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니 누가 MR 잘못된 인식 여론몰이 하고다니는건가 ?
글쓴이
메디큐보이드
추천
0
댓글
1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06124
  • 2019-01-31 04:00:09
							




나는 센서 설치하려면 여러가지 뭐 벽에 뚫는다거나 꼬꼬핀을 쓴다거나 전기선을 끌어온다거나 등등


본가에서 할 때는 거실컴 , 학교다닐땐 원룸이라 내 기준에서 복잡스럽다생각되서 센서설치없는 MR산거거든


근데 막상 써보니깐 애초에 내 플레이스타일은 그냥 이야기할때 제스쳐하는 정도거든


나처럼 딱 그 정도만 생각하고 MR 쓰고 있는 사람들은 되게 잘 쓰고있는데


이게 누가 그러는진 모르겠는데 "구데기다" 이런 의견을 주관적인 그 분 입장에서 말한건데


곧이곧대로 듣고 퍼지고 퍼지다보니깐 요즘엔 ㄹㅇ 차렷분들한테도 구데기취급받음


나는 MR쓰면서 차렷이라고 놀린적도 한번도 없고 MR관련해서 불평불만도 안하고 근다고해서 영업질도 안했는데 ㅠㅠ


주관적인 의견 하나도 안들어가고 장단점말하면


장점 : 센서설치의 자유 , 케이블연결하고 별다른 셋팅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는 인스턴트성 , 저렴한 가격대 , 상대적 높은 해상도


단점 : 전방 가로 각도 110~120도 인식범위 , 전방 세로 각도 인식범위는 더 좁음


딱 객관적으로 이미 다 알려진 정보들인데


MR유저로서 저 단점에 좀 현실을 말하자면


이게 인식범위는 저 정도지만 컨트롤러가 인식범위를 넘어갔지만 이전에 움직였던 진행방향을 고려해서


팔이 쭉 따라와져서 윗몸일으키기 할때처럼 뒷통수에 깍지끼기도 되고 차렷자세도 되거든


근데 이게 이야기하면서 제스처만 취하는 정도에서 만족하는 분들한테 굳이 필요한 자세들이 아니잖아


이게 구리다고 표현하는 분들은 첨부터 풀트래킹이나 바이브 오큘같은거 생각하고 있다가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서 MR을 임시방편으로 구매했을 가능성이 큰데


그러다보니 당연히 자기가 생각하던 워너비보다는 움직임이 제약되는 게 있으니깐 구리다고 표현한거지


애초에 기술자체는 MR이 더 최근에 나온거기도함 이런 기술적인 면에서 보면


VR기기 설치부터 가격대 그런걸 상용화 보급화 했다고 보면 되지


그러니까 MR 에 대해서 너무 " 그거 구림 ㅋㅋ 아 ? 아님말고 ㅋㅋ " 하진 말아주샘 ㅠㅠㅠ


MR 잘 쓰고있는데 길가다가 차렷분들한테 " MR살바엔 ㅋㅋ 벽보고 대화함 ㅋㅋ " 이딴 소리를 들어야 되나요 ;;


오히려 VR유저들은 MR 까지도 않음 그냥 선택지 중 하나라 생각함 ㅇㅈ?





"MR구리다" 는 여론 형성 좀 자제해주샘 ㅠㅠ





저격글아니고 내가 10월말쯤부터 MR쓰기시작했는데 

그 때에 비해 점점 MR구데기라는 선입견이 걍 기정사실화된 느낌이어서 쌓여서 글써봄




ㅇㅇ MR 무시하는 하얀딱지들이 많아서 큰일이야. 어디서 이상한 정보를 들어서 오는걸까. 유튜브냐? 210.94 2019.01.31 04:02:29
헛소리 주절거리는건 잘봤고 그냥 내가 써보고 불편해서 별로라고 하는 것도 통제하려하노?ㅋㅋ 구리다는게 틀린말은 아닌데ㅋㅋㅋㅋㅋ 175.223 2019.01.31 04:02:54
경기군포의이진성 씹튜버가 문제임 ★ 2019.01.31 04:03:14
DDos 그곳은 풀트래킹한테도 자괴감 안드냐면서 깐다 2019.01.31 04:04:11
늑대소녀 MR특) 구림 2019.01.31 04:05:06
마늘오리 니애2미도 먹어보니깐 구리더라 ㅋㅋ 니애2미가 구리다는건 틀린말이 아닌듯 ㅋㅋ 118.222 2019.01.31 04:05:25
이새끼 패드립은 왜 로갓하고 박음?ㅋㅋㅋ 아이피라도 바꾸던지 븅신아ㅋㅋㅋ 메디큐 아이피랑 똑같노ㅋㅋㅋㅋㅋㅋㅋㅋㅋ씨발 175.223 2019.01.31 04:07:12
마늘오리 매운맛용 유동닉임 ㅋㅋ 갤로그엔 안남자나 118.222 2019.01.31 04:08:49
ㅇㅇ 숨길생각이 전혀 없구만 뭐ㅋㅋㅋㅋㅋ 39.7 2019.01.31 04:09:04
마늘오리 이 댓글은 게시물 작성자가 삭제하였습니다. 118.222 2019.01.31 04:09:21
메디큐보이드 그치 ㅋㅋ 2019.01.31 04:09:41
벙그레이 mr 이나 vr이나 용도에 맞춰 사용하면 되는 것.. 화질과 편의성이 최대 장점인데 굳이 vrc에만 놓고 구리다 어떻다 할 필요가 없죠. 그리고 바이브 1세대도 가지고 있는데 화질 정말 별로에요. - dc App 2019.01.31 04:09:53
메디큐보이드 무야 고닉으로 "그치 ㅋㅋ" 쓸려고 유동으로 쓴거 지웠는데 로그아웃으로 지워야되구나 ... 2019.01.31 04:10:26
메디큐보이드 이게 맛다 ... 아까 괜히 저 혼자 불탔던거 제성합니다 행님 ㅠ 2019.01.31 04:10:58
어차피 마갤은 내역 안남으니까 들킨김에 로그인하고 활동하자 175.223 2019.01.31 04:11:54
ㅇㅇ 검색해서는 나오거든 마갤이라도 39.7 2019.01.31 04:14:05
메디큐보이드 들켰다고하면 나인거 안들킬려고 숨긴거같자너 ㅠㅠ 유심히 보던 사람들은 다 알아채긴하더라 ㅋㅋㅋ 가끔 고닉으로 올렸던 짤 그대로 마늘오리로 올린적도 있어서 2019.01.31 04:15:54
글쓴거 보면 숨기려고 한 것 같은데 175.223 2019.01.31 04:18:38
Viver MR특) VR 아님 - dc App 2019.01.31 04:24:5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15656 일반 오늘의! VRC 일기! 그 일곱번째! 8 Motte 2019-02-16 1
115654 질문 블링크 쉐이프키가 눈말고 입을 움직이는데 어찌해야할까? 1 123 121.155 2019-02-16 0
115653 일반 겜 노잼 2 ㅇㅇ 39.7 2019-02-16 0
115652 일반 이거하는애들은 다 팔다리끼고하는거냐? 3 ㅇㅇ 182.215 2019-02-16 0
115650 일반 verhack 49개까지 찾았는데 마지막 하나 못찾겠어.. ㅇㅇ 218.233 2019-02-16 0
115648 일반 표정 이건 좀 이상한가.. 7 혀뇽 2019-02-16 0
115647 일반 그림 신청은 다음주에 받을게 6 클루 2019-02-16 0
115646 일반 갤러들이 귀찮아서 삭제글들 가지고 고소를 안한다는건 무슨 소리징... Raimiz 2019-02-16 4
115645 질문 블렌더에서 블링크 쉐이프키가 입벌리는거로 되어있는데 어찌 정상적으로 바꿔 123 121.155 2019-02-16 0
115644 일반 현존하는 vr장비 중에서 가장 화질 좋은거 뭐임? 8 ㅇㅇ 119.70 2019-02-16 0
115642 일반 나두 VR 3월에 한당 13 클루 2019-02-16 2
115641 일반 1일 1염상인 듯 시우시이 2019-02-16 0
115640 일반 H방 녹화해둔거 에러났다 6 xc 110.70 2019-02-16 0
115639 일반 에이펙스 홍보용 아바타 2 ㅅㅋㅋ改 2019-02-16 0
115638 일반 차렷충들도 놀수있는 게임맵같은거 없을까..? 10 혀뇽 2019-02-16 0
115637 일반 뉴비 h방 돌아다닌 후기 4 ㅇㅇ 124.51 2019-02-16 0
115635 일반 디시에서 사람 조지려면 두가지 방법이 있음 ㅇㅇ 211.36 2019-02-16 0
115634 일반 VRC 마이너갤러리 정보글 모음 -2- 16 5upporter 2019-02-16 12
115633 일반 뉴비 친구많이생김 3 ㅇㅇ 2019-02-16 0
115632 일반 디씨에서 법대로 되는 건 고소밖에 없지 1 ㅇㅇ 211.36 2019-02-16 1
115631 일반 VRCEX 이거 무섭네... 2 레드밀키스 2019-02-16 0
115629 일반 이게단 분탕 새끼들 때문임 1 momono 2019-02-16 1
115628 질문 이게 불량인걸까..?? 9 김춘봄 2019-02-16 2
115627 일반 부이알갤 아프지마라 ㅠ 2 KittyCannon 2019-02-16 0
115626 일반 Veteran User 라는 계급이 있나? 5 레드밀키스 2019-02-16 0
115625 일반 아바타가 마이크를 안켜도 혼자 입움직이는데 어찌해야해? 1 123 121.155 2019-02-16 0
115624 일반 tpcast 무선킷 보조배터리 귀차니즘 해결 5 ㅇㅇ 112.156 2019-02-16 0
115623 일반 나 지금 이 댓글 보면서 시도중이거든 1 DDos 2019-02-16 0
115621 일반 겜 노잼이내 월탱이나 해야 겠다 3 momono 2019-02-16 0
115620 일반 아바타 현실같이 안움직인다고 하는애들 3 ㅇㅇ 211.218 2019-02-16 1
115619 일반 정공갤답다 1 ㅇㅇ 223.62 2019-02-16 2
115617 일반 남이 만든압타 뜯어서 momono 2019-02-16 0
115616 일반 야 싸우지마!!!!!!!!!! 6 ㅇㅇ 121.136 2019-02-16 3
115615 일반 브알수면 3 벼릐 2019-02-16 0
115614 일반 자작 월드에 사람이 없어서 슬픈 제작자들에게 조언 3 ㅇㅇ 121.190 2019-02-16 1
115613 일반 카메라 재밌네 ㅋㅋㅋㅋㅋ 2 진흙쿠키ø 2019-02-16 0
115612 일반 허억 눈 왜이래 2 혀뇽 2019-02-16 0
115611 일반 텍스쳐 건드렸다 히아기 2019-02-16 0
115610 일반 도마뱀은 이젠 6 엘렝 114.202 2019-02-16 3
115609 일반 이거 고치는법 아는사람 제발도움바람 5 ㅇㅇ 223.38 2019-02-1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