이브 박스 되게 큰가? 3 법률 제14236호 223.62 2018-05-11 0
1903 일반 아바타 제작갤이네 4 SeekRem 2018-05-11 0
1902 일반 블렌더 방송 켰으니까 구경하러와... 1 루티안 2018-05-11 0
1901 일반 신사 리얼루 충격이다 2 노블리제 2018-05-11 0
1900 일반 VRchat 1시간 해봤는대 재밌네. 3 Last4Last 2018-05-11 2
1899 일반 vr챗 플탐 10시간째 후기.txt 1 ㅇㅇ 121.165 2018-05-11 0
1898 일반 mmd 모델 옷 바꿀려면 어떠케해야함? 3 강나다 116.46 2018-05-11 0
1896 일반 스팀 계정으로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친구 만든다음에 2 ㅇㅇ 121.139 2018-05-11 0
1895 일반 이거 로딩 느린건 컴퓨터 어디문제임? 5 빈달 2018-05-11 0
1893 일반 외국인 귀엽다 5 ㄷㅈㅂㄷ 223.131 2018-05-11 0
1892 일반 어제 일본인 만나서 프렌드 등록함 5 파격적 2018-05-11 0
1891 강좌/정보 존내 빠르게 아바타 만들기 심화 -카메라로 사진찍기!- 17 MANKALO 2018-05-11 11
1890 일반 모델링 커미션 하는중 5 ㅇㅇ 110.12 2018-05-11 0
1889 일반 너무 작게 만들었다... ddd 223.131 2018-05-11 0
1888 일반 아바타 궁금한건데 1 Katoro 2018-05-11 0
1887 일반 작고 귀여운 여캐만하는데 11 보리로지은쌀밥 2018-05-11 1
1886 일반 솔찍이 내가 DJ컨셉잡고 놀긴하는데 9 Katoro 2018-05-11 0
1885 일반 씹인싸 되는법 3 Katoro 2018-05-11 0
1884 일반 미코가 올려다보면서 앙앙하는거 ㄹㅇ 커엽다 1 늑대와향신료 2018-05-11 0
1883 일반 사진기달린 아바타있는 월드있어? 10 보리로지은쌀밥 2018-05-11 0
1882 일반 케모노 프렌즈 아바타월드도 있어? 2 ㅇㅇ 223.62 2018-05-11 0
1881 일반 오늘의 VR챗 일상 3 늒네챠 183.96 2018-05-11 0
1880 일반 신사에서 인싸 되는법(간단주의) 3 ㅇㅇ 223.62 2018-05-11 0
1879 일반 빨리 퇴근하고싶다 2 ㅇㅇ 223.62 2018-05-11 0
1878 일반 이번에 지인이 의뢰해서 만들고있는 개조작 아바타 11 MANKALO 2018-05-11 0
1876 일반 아바타 눈이 하얗게 변해요 1 눈이왜이래 116.46 2018-05-11 0
1874 일반 모델링이 한번 건드리기 시작하니까 요구치가 끝도 없이 올라가... 1 루티안 2018-05-11 0
1873 일반 좀전에 위험했다 ㅠㅠ 11 퓨전코인 2018-05-11 3
1872 일반 사진 찍은거 받았따 강나다 116.46 2018-05-11 0
1871 일반 Blender 본 웨이팅에 대해 알아보자 6 MANKALO 2018-05-11 0
1870 일반 안냐세여 1 ICtus 2018-05-11 0
1869 일반 그 꼬리달린 캐릭터 아우우우 하는거랑 망망하는건 어떻게하는거?? 4 dcd 175.213 2018-05-11 0
1868 일반 HTC VIVE 사양 체크하는법 5 너숙청 2018-05-11 6
1867 일반 스키닝 작업 말인대요..ㅠㅠ.. 7 오렝지 2018-05-11 0
1866 일반 와 신사에 영어밖에 안들려 ㅇㅇ 112.186 2018-05-11 0
1865 일반 sdk수동으로 업데이트 안해주면 아바타 업로드 안됨? ㅇㅇ 58.239 2018-05-11 0
1864 일반 뭐지.... 7 ㅇㅇㅇ 223.131 2018-05-11 0
1862 일반 이거 블렌더에서 본추가하고 점선으로 연결하는거 어케행 1 윾동이 124.63 2018-05-11 0
1861 일반 3ds max 점과 점사이를 어캐 구하지 2 如月千早 2018-05-11 0
1860 일반 여윽시 decimation은 수동이 최고야 ㅅㅂ 2 루티안 2018-05-11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