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작은 팁] .x 파일 블렌더로 불러오는 법
글쓴이
MANKALO
추천
5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046
  • 2018-05-08 04:56:06
							

.x 파일을 pmx에디터로 불러온 다음에 익스포트로 pmx나 pmd파일로 내보낸 다음 cats나 mmdtools로 불러오면 된다. 참 쉽죠?

루티안 파딱 궁금해서 그런데 캣츠 플러그인으로 모델 수정했을 때 bone 에 vertex group 붙이는거도 저절로 해주는거야? 아니면 그건 mmd에서 해와? 2018.05.08 04:58:40
MANKALO 저절로 붙여주긴 하는데 내가 쓰는 모델의 경우는 뭔가 문제가 있는지 소매를 뚫고 손이 나오는 문제가 있었음, 지금은 블렌더 내에서 버텍스 그룹 내가 직접 만져서 수정함. 요약하면 자동으로 해주는데 몇몇 모델은 문제가 있을 수도 있음 2018.05.08 05:01:07
루티안 그거 버텍스 그룹 수정할 때 메쉬 중에서 일부 골라 넣는건 열심히 노가다 하나...? 개귀찮네... 모델이 너무 엉망인 모델이라 그런가; 2018.05.08 05:02:41
루티안 모델을 수정해야겠누.. 2018.05.08 05:02:59
MANKALO 메쉬 집어넣는건 노가다임 ㅇㅇ 2018.05.08 05:04:14
루티안 아 그리구 혹시 decimation 말고 retopology로 폴리곤 수 줄여본 적 있음? 지금은 그냥 decimation 넣고 좌표들 조절해서 구동했을 때 안깨지게 만드는데 retopology로 하면 좀 더 이쁘게 나오나? 2018.05.08 05:06:09
MANKALO 케바케라서 뭐라 말은 못하겠다. CATS플러그인에서 decimation할 때 사용자설정으로 해서 몇몇 것들은 demate안되게 조절하는건 가능함 2018.05.08 05:13:52
루티안 난 decimation은 cats 안쓰고 항상 전부 수동으로 내려가지고; 그거로 하면 맨날 안이쁘게 되더라 암튼 ㄱㅅㄱㅅ decimation말고 혹시 다른방식으로 좀 이쁘게 폴리곤 내리는거 안되나 싶어가지구 2018.05.08 05:21:25
루티안 decimation은 planar 는 ㄱㅊ 지만 collapse 하면 너무 안이쁘게 되더라 ㅅㅂ 2018.05.08 05:21:58
SeekRem 정보글 개념가자 2018.05.08 11:13:5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264 일반 [데이터 쪼매주의..]오늘도 재밌게 제2의 인생을 즐겼다.. 퓨전코인 2018-05-12 0
2263 일반 이 벽람항로 아바타 어느 월드에 있는지 아는 분 ? 4 니트레빗 2018-05-12 0
2262 일반 일베애들 아직도 있음?? 4 새벽 59.2 2018-05-12 0
2261 일반 아바타 업로드하는데 이런 에러가 뜹니다 2 kuma 119.198 2018-05-12 0
2259 일반 스킨어디서 구하냐 2 osn 183.109 2018-05-12 0
2258 일반 유루유리 애니 버퍼링 너무 나는데요... 2 dd 223.131 2018-05-12 0
2257 일반 vrchat에서 vr들의 특권 카메라 4 김끄리 2018-05-12 0
2256 일반 델 mr 안경 들어감? 1 dsds 58.228 2018-05-12 0
2255 일반 누가 vr로 카메라쓰는법좀 올려주면 좋겠당 ㅠ 2 아리사가젤예뻐 2018-05-12 0
2253 일반 브이알쳇 보이스어떠캐해?? 2 마요릭 2018-05-12 0
2252 일반 존나재밌게노네 ㅅㅂ ㅋㅋㅋㅋ ㅇㅇ 175.223 2018-05-12 0
2251 일반 유루유리방 개꿀잼이네 ㅋㅌㅋ 3 ㅇㅇ 116.45 2018-05-12 0
2250 일반 오늘은 대화를 많이 해서 좋았다.. ㅇㅇ 58.239 2018-05-12 0
2249 일반 이아바타 있는 월드 위치아는사람 5 ㅇㅁㄴㅇ 121.184 2018-05-12 0
2247 일반 unity 에서 cloth 설정할때 도움.. 1 루티안 2018-05-12 0
2245 일반 vr쳇으로 계정만들었는데 닉넴 변경 불가임? 1 ㅁㄴㅇㄴㅁㅇ 122.222 2018-05-12 0
2244 일반 윈7도 운영체제야 운영체제!! 3 ㅇㅇ 182.209 2018-05-12 0
2243 일반 어느나라사람인지는 모르겠지만 3 ㅇㅇ 125.180 2018-05-12 0
2242 일반 홈에 초대장와서 갔는데 1 ㅠㅠ 223.131 2018-05-12 0
2240 일반 MR은 차렷 자세로 못 있어? 3 ㅇㅇ 118.41 2018-05-12 0
2238 일반 22시간이제 달성했네 ㅇㅇ 125.180 2018-05-12 0
2237 일반 VRChat를 데스크탑 모드로 실행 중인데 2 츤데레히카루 2018-05-12 0
2236 일반 혹시 이리야스필 아바타있는곳 아시는분?? rin 121.185 2018-05-12 0
2235 일반 근데 애초에 유저수 엄청많은겜도아니라 어쩔수없는듯 3 ㅇㅇ 211.34 2018-05-12 0
2234 일반 VRChat 들어와도 8 츤데레히카루 2018-05-12 0
2232 일반 모델이 입은 모자나 안경 어캐지움? 4 ㅇㅇ 121.139 2018-05-12 0
2231 일반 vr 다 좋은데 다리가 너무아프다 2 아리사가젤예뻐 2018-05-12 0
2230 일반 현실의 외로움을 vr chat로 달랜다. 강나다 211.36 2018-05-12 0
2229 일반 본의 아니게 국적세탁 6 dd 223.131 2018-05-12 0
2228 일반 1060 3gb 유저들 질문좀... 13 ㅇㅇ 118.222 2018-05-12 0
2227 일반 갤럼들 올리는 사진 3 ㅇㅇ 220.81 2018-05-12 0
2226 일반 그냥 아바타 만드는 거 포기 2 루루 2018-05-12 0
2225 일반 VR 바이브 7 코비 2018-05-12 0
2223 일반 내가 친목질 하고싶진 않은데 10 MANKALO 2018-05-12 0
2222 일반 지금도 아바타 업로드 안됨? ㅇㅇ 211.244 2018-05-12 0
2220 일반 폴리곤 리미트 해제 이런것도잇나보네 2 ㅇㄴㅇㄴ 218.239 2018-05-12 0
2219 일반 시발 캐릭 폴리곤 줄이는 것도 힘든데 2 ㅇㅇ 220.81 2018-05-12 0
2217 일반 총쏘는놈들은또뭐냐 1 땉크연료스탈린 2018-05-12 0
2216 일반 윈도우7 vr안된다고????? 6 ㅇㅇ 182.209 2018-05-12 0
2215 일반 스킨중에 ㅇㅇ 112.154 2018-05-1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