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 근데 하도 한국인이밑도 끝도 없이 일본어로 대화하니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063
  • 2018-05-08 07:03:22
  • 1.229
							

오죽하면 ppt룸에서 외국인이 나랑 한국인 몇명생기는거 보고 '헤이 코리안? 콘니치왘ㅋㅋㅋ!' 이러는데 그게 정상이라기엔 좀 아니자나?


뭐 무슨언어로 어떤사람이랑 대화하는건 자유지만 말이야.
나보고 외국인이 대뜸 '김취주세요' 이러는건 하도 과거부터 '두유 노 김치' 이러니까 그랬던건데 말이지.
그만큼 처음보는 나라의 사람의 인상이 깊게 남는다는거야.

이런 이야기하니까 전에 있던일도 생각남
신사같은곳에서 만난게 아닌 '러시아인-프랑스인-한국인-나' 기본적으로 어떤 언어가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될까?
기본은 영어 가끔 각자의 모국어가 조금 들리는게 보통이 아닐까?

이조합에서 한국인이 일본어로 대화를 시도 한다고 생각해봐.
난 그리고 그걸 실제로 봤어. 그 한국분은 나보다 유창하게 영어로 대화를 하면서 말이지.

굳이 일본어로만 대화하려고 하는 것이 약간 거슬릴수 있는것도 사실이란 말을 하고 싶었어.


F.라고 쓰는 나는 외국어로 대화가 정말 힘들어서 마이크를 뽑아서 ppt룸에서만 놀고있어 나중에 vr사면 나가서 놀지 안을까? 싶기도 하지만 말이야.

ㅇㅇ 아 쓰고 나니까 내 문법 뜯어 고치고싶다. 무슨 중고딩이 중2병걸려서 쓴거 같네. 1.229 2018.05.08 07:04:46
MANKALO 2018.05.08 07:06:33
ㅇㅇ 이거 씹리얼임 183.102 2018.05.08 07:06:40
ㅇㅇ 그냥 씹뜨억새끼들 자기만족 딸딸이치는건데 뭔놈의 메너지랄하고앉아있으니 기가 참 쒸펄 ㅋㅋㅋㅋㅋ 183.102 2018.05.08 07:07:13
루루 ㄹㅇ 밑도끝도없이 일본어로 말함 - dc App 2018.05.08 07:09:55
ㅇㅇ 길어 1줄요약좀 59.152 2018.05.08 07:15:56
ㅇㅇ 1줄요약 일본인이랑 일본어로 대화하는건 좋은데 양키들이랑은 영어로 하자 223.38 2018.05.08 07:52:51
ㅇㅇ 가독성이 너무 떨어짐 글이 이해가 잘 안됨 - dc App 221.150 2018.05.08 08:23:4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755 일반 광고도 달리는 씹흥갤이잖너 2 Lydie 2018-05-10 0
1753 일반 영어 좆고수 있니? 이거 뭐라는건지 모르겠다;; 3 ㅇㅇ 175.122 2018-05-10 0
1752 일반 여우가면 비스듬히 쓴 여우캐릭 어딧는지 아는사람!! 4 ㅇㅇ 182.209 2018-05-10 0
1750 일반 업로드 뭐가 문제야? 2 ㅇㅇ 14.42 2018-05-10 0
1749 일반 vr살라하는데 3 ㅇㅇ 116.124 2018-05-10 0
1748 일반 이캐릭터는 이름이머에영? hyunme1 124.62 2018-05-10 0
1747 일반 다 진짜 재밌게 하는거 같다 가챠핵망급 2018-05-10 0
1746 일반 MR인데 높이 인식이 이상한거같은데 정일품영의정 2018-05-10 0
1745 일반 브얄챗 아바타 커미션같은건 어디서 얼마나 받고 해주냐? 5 ㅇㅇ 14.47 2018-05-10 0
1744 일반 데레스테 파일뜯겼네? 2 그릇된인성 2018-05-10 0
1743 일반 요즘 매일 행복하다 2 강나다 116.46 2018-05-10 0
1742 일반 아 음성변조하고 넷카마질하는거 꿀잼이네 1 블프 2018-05-10 0
1741 일반 [스압] 오늘자 VRChat 11 MANKALO 2018-05-10 14
1740 일반 무서운맵 같이 가자햇던 갤럼 4 밥도둑 2018-05-10 0
1739 일반 오늘은 뭐한게없네 꿀뚤 2018-05-10 0
1738 일반 아 한녀들 반응존나재미없네 보면바로 블락해야지 4 ㅇㅇ 125.134 2018-05-10 0
1737 일반 MR 조이스틱으로 움직이니까 좀 어지럽네요 5 Debug 112.149 2018-05-10 0
1736 일반 유니티 애니메이션 이리저리 해보고잇는데 ㅇㅇㅇ 211.44 2018-05-10 0
1735 일반 오늘의 vr chat ( 5 . 10 ) 1 강나다 116.46 2018-05-10 2
1733 일반 표정바꾸는거 하려했더니 못해먹겠다 ㅇㅇ 58.239 2018-05-10 0
1732 일반 와 오늘ㅋㅋㅋ 4 MANKALO 2018-05-10 0
1731 일반 사일런트힐 가준 갤러 고마오 8 ㅇㅇ 210.117 2018-05-10 0
1730 일반 윾시 외국인 Katoro 2018-05-10 0
1729 일반 VRCHAT 은 트위치보다 유튜브가 유명해? 6 栗ご飯 61.83 2018-05-10 0
1728 일반 형들 컴터 바꾸면 기존에 만든 아바타 못써? 4 ㅇㅇ 223.33 2018-05-10 0
1727 일반 오늘 vr챗 한일 1 글긔 2018-05-10 0
1726 일반 두루미를 찾아요 6 두루미프렌즈 219.240 2018-05-10 0
1725 일반 이 아바타는 어디서 구함? 2 ㄷㄷ 115.143 2018-05-10 0
1724 일반 외국 유튜버 스트리밍이라고는 믿기지가 않는 짤 5 ㅇㅇ 182.225 2018-05-10 1
1723 일반 칸나 jump 춤추는거 원곡 아는사람있냐 2 ㅇㅇ 122.35 2018-05-10 0
1721 일반 나도 노래 틀고싶어 가챠핵망급 2018-05-10 0
1720 일반 나도 바추얼왈도에서 슴만지고 싶다 2 ㅇㅇ 223.62 2018-05-10 0
1719 일반 usb 허브추천좀 키라라카 2018-05-10 0
1718 일반 유니티 code 400 / missing api key 이거 어캐해결해? 3 김끄리 2018-05-10 0
1717 일반 vr챗 하려고 시작한것들 2 브으림 2018-05-10 0
1716 일반 아아니 썸넬낚시냐고 5 꿀뚤 2018-05-10 0
1715 일반 홈피 계정 이게 닉네임이야? 1 카랑카람 2018-05-10 0
1714 일반 바이브 오면 해볼게임 목록 1 스키복 2018-05-10 0
1713 일반 블렌더에서 mmd 치마같은 거 메쉬 어떻게 나눠? 5 ㅇㅇ 116.45 2018-05-10 0
1712 일반 다들 빠밤폼거리던데 그게뭐야 2 보리로지은쌀밥 2018-05-1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