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작은 팁] .x 파일 블렌더로 불러오는 법
글쓴이
MANKALO
추천
5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046
  • 2018-05-08 04:56:06
							

.x 파일을 pmx에디터로 불러온 다음에 익스포트로 pmx나 pmd파일로 내보낸 다음 cats나 mmdtools로 불러오면 된다. 참 쉽죠?

루티안 파딱 궁금해서 그런데 캣츠 플러그인으로 모델 수정했을 때 bone 에 vertex group 붙이는거도 저절로 해주는거야? 아니면 그건 mmd에서 해와? 2018.05.08 04:58:40
MANKALO 저절로 붙여주긴 하는데 내가 쓰는 모델의 경우는 뭔가 문제가 있는지 소매를 뚫고 손이 나오는 문제가 있었음, 지금은 블렌더 내에서 버텍스 그룹 내가 직접 만져서 수정함. 요약하면 자동으로 해주는데 몇몇 모델은 문제가 있을 수도 있음 2018.05.08 05:01:07
루티안 그거 버텍스 그룹 수정할 때 메쉬 중에서 일부 골라 넣는건 열심히 노가다 하나...? 개귀찮네... 모델이 너무 엉망인 모델이라 그런가; 2018.05.08 05:02:41
루티안 모델을 수정해야겠누.. 2018.05.08 05:02:59
MANKALO 메쉬 집어넣는건 노가다임 ㅇㅇ 2018.05.08 05:04:14
루티안 아 그리구 혹시 decimation 말고 retopology로 폴리곤 수 줄여본 적 있음? 지금은 그냥 decimation 넣고 좌표들 조절해서 구동했을 때 안깨지게 만드는데 retopology로 하면 좀 더 이쁘게 나오나? 2018.05.08 05:06:09
MANKALO 케바케라서 뭐라 말은 못하겠다. CATS플러그인에서 decimation할 때 사용자설정으로 해서 몇몇 것들은 demate안되게 조절하는건 가능함 2018.05.08 05:13:52
루티안 난 decimation은 cats 안쓰고 항상 전부 수동으로 내려가지고; 그거로 하면 맨날 안이쁘게 되더라 암튼 ㄱㅅㄱㅅ decimation말고 혹시 다른방식으로 좀 이쁘게 폴리곤 내리는거 안되나 싶어가지구 2018.05.08 05:21:25
루티안 decimation은 planar 는 ㄱㅊ 지만 collapse 하면 너무 안이쁘게 되더라 ㅅㅂ 2018.05.08 05:21:58
SeekRem 정보글 개념가자 2018.05.08 11:13:5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407 일반 아바타 폴리곤 늅늅이 질문 드립니다.. 3 뚜끄딱 1.244 2018-05-13 0
2406 일반 니혼아조씨 왜 영어를못해여... 3 ㅇㅇ 125.180 2018-05-13 0
2405 일반 목이 꺽여버려서 그런대 이거 어떻게 다시 세워줌? 4 ㅇㅇ 121.139 2018-05-13 0
2404 일반 펜기능 있는 아바타어디있는지 아시는분 글긔 2018-05-13 0
2403 일반 낼 풀바디 해봐야긋다 ; 2 키라라카 2018-05-13 0
2401 일반 블렌더 이 오류 왜 나는거임? 카랑카람 2018-05-13 0
2399 일반 여기 비번아는사람 없음? 12 강나다 116.46 2018-05-13 0
2398 일반 폴리곤 7만3천짜리 이거 옷깨지는거없이 vr챗적용가능성있음? 3 아리사가젤예뻐 2018-05-13 0
2397 일반 뭐지흥갤인가 3 ㅇㅇ 175.223 2018-05-13 0
2396 일반 여기 네이버카페글올라와도 호응하던데 ㅋㅋㅋ ㅇㅇ 125.134 2018-05-13 0
2394 일반 아바타 중에 참피없는건 정말 다행인거같아 5 Katoro 2018-05-13 0
2393 일반 일본인 아재랑비밀방에서 얘기중임 1 ㅇㅇ 125.180 2018-05-13 0
2392 일반 사진기로 사진찍어도 저장되는건 아니더라 KASAGI 2018-05-13 0
2391 일반 유튭보고 바로해결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 ㅇㅇ 125.134 2018-05-13 0
2390 일반 미도리야 찾는거 포기 5 ㅇㅇㅇ 223.131 2018-05-13 0
2389 일반 맵이름좀 2 ㅇㅅㅇ 223.62 2018-05-13 0
2388 일반 mr로 어케걸음? 4 ㅇㅇㅇㅇ 211.212 2018-05-13 0
2387 일반 저댄방가서 춤 30분추고 쓰러짐 5 ㅇㅇㅇ 121.184 2018-05-13 0
2386 일반 이제봤는데 텍스트론/라해놓고 사진엔로되있네 3 ㅇㅇ 125.134 2018-05-13 0
2385 일반 아바타 다운받았는데 여는파일이 없는건 어떻게해요? 4 사람 211.35 2018-05-13 0
2384 일반 북이나 처볼까 2 Katoro 2018-05-13 0
2383 일반 새벽에본 미친 디다그다들 2 히익 211.225 2018-05-13 0
2382 일반 1/4인치 나사,볼트 못찾것음 GG 2 키라라카 2018-05-13 0
2381 일반 내가 빡대가리로 c언어의 메모리 구조까지진도땟는데 5 ㅇㅇ 125.134 2018-05-13 1
2380 일반 컨셉질 하는데.. 8 늒네챠 183.96 2018-05-13 0
2379 일반 ~~~ 자기폴더가 뭔데요 씨발놈아 9 ㅇㅇ 125.134 2018-05-13 0
2378 일반 아바타만 만드는 찐따가 서러운 이유 5 시란 2018-05-13 0
2377 일반 알바끝나면 집가서 오늘 일기적어야지 가챠핵망급 2018-05-13 0
2376 일반 VR챗하려고 VR 사고싶은데 컴 업글까지 해야되서 고민이네 아루라테 2018-05-13 0
2375 일반 고양이그림3개있는 탈출맵 제목좀 알려주십셔 강나다 116.46 2018-05-13 0
2374 일반 아바타 뿌리려는데 vrcmods에 올리는 방식으로 패키징 해본사람? 5 시란 2018-05-13 0
2373 일반 일요일이라 그런거 철물점 닫아옹 ㅠ 4 키라라카 2018-05-13 0
2372 일반 mr vive 오큘 전부 윈7안돼? 1 ㅇㅇ 175.223 2018-05-13 0
2371 일반 씹아싸는 MMD 댄스방으로와라 4 ㅇㅇ 125.180 2018-05-13 0
2370 일반 늒네챠 여고생임? 2 ㅇㅇ 110.70 2018-05-13 0
2369 일반 음....나른하게 할거없네 Katoro 2018-05-13 0
2367 일반 스믹키면 상대방말도 들리는데 해결법없냐? 2 ㅇㅇ 125.134 2018-05-13 0
2366 일반 오 괜찮게 생각하던 아바타 세개 있는맵 4 ㅇㅇ 223.131 2018-05-13 0
2365 일반 vr 화면 질문 드립니다 ㅇㅇ 182.228 2018-05-13 0
2364 일반 그 트래커 구멍에 들어갈만 나사는 철물점 가야하나? 4 키라라카 2018-05-1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