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작은 팁] .x 파일 블렌더로 불러오는 법
글쓴이
MANKALO
추천
5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046
  • 2018-05-08 04:56:06
							

.x 파일을 pmx에디터로 불러온 다음에 익스포트로 pmx나 pmd파일로 내보낸 다음 cats나 mmdtools로 불러오면 된다. 참 쉽죠?

루티안 파딱 궁금해서 그런데 캣츠 플러그인으로 모델 수정했을 때 bone 에 vertex group 붙이는거도 저절로 해주는거야? 아니면 그건 mmd에서 해와? 2018.05.08 04:58:40
MANKALO 저절로 붙여주긴 하는데 내가 쓰는 모델의 경우는 뭔가 문제가 있는지 소매를 뚫고 손이 나오는 문제가 있었음, 지금은 블렌더 내에서 버텍스 그룹 내가 직접 만져서 수정함. 요약하면 자동으로 해주는데 몇몇 모델은 문제가 있을 수도 있음 2018.05.08 05:01:07
루티안 그거 버텍스 그룹 수정할 때 메쉬 중에서 일부 골라 넣는건 열심히 노가다 하나...? 개귀찮네... 모델이 너무 엉망인 모델이라 그런가; 2018.05.08 05:02:41
루티안 모델을 수정해야겠누.. 2018.05.08 05:02:59
MANKALO 메쉬 집어넣는건 노가다임 ㅇㅇ 2018.05.08 05:04:14
루티안 아 그리구 혹시 decimation 말고 retopology로 폴리곤 수 줄여본 적 있음? 지금은 그냥 decimation 넣고 좌표들 조절해서 구동했을 때 안깨지게 만드는데 retopology로 하면 좀 더 이쁘게 나오나? 2018.05.08 05:06:09
MANKALO 케바케라서 뭐라 말은 못하겠다. CATS플러그인에서 decimation할 때 사용자설정으로 해서 몇몇 것들은 demate안되게 조절하는건 가능함 2018.05.08 05:13:52
루티안 난 decimation은 cats 안쓰고 항상 전부 수동으로 내려가지고; 그거로 하면 맨날 안이쁘게 되더라 암튼 ㄱㅅㄱㅅ decimation말고 혹시 다른방식으로 좀 이쁘게 폴리곤 내리는거 안되나 싶어가지구 2018.05.08 05:21:25
루티안 decimation은 planar 는 ㄱㅊ 지만 collapse 하면 너무 안이쁘게 되더라 ㅅㅂ 2018.05.08 05:21:58
SeekRem 정보글 개념가자 2018.05.08 11:13:5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075 일반 내가 추출한 춤 모션 파일 여기다가 올려도 됨? 9 시란 2018-05-12 0
2074 일반 내일은 MMD4Mecanim로 모션 고퀄로 변환하는 강좌 올려야겠다 시란 2018-05-12 0
2073 일반 방금 오류난 사람인데 3 ㅇㅇ 119.50 2018-05-12 0
2072 일반 오류 4 ㅇㅇ 119.50 2018-05-11 0
2071 일반 일본어 다 들리긴 하는데 말이안댐 4 ㅇㅇ 223.38 2018-05-11 0
2070 일반 기존압타에 옷 어케입히어요? zz 124.63 2018-05-11 0
2069 일반 MMD4Mecanim 이거 VRCSDK에서 막는구나;; 4 시란 2018-05-11 0
2068 일반 이모트 중간에 취소않됨? 2 ㅇㅇ 119.198 2018-05-11 0
2067 일반 허믜 우산업는데비와 2 늒네챠 175.223 2018-05-11 0
2066 일반 이 미코어디서구해요님덜 3 티피 2018-05-11 1
2065 일반 이런 ㅁㅊ 빌런놈들 7 시란 2018-05-11 2
2064 일반 게임 NPC캐릭터 그대로 가져오는거 어떻게함? ㅇㅅㅇ 223.131 2018-05-11 0
2063 일반 인싸 아싸 구분법 2 ㅇㅇ 114.205 2018-05-11 0
2061 일반 외국인친구는착해오 12 늒네챠 175.223 2018-05-11 0
2060 일반 이건 좀 웃기네 1 ㅇㅇ 125.180 2018-05-11 0
2059 일반 머야 아직도 테러중인가 와쳐는레나다 2018-05-11 0
2058 일반 개정신병잔가 ㅅㅂ 3 ㅇㅇ 125.180 2018-05-11 1
2057 일반 모션파일 추출해서 아바타에 적용하면 표정은 자꾸 짤리네 3 시란 2018-05-11 0
2056 일반 이미 있는 유니티 폴리곤 줄이는법 알아냄 - 1 마-왕 2018-05-11 0
2053 일반 띠용 한국인 피해서 왔는데 4 ㅇㅇ 125.180 2018-05-11 1
2052 일반 이미 만들어진 유니티 캐릭터 폴리곤 줄이는건 없냐 ... 3 마-왕 2018-05-11 0
2051 일반 공포미로돌다 팅겼다 1 ㅇㅅㄹ 58.121 2018-05-11 0
2050 일반 시발 어딜가도 한국인 좆목 3 ㅇㅇ 125.180 2018-05-11 0
2049 일반 스킨적용시간 확인하는법어케함 2 만세이 2018-05-11 0
2048 일반 나도 이제 십인싸 가능?? 3 퓨전코인 2018-05-11 0
2047 일반 핫-하 수동 데시메이션 해냈다 4 루티안 2018-05-11 0
2046 일반 오늘 재팬신사에서 참교육해준 새끼 사진 공개 ㅋㅋ 6 차캐여 123.109 2018-05-11 1
2044 일반 일반룸가니까 퍽큐 존나하네 ㅋㅋㅋㅋㅋ ㅇㅇ 125.180 2018-05-11 0
2042 일반 카메라 새로운 기능 존나 재밋네? 4 차캐여 123.109 2018-05-11 0
2041 일반 오버라이드 손은 분명 양쪽손 한거같은데 如月千早 2018-05-11 0
2040 일반 잠이안온다 강나다 116.46 2018-05-11 0
2039 일반 심수창님 디코아디 강나다 116.46 2018-05-11 0
2038 일반 무언 컨셉으로 플레이하던 사람이랑 드디어 소통했다 1 ㅇㅇ 1.243 2018-05-11 0
2036 일반 MR도 앉거나 그럴수 있나요? asdas 175.213 2018-05-11 0
2035 일반 오버라이드 이거 근데 복붙하는 부분 그냥 붙혀넣기가 되버리는데 1 如月千早 2018-05-11 0
2034 일반 노트북으로 연결시 208 에러뜨는데;; 21 드란시아 2018-05-11 0
2033 일반 넵튠 습격 춤 2 틸핏아재 2018-05-11 0
2032 일반 코리아가라오케 수창이디스코드 머냐? ee 121.179 2018-05-11 0
2031 일반 MR 쓰다보니 바이브 탐나네 3 ㅇㅇ 118.41 2018-05-11 0
2029 일반 으악 지긋한 원룸생활을 벗어나야해 2 공배기 2018-05-1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